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리시

1,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의' 북보산 아래 한 박')

간략 분석: 새로운 것을 함축하는 것은 낡은 사물의 해체에서 잉태된 철학 사상이다.

2, 잉여 수축 기간, 하늘뿐만 아니라; 은혜를 자양하는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조조의' 거북이는 장수한다')

분석: 주관적인 능동성을 발휘하고 낙관적이며 긍정적인 것은 평생 후회 없이 이득을 볼 수 있다.

3,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고, 나는 얼굴의 귀환을 아는 것 같다. (얀 슈, 너구리 모래? 새로운 단어 "술 한 잔")

해결: 모든 것이 반드시 사라질 수 있는 아름다움은 그들의 실종을 막을 수 없지만, 동시에 아름다운 것들이 다시 태어나면 생명은 사라지기 때문에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만류하고 싶지만 만류하지 않는다" 는 마음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또는 인생의 깨달음: 오르락내리락하고, 오르락내리락하고, 생사가 흩어지고, 이 꽃이 피고, 제비가 제비를 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4. 모옌 하산은 어렵지 않고 행인의 빈 사랑을 번다. 네가 높은 산의 동그라미에 들어갔을 때, 네가 막 한 산을 오르면, 다른 산은 바로 너를 막을 것이다. "양완리" "송원천을 지나 페인트 가게를 삶는다"

해석: 도덕은 현상을 통해 본질을 봐야지 허상에 현혹되어서는 안 된다.

5, 운하가 이렇게 맑을 것을 요구하는데, 근원이 있어서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주의 독서 사상"

간략 분석: 머리만 항상 활동적이고, 여러 가지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지식을 받아들이는 것만이 생각을 유지할 수 있고, 새로운 물이 흐르도록 할 수 있다는 비유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는: 사람이 정신을 맑게 하려면, 끊임없이 배우고,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보충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Jiangshan 재능, 각각 수백 년 동안 cocoettish 을 이끌고 있습니다. (청대 조익시론)

간략 분석: 인재를 칭찬하는 데 자주 쓰이는 인재가 배출되다. 한 세대의 신인이 지나갔고, 또 한 세대의 신인이 나타났고,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어냈다는 표시로도 쓰인다. 또한' 사물이 선인의 필연적인 추세를 초월하고, 끊임없이 혁신하고, 끊임없이 진보한다' 는 철학적 사상이 함축되어 있다.

7.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해석: 모든 일을 하는 사람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정상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포부와 정신이 있어야 한다.

8. 산하는 의심의 여지가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산시촌 육로 여행"

간략 분석:' 산중수복' 이후 사람들은 갈 길이 없다고 의심했지만 의외로 밝은 미래를 보였다 (또는 막막할 때 갑자기 희망을 보았다).

9. 노력하지 않으면 슬퍼진다. (한악부 《장가행》

분석: 사람들이 자신의 젊음을 소중히 여기도록 격려하다. 세상에 후회약은 없다. 한 가지 철학은' 잃어야 가치를 안다' 는 것이다.

10, 누가 인생이 작지 않다고 했지?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스시 \ "huanxi 모래? 산하 난초는 새싹이 짧고 침계이다. "

간략분석: 저자가 어려운 처지임에도 불구하고 기운을 차리려고 노력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주관적인 노력과 건강한 마음가짐이 있다면, 노년기에 젊고 강대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 1, 동풍이 주랑에 없고, 구리 참새샘이 두 다리를 잠그다. ("적벽" 두목)

간략 분석: 시에는 사람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담긴 철리가 담겨 있으며, 시인이 자기에게 때를 만나지 못하고 재능이 넘치는 탄식도 함축하고 있다.

12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도연명의 음주"

해석: 고귀한 정신 경지만 있으면 시끄러운 환경에서 살더라도' 소음' 감이 없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먼 항해를 하며,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의" 걷기가 어렵다 "

해석: 나는 네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면 너의 야망이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14,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욱 보호한다. "기해 잡시"

간략한 분석: 사물이 이중성을 가지고 있음을 분명히하십시오.

15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칼로 베어도 슬픔은 돌아올 것이다. 비록 우리가 술로 그들을 익사시키더라도. "이백" "선주 셰점프 송별"

분석: 시는 가장 슬프고 우울합니다.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벗어나고 싶지만, 또 무력하다. "새로운 꽃이 열리지 않는다" 는 뜻도 있고, 술이 진근심을 풀 수 없다는 경고도 있다.

16,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가 어지럽고, 이별이다. 일반적인 맛만은 아닙니다. "이영" 회환 "

간략 분석: 교묘한 비유로 단어와 표현 방식을 써내다. 그중에는 다른 사람이 이해할 수 없는 이익감이 담겨 있어 어쩔 수 없고 피할 수도 없다.

17,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단지 네가 최고층에 있기 때문이다. "왕안석" 등비 봉황 "

해석: 시에는 높이 서 있고 멀리 보는 이치가 담겨 있다. 왕과 함께 "그러나 너는 시야를 300 리 넓히고, 한 층 더 나아가라" 는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수관에게 송별하라"

분석: 친구에 대한 진지한 감정을 철학으로 승화시키고, 세계 곳곳에 절친한 친구가 있고, 천애각에서도 이웃처럼 친밀하며, 절친한 친구가 묵묵히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친구명언)

19,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다. 이 일은 오래되고 어렵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스시의 "물 조절". 명월은 언제 있어요? "

간략 분석: 처음 세 문장은 저자가 무단결석한 마음과 인생철학에 대한 이해를 표현했다. 세상에는 영원히 완벽한 일이 없다. 마지막 두 문장은' 천리 밖 * * * 명월' 에서 진화했고, 달을 진술함으로써 삶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고, 사람들의 천백년 소원을 남기는 글은 다음과 같다.

싱, 사람들은 고통; 죽음, 국민들이 고통받는다! (장 "염소 동관 화이고")

분석: 왕조가 흥망하든 인민이 가장 고통스럽다.

2 1, 추위에 걸리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유진 형의 선물"

해석: 당신이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면, 어떤 어려움이나 좌절도 당신의 절개를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22. 나는 봄을 미워한다. 찾을 곳이 없다.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백거이 대림사 복숭아꽃"

분석: 한 곳에서 잃어버린 물건은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있다.

23.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은은 "무제")

해석: 교사의 일을 비유하고 사심 없는 헌신의 정신을 찬양하는 데 자주 쓰인다.

24 일 침몰선 옆에 있는 천돛, 만목춘이 병목 앞에 있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분석: 활달한 가슴과 분발 정신을 보여줍니다. 비유는 끊임없이 떠오르는 새로운 사물에 대한 흥미를 함축하고 있다.

25, 일은 모두 사람이 일을 하지 않고 눈물이 먼저 흐른다. "이청조" 무릉춘 "

간략 분석: 풍경은 여전하며 인사는 크게 다르다. "해마다 꽃이 비슷하고, 해마다 사람이 다르다" 와 "천하가 새로운 바둑 같다" 는 느낌이 든다.

송원천을 지나 밥을 짓는 페인트가게를 지나다

"송양만리"

모옌 하산은 쉬울 것이다.

사람들의 사랑을 얻다.

만산권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산을 지나가게 하고, 산을 막아라.

철학 시인은 경물 묘사와 생동감 있는 비유를 통해 산간 지역을 걷는 느낌을 통해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심오한 이치를 설명했다. 사람은 무슨 일을 하든 전진길의 어려움을 충분히 헤아려야 하며, 한 가지 일의 성공에 도취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이 시의 주제를 파악할 때, 먼저 풍격을 철리시로 삼아야 한다. 그러면 우리는 이 시가 등산의 느낌을 분명하게 묘사한다는 것을 빨리 알 수 있다. 사실 인생철학: 우리가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둘 때 자만해서는 안 되고, 부단히 진취해야 한다.

설메이

"루손 메퍼"

설매는 봄말에 투항하려고 애썼다.

소인형의 필비를 평론하다.

오월천 눈은 삼분백입니다.

눈이 매향을 잃다.

철학 이것은 확실히 매우 멋진 철학시로, 이치든 재미든 위에서 언급한 그 시를 능가한다. 그것은 송시 솜씨가 정교하고 아름다운 장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당시 () 의 필묵 () 과 영 () 과 이미지 () 의 특징이 있다. "메이허슨의 눈은 하얗지만 눈은 매향보다 적다" 며 설메이를 평가하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하다. 이 시의 묘미는 다른 사람의 시 속의 모든 것을 쓸 수 있다는 것이다. (눈은 매화처럼, 매이는 눈처럼) 다른 사람이 쓰지 않는 것도 쓸 수 있다. (설매는 봄을 위해 노력하며 자신의 특기를 가지고 있다.) 이 영물시는 순전히 의론이지만, 또 이렇게 생동적이고 독특하다.

설메이

루메이포

매실도 있고 눈도 없고 영도 없고,

눈이 있고 시가 없다.

석양시는 하루 종일 눈이다.

매화와 함께 10 샘을 만들다.

철리라는 시는 매설의 자연의 운율을 깊이 얻었고, 읊조리는 사이에 미묘한 철리적 사고와 이성적 의향을 담았다.

제목 실린 벽

"송초밥"

산등성이의 측면에서 보면, 그것은 산봉우리로 변했다.

거리가 다르다.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다.

내가 이 산에 있기 때문이다.

철학을 가진 사람이 서로 다른 입장에 서서 사물을 관찰하면 다른 결론을 얻을 수 있다. 사람들은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한계에서 벗어나 여산 밖에서 선견지명이 있어야 여산의 진면목을 제대로 볼 수 있다. 사물의 본질을 이해하려면, 모든 각도에서 관찰해야 하며, 객관적이면서도 전면적이어야 한다.

비행의 최고봉을 등반하다

산에 있는 천구탑으로 날아가고,

수탉이 울면 해가 뜨는다고 한다.

구름이 당신의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나는 최고 수준에 있다.

"송초밥"

하프에 소리가 나면

너는 왜 상자 안에서 벨을 누르지 않니?

만약 단어가 여러분의 손가락에 울리면,

왜 손가락으로 듣지 않습니까?

기묘한 철리를 지닌 음악은 유기적 전체로, 이 전체는 상호 영향을 주고 서로 제약하는 몇 가지 부분과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음악과 피아노 소리에서는 손가락, 피아노, 연주자의 사상 감정, 연주 기교 등 각 부분과 요소가 상호 의존적이고, 없어서는 안 되며, 상호 영향을 주고, 서로 제약하며, 밀접한 관계가 있다. 유물변증법에 따르면 보편적인 연계의 근본 내용은 사물 내부의 갈등 각 측과 사물 사이의 연계이다. 그래서 이 노래는 피아노, 손가락, 거문고 사이의 갈등을 드러낸다. 연주자를 포함하면 연주자의 사상, 감정, 기교와 피아노, 손가락의 관계는 사물의 내적 갈등 (내인) 과 외적 갈등 (외인) 의 관계로 볼 수 있다. 전자는 음악 제작의 기초이고, 후자는 음악 제작의 조건이며,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독서에 대한 생각

(송주희)

반 에이커의 네모난 연못이 열리자

하늘은 구름과 그림자로 가득 차 있다.

운하가 왜 이렇게 맑을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철학은 연못을 비유로 학습하는 방법이 새로운 양분을 축적하고 흡수하는 것임을 설명한다. 어떤 것이든 운동, 변화, 발전이며, 어떤 것이든 운동에서만 그 존재를 유지할 수 있다. 바로 이런 끊임없는 운동, 변화, 발전이 끊임없이 자기 쇄신에 존재하게 하는 것이다. 일단 이런 운동이 멈추면 사물은 존재할 수 없다. 지식의 끊임없는 갱신과 축적이 없다면, 한 사람의 지식은 죽은 물이 되고, 생기도 없고, 진보도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공부는 이렇다. 다른 일을 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인생철리시

1. (육유산서촌투어): 산중수복은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2. 왕지환은 헤론 새산장에 있다: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3. 수시 "제목 실린 벽": 가로로 보고, 산 쪽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4. 수시' 밍크 머리-명월 언제': 사람은 애환과 이별이 있고, 달은 맑고 둥글다.

5. 류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침몰선 옆 천돛, 병수 앞 만목춘.

6. 두보의 왕악: 일단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7. 수시' 혜충춘강 야경': 죽외 복숭아꽃 삼냥, 봄수온중 오리예언자.

8. 왕안석' 등비래봉':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높은 자리에 있는 것을 두려워한다.

9. 주' 봄날': 한가할 때 동풍을 알고, 영원히 봄이다.

10. 류우석' 5 월골목': 구사회, 왕사당 앞연이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들었다.

1 1 ... 왕뉴욕' 북보산 아래의 한 박':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12. 백거이의' 고초 작별': 들불은 그것들을 완전히 태우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자라게 된다.

13. 수시 제목 실린 벽: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