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마 개방의 기본 해석
1, "켜기", 웅장하고 넓은 모습을 묘사하는 형용사, 두보의' 천정기승의 노래': "천자의 말, 만리길, 지금은 그림이 없다. 영웅이 뛰어나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바람이 말꼬리에서 불고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녹색이고, 귀는 노랗고, 눈은 보라색 화염과 쌍동공이 있다. 애교 랑의' 성조화' 가 바뀌었고, 이탁 구천 센이 열렸다. 이의 종 장경순, 방목 감독, 마구간 공격, 청정엄함. 그래서 나는 노예들에게 천교화를 지키라고 말했고, 말을 키우고 하나님을 불쌍히 여기지 말라고 말했다. 당시 40 만 병마가 있었는데, 장궁은 그들이 몹시 피곤하다고 탄식했다. 그래서 사진은 대대로 전해지고, 오른쪽 자리도 오랫동안 업데이트되었다. 오랜 세월에 걸쳐, 물화는 텅 비어 있고, 그림자처럼 떠나지 않고 갈 곳이 없다. 지금은 이미 오만방자한 말이 없다. 왕량백락이 없어 죽으면 방휴가 계속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
"설문해자": 해안, 물이 높다. "천안" 은 천국의 소굴인 천안마입니다. "천안마" 는 하늘로 뛰어오르는 말이며, 천하제일 좋은 말입니다. 옛사람들은 말이 길이가 8 피트라고 말했다. 좋은 말은 용이다. 그래서 그 말은 암호이고, 찬양은 하늘의 비룡처럼 한 궐의 풍경이다.
용중기탈출' 에서' 기탈출' 은 예측할 수 없다. 인중 용' 은 인중 영웅이다. 이것은 진연의 시합이다.
개천의 하마, 기인중용' 의 문자적 의미는' 위준야, 천하를 질주하는 좋은 말' 이다! 제일, 용흥강호의 영웅! 행간의 의미: 기세가 웅장하고 준마처럼 아름답다! 첸 하오는 위대한 사람이지만 누가 그와 비교할 수 있습니까?
2. 첸 연, 87 1 년 출생, 989 년 사망, 송초도사. 글자 투남, 호복우자, 주진원 (오늘 하남 육의) 사람입니다. 그는 은둔하여 벼슬을 하지 않는다. 그는 이희씨의 칭호를 받았다. "무극도", "선천도" 를 저술하여 만물이 일체라고 생각하는데, 초연한' 일달리법' 만이 존재하고 송대 이학으로 추앙받고 있다. 서예, 태기 북위 왕원' 석문명'.
"천안마의 시작은 기인 중의 용이다. \ "이 십자각석은 첸 연의 친필로 쓴 것이 아니라 명나라의 한 좋은 사람이 창작한 것이다.
이 십자가는 필묵이 석문명 () 에서 나왔고, 글자는 석문명 () 에서 나왔다. 서예는 창력이 강하고, 청화는 도도하며, 탁하지 않다. 불꽃놀이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 그런 오프닝의 기세, 기이하고 편안한 태도는 정말 하늘가의 말, 인중의 용, 나름대로 선풍도골 냄새가 난다. 이것은 천추가 무당산에 은거한 지 20 여 년, 도교를 수습하는 습관과 신분에 부합한다.
송대 석연년은 "선생은 인중의 용이다. 하늘에서 기슭을 쫓는 꿈을 꾸고, 갑자기 깊은 잠에서 깨어나 손목에서 바람이 불어오는 꿈을 꾸었다" 고 썼다. 백춤은 넓고 텅 비어, 헌신적인 헌신을 내려다보고, 붓을 휘두르며 가난을 숭배하고, 태화화는 흰 구름을 적게 봉한다. "시에서 진희에 대한 극찬은' 인중의 용' 이라고 부르고, 왕희지와 왕헌을' 용공' 으로 폄하하였다. 마치 이 석각의 대련인 것 같다.' 개천하마마, 기민 중용' 이 이 시에서 나온 것 같다.
진추서의 시조' 석문명' 은 북위의 유명한 비문이다. 청인 강유위는' 이유주상담' 에서 이 비문을' 신공의 제품' 으로 등재하며' 석문명' 이 특이하고 가지가 무성하며 불후의 것을 원한다고 생각한다. 요도 산선인 경우 학이 육안을 건너다. 이른바' 요도 산선, 학도 육안' 이란 말은 그 단어가 완곡하고 부패하지 않고 초연하고 귀엽다는 말일 뿐이다. 그의 책은 획의 조화로운 흐름에 능하고, 기이한 인물의 기세를 드문하고, 저속한 펜과 자세는 없다. 손목 아래에는 갑작스러운 바람이 불고, 종이에는 선풍이 있는데, 자세를 취하고 발차기를 하는 책과는 큰 차이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첸 연의 \ "석문명 \" 은 말할 것도 없고, 아주 잘 배웠는데, 형태와 신을 겸비한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그림들은 모두' 석문명' 인데, 이것은 단지 비효적인 형식과 정신일 뿐이다. 또한, 첸 지에 속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앵무새는 말을 배우는 것이지, 자신의 언어가 아니다. 한단을 걷는 것은 자신의 발걸음이 아니다.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따라서 진천의 서예 연구' 석문명' 은 회자되고, 기풍이 우선이며, 태도가 독특하고 탄복하지만, 결국 독특하지 않고, 이론적 가치가 크지 않다. 진추는 대부분' 인중의 용' 이지' 책의 용' 이 아니다. 시에서 "Xi 를 업신여기는 것은 모두 쓸모가 없다" 고 말하는 것은 불쌍한 말이다. 이왕' 과 비교하면,' 반바지 양말' 이라는 말이 있다. "반바지 양말, 상하차이가 있어!" "
3. 진연 (871-989), 송대 진원 (오늘 하남 육의) 사람. 남자투남, 자호 자제, 은둔은 벼슬이 아니다. 서예는 석문명을 기초로 한다. 이 대련은 명말인이 소장한 진서 서예이다. 전련용 펜은 창력이 깔끔하여 대련에서 얻을 수 없는 보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