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국양제' 구상을 어떻게 이해하느냐는 평화 * * * 처 원칙의 창조적 운용과 발전이다

' 일국양제' 위대한 구상으로 평화 * * * 의 원칙을 한 나라의 통일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하는 것은 마르크스주의 국가학설에 대한 창조적 발전이다. 중국 자체의 실천에 따라' 한 국가, 두 가지 제도' 의 방법을 제시하여 중국의 통일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일종의 평화 * * * 처처이다. 덩샤오핑 동지는 p>1984 년 1 월 "중국은 홍콩 문제, 대만 문제에 직면해 있다" 고 지적했다. 문제 해결은 두 가지 방법밖에 없다. 하나는 협상 방식이고, 하나는 무력 방식이다. 평화 협상 방식으로 해결하는 것은 항상 모든 당사자가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하고, 홍콩 문제는 중국과 영국, 그리고 홍콩 주민들이 모두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 < P > 홍콩의 경우 사회주의로 홍콩을 바꾸는 것은 모든 당사자가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일국 양제' 를 제시해야 한다. " "'일국양제' 는 우리 자신의 현실에서 제기된 것이지만, 이 아이디어는 일부 국제문제의 처리까지 확장될 수 있으므로 평화 * * * 처 5 가지 원칙을 적용해야 한다. < P > 많은 국제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발발 지점이 될 수 있다. 일국양제' 를 채택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 * * 함께 개발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고 말했다. "

확장 자료:

1, 주권 평등을 고수하는 것은 기초

주권 평등을 견지하는 것이다. 관건은 상호 존중, 타국의 차이 존중, 세계의 다양성 존중이다. 중국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인 공자는 "군자와 다르다" 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화목하고 다르다" 는 철학적 사상으로서, 차이가 있고 다양성이 있는 통일을 가리키며, 중국 고대 문헌에는 이에 대해 상세히 서술되어 있다. < P > 는 한 가지 소리만으로는 아름다운 음악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고, 오직 한 가지 색깔만 오색찬란한 광경을 구성할 수 없고, 오직 한 가지 맛만으로는 맛있다고 할 수 없고, 다른 것이 존재할 수 있어야 오색찬란하고 조화롭고 번영하는 국면을 형성할 수 있다는 취지다. 국제관계에 반영된' 화합과 차이' 는 각국이 평등하게 대하고, 차이를 인정하고, 포용하고, 심지어 존중하고, 자신의 의지를 남에게 강요하지 않는 것이다. < P > 나는 친성 혜용적 이념으로 국제관계를 처리하고, 공통점을 추구하고, 대화 협상을 하는 방식으로 서로의 갈등을 해결하고, 각국 국민의 사회제도와 발전로에 대한 선택을 존중하는 것은 모두 새로운 형세에서 평화를 실천하는 필연적인 요구라고 생각한다.

2, 상호 불간섭을 실천하는 것은 < P > 국가 간 평화 달성 * * * * 의 조건이며, 먼저 하나의 기본 조건을 만족시켜야 한다. 즉, 서로 내정을 간섭하지 않는 것이다. 역사를 돌이켜 보면, 우리는 타국을 침범하는 것은 왕왕 내정 간섭으로 시작되는 것을 보았다. 이 때문에 주권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평화 * * * 처 5 개 원칙은 상호 불가침과 내정 불간섭을 특히 강조한다. < P > 우리는 오랫동안 국제사회의 간섭은 멈추지 않았고, 간섭을 둘러싼 논쟁도 멈추지 않았으며, 간섭은 항상 국제법에서 끊임없이 논쟁하는 주제인 것 같다. 그러나 나는 항상 평화 * * * 의 다섯 가지 원칙의 중요한 내용으로서 내정 원칙을 상호 간섭하지 않는 국제법상의 내포와 외연은 항상 분명하고 법리상의 경계는 항상 명확하다고 믿는다. < P > 세계 대부분의 지식인들은 유엔 프레임워크 밖에서 집단 안보 메커니즘을 떠나 어떤 명의로 무력을 사용하거나 무력을 사용하여 타국 내정을 간섭하는 것은 국제법에서 벗어난 것이라는 견해를 가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인권에 기반한 인도주의적 간섭이 수시로 발생하여, 이로 인한 이론 연구가 국제법상의 중대한 과제가 되었다. < P > 나는 당대 국제법이 어떻게 발전하든 내정을 서로 간섭하지 않는 것이 기본 원칙이라고 생각한다. 이 전제하에 내정의 범주도 좋고, 국가의 책임도 좋고, 인권 보호도 모두 심도 있게 토론할 수 있다.

3, 평화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 핵심 < P > 중국은 "예용, 그리고 비싸다" 는 옛말이 있다. 인도 미얀마 등 아시아 국가들도 이런 문화 전승을 하고 있다. 평화 * * * 의 다섯 가지 원칙은' 화목하고 비싸다' 는 사상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조화로운 국제 관계, 평화로운 국제 환경은 국가의 생존과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 평화와 발전이 동반되고, 발전은 평화로운 국제 환경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평화는 발전의 지지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 P > 경제 세계화의 맥락에서 각국이 모두 평화발전의 길을 걸어야 나라와 나라가 평화롭게 지낼 수 있고, 각국이 함께 발전할 수 있다. 평화가 전 인류의 평화여야 하는 것처럼, 발전도 광대한 개발도상국을 포함한 전 세계 * * * 와 함께 발전해야 하며, 소수의 국가의 발전이 아니어야 한다. 전 세계적으로 볼 때, 평화는 여전히 각종 전통과 비전통적 요인에 의해 위협을 받고 있다. < P > 각국 * * * 이 세계 평화를 지키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경제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다. 평화 발전은 당대 세계의 주제이자 국제법의 영원한 주제이다. 국제법을 혁신하고 발전시키는 것은 시종 세계의 평화 발전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

4, 협력 달성 * * * 승리는 목표 < P > 중국이라는 속담이 있는데, 합치면 양익이고 싸우면 모두 다친다는 말이 있다. 국제법의 역사에서 평화 * * * 는 5 가지 원칙에서 가장 먼저' 호혜' 라는 이념을 제창해 국제관계의 본질을 포착해 국가 간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현실적 기반을 제공했다고 할 수 있다. 현재 경제 세계화 추세가 날로 발전하고 있고, 국가 간의 상호 의존성이 심화되고 있으며, 함께 직면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가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다. < P > 혼자만의 힘으로 독투하는 것은 경제, 정치, 안보 등 분야에서 성공하기 어렵다. 국제 정세의 중대한 변화에 주목하여 객관적으로 세계 각국이 같은 배를 타고 * * * 경제, * * * < P > 인민망-'일국양제' 위대한 구상의 중요한 의미 < P > 인민망-인민일보: 끊임없이 풍부한 평화 * * * 5 개 원칙의 시대적 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