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언팽 성어
붕성만리 전설의 붕새는 만리로 날아갈 수 있다. 은유는 유망하다.
만유는 밝은 앞날을 비유한다.
봉황성의 붕새는 자신의 노력이 매우 유망하다고 말했다.
만유는 밝은 앞날을 비유한다.
은퇴 비유는 관해가 가라앉고 벼슬길이 진퇴하는 것을 가리킨다.
쇼붕과 만리의 전도가 양양하다.
친구 나비몽은 허풍을 고치는 것을 가리킨다.
붕새는 한 신화 전설에서 가장 큰 새로, 텅스텐에서 진화해 왔다.
중국의' 펑' 자는' 설문',' 자림' 등 전적, 즉 고자' 풍요' 에 근거하여 온 것이다. "설문" 은 "봉황비, 새의 수만, 고인은 측근으로 여겨진다" 고 말했다. 왼쪽의' 붕' 은 그 새의 왕의 지위에서 나온 것을 볼 수 있다. 어원의 경우, 붕붕과 봉황이 조상의 같은 새 토템에서 유래하여 점차 분화되어 다른 특징을 드러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우리나라 고대 문헌 중에서 펭을 가장 먼저 기록한 것은' 장자' 이다. Zhuang Zhou 는 Zhuangzi xiaoyaoyou 에서 말했다: "
북방에는 고등어라는 물고기가 있다. 쿤대, 천리 밖. 새가 되고, 그 이름은 펭입니다. 펭의 뒷모습이 천리 밖에 있다. 분노하여 날아가고, 그 날개는 구름처럼 하늘에 걸려 있다. "해머는 3 천 리, 9 만 리를 일어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 "구름 없음, 부정적인 날, 그리고 투난. ""
장주는 왕양의 자의적이고 장대한 필조로 어떤 거대한 새를 썼는가! 물은 왕성하고, 물에 들어가면 곤이다. 태평양이 곤을 담을 수 있을지, 곤에서 새의 붕으로 변할 수 있을지는 말할 것도 없고, 일단 날아오르면 마치 새알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평양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