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인이 대학시를 쓰나요?
무단 (19 18- 1977), 본명, 천진인, 본명 절강하닝시 원화진. 애국 시인과 번역가.
1940 남서유엔 총회 졸업 후 유학하여 교편을 잡는다. 65438-0949 미국에 유학을 가서 시카고대 영국문학과에 입학했다. 1952 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53 귀국 후 남개대학교 외국어과에서 부교수로 재직하다. 1958 정치적 박해를 받아 도서관으로 옮겼다. 1977 심장병으로 사망했습니다.
1940 년대 무단은' 탐험가',' 무단 시집 (1939~ 1945)' 과' 치' 세 편의 시집을 출간해 서유럽 모더니즘과 중국시 전통을 결합했다. 그의 시 스타일은 상징주의와 정신적 사변으로 가득 차 있으며,' 구엽시파' 의 대표 시인이다. 1980 년대 이후 많은 현대문학 전문가들은 그를 현대시 1 인과 구엽시파 멤버로 여겼다. 외국시 번역에서 번역문은 중국의 번역문에 큰 영향을 미친다.
2. 국립서남연합대학에 대한 소개가 있습니까? 유명 인사는 누구입니까? 항전 시기에 국립 서남연합대학은 중국에서 몇 안 되는 유명한 대학이어야 한다. 당시 남개 청화 북경대학교 선배로 구성되어 있었다.
물론 국립서남연합대학은 유명인이다. 하지만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나중에 유명해졌습니다. 이를테면 진인각, 풍우란, Wen Yiduo, 전종서, 왕력, 주자청, 심종문, 후시 등이 있습니다. 당시 장백령도 유엔 총회 지도자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나중에 유명한 도라와 양전닝, 이정도, 등가선 등 많은 사람들도 유엔 총회 공부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나는 이것들만 기억한다.
나는 나의 이전 교과서에 유엔 총회 생활에 관한 책이 많았던 것을 기억하지만, 누가 쓴 것인지 잊었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정말 아깝다.
3. 국립서남연합대학에 관한 책을 좀 보고 싶습니다. 한 학우가 나에게 미앙가를 강력하게 추천했고, 직접 사서 선물해 주었는데, 내가 다 보지 않으면 죄책감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전통적인 직판판이어서 책이 두꺼워서 손에 쥐기가 힘든것 같아요. 대만성판 때문인지 서문이 너무 길어서 며칠 밤을 보고도 용기를 내지 못하고 다 읽었다. 어떤 사람의 열정적인 논평과 국립 서남연합대학 이야기의 전체 배경에 끌리지 않았더라면, 나는 서문을 다 보고 포기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국립 남서 유니온 대학교 (위/아래)" _ 학습 타임즈
"남서 유엔 총회 8 년" 에피소드 6: 티베트 동부-대대로
서남연합대학의 역사
관찰
4. 왕 Zengqi 국립 남서 유니온 대학에서 학생 들에 게 쓴 독서 노트의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후 6 시, 어떤 사람들은 황혼의 마음, 어떤 사람들은 석양 앞에 있습니다.
김하, 스모그, 진주재가 먼 산 가까이에 물에 잠겼다. 밤이 정말 왔다. 어둡다. 당나라는 중국 역사상 가장 호화로운 날이다. 모두들 젊고 활력이 넘치고 집안 형편이 넉넉해서 전후로도 할 수 없는 일을 거의 했다. 정부 기관과 사회 질서에서 디스크와 페인트 박스에 이르기까지 그들은 놀라운 건강과 아름다움을 보여 주었다.
물론 럭셔리를 기록하는 가장 좋은 것은 시입니다. 그러나 역사상 가장 엄하고 슬픈 칭호가 마침내 생겨났다-만당.
그래서 우리는 황혼에 몇 명의 인물상을 볼 수 있습니다. 어두운 구석, 이끼가 먼저 젖고, 풀이 먼저 춥습니다. 지아 섬이 예민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빛과 열이 사라지는 것을 바라보는 것은 한유가 긴 밤을 비출 다른 것을 찾고 싶어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한한 저녁 풍경에 취해 연지산으로 얼굴 연지를 만드는 것은 온비청과 이상은입니다. 이창제는 창가에 서서 하늘을 바라보고, 어지럽고, 얼굴이 창백하고, 눈에는 각종 환상을 품고 날고 있다. 창길은 일곱 살 때 시를 쓸 수 있다. 만약 그가 수백 년 일찍 태어났다면,' 하루 장안화를 다 본다' 는 것도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그 시대에는' 곳곳에서 남의 말을 하는 풍조' 가 있었는데, 아마 많은 사람들이 들을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나는 아마 들었을 것이다, 단지 한두 번 한숨을 쉬었을 뿐이지만, 그래도 참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그는 평생 만족하지 못했다. 그의 편곡인' 화하' 에는 "가을바람이 잔디를 불고, 화용벽영이 밤에 추위를 일으킨다" 고 적혀 있다.
나는 스무 살이 자랑스럽지 않고, 마음속으로는 슬픔과 감사로 가득 차 있다. 옷은 날으는 것 같고, 말은 개와 같고, 제림 검술생은 구리로 울부짖는다.
\ "말하는 것은 이미 충분히 듣기 싫다.
심아지는 오강으로 돌아와 배웅한 돈조차 낼 수 없어' 고생한 곡' 만 할 수 밖에 없었다. 그의 어색함은 특히 상상할 수 있었다. 창길은' 생계' 를 하러 갔지만, 당시 사람들은 서로의 금기를 서로 비난했지만 한유의 변명에도 불구하고 1 위로 오르지 못했다. 아마도 (목래) 가 높은 부러움을 받아, 그를 비참하게 만들고,' 냄비에 술을 마시고, 좁쌀이 굶는다' 는 생활을 하고 있는 것 같다.
\ "장안 한 사람, 스무 마음이 썩었다. 클릭합니다 한 덩어리의 비분이 자신을 억제할 수 없다. 그래서 그의 시에는' 이상하지 않은' 것이 있다.
예를 들어, "3 년 후 형은 집에서 하루를 더 보낼 것이다." (유로) (유바굴련) 오늘 술, 책 갈 때.
병든 뼈는 여전히 존재할 수 있지만 세상에 아무것도 없다? 소마에게 물어볼 필요가 있는가, 임효 기슭에 투표할 필요가 있는가. "구문, 장법, 음절, 수사는 모두 표준 율시와 거리가 멀기 때문에 노두의 작품과 비슷하다.
내가 보기에 그는 보통 이런 시를 쓰는데, 나는 벼슬을 하고 일반 문인들과 함께 나가고 싶다. "이것은 슬픈 성명이다. 그것은 갈색 호미로 덮여 있다.
요순의 문학가가 되는 법을 배워라, 사람들이 내가 실패했다고 비난할 때. "믿을 만하다.
그러나: "하늘의 눈은 언제 열리나요? 클릭합니다 그는 분명히 보았다. "길이 막혔으니 헛되이 갈 필요가 없다." 30 이 20 을 넘지 않을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아니면 낮에 배가 고프다. 그래서 "불쌍하지 않다. 차라리 입을 다물겠다." "
그는 시인이 될 운명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몸이 좋지 않아' 관산 50 주' 를 모으지 못하고' 장구 찾기, 조각벌레 작은 기술' 을 달가워한다.
한유와 황보는 모두' 조상' 이다. 이창제의 인생은 겨우 27 년밖에 되지 않아 자연에 대한 그의 견해는 그들과 같을 수 없다. 한편으로는 생활제한을 받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생활을 완전히 하고 싶어한다. 남원 13 곡 중 일부는 여전히 재미있다.
예를 들면: "봄물이 초생유를 삼키고, 말벌의 작은 꼬리가 집으로 날아간다." 창문에는 원서가 들어 있고, 물고기는 갈고리를 들고 록키 산 근처에 있다. ""
\ "지금 토양 이순신 카이 용 가장자리, 의도하지 않게 빠 노래 거짓말. 심남에는 대나무 책이 하나 있는데, 나는 늘 시냇물에 가서 웽을 잡는다. "
누구나 시를 쓸 수 있다고 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이창제는 이런 시를 쓸 때 일반인과 같기 때문이다. 비록' 먼 푸른 하늘에 달이 걸려 있다' 와' 긴 젖은 밤연기' 가 이미 위험한 소식을 공개했다.
이때 그는 자신의 시를 이창제처럼 보이게 할 생각은 없었다. 그는 시에서만 살아남아 시로 일생을 전하기로 했다.
그는 당연히 자신의 시를 쓸 줄 안다. 만당의 당시는 어떤 형태든 가장 적합한 방법이 있고, 어떤 소재든 최고의 작품이 있다.
자립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는 자연스럽게 다른 길을 찾았다.
그는 고의로 자신을 숨기고 자신을 현실에서 벗어나게 했다. 희비가 교차할 때마다 그는 직접 표현하지 않고 대부분 화제를 이용해 발휘한다. 이때 그는 여전히 깨어 있었고, 그는 시와 아직 거리가 멀었다.
나중에 그는 시에 현혹되어 혼자 뛰어들어 시와 하나가 되어 더 이상 시 밖의 모습을 찾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틀림없이 미치지 않았을 것이다.
시대가 그에게 이렇게 불공평했기 때문에, 그는 자기도 모르게 과거를 떠올렸다. 시사에는 고서를 쓰는 곳이 많다.
눈앞의 화제는 그를 자극할 수 없다. 그는 아예 구악부의 옛 곡을 화제로 삼았다. 어떤 시는 분명히 그 자신의 스타일이지만, 제목은 항상 고색의 고향을 좋아한다. 예를 들면' 평성 아래',' 저녁 시냇물 서량',' 관거리 드럼' 은 모두' 어색함' 으로 현실에서 벗어난 것이다. 그 자신도 가난하기 때문에 그는 극빈을 싫어한다.
그는 정신이 고상하다. 그는 국정 쓰기를 좋아해서, 자신이 좀 초라한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는다. 그의 고귀함은 그의 풍부한 교칙이 아니라 그의 경지에 있다.
백옥이 허리를 감고 춥다' 는 글을 읽을 때마다' 귀공자의 밤' 이라는 두 번째 말이 없다고 느꼈다. 그는 심지어' 하늘의 꿈',' 하늘의 소문' 과 같은 하늘의 일도 많이 가지고 있다.
이것은 모두 이전에 들어보지 못한 것이다. 하나님에 관해서는, 그것은 그의 마음이 갈망하는 것이다.
그래서' 루우가 회의에 간다' 는 이야기가 나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것들은 모두 그의 도피 방식이지만, 그는 이 세상을 벗어날 수 없기 때문에, 그는 다른 세상에서 진정으로 만족을 얻을 수 없다.
많은 텅 빈 물건들이 자양된 후에는 반드시 정상이 아닐 것이다. 한식을 먹고 장수를 구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결과는 모두 기이한 죽음이다.
이창제는 조금도 과장하지 않고 반감을 가지고 있다. 그는 정말 천년의 늙은 여우 같다. 만병통치약을 뱉어도 그는 살 수 없다.
물론, 그의 정신은 정상이 아니며, 시도 매우 이상하다. 그의 시대는 어둡다. 이것이 그가 시를 쓰는 배경이다.
그는 그의 꿈을 검은 종이에 그렸다. 짙은 녹색, 진홍색, 황금빛, 얽히고설킨 하나의 풀 수 없는 도안. 이 도안들은 마력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색깔들은 그가 갈망하는 것이지만, 검은색은 모두 존재하고, 검은색은 당나라 전체의 색깔이다. 이창제는 식곡자독의 뱀이다.
5. 국립서남연합대학이 묘사한 Wen Yiduo 는 어떤 사람입니까? "남서 유엔 총회 Wen Yiduo" 에 설명 된 Wen Yiduo 는 어떤 사람입니까? 그는 훌륭한 선생님이고, 그의 교실 수업은 시적이 가득하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수업은 특별히 아침부터 불빛이 어두컴컴한 밤으로 전근되어, 불빛 달빛 아래서 시를 말하고, 가르치는 데도 유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한 학생들이 고대 신화, 초사, 당시의 아름다움을 이해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그는 시인이자 화가이다.
학생들이 시인의 입장에서 시를 감상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서양 예술에 대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시화를 한데 모아 설명하고, 학생들에게 예술 비교의 새로운 경지를 열어 줄 수 있다. 그는 확고한 애국자이자 걸출한 민주 전사이다.
국가와 민족을 위해 생사를 도외에 두고, 결국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다. (분당 2 점, ***6 점) 독서가 확장되고, 서남 유엔 총회 Wen Yiduo 는 유엔 총회 중문과에서 초사, 고대 신화, 당시 3 개 과정을 강의하고, 논점이 참신하고, 고증이 엄격하며, 학생들의 환영을 받는다.
그의 고대 신화 수업은 도문이 무성하다. 그는 태슬지 한 장으로 복희와 여와의 각종 초상을 그려 칠판에 박고 손가락으로 이야기하며 생동감 있고 다채롭다. 복희여와는 원래 비교적 무미건조한 주제였지만, 푸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일종의 아름다움, 사상의 아름다움, 논리의 아름다움, 재능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했다.
따라서 유엔 총회 중문과 문학원 학생들이 이 수업을 듣기 위해 다투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공대 학생들도 마찬가지다. Wen Yiduo 는 낭만주의 시인입니다. 그는 강의를 시적인 과정으로 바꿀 것이다. 그래서 그는 오전 수업을 저녁으로 바꿨다.
7 시에 전등이 켜졌다. 짙은 색의 긴 셔츠를 입은 냄새를 맡고, 그가 몇 년 동안 연구한 원고 더미를 들고 교실로 들어갔다. 학생들이 기립경례를 하고 앉은 후, Wen Yiduo 도 앉았다. 그러나 나는 즉시 말을 시작하지 않고 천천히 담뱃갑을 꺼내 열고 학생들에게 상냥하게 웃었다. "누가 담배를 피워?" " 학우들이 모두 웃었는데, 당연히 아무도 이런 신사적인 예우를 진정으로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자기가 한 개 더 주문했는데, 담배 한 모금을 길게 들이마신 후, "고통-술-술-술-독서-이소-이름-선비!" 라고 매우 느긋한 목소리로 읽었다. 그 후, 그는 강의를 시작했고, 때로는 흥미가 넘친다. Wen Yiduo 는 달빛이 캠퍼스로 가득 찰 때까지 시간을 연장하고 시원한 이슬을 가지고 그의 신남캠퍼스로 돌아간다. Wen Yiduo 의 당나라시 강의는 총회의 뜨거운 수업입니다.
그는 시인으로 당시 () 에 대한 이해, 그의 견해와 감정은 다른 학자와 달랐다. Wen Yiduo 는 wuyan 절구를 가장 고맙게 여기며 wuyan 절구가 당나라시에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스무 글자는 바로 스무 명의 신선이라 누구도 메울 수 없다.
왕 Zengqi 는 말했다: "아무도 Wen Yiduo 씨처럼 당나라시를 말할 수 없다." 문 선생님은 시인이자 화가로서 서양 예술에 대해 잘 알고 계시기 때문에 시화를 결합하여 해설하여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지를 열어 줄 수 있다. ""
그는 당시를 말하는데, 선인의 단어를 베끼지 않는다. 만당시와 후인상파 그림, 특히' 점채' 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다.
중국은 비교 문학의 방법으로 당시를 이야기하는데, 많이 듣는 것이 첫 사람이다. Wen Yiduo 는 특히 장의 초기 당나라 "Chunjiang 꽃 달 밤" 을 높이 평가합니다. "궁체시의 구속" 이라는 글에서 이 시를 "시의 시, 봉상의 봉우리" 라고 평가한 적이 있다.
이 시는 강한 심미 성향을 가지고 있지만, 또 약간의 환멸과 허무함이 있다. 하조무는 "문 선생의 사상의 주요 방향은 초년초와 만년이 일치한다" 고 평가했다. 그는 본질적으로 시인이며, 아름다움에 대해 특별한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열정이 있어서 평생 변하지 않았다. "
당시에는 이렇게 공허하고 아름다운 시가 있었고, 인생 환멸의 허무감이 있었다. 더 중요한 것은 당시 중의 인간 고난이 많은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다. Wen Yiduo 는 종종 학생들에게 그런 것을 말합니다. 이후 당시와 두보의 삼관 삼별을 이야기했다. 그는 화가 나서 말했다. "왜 1000 여 년 후에도 중국은 여전히 이렇게 비참한가? 그때보다 더 비참한가? " 그래서 학생들은 이런 숙제' 장위원장에게 보내는 공개 편지' 를 가지고 있어 인상적이다.
항전 시기에 나라가 이렇게 나쁘다는 것을 보고 나는 바늘방석에 앉은 것 같았다. 그는 학생들에게 크네 집에 보낸 편지에서 "나는 폭발하지 않은 화산인 것 같고, 불은 나를 해치고 있지만, 나는 나를 감금하는 껍데기를 폭파하고 빛과 열을 방출할 능력이 없다" 고 썼다. 1943 을 시간표기로 서재에서 벗어나 한 학자에서 열정적인 민주투사로 변신해 많은 공공장소에서 사자포효와 호흡을 맞춘다.
65438 에서 0946 까지, 남서 유엔 총회, 일의 필요에 따라, 그는 단호하게 쿤밍에 남아 있는 북상하기 시작했다. 화이트 테러로 NLD 중앙위원회 이공박은 2004 년 7 월 16 일 암살됐다. 당시 처지가 매우 위험했지만, 그는 생사를 돌보지 않았다.
7 월 15 일, 그는 이공박 선생의 추모식에 무심코 참석했다. 국민당 특무에 직면하여 그는 격앙되어 유명한' 마지막 연설' 을 발표하며 "이선생처럼 앞발로 대문을 나서고 뒷발은 대문에 들어가지 않는다" 는 확고한 결심을 표명했다. 추도식 후 그는 NLD 가' 민주주간지' 에서 이공박 암살을 위해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그날 오후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그는 48 세 미만의 국민당 특무에 의해 살해되었다.
6. 국립서남연합대학교 교가에 국립서남연합대학 교가를 설명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작사: 풍우란 작곡: 장
한 차례의 장정을 거쳐 나는 5 대 궁궐에서 사직하여 잠시 멈추고 또 이별이 되었다. 절대 견간 일을 이식하지 마라, 이연의 피가 큐슈를 뿌린다. 산성에서 현을 튕겨 낭송하는 것은 매우 애틋하다.
천 년 수치, 눈; 중국의 발전에서 탁월해야 한다. 이것은 13 가구로 접을 수 없다. 나라의 행운을 빌며 과거에 대한 인내와 희망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일본 침략자들은 추방되었고, 신은 베이징을 회복한 후 안준이 돌아왔다.
1, 5 대 궁궐 ... 베이징을 가리킨다. 리아 오, 금, 원, 명, 청 모두 베이징을 수도로, 요조
상경 (), 진조 () 는 중부 (), 명청 () 은 베이징 (), 궁궐 (), 고대 황제가 살던 궁전이라고 불린다. 기록
"한고조전": "한고조는 궁실이 매우 견고하고 분노하는 것을 보았다." 궐, 궁전 대문 양쪽의 망탑.
2. 형산향수 ... 형산은 남악 (금형양) 이고, 물소리는 창사 () 이며, 모두 창사 () 의 임시대학이다.
이 땅에서.
3, 절대 ... 절대, 멀리; 주의 (소리 호출), 경계, 수면. 절대적인 흥분은 먼 변방 운남을 가리킨다.
4, 건식 선반 (또는 건식 선반) ... 프레임 (오디오), 경목; 건조 (음강서), 줄기. 다량
고대에 담을 쌓는 데 쓰였던 널빤지와 나무 기둥은 기둥보다 낫다고 하는데, 진정한 재능과 실학이 있어 중책을 이길 수 있기 때문이다.
5. 큐슈 ... 상서와 합칭 () 은 지 (), 연 (), 청 (), 서 (), 양 (), 징 (), 유 (), 리앙
이곳의 큐슈는 중국을 가리킨다.
6, 리원 ... 리, 많이; 위안, 인간; 이원은 백성들이다.
7. 이 문자열을 암송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 비록; 진 () 은 후가 (), 구세북 (), 서 () 이다.
팝 관악기, 불어, 유니버설 음표? 활동이나 문화 생활 현악 낭송, 현악기, 고대 학교에서 사용하는 악기
학생들과 함께 시를 낭송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학교의 교학활동을 가리킨다.
8. 산성은 ... 당시 쿤밍을 가리켰다. 해방 후 쿤밍은' 춘성', 충칭은' 산성성' 으로 불렸다.
9, 사랑 "컷 ...", 더; 대회 교사와 학생이 쿤밍에 살면서 환경은 안정적이지만 국가에 봉사하는 것을 가리킨다.
사랑이 더 절실하다.
10, 13 가구, 강압적으로 ... 그리고. 쳉, 고대 10 마일 장소, 그 중 하나. 셋;삼;3
유다에는 단지 몇 가구밖에 없다. 심지어 몇 마일밖에 남지 않은 땅과 몇 가구까지 싸울 때, 저는
일본 침략자를 물리치려는 우리의 야망은 여전히 흔들릴 수 없다.
1 1, 신국운이 얼마나 어려운지 걱정합니다 ... 음음, 다정함; 음심이 깊고 우량하다. 신규, 업데이트 (동적)
말). 이 말은 조국이 끝없는 재난을 겪고 있으니 우리는 조국의 운명을 새롭게 해야 한다는 뜻이다.
12, 활력과 인내, 예전 철학자처럼 ... 감동, 감동, 격려, 격려 마음을 움직이고, 이상을 자극하고, 정신을 진작하다.
은근하고 자제하다. 인내력, 연기를 할 때 감정을 통제할 수 있고, 제멋대로 하지 않는 것이 확고한 목표이다. 인내심이 있어야 하고, 감정이 있어야 한다.
용감하고 확고하다. 희망, 교류, 감탄, 숭상심 철인,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이 말
이 나라가 위독하고 인민이 어려울 때는 반드시 기운을 차리고 방향을 확고히 하며 선배로부터 배워야 한다는 뜻이다.
인인지사, 그들의 발자취를 따라 적과 끝까지 투쟁하다.
13, 깊은 우물 복원 ... 복구, 복구, 복구 하나님, 신성한; 신경은 베이징을 가리킨다.
14, 안단 ... 연 (), 베이징 근처의 연산산맥; 계, 천진 부근의 이석산. 안단,
베이징과 천진을 대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