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신시의 특징
1. 신초시의 예술적 특색은 대부분 기쁘고, 말기시의 예술적 특색은 약간 슬프며, 이것도 그의 개인적인 경험과 관련이 있다.
2. 유신은 남북조 시대의 위대한 문학가로, 그 시의 예술적 특색도 시국의 격동으로 변화했다. 역사서에 따르면, 유신은 "젊고 잘생기고, 매우 재치가 있다" 고 한다. 그는 어려서부터 아버지의 혁혁한 지위를 이용했고, 게다가 자신의 총명함과 재치까지 더해서, 자주 조정에 드나들었다. 나중에 허령과 함께 샤오강의 동방궁 학사를 맡았다. 그들은 모두 재능이 출중한 학자이다. 그들의 작품은 대부분 궁정에 편향되어 궁중 문학의 대표작가가 되었다. 그들의 문학 스타일은' 여욱 스타일' 이라고 불린다.
3. 초기 시가는 청아하고 우아하며 여성의 미모나 그리움을 묘사한 단편 작품으로 대부분 궁중 문학의 범주에 속한다. 그 언어는 화려하고, 음절을 중시하며, 음악 효과가 강렬하며, 가장 대표적인 것은' 춘푸' 이다. 그의 초기 작품은 언어 기교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그의 생활 환경은 제한되어 반영된 내용이 너무 좁다.
4. 유신의 초기 작품은 궁정 풍격을 보여줬는데, 이것도 그의 기초이기 때문에 그의 후기 작품은 이런 스타일을 버리지 않았다. 그가 쓴' 화화면' 시 25 곡은 신후시의 특징을 반영했다. 그는 산수시로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내용과 그림을 결합하는 데 매우 능숙하여 자연스럽고 화면 없이는 할 수 없다. 그러나 그의 후기 작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의 자기표현과 고향에 대한 미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