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의 인생관: 다성(大聖)
Zhuangzi는 "Da Sheng"장에서 자신의 인생관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삶의 감정이 있는 사람은 삶에 관심이 없으면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운명에 맞게 살아가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 필요가 없습니다.
형태에 영양을 공급하려면 먼저 물건을 사용해야 하는데, 잉여이지만 형태에 영양을 주지 않는 것들이 있습니다.
탄생도 멈출 수 없고, 지나가는 것도 멈출 수 없다. 슬픈 남편!
세상 사람들은 몸만 가꾸면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몸만 가꾸고 열매를 맺는다고는 부족하다.
세상은 참으로 비웃는다! 부족하더라도 해야만 하는 일이지만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인간이 되지 않으려면 세상을 버리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세상을 포기하면 피곤하지 않고, 바르게 있으면 다른 사람과 함께 다시 태어난다. 동일하다.
조롱하고 버리면 조롱거리가 탄생한다.
세상을 포기해도 몸이 지치지 않고, 삶을 포기해도 본질을 잃지 않을 것이다. 남편의 모습은 완전하고 고상하여 하늘과 하나가 된다.
하늘과 땅은 합쳐지면 몸이 되고, 헤어지면 시작이 된다.
형태의 본질이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은 움직일 수 있다는 뜻이다.
이 구절은 여러 가지 언어로 번역되어 있는데, 이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인생의 사실을 이해하는 사람은 인생에 유익하지 않은 일을 추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운명의 진실을 아는 사람은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일을 추구하려고 애쓰지 않습니다.
몸을 유지하려면 먼저 온갖 재료를 준비해야 합니다. 하지만 재료는 충분하지만 몸을 잘 유지하지 못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생명을 유지하려면, 먼저 삶을 더 좋게 만들어야 합니다. 몸과 분리되지 않은 채, 몸이 죽지 않았지만 생명이 죽은 상황도 있습니다.
삶의 도착은 미룰 수 없고, 삶의 출발은 미룰 수 없습니다. 정말 슬프다!
세속적인 사람들은 몸을 돌보는 것이 생명을 보존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몸을 돌보는 것만으로는 생명을 보존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할 가치가 없어도 사람은 해야 하고, 인생에서 힘든 일이나 부지런함은 불가피하다.
몸에 대한 걱정을 피하고 싶다면 세상에 대해서는 잊어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세속적인 일을 잊어버리면 수고도 없고 피곤하지도 않고, 수행의 길에 들어서도 피곤하지 않고 수행의 길에 들어서면 살아갈 수 있다. 그리고 자연과 함께 살고 변화한다면 하늘과 땅의 관계에 가까워질 것입니다.
왜 세상적인 것은 버려야 하며, 삶의 흔적은 왜 잊혀져야 합니까?
세상 것을 버리면 몸이 피곤하지 않고, 인생의 끝을 잊어버리면 영혼이 괴로워지지 않습니다. 자연과 하나가 된 것처럼 신체의 형태는 보존되고 정신은 원래의 형태로 복원됩니다.
하늘과 땅은 만물(생생)의 아버지 어머니이다. 두 기(음양)가 합쳐지면 사물이 되고, 사물이 분리되면 사물이 된다. 새로운 물건의 시작.
정신을 잃지 않고 몸을 보존하는 것을 자연의 변화에 따라 변화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정신이 집중되면 돌아올 때 자연을 보완하게 된다.
이 대목에서 장자는 백여 단어로 생명의 본질을 묘사하고 있다. 차례로 말하고 말을 마친 후에 다른 대나무 조각을 집으십시오):
1. 탄생을 막을 수도 없고 떠나는 것도 막을 수 없습니다.
2. 몸을 가꾸는 것은 진정한 건강관리가 아니며 생명이 몸과 분리되지 않는 것이 기본이다
3. 생명은 만물의 음양의 산물이다 사물
4. 육체는 분리되면 새로운 사물이 생긴다
5. 생명을 닦으면 육체와 정신이 손실되지 않고 세상에 피드백된다. 생명과 우주는 두 방향으로 상호작용합니다.
'大성'은 '장자' 외편의 첫 번째 장이다.
외국 학자들은 '장자'가 중국의 '철학'을 대표한다고 믿는다. 소위 '철학'이란 그것이 무엇인지 모른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인간이 하늘을 올려다보며 하늘에 신이 존재하는지 궁금해할 때, 우주의 진리를 추측하기 위해 수많은 이론을 세우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철학입니다. 그러나 중국철학으로서 외국인들이 정의하는 철학과는 사실상 다르다. 그리고 "장자"는 전적으로 철학이 아니라 인생관에 대한 실천 비서에 가깝습니다.
쿵푸 수련 비법에 대해서는 모두가 주성치 주연의 '쿵푸'를 봤어야 했다.
싱 사부는 어렸을 때 『여래종려비서』를 얻었고, 이후 건물을 무너뜨릴 수 있는 손바닥의 힘을 개발했다.
'장자'는 이에 더 가깝습니다. 어렸을 때 《장자》 한 권을 얻으면 나중에 커서 유력한 사람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장자"는 철학이 아닙니다. 모든 움직임과 그 안에 있는 모든 움직임은 실천될 수 있습니다. 장자는 자연주의와 인문주의의 교차점에 선 사상가로, 이야기를 통해 크고 작은 것, 득과 실, 아름다움과 추함, 삶과 생각, 행동과 무위 등의 비밀을 보여줍니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는 장자를 도교로 분류합니다.
일부 '늙은' 교사들은 세상에 율법주의, 유교 등 수많은 학파가 있지만 '가족'이라고 부를 수 없는 학파는 단 하나, 바로 도교라고 말한다. 도교에는 노자가 하나뿐이고 더 이상 장자가 없기 때문에 '가족'을 이룰 수 있는 사람은 세 명도 없습니다.
유교는 일종의 '보통인격주의'이고, '보통사람'은 보통사람이다. 유교에서는 형제자매를 공경하고, 아버지에게 친절하고, 아들에게 효도하며, 집에서는 평균 이하이면 아버지에게 그런 사람이 될 것이라고 가르칩니다. 술을 마시고 어머니를 때리고, 남동생은 마약을 복용한 혐의로 투옥됩니다.
그러나 도교는 일종의 초엘리트주의입니다. 노자와 장자는 사람들이 "보통 사람"이 되도록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진짜 사람"이 되기를 원합니다!
이거 정말 끔찍해요. 진짜 사람이 뭔지 아세요?
그들은 자연을 관찰함으로써 고대의 인간이 하늘과 동등하다는 것을 알았고, 그 당시 인간은 바람을 빨고 마심으로써 수천 년을 살 수 있었습니다. 이슬을 타고 구름을 타고 날아다니는 용과 함께 헤엄칠 수 있었습니다. 사해에서는 모두가 자유롭고 자유롭게 살았고, 세상을 항복하려는 황디의 시도는 그들에 의해 거부되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인간은 점점 더 많은 기능을 상실하고, 인간의 잠재력이 저하되어 지금과 같은 상태가 되었습니다.
장자는 인간이 실제 사람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 실제 사람들은 우주의 원본에 의해 창조된 사람들입니다. 이제 우리는 모두 해적판 인간이며, 콘텐츠가 손상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불법 복제 후에는 품질이 저하되고 소스 코드가 불완전해집니다.
사람들이 장자를 읽을 때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고차원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우주에는 작동 법칙이 있으며 이러한 규칙에 따라 살아야 하며 마음만 있습니다. 그러면 진전이 이루어질 것이다.
일반적인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타오" 가족은 사람들에게 "이성"을 가르치는 "가족"입니다. 사람들이 말할 때 "합리적이어야 합니다!"라고 말하는 것을 자주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이것이 도교 수행의 기본 정신입니다.
어떤 버전이든 사실 우리의 인지적 이해에 바탕을 두고 있지만, 우선 이 책은 이상한 힘과 혼돈에 관한 책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은 중국인들이 무신론자라고 말합니다. 도교는 신에 관해 이야기하지 않으며, 죽은 후에 영혼이 어디로 가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볼 수 없는 것이 많다고 해서 반드시 믿어야 하는 것도 아니고, 볼 수 없다고 해서 반드시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도 아닙니다. 존재하지만 볼 수 없습니다.
장자의 생각은 너무 진보적이어서 책을 읽으면 마치 우주 사방에서 내려다보는 듯한 느낌이 든다.
그리고 대승장은 또 하나의 아주 멋진 장입니다. 여기에는 생명의 본질에 관한 매우 중요한 단서가 있습니다.
"결합하면 몸이 되고, 흩어지면 몸이 됩니다." 시작"
"형태의 본질은 상실되지 않았다. 즉, 본질은 다시 다듬어진 것이지만 하늘과 같다."
정확히 무엇인가? 이게 얘기하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