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 소림사 기본 소개
소림사는 허난성 송산 서쪽 기슭에 위치해 있다. 산산은 등봉현에 위치해 있으며, 복우산맥에 속하며, 동서가 거의 100 킬로미터에 달하는 중국 오악 중의 하나이다. 일흔두 봉이 있고 봉봉봉봉이 유명하다. 동부는 태사산으로 태백 왕도 옥녀 등 36 개의 산봉우리가 있다. 서쪽의 소실산은 나로, 나한, 그릇 등 36 개의 산봉우리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주봉은 계절봉으로 해발 1492 미터로 거인처럼 중원에 누워 있다.
송산에는 연이어 72 개의 절이 있다. 여기에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북송 미악묘탑, 최초의 선종사 소림사, 규모가 큰 탈린, 원대에서 가장 유명한 천문대, 가장 가치 있는 한삼절 (태사, 소사, 제목탑) 사료, 웅장하고 웅장한 중악묘, 고풍스러운 양서원, 청아늑한 왕대법사가 있다.
소림사는 소실산을 마주하고, 오유봉을 등지고 있다. 사료에 따르면 소림사 제 1 임 방장은 소승 불교 고승으로 보스도라고 한다. 북위 효문제 원홍태 20 년 (496 년) 그는 고대 인도에서 중국으로 여행해 독실한 불교도 효문제의 숭배를 받았다. 바토는 은거와 은거를 좋아하기 때문에 효문제는 소실산 아래의 심림에 그를 위해 사찰을 지어 소림사라는 이름을 지었다. 바타는 절에서 100 명의 제자를 접대하여 그가 가져온 경전을 번역했다. 보스토도가 죽은 후, 전등 교파를 잇는 풍습이 없었고, 그의 제자도 각지에 흩어져 선교하였다. 수십 년 후 소림사는 대승 불교의 기지가 되었다.
남조 말년에 다모가 바다에서 3 년 동안 떠돌아다니다가 중국에 와서 대승 불교를 발양하였다. 그는 광저우 광효사에서 선교한 후 양무제에게 접견되었다. 양무제는 그가 절을 많이 짓고, 경서를 많이 쓰고, 스님의 조각상을 많이 만들고, 공덕을 많이 쌓았다고 생각했고, 다모는 공덕이 없다고 말했다. 그가 한 일은 모두' 유망한 일' 이지, 진정한 공덕이 아니다. 두 사람이 연인이었을 때 다모는 오엽망갈대를 들고 강을 건너 위위로 들어가 송산 소림사에 와서 선종을 창립했다. 그가 선양하는 선종은 현리를 중시하지 않고 선정의' 벽관' 을 주장하며 선정을 통해 숨을 죽이고 선종학설을 실현한다. 이런 간단하고 쉬운 수련 방법은 자연히 보급되기 쉬워서 선종을 나중에 중국 불교의 주류 유파로 만들고 다모는 중국 선종에 의해 시조로 추앙되었다. 당대종은' 각원선사' 라는 칭호를 받았다.
다모가 선전한 대승교법은 당시 중국에서 유행했던 옛 선법에 대한 혁신이었기 때문에 투쟁이 치열했다. 달모가 죽은 후 그 제자는 혜능을 비롯한 남종과 선수를 비롯한 북종을 형성했다. 남북파는 교리상 큰 차이가 없지만, 실제로 북파는' 점진적으로 깨달음' 을 주장하고, 남파는' 깨달음' 을 주장하며' 도살칼을 내려놓고 부처가 된다' 고 주장한다. 10 여 년의 분쟁을 거쳐 당덕종에 이르러 남종이 마침내 북종을 대신했다. 그 이후로 Shaolin 사원은 항상 nanzong 의 교육 센터였습니다. 후남종은,, 운문, 법안, 여양 5 부로 나뉘는데, 그 중 카오, 린시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원초 이후 소림사는 조동종을 본명으로 하여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소림사는 한 번 파괴하고 두 번 불태운 적이 있다. 버려진 아들은 북주 무제 시대에 발생했다. 당시 중국 신불수가 주민의 절반을 차지하여 생산에 영향을 미치고 황실의 이익을 손상시켰다. 그래서 건덕 3 년 (574), 주무제는 불도 금지를 명령했다. 소림사는 버려지고 스님은 고향으로 돌려보내졌다. 7 세기 초 소림스님은 이세민 전투에서 공을 세웠기 때문에 당왕의 대대적인 지지를 받아 소림사를 재건하였다.
송대에 이르러 사내에는 승려 2000 여 명, 전각 5000 여 석, 부지 36 헥타르, 장경 거의 만권,' 천하제일사' 로 불렸다. 청나라 옹정년 (1723-1735), 황제는 스님이 반란을 일으킬까 봐 불을 지르고 소림사를 불 속에 두었다. 건륭한 후에 다시 보수했다. 1928 년 군벌 석우삼이 명찰을 불태웠다. 화재로 심각한 손실이 발생했다. 큰불이 5 일 5 박 동안 계속되었고, 원내에는 두세 채의 집만 남았고, 전적 악기 등 수많은 진귀한 문화재가 불타 평지로 변했다. 해방 후 여러 차례 보수하여 점차 원래의 모습을 회복하였다.
현재 절에는 7 개의 입구가 있는데, 총면적이 30,000 평방미터를 넘는다. 규모가 커서 입원, 조기 사당, 이사당, 삼사당, 탈린, 단로대, 사당, 남원 등 부속건물이 있습니다.
산문은 대청당, 방 세 칸의 폭, 조각 등마루 기와로 생동감 있는 키스짐승이다. 청옹정 13 년 (1735) 에 세워졌습니다. 문 Shaolin 사원 플라크 원래 천왕당 에 걸려, 화재 후 여기로 이동, 청원 청성조 엽선. 절내에는 미륵불상과 웨타의 보호자상이 있다. 산문 뒷복도 양쪽에는 당 송 원 명 청비각 30 여 곳이 있어 소림사의 유명한' 비림' 이다. 그중 왕지경이 쓴' 대당천어시비', 원대 일본 고승원사가 쓴' Xi 암승비', 명대 석가모니의' 쌍추적영도', 부상원 샤만데스가 쓴' 순졸승비' 와 서예가 미탄의' 제일산' 석각 그중에서도 특히 북송수시의 관음송과 원대 조몽의' 우공북' 이 가장 많았다.
두 번째 마당은 천왕당이다. 이 전은 금사장경각, 삼진대웅전이 파괴돼 현재 재건되어 4 개의 천왕상이 있다. 삼진 대웅전은 1986 에 재건되었다. 절 안의 기둥은 조각한 돌사자로 높이가 1 미터를 넘는다. 장경각 유적지 전후 종탑 유적지에서 무게가 5.5 톤에 달하는 진대철종 외에도 제단에는 1.75 미터 높이의 장왕철상과 명대 홍치원년에 주조한 비석이 놓여 있다. 동쪽은 카나로궁과 동객전, 서쪽은 육조전과 서객전이다.
방장원은 제 5 원에서 산문 화재 이후 살아남은 첫 번째 건물이다. 가운데는 방장실, 역대 주지와 승려가 사는 곳이다. 건륭 15 년 (1750), 고종 황제 이홍이 이곳에 머물렀기 때문에 한때' 용정' 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방장실 입구에 서서 남망소실산 주봉, 산비탈에 거석 한 덩이, 약 10 평방미터가 누워 있다. 여름비가 그치고 날씨가 맑을 때마다 햇빛이 석두 위에 직사광선으로 기이한 광채를 내뿜어 멀리서 눈송이처럼 보이므로' 소사청설' 이라고 불리며 중악팔경 중의 하나이다.
방장실을 나왔는데, 높은 대에는 유리 불사가 하나 있는데, 이름은' 법당',' 이설각' 이다. 선종 이조혜과가 이설에서 팔을 부러뜨렸다고 합니다. 혜과, 작은 유생, 많은 책을 읽고, 노장을 배우고, 출가하여 스님으로 삼장내경을 연구하다. 약 40 세, 달마 의 경우, 송산 낙양 을 여행, 교사로 그를 경배했다.
달모가 문을 닫고 아랑곳하지 않을 때 혜과는 문 밖에서 기다렸다. 그날은 아홉 개의 추운 날이었고, 눈은 무릎이 깊지 않았다. 혜과는 눈밭에 서서 꼼짝도 하지 않았다. 다음날, 다모는 여전히 이 집에 들어갈 수 없었고, 혜과는 그의 왼팔을 잘라서 다모에게 성의를 표했다. 불법은 그에게 목면틀 한 개와 발우 한 개만 불법의 증거로 주었다. "맨틀 팩스" 의 암시가 나왔다. 정자의 부처에는 다모 동상이 모셔져 있다. 정자에는 건륭어서' 설천주' 가 걸려 있다. 정외동벽에는 진대호에 새겨진 수관음상과 관음 짱, 진대각의 이조혜과 초상화, 명대 좌사명의' 환상대' 삼자석각이 박혀 있다.
이설정 반대편은 비루정, 천불전이라고도 불리며 명말에 재건되었다. 명대 벽감 중의 비루버 동상. 절의 동쪽, 서, 북쪽 벽에는 대형 컬러 벽화인 오백로한이 있다. 높이 7 미터, 점유 330 여 평방미터. 그 규모는 국내 동류 벽화에서 이례적이다. 오백나한은 모양이 특이하여 35 조로 나뉘어 각 그룹마다 하나의 이야기를 표현한다. 색깔은 몇 년마다 한 번씩 변한다고 합니다.
전체 3 층 화면은 중채평화 수법을 채택하고, 주사와 검은색이 조화를 이루고, 윤곽이 거칠고 힘이 있다. 라인이 간결하고 필법이 유창하다. 동벽은 명대에 조각한 아미타불옥상이다. 사내 지상 20cm 깊이에는 48 개의 구덩이가 늘어서 있는데, 소림중이 권습무를 연습하는 발 구덩이 유적지라고 합니다.
천불전 서익은 지장왕전이고 동익은 백악관이다. 백의당 안에는 백의관음 동상 한 송이가 모셔져 있다. 사내 3 면의 벽에는 채색 벽화가 그려져 있어 모두 청말용으로 제작되었다. 남북은 모두 승니가 무기를 들고 무술을 연습하는 동작을 그렸기 때문에 천불전은 주먹전 또는 망치전이라고도 한다. 북쪽의 산벽에는 제임스 스님이 승니 복싱 경기를 지도하는 장면이 그려져 있다.
뒷담의 북단에는' 13 승이 당왕을 구하다' 와' 정 장군 왕인택 생포' 라는 두 가지 전통이야기가 있다. 방패의 양면에는 용호가 그려져 있고, 동북각과 동남각문수는 청사자를 타고, 보현은 백상을 탄다. 절에서 북서쪽으로 1 킬로미터가 초조사이다. 이 절은 주로 선종 시조 달마 산 수행을 기념하기 위해 지어졌다. 비구니 암에는 산문, 대웅전, 천불동이 있다. 현존하는 주요 건물에는 1 전 2 정 천불각이 있다.
본전은 북송선화와 7 년 (1 125) 에 건설되었다. 목양틀과 물통은 전형적인 송대 스타일로 하남의 현존하는 목조 건축물의 걸작이다. 대전의 기둥은 16 의 돌기둥과 구부러진 통나무로 구성되어 있다. 기둥에서 조각한 무사, 유룡, 무용봉, 하늘을 나는 모란극봉, 학극련 등 인물들은 공예가 정교하고 표정이 생생하여 송중기화와 조각 기예의 수준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봉, 춤, 춤, 춤, 춤, 춤, 춤, 춤) 본전 동남에는 한 그루의 쿠퍼가 있는데, 전승은 선종 육조 혜능이 심어져 있으며, 속칭 마백이라고 한다. 사후 두 정자, 송대 서예가의 비석 40 여 원이 있다. 초주안에서 멀지 않은 오유봉에' 다모동' 이 하나 있다. 동굴 앞에는 만력32 년 (1604) 조각한 쌍기둥 단공석방이 서 있는데, 동굴 안에는' 측벽석' 이 하나 있는데, 다모가 측벽에 앉아 9 년 동안 생긴 것으로 전해진다. 불교도들은 이것을 보물로 여기지만, 이미 화재로 파괴되었다.
두 번째 사당은 사발봉에 위치해 있다. 사내에는 몇 개의 대전과 비석이 있는데, 사밖에는 당 원 명 명 3 대 쿠퍼와 벽돌탑이 있다. 전남에는 돌맹이 하나 있는데,' 석석석연화' 라고 불리는데, 혜과가 부러진 팔을 복원한 곳으로 전해져' 팔걸이대' 라고 불린다. 절 앞에는 네 개의 샘이 있다. 지척에 있지만 물의 맛은 다르다. 혜과는 부상할 때 물을 긷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한다. 다모가 알게 된 후, 장시로 몇 번 시켰는데, 샘물이 그가 주문한 곳에서 솟아나서 탁계천이라고 불렀다. 혜과가 지나가는 남부에는 또 하나의 심심대가 있다.
사서 300 미터 지점에는 거대한 고탑군이 있는데, 역대 고승, 주지, 스님의 장묘로 약10.4 만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 * * 당, 송, 금, 원, 명, 청대 벽돌탑, 석탑 250 여 석이 중국 최대 탑묘군이다. 1 층에서 7 층까지 탑은 4 층, 6 층, 팔각층, 원통이나 원뿔형, 속이 비어 있고 단색이 있으며, 탑에는 대부분 비문이 새겨져 있다. 탈린은 중국 석조 건축물을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