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시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해결 방법을 찾다
좋은 시는 풍부한 상상력, 뛰어난 언어, 음조와 이미지 창조를 포함해야 한다.
이해하기 쉽고 이해하기 쉽다
좋은 시는 작가의 풍부한 상상력, 뛰어난 언어, 음조, 이미지 창조를 포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요컨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다. 당대 시의 구어화 경향은 문제가 아니라 자신의 특색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어떤 신시가 너무 딱딱하고 형식이 너무 단조롭다고 생각하지만, 유명한 타유시처럼: 한 곡, 두 곡, 서너 곡/다섯 곡, 여섯 곡, 칠팔수/아홉 곡, 열 곡 11 곡/풀숲으로 날아간다. 앞은 단조롭지만 마지막 문장은 시 전체를 구했다.
이른바 시가의 소외화는 없다. 지금, 몇몇 시는 종종 신문에 발표된다. 적어도 반 다스의 시인이 잘 팔리고, 많은 시가 수만 원을 팔고 있다. 고대 두리와 소동포의 시를 포함한 많은 시들이 초중고등학교 교과서에 선정되었으며, 어떤 시들은 심지어 노래에 편입되기도 했습니다.
유 지안 (운남 시인)
독서 경험과 삶의 고통을 가진 독자가 읽고 깨달은 것이 바로 좋은 시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마음을 건드리다.
나는 시에 있어서 형식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중요한 것은 표현해야 할 미묘한 의미와 감정이다. 레이평양의 이 시는 언어의 객관적인 목록이다. 내 제로 파일의 목록은 사실 목록 자체가 아니라 당시 사람들이 존재했던 표현이다. 표면의 나열은 형이상학적 사고를 숨기고 있는 것이지, 단순한 목록이 아니다. 이런 형식은 내가 몇 년 전의 탐구이다. 측정은 카프카식 목록이지, 단순한 방 데이터 목록이 아니라 현대인의 생활난에 대한 이해가 숨어 있다. 따라서 어떤 형태를 사용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무엇을 표현하고 독자가 당신의 표현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독자가 당신이 표현하는 표면에만 머무르게 해서는 안 된다. 진짜 좋은 시는 이렇다. 읽을 때 형식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독자들이 이런 형식을 기억하고 그를 잊지 않았다면, 이 시는 성공적이라고 말할 수 없을 것이다.
제로파일 같은 시는 일부 현대인들에게는 전위적이고 전위적인 것 같다. 사실 비슷한 시가 고시에도 있다. 나는 단지 고시에서 개발되지 않은 부분을 확장했을 뿐이다. 이를테면 사토/고목/까마귀/다리/물/사람/석양, 이들은 몽타주에 의존해 언어별 배열로 분위기를 만들어 언어장을 만들었다. 한 명 이상의 독자가 나에게 그들이 제로파일을 볼 때 악몽 시대로 돌아가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현대 신시는 100 년의 역사밖에 없고, 많은 것들이 실험 단계에 있지만, 실험이 경험이 되거나 역사에 들어갈 수 있을지는 조만간의 일이다. 물론, 지금의 독자들이 시의 좋고 나쁨을 판단할 수 없다고 말할 수는 없다. 결국, 5 천년의 시가 그곳에 있어서, 모든 사람은 어느 정도 독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또한 어느 정도 시 한 수를 읽을 수 있다. 그러나 경험은 속박이 될 수 없고, 시는 경험 내, 비시는 경험 외라고 생각할 수 없다.
지금은 다원화된 시대이다. 시를 쓰는 사람이 많아지고, 탐구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좋은 시의 기준이 나오고, 일반 독자와 지식인의 견해가 다르다. 나는' 표준' 이라는 단어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것은 20 세기 문학 이론이 창조한 단어로, 점수로 학생을 측정하는 것만큼 우습다. 내 의견으로는, 좋은 시는 감정이 있는 시여야 한다. 독서 경험과 삶의 고통을 가진 독자가 읽고 나면 어떤 느낌이 들까, 그것이 바로 좋은 시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반대로, 아무리 아름답게 쓰더라도, 그 형태가 과거의 경험에 얼마나 부합하든 간에, 독자가 그것에 대해 느끼지 못한다면, 그것은 좋은 시가 아니다.
나는 아직도 시를 쓰고 있는데, 나는 양성석간 신문의 독자들에게 80 세까지 쓰고 싶다고 말하고 싶다. 루 웨이 핑 (광동 시인)
새로운 비밀을 발견하다
한 편의 시가 좋은 시가 되려면, 모든 낡은 사물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발견해야 하며, 이미 밝혀진 사물의 새로운 비밀을 이야기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여기에 두 가지 요점이 있습니다. 첫째, 다른 사람이 발견하고 발견하지 못한 독특한 발견과 감정이 있습니까? 시보다 독창성과 독창성을 강조하는 스타일은 없다. 시인은 철학자보다 같은 강에 두 번 더 발을 들여놓지 않을 것이다. 최호가 황학루를 썼을 때 이백은 감히 쓰지 못하고, 눈앞에 한 장면이 있다고 탄식만 남기고 최호는 그 위에 시 한 수를 썼다. 이백은 이 낡은 물건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에 황학루, 혹은 그가 무엇을 발견할 수 있는지 최호가 먼저 발견하였다. 최호의 황학루는 이미 걸작이 되었고, 그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글은 최호에게 가려졌다. 둘째, 새로운 비밀을 발견하고 어떤 언어로 말합니까? 이것은 한 편의 시의 기본 요소이자 시의 좋고 나쁨에 대한 중요한 기준이다. 예로부터 까마귀가 검다. 우견은 까마귀의 어둠 속에서 그것이 무법무새라는 것을 발견했는데, 내 머리 위의 하늘에서 한 무리의 동사를 끌고 시인의 영감과 지혜를 반짝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우견은 독특한 어감으로 고전작' 까마귀 한 마리 이름 지정' 을 완성했다. 세상 만물은 모두 유명하고 시인은 만물의 이름을 바꾸려 한다. 세상 만물의 이름을 바꿀 수 있는 힘과 능력 때문에 시인이 천하를 장악할 수 있었던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동 회화로' 천년보탑' 을 개명하고' 기러기 탑' 을 그의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로 만들었다. 사류, 유령, 역사에 의해 신화된 황하에 대해 인류의 방언을 말하고 있다. 그의 소변은 십중팔구 시사로 유입될 것이다.
시를 읽는 데는 순간의 직관이 필요하다. 좋은 시를 읽을 때, 우리는 항상 눈앞이 밝다고 말한다. 이것은 순간의 직감이다. 이런 직관은 개명된 것을 만날 때만 순간적으로 빛을 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신의 인상에 여러 해 동안 있었던 오랜 동료처럼 2 년 동안 양복 가죽신을 보지 못하여 얼굴이 빨개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너는 놀라는 동시에 이 옛 동료의 재배치와 명명을 빠르게 머릿속에서 완성했다. 평범한 시는 항상 사람을 황홀하게 하고, 졸리게 한다. 늘 같은 평범한 또 다른 시인의 시에서 그의 시를 읽었다고 느끼게 한다. 여자에 대해 말하자면, 그들은 꽃, 비, 눈물, 안개, 우울함, 가을, 외로움이다. 얼마나 많은 시인들이 이런 단순하고 약한 문안으로 시인의 칭호를 얻었습니까? 바로 이런 시인이 시의 명성을 더럽혔다. 그들은 일생의 시를 쓰고, 평생의 시집을 썼지만, 문장 하나, 심지어 자신의 글자까지 쓰지 않았다. 특히 평범한 서정적 시인들은 모든 것에 익숙해져 있고, 좋아하는 만큼 좋아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들도 자신의 시를 수출하는 것에 대해 득의양양했다. 그들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 세상에 와서 말할 수 있는 첫 번째 말은 아, 거의 세 살 이후로는 얼마나 시작할지 알아야 한다.
Geng zhanchun (하이난 시 평론가)
예술적 관점에서 판단할 뿐만 아니라, 당대 생활에 대한 계시와 그에 관한 사물도 보아야 한다.
순간 쇼크의 효과
고대의 문학 양식으로서 시 자체는 다른 현대 예술과 마찬가지로 관념적인 혁신이 있다. 만약 그것이 새로운 생각을 제공한다면, 다른 사람이 단지 새로운 내용을 바꾸었을 뿐, 새로운 생각이 없다면, 그것은 의미가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현대 예술은 복제할 수 없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잠시 무효가 되었다. 이런 실험은 과거의 고전과는 달리 모방할 수 있고 모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톨스토이의 작품은 모방되어 하나의 스타일이 될 수 있다. 물론 대중의 눈에는 시와 예술가의 눈에는 시의 기준이 다르다. 대중의 시 체험은 당시송사, 냄새, 서지모, 다망서, 그리고 일부 서양 고전 시를 위주로 일부 시인들의 시 실험에 의문을 제기할 것이다. 사실 현대예술은 주로 사람들에게 심미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벤자민이 말한 순간의 충격적인 효과이다.
물론, 나는 시간의 시험을 견디는 시를 더 좋아한다. 한순간 충격을 받은 시가 유행할 수도 있고, 유명해질 수도 있지만 반드시 좋은 작품일 필요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찬란 (홍콩 시인)
좋은 시는 항상 기준을 세우는 과정에서 비롯되며, 기준이 수립되면 곧 나쁜 시에 사로잡히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좋은 시는 사실 표준이 없다.
좋은 시가 표준이 있다면, 우리는 표준에 따라 써야 한다. 그 수많은 업적으로 시인들은 이미 자리를 잡을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우리는 좋은 시가 결코 많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어느 시대든, 특히 좋은 시인과 나쁜 시인, 좋은 시와 나쁜 시의 비율은 결코 광대한 바다와 바다의 일엽편주와 어울리지 않는다. 이것은 좋은 시가 표준이 없다는 것을 보여 주며, 항상 너를 종잡을 수 없게 한다. 너는 한 가지 기준을 제시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은 말할 것도 없고, 바로 수십 개의 기준을 들어 너를 반박할 수 있다.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나쁜 시의 독자와 좋은 시가 그만큼 많다는 것이다. 썩은 독자는 나쁜 시를 읽는 것이 좋다고 느끼거나, 시를 잘 읽는 것이 좋지 않거나, 가끔 억지로 받아들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좋은 독자가 좋은 시를 읽는 것처럼 기분이 좋고, 썩은 시를 읽는 것은 참기 힘들지만, 가끔 좋은 썩은 시로 감상할 수 있다고 느낀다. 좋고 나쁨을 구분하지 않는 독자, 독서는 좋고 나쁨을 가리지 않거나, 좋고 나쁨을 나쁘게 여기고, 나쁜 것을 좋은 것으로 여기다. 우리는 사물이 유류로 모이고, 사람이 무리로 나눈다는 것을 안다. 시는 사물이 모이는 것이고 시인도 마찬가지다. 어떤 삼류 시인들은 삼류 시인과 친구가 될 수밖에 없고, 단지 삼류 시가 좋은 시라고 생각하는 반면, 작은 시인은 어떤 작은 시인의 시가 좋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큰 시인보다 더 충분하고, 더 믿을 만하고, 더 진실하다. 그래서 위대한 시인은 위대한 시인일 뿐이다, 알았지? 그렇다면 너무 간단하고 표준화되어 있습니다. 사실 큰 시인은 왕왕 작은 시인을 매우 좋아한다. 마찬가지로, 어떤 청년 시인들은 대시인을 매우 사랑하며, 심지어 대시인만 사랑한다.
그래, 좋은 시는 생활에서 비롯된다고 하자. 그러나, 우리 모두는 대부분의 썩은 시들도 삶을 묘사하는 데서 비롯된다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