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 예술성을 어떻게 구현합니까
다게일이 사진술을 건립하도록 도와준 프랑스 국회의원 아라고는 사진술이 나온 날 "고고학자들이 이 신기술로부터 얼마나 많은 이익을 얻을 것인가! 테베에 새겨져 있어? 멤피스와 카나크 신전의 거대한 비석에 있는 상형 문자를 복제하는 데는 20 년이 걸리며, 상형 문자를 묘사하는 데 능숙한 장인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은사진을 사용한다면 한 사람만 있으면 같은 규모의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이 열정적인 연설에서 아라고는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사진의 정확한 복제 능력, 즉 사진의' 다큐멘터리' 능력을 강조했다. "기", "기", "기실성" 은 실생활에 존재하는 각종 사물이나 현상에 대한 생동감 있고 정확한 재현이다. 사진예술의 이런 특성은 렌즈 이미징의 멍에와 감광 소재의 감광 특성에서 비롯된다. 사진예술의 기술로 주어진 것이다. 촬영 초기에 한 기자가 사진을 본 적이 없는 독자에게 사진이 무엇인지 설명했을 때, 그는 이렇게 묘사했다. "마치 길에서 거울을 들고, 주위의 풍경이 매우 세밀하게 반사되어 거울을 집으로 가져오면, 이 풍경은 영원히 그 위에 남아 있을 것이다. (1) 사진의 다큐멘터리 특징에 대한 이미지 설명이다.
사진의 다큐멘터리 성질은 세 가지 서로 다른 내포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촬영이 객관적인 물체를 정확하게 복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 다음 다큐멘터리 성질이 진실하고 실감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사진명언) 둘째, 촬영자는 직접 행사장에 가야 한다. 촬영자 본인의 감정을 사진예술로 표현해도 어떤 현장에서는 사물이나 현상을 촬영해야 한다. 이때 다큐멘터리 표현은 한 장면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마지막으로, 사진은 어떤 시공간의 사물만을 표현할 수 있을 뿐, 과거와 미래의 사물을 표현할 능력이 없다. 이때, 다큐멘터리의 성질은 현실로 나타난다. (2) 사진의 다큐멘터리 성격의 세 가지 측면은 사진의 본질과 창작 수법을 정의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우리가 의도적으로 다큐멘터리에 얽매이면 사진의 창작을 방해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사진예술계에서는 줄곧 격렬한 논쟁이 벌어졌다. 일부 사진기자들은 사람들이 사진을 필요로 하는 것은 진실에 대한 기록이고, 렌즈는 실물, 진사, 진경, 진실에 직면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진' 이 아니라' 가짜 촬영' 이라고 주장한다. 그들은 또한 구체적인 시각 영상에 대한 기록이 사진의 특징과 생명이며, 촬영이 예술의 숲에서 자립하는 기초이며, 사진의 진실성은 다른 예술과 달리 요약되고 날조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진예술의 진실성은 실물, 진사, 진경의' 삼진' 통일을 실현해야 사진예술작품의 아름다움을 실현할 수 있고, 예술창작을 주요 방향으로 하는 다른 사진작가들은' 기술다큐멘터리' 의 관점을 고수해야 한다. 그들은 사진 다큐멘터리 이론이 뉴스 사진에만 적용된다고 생각한다. 예술 사진의 경우, 다큐멘터리는 단지 자연 속성이며, 사진예술의 기술적 조건으로 가져온 것이지만, 이런 다큐멘터리는 진실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며, 진실도 반드시 다큐멘터리를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사진예술의 진실성은 다른 예술이 요구하는 진실성과 마찬가지로 작가의 주관적인 능동성을 발휘함으로써 이뤄져야 한다. 사진의 발전으로 볼 때, 다큐멘터리 촬영을 고집하는 살로몬, 브리슨 등 사진작가의 노력이 없었다면, 오늘날의 독자들은 결정적인 순간의 충격을 받지 못했을 것이다. 맨리와 할만스 등 사진작가들의 기발한 생각이 없었다면 독자들은 그림의 판타지 세계를 느끼지 못했을 것이다. 사진 다큐멘터리 이론가와 기술 다큐멘터리 이론가들이 끊임없이 논쟁하는 동안, 일부 절충주의 이론가들은' 광의다큐멘터리' 와' 좁은 다큐멘터리' 라는 개념을 던졌다. 그들은' 좁은 다큐멘터리' 를 사실과 영상의 일관성으로 정의하고, 사진 내용은 실생활의 실물이어야 하며, 당시 특정 환경과 인물의 실제 장면을 사실대로 기록해야 한다. 넓은 의미의 다큐멘터리' 는 예술촬영에서 사진예술의 진실성이 더 넓은 의미를 지닌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진작가가 선택한 소재가 실생활에서 진실성과 전형성을 가지고 있다면 창작 과정에서 소재를 가공하고 조건을 만들어 창작을 완성할 수 있다. ③
다큐멘터리 사진에 어떤 표현이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 모든 독자들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뉴스 촬영의 경우 다큐멘터리는 의심할 여지 없이' 사진 다큐멘터리' 로 영상과 사실 사이에 인위적이고 주관적인 차이가 있어서는 안 된다. 물론 렌즈 특성이나 셔터 속도 및 조리개 크기가 특정 조건에서 발생하는 왜곡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술사진의 경우 사진작가는 객관적인 사물을 기록하는 기초 위에서 이미지를 어느 정도 예술적 변형시켜 자신의 사상 감정, 심미 이상, 예술적 재미를 사진화면의 예술적 이미지에 스며들게 해야 한다.
뉴스 촬영의 사진 다큐멘터리는 기술 다큐멘터리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많은 경우, 사진 속의' 진실' 은 단지 표상일 뿐이다. 진정으로 다큐멘터리를 진실과 동일시하려면 사진예술가의 정성스러운 선발, 정제, 개괄이 필요하다. 실생활에서는 참, 선, 미, 거짓, 추함이 항상 얽혀 있기 때문에, 겉으로 보이는 사물이나 현상은 인위적인 조작과 통제에서 비롯된다. 이때' 다큐멘터리' 는' 진짜 거짓말' 일 뿐이다. 이에 대해 프랑스 사진 이론가 지젤? 프란드는 그의 명작' 사진과 사회' 에서 "카메라가 정확하고 공정하게 보인다" 고 지적했다. 사진은 다른 어떤 매체보다도 지배계급의 의지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그 계급의 관점에서 사건을 설명할 수 있다. 사진은 매우 사실적이지만 허황된 객관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카메라, 이른바 편파적인 눈은 사실 모든 사실이 왜곡될 수 있는 것을 허락하는 것이다. "그러나 어떤 것은 우리에게는 허위적인 장면이지만 거시적인 차원에서 삶의 진실을 보여준다.' 군복을 입은 천사' 가 생생한 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복) 이 사진은 중국 일본군이 광둥을 점령할 때 찍은 것으로 난민을 어머니로 여기는 제국 전사가 방공호를 등지고 있다는 글과 함께 "이것은 우리 황군의 진정한 묘사다. 광동을 점령한 그날 밤 적들이 불을 질렀기 때문에 사방으로 도망쳐 도시의 많은 곳이 불바다에 빠졌다" 고 설명했다. 밀집된 화재와 짙은 연기 속에서 많은 도시 주민들이 부드러운 옷을 싸서 도망가기 시작했다. 이런 상황에서 아군은' 사람이 굶주리고 다른 사람이 익사한다' 는 인도주의적 정신에 따라 즉시 소매를 걷어 올리고, 해주공원에 보호소를 설치해 난민을 수용하는 데 도움을 준 후에야 승리의 결실을 누렸다. 기술 다큐멘터리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확실히 다큐멘터리 사진이지만, 사진의 내용은 일본군이 세계 여론을 속이기 위해 하는 비열한 수법이다.
사진의 다큐멘터리 특성은 종종 그것을 생동감 있고 유력한 증거로 만든다. 1906 년, 유명한' 남창교안' 이 발생한 후 프랑스 선교사들은 현령의 죽음이 실제로 자살이라고 거짓말을 했다. 지난 3 월 29 일 베이징의' 베이징 사투리일보' 는 남창지사 장조당의 클로즈업을 게재해 "강서남창장대령 교회가 천주교도들에게 술로 살해됐고, 살인범은 선량한 목사를 권하고 있다" 고 글로 설명했다. 신부가 해냈어, 그는 이 상황을 날조하여 그가 자살했다고 말했다. 박물관은 이미 자신의 사건을 네 번 변호했다. 오늘 우리는 강 대사가 다친 사진을 특별히 동판으로 만들어 신문에 인쇄했다. 이런 자살이 있는지 대중에게 보여 주세요. " 중국이 주요 뉴스 사건을 사진으로 보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중국 뉴스 사진이 민족 투쟁에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법정재판에서 사진사진으로 대표되는 영상자료는 이미 중요한' 법정증거' 가 됐다. 이에 따라 각종 사법감정기관들은 이미지 사법감정 자격을 갖춘 전문가를 적극 채용하고 훈련시켜 이러한 이미지 증거의 진위를 감정하고 있다.
2 순간 특성
사진예술의 다큐멘터리 특징의 세 번째 본질은 어떤 시공간의 사물만 표현할 수 있고, 과거와 미래의 사물을 표현할 능력이 없다는 것이다. 이것은 전통적인 영화 시대든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든, 깨지지 않는 진리이다. 카메라에 기록된 피사체는 셔터가 열려 있는 시간부터 닫혀 있는 순간까지 피사체의 순간 상태일 뿐이다. 사진의 이런 순간적인 특징은 자신에게 어느 정도의 우세를 부여하는 동시에 약간의 결함을 가져왔다.
첫 번째는 텔레비전과 비교된다. 1940 년대에 텔레비전은 불과 몇 년 만에 세계에서 보급되었다. 1970 년대까지, 그것은 이미 신문에 강한 영향을 끼쳤다. 1972, 일찍이 4 편의 우수한 사진 보도가 있었다.
000 만 독자를 보유한' 생활' 잡지는' 36 세' 로 사망했다. 텔레비전의 영향은 그것의 소멸의 주요 원인이다. 사진에 비해 텔레비전의 장점은 주로 소리가 나는 동적 이미지에 나타나 있으며, 텔레비전은 생중계할 수 있는 특징도 사진보도보다 더 시기적절하게 만들어 준다.
둘째, 사진예술의 순간적 특성도 사진조작에 더 큰 공간을 제공한다. 사물의 진실성은 시간의 흐름과 공간의 전환에 나타난다. 예를 들어 처칠이 카시의 카메라 앞에서 사자 같은 분노를 한다고 해서 분노가 그의 인격의 주요 특징 (사실 분노는 모든 사람의 인격의 일부) 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사진 사진을 찍는 위조자들도 사진예술의 이런 순간적 특징을 이용하여 다양한 순간을 조작하고 연출하여 어떤 현상이나 어떤 일의 진실성을 증명할 수 있다.
셋째, 사진의 순간 특성은 사진의 창작에 약간의 어려움을 가져온다. 사람들은 종종 촬영이 유감스러운 예술이자 사진을 겨냥한 순간성이라고 말한다. 화가와 작가는 기억장면이나 다른 사람의 구술로 장면을 재현할 수 있지만 사진작가가 멋진 순간을 놓치면 돌이킬 수 없다. 마가렛. 버크. 화이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가 사진을 찍고 있을 때, 누군가가 갑자기 튀어나와 제 장면을 막으면, 저는 미쳐버릴 것입니다. 심지어 즉시 그를 죽일 수도 있습니다!" ! 알다시피, 한 번의 인터뷰에서 멋진 장면은 종종 단 한 개뿐이다. 조금만 지체하면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
순간성이 사진에 이러한 결함을 가져다 주지만, 그것이 사진에 주는 이점은 여전히 중요하다. 사진의 대명사인 브레송은 사진 속의 순간을' 결정적인 순간' 이라고 부르며 일생의 정력을 실천에 쏟았다. 사진사에서 가장 우수한 다큐멘터리 작품들은 생동감 있고 긴장된 순간을 포착하여 이겼다. 특히, 사진 예술에 대한 순간 특성의 장점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나타난다.
첫째, 중국 그림의' 공백' 과 비슷하고, 사진촬영이 순간 화면을 가로채는 것은 이 순간 전후 두 기간에 대한 연상을 불러일으켜 사진작품에 끝없는 장력을 부여한다.
둘째, 사진은 매우 명확하고 정적이며 굳은 영상으로 사회생활을 정격하는 유일한 기술 수단으로 관객들의 주의력을 고도로 집중시켜 시간, 조건, 관심을 가지고 화면의 영상을 자세히 관찰하고 분석하는 데 관심을 가질 수 있다. 사진작가 정명의' 만리장성 안팎을 바라본다' 는 고전적인 작품으로 굳은 영상으로 역사를 고정시켰다. 엘리자베스 여왕과 남편이 만리장성을 관광하는 동안 끊임없이 사방을 두리번거리고 있다. 그들이 다시 길을 나누자 사진작가는 주저하지 않고 셔터를 눌렀고, 흥미진진한 고전적인 순간이 영원히 얼어붙었다.
다시 한 번, 사진의 즉시성은 3 차원 공간의 사회생활을 2 차원 평면에 경화시켜 TV 보다 작품을 더 쉽게 읽고 보존할 수 있게 한다.
순식간에 지나가는데, 속담에' 사람은 두 번 같은 강에 발을 들여놓을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 아름다운 순간을 잃으면 다시 연출할 수 없기 때문에 촬영은 일종의' 아쉬운 예술' 이다. 이것은 사진작가가 순간 영상을 캡처하는 능력에 대해 더 높은 요구를 했다. 전반적으로 손발이 빠르고, 눈빛이 날카로우며, 사유가 빠른 캡처는 멋진 순간을 얻기 위한 전제조건이며, 이 점은 다음 장에서 설명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이미지 특징
사진예술이 사진예술이라는 이유는 글과는 다른 특수한 시각언어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기 때문이다. 이런 시각적 언어는 직관적이고 생동적이어서 관중들에게 쉽게 받아들여진다. 글에 비해 사진의 시각언어에는 또 하나의 중요한 장점이 있다. 지역한계를 넘어 다른 나라와 민족의 관객들이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2006 년 3 월 열린 제 2 회 중국 국제신문촬영대회에서 러시아 심사위원 fenix 가 뽑혔나요? 역사 마겔? 아라노비치는 "이미지는 방언이 아니다. 이미지는 국제 언어로 소통할 수 있다. 흥미롭다" 고 말했다. ④
1990 년대 이후 대중매체에 비주얼 이미지가 널리 퍼지면서 오늘날 사회를' 영상시대' 또는' 독도시대' 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이미지가 문자를 대신하다", "그림이 천언보다 낫다" 등의 표현이 생겨났는데, 이는 사실 사진의 그래픽 특성에 대한 오해이다. 시각 언어와 서면 언어는 모두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며, 이미지나 문자는 정보 전달의 전달체와 매체일 뿐이다. 이미지 또는 문자로 정보를 전달할지 여부는 정보 자체의 특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회의 뉴스 보도에서 우리는 결정 및 결의와 같은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단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주로 회의의 새로운 인물과 현상을 전시하거나, 회의의 멋진 순간을 포착하여 회의 보도의 차갑고 고지식한 전통적 면모를 바꾸는 데 쓰인다.
사진예술의 이미지 특징에 의해 주어진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서는 사진작가가 다양한 방법으로 사진의 시각 효과를 강화해야 한다. 바로 이 목적을 위해 구도, 빛, 색채가 강조되었다. 여기에서는' 시각적 충격' 이라는 중요한 개념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그림의 시각적 효과로 볼 때, 우수한 사진 사진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심오하고 기억에 남는 사진이다. 이런 사진의 화면은 그다지 눈에 띄지 않지만, 주제가 깊기 때문에 관객들은 세심한 맛을 통해 예술적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 다른 하나는 관객의 사고를 거치지 않고 화면 구조에서 강한 시각적 감각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사진을 찍는 이런 능력은 바로 시각적 충격력이다.
경쟁이 치열한 현대 미디어 환경에서 사진예술작품의 시각적 충격을 충분히 발휘하는 것은 평면 매체가 적을 물리치는 중요한 마법 무기가 되고, 대형 표지 사진의 사용은 시각적 충격을 강화하는 수단 중 하나다.
사진예술작품의 시각적 충격을 강화하기 위해 사진작가는 내용과 형식 두 가지로 시작해야 한다. 짜릿한 내용은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다. 기묘한 형식이 없어도 아담스의' 사격 * * *' 과 마이크' 와 같은 강한 시각적 충격을 줄 수 있다. 웰스의 우간다 가뭄의 결과. 이를 통해 사진작가는 정보량이 많고 감동적이며 상징적인 순간을 선택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분위기, 유머, 거창한 장면도 사진예술 사진의 시각적 충격을 강화할 수 있다. 광각 렌즈, 근경 촬영, 시야각 전환 등 기술적 수단의 운용도 색다른 효과를 낼 수 있다.
촬영은 기록성, 순간성, 영상성 외에도 중요한 특징, 즉 물질성이나 기술 규정도 있다. 제 1 장' 촬영은 기술에 의존해야 한다' 에서 우리는 이미 과학기술과 사진 발전의 관계를 상세히 토론했다. 요컨대, 사진은 기술적 수단과 물질적 조건에 크게 의존하는 예술이다. 사진의 발전은 항상 사진기재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이것은 누구도 바꿀 수 없는 필연적인 법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