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유 12경: 충칭의 12경
1989년 4월 1일, 충칭 이브닝 뉴스, 시 조경국, 충칭 TV가 공동 주최한 '바유 신평가 12경'은 1년 동안 '바유 신평가 12경'을 평가하는 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셋째, 2008년 4월 29일에 발표된 '바유 신 12경'(자연 경관 및 인문 경관)
넷째, 2015년 충칭일보신문그룹, 2015년 충칭 바유 신 12경의 네 번째 선정으로 자연 경관, 문화 리조트, 도시 랜드마크 12곳을 선정했습니다. 충칭 바유 12경은 청나라 건륭제 때 바유현 치안판사 왕얼젠이 문학과 미학에 조예가 깊어 명명한 것으로, 1760년에 충칭의 명승지 12경을 일컫습니다. 그는 바유의 풍경 중 바유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나타내는 12곳에 동그라미를 쳐서 300년 가까이 유명해졌습니다.
바유 12경의 선정 기준은 "그 관심은 달과 이슬 너머에 있지만, 기묘한 심오한 인물의 표현은 다른 종류의 이해 .... 공허한 정신은 미묘하고 이미지와 이미지 사이에서 가장 훌륭합니다. 은둔의 느낌이 없고, 미묘하고 무색하다 ...... "그래서 왕얼젠이 선택한 바유의 열두 장면은 모두 미묘하고, 그 아름다움은 명확하게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이다. 물론 왕얼젠이 바유 열두 경치를 직접 창조한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명나라 지방 기록에는 '충칭시 팔경'에 대한 기록이 있는데, 왕얼전의 '바유 12경'이 그 근거가 됩니다.
쿠바와 충칭의 열두 경치를 간략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황금빛 향기, 저녁의 황구두 양동이 협곡, 유인원 노래, 음악, 영적 소리, 구름, 맑은 바람, 맑은 절벽, 초록빛 물방울.
베고니아 연기가 자욱한 비 단어 물 밤 빛 광택 눈 링롱먼 불상 밤 비
1. 황금빛 향기
바유 열두 명승지 중 첫 번째 명승지입니다. 충칭 해방 기념비인 저우룽루(周龍路)에서 강 가장 높은 지점인 인민공원 산까지 오르막길을 오르면 수백 년 전의 '찬란하고 향기로운' 땅이 펼쳐집니다.
고대에는 진비산이 바산의 정상이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이곳에서 "금마 청봉황"을 숭배했습니다. 송춘(1241~1250)의 통치 기간에 유제는 아름다운 절벽인 이 초석 위에 진비대를 세웠습니다. 명나라 때 장 총독은 이곳에 진비산당을 지었습니다. 청나라 건륭제 때 현령 수민도 이곳에 황금관을 지었고, 1929년 이곳은 희귀한 나무와 야생동물, 새가 있는 '중앙공원'으로 바뀌었습니다. "
진비산탕은 1939년 5월 3일과 4일 일본이 충칭을 폭격하면서 파괴되었습니다.
진비산은 당시 충칭의 번화한 지역을 내려다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였습니다. 발아래에는 충칭 저택, 쭤촨동루 저택, 유바현 저택, 현립 아카데미가 있었죠. 정말 권력이 집중된 요충지였습니다. 청나라 중기에 이미 진비산 자락은 정치와 문화가 융합된 충칭의 문화 엘리트들이 모이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문인들과 작가들은 종종 이곳에서 시를 낭송하고 함께 높은 곳에 올랐으며, 도시보다 높고 위아래를 내려다보며 물이 광활하다고 합니다. 장청의 가장 좋은 점은 장청의 높은 지점에 서면 쉬에서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고 사방에 꽃과 풀이 없지만 향기가 압도적이라는 것입니다. 이런 선인들의 밝은 향기는 문인들의 마음속에 흐르는 "책의 향기"이며, 열리고, 취해 "먹의 향기"에서 흘러 나오는 향기에 잠기고 흘러 나옵니다. 왕얼젠은 "바산 땅에는 높은 단이 있다"는 시를 읊은 적이 있습니다. 하늘의 향기는 어디에 있습니까? 그것은 달 동굴에서 나온 것으로 의심됩니다. 강은 천 개의 강으로 둘러싸여 있고 구름은 아홉 개의 문을 열어줍니다. 난간마다 향기가 가득하다."
2. 황거 나루
황거 나루는 황거의 짙은 그늘에서 이름을 따온 것으로 장강 중앙의 산호댐과 난지먼에서 강 건너 난핑의 투산 기슭, 장강교 남안의 홍성로 근처에 있다.
페리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황거 나룻배는 북송 초기부터 중화민국에 이르기까지 가장 번성했던 시기에 형성되었습니다. 고대에는 충칭 중심부에서 남쪽 강둑으로 가는 중요한 교통 교차로였습니다. 해질녘이면 강을 건너는 사람들이 긴 나룻배를 가득 메우고 강을 건너는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송나라 시인 위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용문 동쪽의 물과 하늘은 한 가지 색이며 보행자는 휴식을 취합니다. 자연은 뒤늦게 따라잡기 위해 강을 따라잡고, 노을 지는 배와 경쟁하기 위해 강을 따라잡는다."라고 노래했습니다. 청나라 왕 어젠은 "난지먼 강 건너편 양가두 강변에 황거라는 고목이 있는데, 비오는 날이나 달이 뜨는 날에는 이 나무를 볼 수 있다"고 기록했습니다. 비오는 날이나 달 밝은 날에는 멀리 강물에 연기가 나뭇잎처럼 떠다니는 것을 보는 것도 흥미롭다"고 말했다.
1980년 7월 1일, 양쯔강 대교는 공식적으로 교통이 개방되었습니다. 그때부터 해자는 도로가 되었고, 백 년 동안 번영을 누렸던 황거 고대 나룻배도 운항을 멈췄습니다. 요즘에는 남쪽 제방에서 석양을 즐기며 노을을 만끽하는 사람들의 목소리를 자주 들을 수 있습니다. 특히 건기에는 남쪽 둑에서 배를 건너려면 100미터 길이의 나무와 대나무로 만든 다이빙 보드가 필요하며, 양쪽 울타리에는 야간 조명용 전구가 매달려 있습니다. 밤이 되면 멀리서도 긴 빛의 띠가 보이는데, 석양이 질 무렵 양쯔강의 물과 하늘을 비추는 산악 마을의 가장 이른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3. 구리거울 협곡 원숭이
이 풍경은 협곡, 강, 샘, 동굴이 있는 민즈징 풍경구 북부에 위치한 "양동이 우물"의 고대 이름입니다. "절벽과 협곡의 '양동이 우물'이 양동이처럼 생겼다고 해서 '양동이 우물'이라고 불리며, 사람들은 마치 푸른 우물에 앉아 하늘을 보는 것처럼 그 안에 들어갑니다. 나중에 "양동이 우물"이라는 이름은 "통일 풍경"으로 변경되었으며, 이는 또한 이곳의 은유이기도 합니다: 자연 산과 강, 세상의 모든 종류의 아름다움이 모인 곳입니다.
통징 협곡은 원숭이와 거대하고 깊은 동굴로 유명합니다. 한때 절벽에는 나무와 덩굴을 오르거나 거꾸로 놀던 원숭이들이 몰려들어 고요한 협곡에 활기를 불어넣었습니다. 아칭의 시인 저우카이펑은 "배럴 우물은 경이로움으로 가득하고 출처가 부족함이 없다"는 시를 읊은 적이 있습니다. 좋은 산은 완만하고 온화하며 구불구불한 길은 더 무성합니다. 나무에 매달려 하늘을 보기 위해 뛰어내린다. 꽃이 떨어지는 복숭아 과수원에서 어부는 몇 번이나 멍해졌다."
4. 노래와 소리
겔레산은 "겔레산의 소리"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한편으로는 "다유가 제후들을 만나고 모든 손님을 불러서 땅산에서 노래를 불렀다"는 이야기가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이빙의 아들 어랑은 물 치료에 성공하여 옥황상제가 그를 기리기 위해 천상의 악단을 보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의 음악은 천상의 음악과 같았고 불멸의 음악이 산 위에 떠올랐습니다. 청나라 '바선지'에는 "산의 높이는 5마일이고 산의 나무는 울창하며 소나무와 전나무는 시들고 있다. 바람이 불면 모든 것이 북소리보다 더 잘 노래한다." 또 다른 구름: "먼 곳을 보기 위해 오르니 두 강과 아홉 개의 문이 임박했다. 소나무 물결이 맑고 노래와 음악이 들리고 바람이 계곡을 움직여 응답하고 소나무 물결이 수천 마일을 산으로 던집니다." "겔레산은 하늘에 아름답고 창백한 소나무 봉우리가 있고, 바람과 비는 그 소리를 들으며 지나갔다." 청나라 시인 왕얼젠은 "산은 소리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니 누가 피리와 현을 연주하는가"라는 시를 읊었습니다. 벽에는 슬픔이 가득하고 노래는 떨어지고 있다. 나는 학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셩을 연주하러 갔다. 과거에는 바람의 우아함, 구름의 울림이 흐르고 있었다."
전설에 따르면 '겔레 영성음'은 겔레산 정상에 있는 운딩 사원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명나라 시대에 지어진 운딩 사원에는 한때 높이 4미터, 무게 3,000마리 이상의 구리 종이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승려들이 종을 울리면 20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종소리가 들렸다고 합니다. 본당 처마에는 12개의 구리종이 매달려 있습니다. 바람이 불면 구리 종은 청아한 울림을 내며 소나무와 함께 10마일까지 아름답게 굴러가곤 했습니다. 안타깝게도 1950년대부터 겐팅 천궁은 철과 강철을 제련하는 용광로를 짓기 위해 완전히 해체되었고, 송타오는 두 개의 종 없이 독특한 매력을 잃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옛 겐팅 천궁 꼭대기에 있는 글로리어스 마운틴은 안개가 자욱한 채로 남아 있습니다. 일 년 중 거의 다섯 달은 안개가 끼어 산의 아름다움이 나타났다 사라지곤 합니다. 그 이유는 안개가 많이 끼기 때문입니다. 가끔씩 솔바람이 몰아치는 솔바람을 들으며 풍금과 함께 노래와 음악에 귀 기울여 보세요.
5. 맑은 하늘
윈좐산은 충칭 반안구 위동에서 약 8km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물고기 능선 모양으로 구름 위에 우뚝 솟아 있습니다. 명나라 청화 9년(1473년)에 이 산에 인장을 만드는 전각이 세워졌습니다. 명나라 완리 17년(1589년)과 청나라 광서 24년(1898년)에 개조되었습니다. 문화대혁명 이후 사원은 파괴되었고 폐허만 남아 있습니다. 청나라 가경 8년(1803년), 당시 바현 남쪽에 있던 다섯 개의 다자이 중 하나였던 운주안 다자이가 이곳에 세워졌으며, 지금까지 다자이 문 하나만 보존되어 있습니다. 청나라 사람인 왕얼젠은 "푸른 구이린 연기와 안개, 구름이 발을 받쳐주고 바람에 흔들리는 듯한 능선을 따라 걷는 무이의 아홉 곡은 칭송할 만하다"라는 글을 남겼죠. 그는 또한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바람이 구름을 왕에게 보내니 산처럼 무겁네. 말과 같지 않고 뱀과 용의 경주를 걷는구나. 시냇물 그림자는 폭포에 둘러싸여 있고, 강물결은 노래로 가득하다. 가끔 나무꾼의 노랫소리가 들리고 그 여운이 앞봉우리에 오래 남는다."
윈좐산에 오르면 울창한 나무와 긴 구름, 숲 사이로 들려오는 바람소리, 이상한 구름, 비와 안개가 한순간씩 피어오릅니다. 산들바람을 맞으며 엇갈리고 구부러진 논을 바라보고 초록색 나무로 덮인 농가를 바라보며 자연스럽고 우아합니다. 산들바람이 안개를 들판으로 보내면 하늘과 땅이 하나가 되어 두 팔을 벌리고 하늘을 나는 요정이 된 듯한 기분을 느끼고 싶어요. 세상과 단절된 듯 산들바람과 새소리를 들으며 조용히 앉아 있으면 모든 근심 걱정이 사라지고, 그 미묘하고 아련한 느낌에 빠져들게 됩니다.
6. 절벽은 푸르다
홍이는 충칭 유중구 창바이루 아래 자링강 근처에 있는 절벽을 말합니다. 절벽에 구멍이 있기 때문에 홍야동이라고도 불립니다. 절벽 꼭대기의 신화루 주변은 예전에는 나무가 울창하고 푸르러 물을 저장하는 나무가 많았기 때문에 작은 개울이 숲에서 스며나와 다양구, 후이센차오를 따라 홍야동 인근으로 흘러 절벽으로 떨어지는 폭포를 이룬 후 위에서 아래로 바위를 따라 합쳐져 얇은 물줄기를 이루었다고 합니다. 장마철에는 절벽에서 물방울이 떨어지고 물방울이 햇빛에 반사되어 녹색 진주와 벽옥처럼 보이기 때문에 일부 문인들은 "절벽 위의 녹색 물방울"이라고 부릅니다. 왕얼젠의 '노트' 기록에 따르면, "홍야동굴은 천 길 낭떠러지 돌담이 있는 홍야향에 위치해 있습니다. 동굴 안에는 수백 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홍야동의 3대 인장이 새겨져 있고, 읽을 수 없는 여러 장의 시가 새겨져 있습니다. 도시의 물은 여름과 가을에는 폭포처럼 바위 아래로 흐르고 겨울과 봄에는 작은 웅덩이로 모여 강으로 들어갑니다. 돌 이끼는 에메랄드빛 녹색으로 드리워져 있고, 웅덩이의 물은 출렁이고, 비스듬히 비치는 태양은 빛나고, 색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서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저녁에 들리는 고깃배의 노랫소리는 텅 빈 색채와는 또 다른 바위와도 같았다."
홍야동은 군사적 요충지이기도 했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홍야동에는 장가이 요새, 전장 고대 사원, 동천 아카데미, 명나라 성벽, 톈청 레인 거리 등 많은 역사적 유적이 있습니다. 청바현 치안판사 왕얼젠의 시 '홍추이'에서 "홍야동의 어깨가 많이 두드려지고 고대 동굴의 동상을 찾기가 어렵다"고 읊은 시구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오색 수레를 보려면 와인 한 병을 가져가세요. 구슬은 강둑을 따라 높이 날아가고 강은 초록색으로 흐릅니다. 석양은 파도를 덮고 돌을 비추죠."
7. 베고니아 연기와 비
난핑산 부두에서 북쪽으로 흐르는 시냇물은 계곡을 따라 내려가 강으로 굽이쳐 흐릅니다. 개울에는 원위 영양보다 많은 가을 베고니아가 심어져 있습니다. 역대 시인들과 문장가들은 이 구불구불한 물속을 거닐며 옅은 연기와 빗속에서 우아한 모습을 노래하고, 아침 햇살과 빛에 감싸인 붉은 화장을 노래했습니다. 옛날 옛적에 남산의 북쪽 경사면에서 발원하여 남서쪽에서 북동쪽으로 10마일 이상 구불구불한 베고니아 개울이 있었습니다. 도중에 몇 개의 산줄기를 받아들여 갑자기 모퉁이를 돌아 북쪽의 양쯔강으로 합쳐졌습니다. 이 개울은 예전에는 베고니아 나무로 가득했습니다. 봄비가 올 때마다 옅은 연기가 흩어지고 고운 비가 비단처럼 내렸으며 개울은 그 띠를 반사하여 연속적이어서 베고니아 연기비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당나라 시인 쉬타오는 "베고니아 연기와 비"라는 시를 통해 "봄의 가르침의 풍경은 셴샤에 있고, 물고기는 항상 물 위에 꽃을 가져온다"고 극찬했습니다. 세상은 붉은 벨벳을 염색하기 위해 경쟁하면서 귀한 꽃을 생각하지 않는다." 왕어건은 "시냇물은 자비의 왕국에 깊고 산에는 베고니아가 가득하네"라는 시를 읊은 적이 있습니다. 롤빵에 가벼운 연기, 이슬비 포인트 새로운 메이크업. 아름답고 조용하지만 숨는 데 능숙합니다. 강변의 집들을 볼 때마다 독립심이 생깁니다."
위옌, 샤오웨, 베고니아, 서시, 시적 인물 그룹, 빈장 구 남쪽 은행구, 지명 형성의 그룹 형성의 빈장 섹션에서. 사실 '베고니아 연기와 비'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곳은 남안의 베고니아 시냇물이 아니라 유중구의 추치먼 강변입니다. 충칭 중심부에서 강을 건너 남안으로 향하는 풍경은 도로 전체에 안개가 자욱하게 드리워진 진정한 안개 베일입니다. 물줄기는 서로 맞물린 협곡과 물안개 층으로 이어져 한때 베고니아 숲을 향해 부드럽게 흐르다가 안개가 자욱한 남쪽 산을 향해 서서히 흘러갑니다. 이 개울은 베고니아 강이며 개울 양쪽에는 위옌로드와 샤오웨로드가 있습니다. 베고니아 강은 난산의 숲에서 구불구불 흘러나와 베고니아가 가득한 숲을 지나 외아치형 돌다리를 통해 양쯔강으로 흘러 들어갑니다. 초승달 모양의 외아치형 돌다리는 강 양쪽의 잘 정돈된 가족들을 긴밀하게 연결합니다. 산비가 올 때마다 다리는 옅은 연기로 뒤덮이고, 빗줄기가 개울에 반사되어 기와집 주변에 안개가 끼는 모습이 재미있다고 해서 베고니아 연기비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베고니아 연기와 비'는 무형과 유형 사이를 부유하는 오묘하고 미묘한 느낌으로, 생각하고 깨달아야만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더 거슬러 올라가면 베고니아 나무는 오래 전에 사라졌고 개울은 두꺼운 흙으로 채워졌고 도로가 수리되었으며 (난핑에서 상신제까지) 기념비 건립과 함께 안개가 자욱한 "베고니아 연기와 비"도 사라졌습니다.
8. 단어 물 램프
양쯔강의 차오톈먼 합류점인 자링강 물이 굽이굽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바'라는 단어 모양의 고대 인장 문자가 형성되어 '물'이라고 불립니다. 밤에는 불빛이 밝고 반짝이며 "야간 조명"은 "물"이라는 단어를 반영하며 산 도시의 야경은 "물 야간 조명"이라고도합니다.
산에 오르는 것은 "수등"이라는 단어를 즐기는 것만 큼 좋지 않습니다. 옛날에 "수등"이라는 단어를 즐길 수있는 세 곳은 "샤오 량지"(즉, 오늘날의 인민 공원 근처)로, 충칭 구시 가지의 최고점이자 경치를 가장 먼저 즐길 수있는 곳이며, "장 베이 타운"(장 베이 타운만을 지칭)도 경치를 가장 먼저 즐길 수있는 곳이기도합니다. 경치를 가장 먼저 즐길 수 있는 곳은 "장베이진"(고대와 현재의 충칭대극장을 가리키는 말)과 남쪽 제방의 "라오준 동굴"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요즘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전망 포인트는 난산(南山)의 '한 그루 나무'로, 이곳에서 밝은 달을 비추는 두 강의 불빛을 볼 수 있습니다. 보이는 두 강은 산을 둘러싸고 있는 황금 띠와 같고 산은 끝이 없고 물은 끝이 없으며 빛은 끝이 없습니다. 청나라의 작가 왕얼젠은 그의 저서 '바선지'에서 "유주의 절벽은 도시이고 강변의 웅덩이는 무거운 집이다"라고 썼습니다. 매일 밤 불빛이 환하게 켜지고 겹겹이 쌓여 있었습니다. 그 빛은 강물결을 비추고 별과 달을 만났습니다."
9. 화잉 슈지
슈지는 눈이 그치고 하늘이 맑아지는 순간입니다. 화잉산은 고대에 충칭의 소유물이었습니다. 폭설이 내리기 시작할 때 화화산의 풍경은 정말 아름답다고 합니다. 화화산은 쓰촨성과 충칭현의 교차점에 걸쳐 있으며, 아치형 산기슭은 구름에서 곧바로 솟아오른 봉우리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가을과 겨울이 바뀌는 시기에는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무성하고 썩지 않습니다. 가장 매력적인 것은 초겨울 눈, 깨진 옥 또는 아무것도 없는 정글이 정글을 반영한다는 것입니다. 눈 덮인 산이 쌓이면 차가운 햇살과 건축미, 무니의 진주처럼 화려한 색채가 어우러져 작은 하얀 우주를 연출합니다.
청바 현령은 "옥빛 숲을 비추는 새롭고 맑은 경치,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 설경이다"라고 찬미하는 시를 남겼습니다. 크레인에 짐을 실을 필요도 없고 할 일도 없다. 긴 휘파람은 고대로부터 현재까지 바람과 달, 그리고 텅 빈 산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빛은 얼룩지지 않고, 절벽은 밝기를 울립니다."
10.갈린샤윈
진윈산이라는 이름의 유래에 대해서는 많은 전설이 있는데, 전설에 따르면 황제 때 진윈산의 후손들이 이곳에 살았다고 합니다. "현 기록-송령시 신사탑비"에 따르면 "이 산은 황제가 진운이라는 시 이름을 갖기 전 9개 주 중 유(由)에서 유래했으며, 8개의 시(由)가 악에 대항하여 바(종)를 주조하여 그 이름이 여기에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산의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둘째, 진운사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셋째, "충칭통지"의 기록에 따르면 왕얼젠의 "구름 속의 굴링산"이라는 시에서 서문은 "진운산 아홉 봉우리는 구름처럼 붉은 색의 아름다움을 놓고 경쟁한다"고 했습니다. 고대인들은 흰색보다 붉은색을 더 중요하게 여겼기 때문에 산의 이름인 진운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진운산은 가장 높은 연화봉, 가장 아름다운 사자봉, 가장 특이한 향로봉, 가장 유명한 탑봉 등 다양한 모양의 아홉 봉우리가 동서로 우뚝 솟아 있습니다. 이 봉우리에 서면 일출과 일몰에 관계없이 항상 여름 무지개가 있습니다.
해질 무렵 충칭 자링강 윈탕 협곡의 베이베이, 진윈산 근처에는 붉은 구름 바다에 떠 있는 공중에 떠 있는 섬처럼 9개의 봉우리가 뻗어 있었습니다. 고대인들은 아침저녁으로 하늘을 아름답게 비추는 이 붉은 구름을 진운이라고 불렀습니다. 고대 전설에 따르면 이곳은 바산이라고 불리며 진운산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왕얼젠이 아름다웠다고 합니다.
진윈산은 "작은 에메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민당 총통 첸은 진윈산을 방문해 "쓰촨의 산과 강은 좋고, 큰 에메이는 작다"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진윈산은 다채로울 뿐만 아니라 산과 산 사이의 간격이 넓어 식물의 다양성 또한 매우 뚜렷합니다. 정상에 있는 '타이수 테라스'에서는 자링강과 숲이 우거진 베이베이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11.용문 하오위
차오톈먼을 향해 흐르는 양쯔강은 난산에 의해 막혀 있습니다. 해탕강을 건너면 남쪽 강둑에서 솟아오른 돌보에 의해 두 갈래로 나뉩니다. "갈라진" 양쯔강은 여기서 큰 방향을 틀게 됩니다. 보 밖에서는 강물이 빠르게 흐르지만 보 안쪽은 평평한 거울처럼 광활합니다. 안쪽과 바깥쪽의 차이가 너무나도 분명합니다. 파키스탄 사람들은 초승달 모양으로 거울처럼 비치는 이 만을 '호'라고 부릅니다. 강에서 튀어나온 돌기둥은 마치 방황하는 용의 조각상처럼 바깥쪽으로 약간 기울어져 있습니다. 강을 따라 연속적으로 이어져 있으며 중앙에 틈이 있어 안쪽과 바깥쪽 물길을 연결합니다. 용의 문을 닮았다고 해서 남송 시대의 누군가가 안쪽과 바깥쪽에 '용문'이라는 글자를 새겨서 '용문하오'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청나라 사람 왕얼젠은 그의 노트에서 "물속에 두 개의 거대한 돌이 있는데, 송샤오싱에 '용문'이라는 두 글자가 새겨져 있다(......)"고 말했습니다. 강 중앙을 가로지르는 수맥이 이리저리 소용돌이치며 그 모양이 달과 같다"고 적었다. 그는 또한 이곳을 기리기 위해 시를 지었습니다. 시에는 "돌은 하늘의 금고를 뚫고, 용의 별은 옥문에 있네. 달의 동굴에서 태어난 달은 그 뿌리에서 빛난다. 예로부터 눈발이 구르고 얼음 바퀴가 어두워집니다. 임봉은 저쪽 해안으로 올라가고, 그림 뒤에는 마을이 있다."
옛날에는 홍수가 물러간 후 광활한 수평의 물결이 잔잔하고 광활한 외부의 거친 물결이 움직였습니다. 하늘에 밝은 달이 떠 있을 때마다 돌아오는 강배들이 만에 정박했고, 달빛이 비치는 강에는 어부들이 켜놓은 어로 불이 점점이 비추며 잔잔한 주황색 물결이 넘실거렸다. 문인들은 이 장면을 웅장하고 그림 같은 용문이라 칭하며 찬사를 보냈습니다. 용문은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파괴되었습니다. 충칭이 동수이먼 대교를 건설할 때 건설 교각 중 하나가 석재 빔의 일부에 위치했습니다. 세월의 침식으로 인해 돌보의 노출된 부분이 기묘한 모양이 되었고, 정부는 이를 재정비하여 "용문하오위"라는 비문을 새겼습니다. 하늘의 달과 용문은 같지만 전혀 다른 풍경이 펼쳐지는 새로운 만의 풍경이 되었습니다.
12. 포투의 비오는 밤
위중반도에 세워진 충칭의 옛 중심지는 삼면이 물로 둘러싸여 있었고 남서쪽 능선만이 '포투 슝관'으로 이어졌습니다. 이곳은 도시에서 육로와 연결되는 유일한 출구입니다. 모두가 도시에서 10마일 떨어진 이 중요한 고개를 지키고 싶어 했습니다. 역사적으로 많은 전투가 벌어진 곳이지만, 이 험난한 역사적 배경 뒤에는 '부처 두만강'이라는 우아한 이름이 숨어 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저녁비가 솟아오르는 가을 연못'이라는 밤비 사원이 있었습니다. 가뭄이 들면 우물과 샘이 말라버려도 밤이면 푸른 빗돌은 여전히 물에 젖어 떨어지고, 사람들은 이를 신성하게 여겨 밤비사(夜雨寺)를 충칭에서 비를 기원하는 장소로 삼았다고 합니다. 이것은 단순한 전설이 아닙니다. '바셴지(八仙志)'에도 밤비석에 대해 "12경 중 하나, 밤비사 관개구, 녹색 돌 사이 수년간의 사원 문, 가뭄 달이지만 돌의 침입 층"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가뭄의 달이지만 침입 층은 여전히 밤비처럼 촉촉합니다." 충칭시 문화 유물 카탈로그에는 "밤비 사원은 청나라 도광 11년에 지어졌으며 지붕은 남쪽을 향해 매달려 있습니다. 중앙에는 보 구조가 있고 양쪽은 배럴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폭 19.2m, 깊이 4칸, 총 높이 5.85m, 기단 높이 0.8m, 문 수직 벨트 페디먼트 6단입니다. 위치는 포투관-잉칭먼(구 114중학교)의 동문에 있습니다." 2009년 5월, 위예 사원은 위중구 직업교육센터의 실습 운영 건물을 짓기 위해 완전히 파괴되었습니다.
산은 두 강에 인접해 있고 지형이 높으며 물이 끓어오릅니다. 밤이 되면 불전 전체가 안개가 자욱하여 마치 강가에 떠 있는 섬처럼 보입니다. 다종 9년(서기 855년), 당나라의 리상인(李尙仁)은 업무차 바저우에서 즈저우를 거쳐 포투관을 여행했는데, 이 시기에 쓴 '비오는 밤에 북쪽에 있는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는 포투관의 비오는 밤에 대한 가장 적절한 평가를 내리고 있습니다. 포투관의 많은 고대 건물과 전설은 역사 속으로 사라졌지만, 산의 나무들은 여전히 무성하고 건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눈에 띄는 대황 나무는 수백 년 동안 자라왔으며 점점 더 무성해지고 있습니다. 쾌적한 산길은 숲을 지나 아주 멀리까지 이어집니다. 재스퍼는 많은 다리가 있는 두 강물의 물과 같습니다. 도로를 보면 높은 도시가 하늘을 가르고 아름다운 풍경의 북쪽과 남쪽, 가난한 눈을 자릅니다. 유래
1989년 4월 1일, 충칭 이브닝 뉴스, 시 조경국, 충칭 TV가 공동 후원한 '바유 12경 신평가'가 공식 출범했습니다. 1년간 지속된 활동은 광범위한 사회적 영향을 미쳤습니다.
1990년 4월 27일, 충칭시 제11기 인민대표대회 제13차 회의에서 '신 바유 12경'의 명칭에 대한 시 정부의 결정을 심의하고 채택했습니다.
신바유 12경
신바유 12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주 석조 산도시 여름 구름 사방의 등해 폭포 북춘 원용 난산 취한 꽃
남당강 중앙 평원 강 기원의 흥미로운 합쳐짐.
충칭이브닝뉴스는 1989년 '신12경'의 성공적인 출범을 바탕으로 2006년 5월부터 충칭 경관의 역사적, 문화적 배경과 현재 상황에 정통한 기능 부서를 초청해 '신12경' 선정 활동을 공동으로 조직했으며, 선정 과정은 항상 '신12경'의 원칙에 따라 진행했습니다. 선정 과정은 처음부터 끝까지 원칙을 고수하여 일반 추천, 미디어 연계 및 전문가 평가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선정된 명소는 대중과 전문가들에게 널리 인정받으며 충칭의 소프트 파워를 강화했습니다. 이는 또한 충칭 관광 시장을 전력을 다해 활성화해야 한다는 시 정부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부응하는 유용한 이니셔티브입니다.
2008년 4월 29일, 바유의 새로운 12경이 발표되었습니다.
바유 신12경 소개
바유 신12경은 '바유 신12경 자연경관'과 '바유 신12경 인문경관'으로 나뉘며,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바유 신12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쉬수이 호수 유랑 히비스커스 쿠이디 몬테네그로 계곡 남쪽 샘 시크 폭포 사방에서 바라본 풍경.
천성 삼교 우산 치샤 통징 윈탕 첸장 칠해 진포 추이웨이 황수 린하이
"바유 신12경 문화"
조천 장군 도자기 고대도시 산도시 야경 차이윈 바이티 다주 석조 조각 한봉 신도시
명승 진제 시투오 천제 낚시 고대도시 홍연비 바오치옹 정자
명승 진제 시투오 천제 낚시 고대도시 바오치옹정 파빌리온 풍두 유령도시 명 려순년(1458년) 충인사(현 장안사) 시계는 충칭시의 8가지 풍경인 진샹펑, 붉은 바위 쿠이디, 롱먼 하오위, 황거 저녁 나룻배, 포투 밤비, 콩뎬 가을 향기, 린저 샤오중, 베이젠 진샤를 주조했습니다.
"푸지먀오의 가을 향기"는 제29중학교(구 푸지먀오)의 오스만투스 풍경을 가리킵니다.
"린저우 샤오중"은 남송 시대에 지어진 오늘날의 하오하오 린저우 사원을 가리킵니다. 산과 물, 대나무와 편백나무, 달을 가리는 노란 나무가 울창한 숲을 이루는 그림 같은 롄화산 기슭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송나라 시인 위제는 "나무 물고기가 종을 치니 울창한 숲을 뚫고 만 가구가 흔들렸고, 시작만 180개, 거리 6개, 도시 3개가 점령되었다"는 시를 남겼습니다. 명나라 말기, 임주사는 군인들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청나라 강희제 2년, 서흥 선사가 사원을 재건하고 그의 제자 위장 선사가 문과 정원을 추가하여 아침 종소리, 연화봉의 이슬방울, 용교의 밤달, 샘물의 향기 등 임주 8경을 조성하여 문인들이 즐기고 읊조리는 번영의 장소가 되었습니다. 청나라 광서 시대에 겅바오디가 바현의 현령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겅광토우'라는 별명을 가진 잔인한 관리로 악명이 높았습니다. 그는 린주사의 승려들이 규칙과 규정을 위반했다는 보고를 받고 담당 승려를 체포하고 사원을 폐쇄하여 유치원으로 사용하도록 명령했습니다. 그 후 이 사원은 점차 파괴되고 방치되어 결국 '임작사'라는 이름만 남은 폐허가 되었습니다. 절은 사라졌지만 우뚝 솟은 보은탑은 여전히 '향기로운 숲에 가서 먼 산의 종소리를 듣는 시(詩)'의 매력을 느낄 수 있고, '부처를 보려면 천 리를 가야 하고, 천 산을 가려면 천 리를 가야 한다'는 기운도 느낄 수 있습니다.
"베이젠진사"는 장베이구의 장베이 입구를 가리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강 북쪽이 바현의 북쪽 마을에 속해 있었기 때문에 "베이젠"이라고 불렀습니다. 양쯔강과 자링강 강둑에 살기 때문에 겨울철 자링강 장베이진, 자링강은 물이 마르면 강둑에 강 모래가 많이 있습니다. 햇빛을 받으면 황금빛을 발산하기 때문에 "황금 모래"라고 불리며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