송대 작가 홍마이 번역의 용재 산문?
첫 번째 사람은 자계인 장이다. 선화년 (1119-1125), 강 경멸 왕의 이론; 고위는 명주시 () 에 살고 있으며, 일 년에 4 ~ 5 회 강 초당에 가야 한다. 강씨는 그가 온다는 말을 듣자마자 뛰쳐나와 그를 맞이하고 맞은편 오두막에 앉아 아침부터 저녁까지 화기애애하게 지내며 거의 침식을 잊었다. 고록이 그에게 작별을 고할 때, 그는 그를 몇 마일 떨어진 곳으로 데려다 줄 것이다. 그들은 아주 잘 지낸다. 어떤 사람이 가오 에충에게 물었다. "장선생은 다른 사람과 사귀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오직 너에게만 관심을 가지고, 너는 그를 오랫동안 우러러보았다. 그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 이충 (그 이름과 같은 전문 명사로 추정됨): "저는 일년 내내 밖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매번 의혹이 있습니다. 잘 이해하지 못하거나 완전히 이해하지 못합니다. 문제는 종종 수십 개에 쌓여 있고, 강은 하나하나 해석하여 모두 순조롭게 해결한다. " 하지만 생강의 특기가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은 아니다. 이것이 바로 세상이 말하는 "지기" 인가?
두 번째 사람은 왕모강이라고 불리며 명주림촌의 깊은 도랑에 살고 있다. 그는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 남동생이 있다. 왕무강은 생존을 위해 생계를 꾸려 나가는 방법을 배우라고 했지만, 그는 독서에만 전념하고, 여태까지 마음대로 외출하지 않았고, 특히 주역에 정통했다. 심환은 국가 대사를 관장하고, 일찍이 그를 방문한 적이 있다. 그의 지식 흥미는 책과 고전적인 기록을 훨씬 뛰어넘었다. 왕모강의 학술적 기세가 숙연하여, 방금 학업 성과를 통해 얻은 것 같은데, 학습 과정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세 번째 사람은 축본이다. 나는 그가 누군지 모른다. 남쪽은 양쯔강을 건너고 자계 (남송) 에 거주한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가난과 비천함에 안주하며, 세상에 알려지지 않지만 비관적이지는 않다. 그러나 일상생활에 있어서는 사소한 일이라도 조금도 빈틈이 없다. 보통 아침에 일어나서 음식을 사는 사람이 문을 지나가면서 한 묶음의 값이 얼마인지 묻고, 행상들이 말한 대로 돈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다른 사람들은 음식, 음료, 옷을 산다. 오랫동안 사람들은 그를 믿고, 그를 존경하며, 차마 그를 속일 수 없었다. 하루 시간이 충분하다면 조용히 고서를 읽고 사람들과 사귀지 않을 수 있다. 이웃 중 불안한 점이 있는 사람은 임의로 자신의 뜻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한다. 모두가 그를 비웃으며 말했다: "당신은 관리자입니까? 클릭합니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이렇게 존경받는 사람이 고객으로서 그의 자리를 유지할 때?
네 번째 사람은 주천장, 신주 영풍인이라고 합니다. 정직한 행동은 고집스럽고 성실하여 이웃들의 존경을 받는다. Zhou 는 제자를 가르치기 위해 학교를 열었고, 자신의 용도로만 충분하며, 불규칙적인 돈을받지 않았습니다. 주가가 매우 가난하다. 그들은 항상 하루 종일 음식이 없다. 때때로 그들의 이웃은 그들에게 무언가를 줄 것이다. 선물은 왕왕 그의 집 경비를 만족시킬 수 없다. 주설은 결국 다른 사람에게 요구하기보다는 아내와 함께 굶주리고 싶다고 말했다. 겨울말에 종이옷을 입고 있으니, 손님 방문하시면 들어오세요. 그의 얼굴과 표정을 보고 그의 평론을 듣고 모두들 놀랐다. 군장 사씨는 그에게 옷 한 벌을 주어 그에게 말했다. "너는 사람을 구하지 않았다. 나는 직접 너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다. 받아들이면 된다. " Zhou 는 미소로 대답했다: "옷 한 벌과 1 만분의 식량은 같은 개념이다. 내가 아무 이유도 없이 선물을 받는다면 예의는 분명하지 않다. " 결국 완곡하게 거절했다. 그의 덕행도 알고 있고, 주는 고대의 이른바' 외톨이' 와 같다고 생각한다.
이 네 사람은 정말 역사서에 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