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경구를 논하다
인류의 모든 약점은 그들 자신 때문이다.
즐거움에 대한 모든 추구는 욕망을위한 것입니다. Tao Yuanming 은 한 마디가 있습니다. 마음은 서비스 형태입니다. 굴욕, 획득, 상실, 고통, 행복은 모두 우리 때문이다.
세속적인 기준으로 자신을 측정하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생각을 견지하고, 아예 지불을 거부한다. 결과는 외나무다리여서 누구도 자신을 잃을 생각을 할 수 없다. 자신을 초월하고 약점을 뛰어넘을 수 있다면, 엄청난 힘으로 쌍방을 교환할 수 있다.
사람들의 눈은 외무부 장관을 마주하고 있지만, 그들은 자각과 거울이 부족하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인민감독)
사람은 더러운 입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모든 재난의 근원이다. 매일 무엇을 들어야 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귀머거리 에디슨이 말했다) 장자 《귀류》는 "세상은 좋은 말이 적고, 좋은 말이 많지 않아, 그래서 말은 세상에 덜 유익하고, 세상에 해를 끼친다" 고 말했다.
비판과 자기 비판; 말은 아름답지 않지만, 애석하게도 모든 사람은 악으로부터 이익을 얻는다. 이것은 인간성의 약점이다. 악은 단지 그것을 이용하고 있을 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의리를 잊었잖아?
자신의 감정과 욕망의 노예가 되는 것이 가장 자유롭지 못하다.
다른 사람을 물리치는 것은 쉽고, 자신을 물리치는 것은 어렵다. 싸움과 논쟁은 쉽고, 포용과 이해는 어렵다.
어리석은 자는 싸울 수 있고, 어리석은 자는 변론할 수 있다.
인간성의 약점은 이기적이다. 우주에는 인간처럼 독선적인 것이 없고, 자신이 똑똑하다고 생각하여, 모두가 조금 배우면 서로 싸우게 하는 것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리석기보다 순진하고 착하게 진실을 아는 것이 낫다.
만약 천지의 모든 것이 인간 사회처럼 말을 할 수 있다면 싸울 수 있다면, 하늘과 땅이 영원히 지속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은 더러운 입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모든 재난의 근원이다. 너의 하루를 생각해 봐.
당의 세 가지 스타일 중 첫 번째 스타일: 비판과 자기 비판; 말은 아름답지 않지만, 애석하게도 모든 사람은 악으로부터 이익을 얻는다. 이것은 인간성의 약점이다. 악은 단지 그것을 이용하고 있을 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의리를 잊었잖아?
자신의 감정과 욕망의 노예가 되는 것이 가장 자유롭지 못하다.
다른 사람을 물리치는 것은 쉽고, 자신을 물리치는 것은 어렵다. 싸움과 논쟁은 쉽고, 포용과 이해는 어렵다.
어리석은 자는 싸울 수 있고, 어리석은 자는 변론할 수 있다.
인간성의 약점은 이기적이다. 우주에는 인간처럼 독선적이고 자기가 똑똑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예로부터 인류 사회 생산력의 발전과 인류 문명은 모두 욕망에 의해 야기되었다. 머리가 정상인 한 어떻게 사심없는 노력과 자기희생이 있을 수 있습니까? 사회주의 생산의 목적은 인민의 날로 증가하는 물질문화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미국의 세 분열과 양당은 언론의 자유, 인권, 민주주의를 위해 경쟁하는데, 이는 대개 사적 이익을 위해 고안된 것이다. 도덕적 지도자의 시전 재능에 불리하지만 나쁜 사람이 악행을 저지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런 경제 메커니즘은 시장경제이고, 이런 정치 메커니즘은 민주법치이다.
나는 천 명을 오살할지언정, 하나를 놓아주고 싶지 않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터무니없는 말일 뿐, 그 이유는 세상에 좋은 사람이 적고 나쁜 사람이 많기 때문에 성인에게 좋은 점이 적고 나쁜 점이 많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처럼 양당 담합, 삼권 담합, 기자근권 대세 현상이 있을 수 있다.
우리는 인간성을 믿지 않는다. 모든 사람이 사심이 없다고 생각한다. 공기업과 집단협동조합의 인대지도자는 모두 경쟁하지 않는다. 모두 자기기만이다.
만약 하늘과 땅의 모든 것이 인간 사회처럼 말하고 싸울 수 있다면, 모두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나무랄 데 없는 것만 추구한다면, 영원히 지속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영원히. 천지가 오래 살 수 있는 것은 자기가 낳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영원히 살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성인의 죽음에 근거한 것이다.
가 서 밖에 서 살고 있다. 사심없는 악 때문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사유적일 수 있다. -도덕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