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모토 무사시는 누구입니까?

미야모토 무사시입니다

미야모토 무사시는 17세기 일본의 위대한 검객입니다. 그는 두 개의 검을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동명이 사사키 코지로입니다. 간류섬에서 결투를 벌인 후 그들은 코지로를 물리치고 유명해졌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야모토 무사시는 전국 시대 말기와 도쿠가와 막부 초기의 일본 검객이었습니다. "사나다(유키무라)의 총, 미야모토의 검"이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검술을 배워 전국을 돌아다니며 여러 학교의 검객들을 만나 60번 이상 시합을 하면서도 패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일본 정부와 대중의 마찰에도 불구하고 일본에서는 대량의 도검이 수입됐다. 상업적인 측면에서 보면 일본도는 아편전쟁 이전 중국의 비단과 차와 맞먹을 만큼 대외무역에서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일본에 아직도 보존되어 있는 쿠사나기검은 일본에 국보로 소중히 여겨지고 있으며, 일본에는 문화재적 가치뿐만 아니라 신성한 물건으로도 숭배되고 있습니다. 『일본서기』에도 조샤검의 출현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다. 일본 천황이 즉위할 때 증표(옥인에 해당)로 사용한 세 가지 보물 중에 아만총균검도 있습니다. 물론 『국화검』의 저자 룬 베네딕트가 말했듯이 원래의 검은 소란에 빠져 바다 밑바닥으로 가라앉았고, 지금은 왕족이 모조품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이지 시대까지 칼은 여전히 ​​사무라이의 신체 일부로 간주되었습니다. 니토베 인조의 책 "무사의 길"에는 무심코 상대의 칼을 밟는 것조차 주인에 대한 큰 무례와 모욕으로 여겨졌다고 나와 있습니다. TV 시리즈 "유마츠 토시이에"에서 오다 노부나가는 무심코 사사나 마사의 검을 다른 사람에게 주었고, 사사나 마사는 상당히 좌절하고 당황했습니다.

전국시대 말기는 의심할 바 없이 검객이 대거 등장한 시대였다. 당시 유명한 검객으로는 카미즈미 노부츠나, 야규 소간, 마루메 나가에, 이토 잇토사이 등이 있었다. 무로마치 막부의 장군 아시카가 요시테루도 유명한 '검호 장군'이었습니다. 미야모토 무사시는 그런 환경에서 살았다.

미야모토 무사시는 사사키 코지로와의 결전으로 유명해졌다. 당시 코지로의 명성은 최고조에 달해 무패라는 평가를 받았고, 무사시는 그저 무명 소년에 불과했다. 결투는 정오에 Yanliu Island에서 열렸습니다. 코지로는 일찍 도착했지만 무사시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해가 서쪽으로 지고 있는 것을 보고 무사시는 작은 배를 타고 유유히 모두의 눈앞에 나타났다. 이미 기다림이 초조해진 코지로는 약속을 어긴 무사시를 무시하고 검을 뽑고 칼집을 버리고 걸어서 해안으로 달려갔다. 미야모토 무사시는 침착하게 일어서서 "코지로는 패배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도 해안으로 뛰어올랐다. 결과는 짐작할 수 있듯이 무사시는 일을 기다리고 있었고 승리를 확신했다. 무사시는 결투 전 "검과 칼집은 하나인데 칼집을 버렸으니 최고 수준에 도달하기에는 아직 멀었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사실 대부분의 일본 검객은 싸울 때 칼집을 착용하지 않으며, 칼집을 착용하는 것이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는 다소 압도적인 것 같습니다. 결투 후 고지로는 "미완의 일은 당신에게 맡기겠다"고 몸부림치며 숨졌다. 끝나지 않은 사업은 물론 검술의 보급이었다. 그 후 무사시는 일본으로 건너가 무술에 출전해 '신의에 부응한다'고 할 수 있는 '오륜서'를 썼다.

미야모토가 너무 교활하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당시 코지로의 체력은 이미 정점을 지났고, 미야모토는 검술에 관한 한 차례차례 트릭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미야모토에게 지지 마세요.

이 말을 뒷받침하기 위해 누군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보세요, 미야모토 무사시는 특별히 뛰어난 검객을 이긴 적이 없습니다! 이 말은 더욱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카미즈미 노부츠나가 미야모토에게 패했다면 그의 이름이 여전히 그렇게 유명할까요? 코지로가 미야모토와 경쟁하지 않았다면 그는 또 다른 검의 달인이 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속임수"는 "검도"의 일부입니다. 전국 시대에 "손자"의 중국어 주석이 한동안 일본에 전파되었습니다. 이때 우에스기 겐신이 그것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 고에츠의 용, 그리고 카이의 호랑이 다케다 신겐 그들은 모두 이것에 정통하다고 주장하지만, 오다 노부나가가 "손자 병법"을 최대한 활용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앞선 호랑이 한 마리가 여전히 가와나카지마에서 소소한 이득을 위해 얽혀 있었는데, 오다 노부나가는 오와리 국의 절반에서 거의 경기 지역 전체로 확대되어 기본적으로 우세를 확립했다. 마찬가지로 검도에도 병법이 활용되었다기보다는 미야모토 무사시가 고지로를 검술로 꺾었다고 보는 것이 옳다. 검도에는 무술 외에 선(禪)법도 있습니다. 야규 타지마 마모루(무네얀 참조)는 제자들에게 검술을 가르친 후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당신에게 가르칠 수 있는 것은 이것이 전부입니다. 더 큰 발전을 이루려면 '깨달음'을 배워야 합니다." ." 무사시는 나중에 선(禪)을 강조한 "다섯륜서"를 집필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이로부터 우리는 코지로의 검술이 최고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늦은 접근은 상대에게 혼란을 야기시켰고, 병법의 열등한 지위에 떨어지는 것처럼 보였고, 이는 필연적으로 사람들을 비웃음에 빠지게 할 것이다.

그러나 미야모토의 검술이 이류라고 말하는 것은 비현실적일 것이다. 야규 무노미의 제자인 와타나베 고안은 “나는 한때 야규 타지마 쇼모노미의 제자였으며 그 비결을 얻었다. 다케무라 무사시(즉, 미야모토 무사시)는 검술을 연마한 유명인으로 알려져 있다. 예를 들어 바둑의 타지마와 비교하면 9인의 쿠로코는 나중에 미야모토보다 강했다. , 십여 명의 오카키 가문의 주인들이 미야모토를 습격했습니다. 이번에 미야모토 무사시는 오카키 가문 전체를 학살할 뻔했다고 합니다. 검술은 원래 사람을 죽이는 것이 목적인데, 미야모토는 사람을 죽여야만 했다. 어떤 사람들은 살해당한 코지로가 미야모토 무사시의 절친한 친구였다고도 하는데, 이것은 미야모토의 비극이다. 일본의 슬픔의 검도입니다. 나중에 고롱 선생은 이것을 다음과 같이 해석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스스로를 도울 수 없습니다. 드라이한 맛은 자명합니다.

그 시대에는 사무라이가 정치를 이야기해야 하는 것 같았고, 검객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카미이즈미 노부츠나는 무로마치 막부로부터 '검명'으로 칭송받았고, 아시카가 요시테루에게 '복숭아를 던져 매실로 보답한다'는 풍취를 지닌 '검명'이라는 칭호를 수여했는데, 이는 사람을 화나게 할 수밖에 없다. 의심스러운. . 이 "검사 장군"의 검술은 무로마치 막부와 자신의 목숨을 구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미요시 삼총사"와 마쓰나가히데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야규 가문은 도쿠가와 막부가 수립된 후 대대로 다지마 호위병, 쇼군의 호위대장, 검술 교관 등을 역임한 행운을 누렸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4대 쇼군 이에츠나는 타지마 마모루로부터 몇 가지 동작을 배운 후 자신이 무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어느 날 밤, 그는 야간 여행을 위해 차려입고 그 때부터 타지마 마모루의 검에 쓰러졌습니다. 야규 온 가족이 소외됐다. 미야모토 무사시는 세키가하라 전투에 참가해 이시다 미쓰나리의 서군에 속해 있었지만, 서군은 비참하게 패하고 적군과 농민들에게 살해당해 우연히 탈출했다고 한다.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마침내 도요토미 가문에 맞서 행동을 취했을 때, 그는 로닌으로 오사카성에 입성하여 패배했습니다. (사나다 유키무라는 오사카성에서 사망했습니다.) 나중에 미야모토 무사시는 친구의 소개를 받아 다이묘 호소카와 가문을 섬겼습니다. 그리고 사사키 고지로는 평생 동안 호소카와 가문의 가신이자 무술 강사였습니다. 내부 이야기가 있었는지 여부는 나중에 짐작할 수 있습니다.

미야모토 무사시는 한때 마루메 나가에에게 도전했다고 전해진다. 이때 나가에는 90세가 넘었고 농사를 짓기 위해 몇 명의 제자와 함께 시골에서 은둔 생활을 하고 있었다. 두 사람은 직접적으로 행동을 취하지 않았고, 칼을 뽑는 단 한 번의 행동으로 무사시를 겁에 질려 쫓아냈다. 그러나 나가에는 나중에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미야모토 무사시의 미래는 무한하며, 그의 양손검 스타일은 진정한 양손검 기술입니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이 노인을 매우 존경합니다. 어쩌면 그는 검도의 진정한 의미를 진정으로 발견한 유일한 사람일지도 모릅니다!

미야모토 무사시는 도쿠가와 이에야스나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아닙니다. 그는 전능자가 아니며, 정치인은 유명한 사무라이가 아니다. 그는 17세 이전에 시골에서 악을 행했고, 17세 이후에는 전쟁에 나갔다. 세키가하라가 가까스로 죽음을 면하고, 승려 제안에게 묶여 천수각에 갇혔다가 21세에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그는 실천적인 무술가가 되겠다고 결심하여 '아통'에 대한 진정한 사랑을 포기했지만 10년 동안 그녀와 마음을 묶고 고난을 빵으로 여기고 고난을 물처럼 여기저기 여행했습니다. 그는 한때 세계의 66명의 명사들과 경쟁하여 모든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후나지마 결투"에서 유명한 검사 사사키 코지로를 물리치고 과거와 현재를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자신의 야망을 위해 분투하는 무사, 17세기 검도 사범, 400년 전의 전설적인 인물이자 20세기 여러분과 나에게 친숙한 작가들에게 깊은 영향을 준 미야모토 무사시, 예술가이자 무술가 : 시대를 뒤흔들고 목숨을 걸고 수많은 추종자들을 감동시킨 엘리트

미야모토 무사시는 1584년에 태어나 1645년에 사망했다. ) 그는 어렸을 때 13세부터 29세까지 아버지 신몬 무사시 노스케 잇신에게 토리류 병법을 배웠고, 60번 이상 다른 학교와 경쟁했다. 한 번도 패한 적이 없는 검술 외에도 수리검, 태술 등 다양한 무술의 달인이기도 하다. Yi Yi) Meiryu)'를 썼고, 게이초 10년(1605)에 '군경'을 저술했습니다. 칸에이 시대(1624-1644)에는 양검으로 병법을 완성하여 '군경'으로 알려졌습니다. 두 개의 검 일류". 무사시는 57세, 칸에이 10년 7년(1640)에 구마모토 번주 호소카와 고에 나카모리 다다요시의 초청을 받아 정식으로 무술을 가르쳤다. 그곳에서 그는 병법이론에 관한 책을 집필하기 시작했는데, 그것은 무사시가 구마모토에 입성한 이후의 일이다. 10년(1643년) 무사시는 영암동에 은둔하여 『오륜서』를 집필하기 시작했고, 쇼보 재위 2년에 이 『오륜서』를 절의 손자 지성 가쓰노부에게 물려주었습니다. , 『오방도서문』, 『손자병법20』 『오개조』가 데라오 치우마스케 노부유키에게 전해졌고, 그는 6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64) 오늘날에도 규슈에는 그의 후계자가 있다.

미야모토 무사시의 검

일본 사무라이의 칼은 그들의 영혼이며, 그 영혼의 상태는 어떠한가? 검의 성자, 미야모토 무사시? 검의 대가 미야모토 무사시는 후대에 전해지는 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을 뿐만 아니라, 서예, 회화, 조각에도 업적을 남겼습니다. 기사' 역시 그의 깊은 사고와 풍부한 영역, 폭넓은 지식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미야모토 무사시는 스승에게서 배운 것이 아니라, 학문과 예술뿐만 아니라 자신의 검술도 스승 없이 독학했습니다. 수행과 관찰과 사려 깊은 미야모토 무사시는 참으로 명인의 이름을 받을 만하다. 검술의 도는 하늘과 사람으로 통하고, 좌우로 쓰일 수 있으며, 그의 기사와 행동은 훌륭하다. 삶과 경영에 대한 많은 지혜를 담고 있는 미야모토 무사시는 자신의 검술의 마음을 다음과 같은 시로 표현한 바 있다. 차가운 강의 눈 속에서 홀로 낚시를 하고 있는 유종원. 미야모토 무사시는 "오륜두루마리"의 마지막 권이 "하늘의 두루마리"라고 믿는다. 천검은 검도의 도의 근본이요

미야모토 무사시의 천도는 공의 도가 아니라 공의 도가니라. 밤, 끊임없이 마음과 정신을 닦고, 끊임없이 감각과 시각을 닦으십시오. 정신이 흠이 없으면 모든 것이 휩쓸려 갈 때 진정한 공허함이 있습니다. 자유롭고 맑고 깨끗한 마음의 상태이며, 적을 대할 때 환경이나 상대의 행동, 적에 의해 흐려지지 않고 자신의 생각에 눈이 멀지 않는 것입니다. , 그리고 모든 것을 있는 그대로 마주할 수 있다는 것이 공허함의 의미입니다. 인생에서 맞닥뜨리는 상황에 처할 때마다 자기 인식을 가장 두려워하게 됩니다.

실제 물체에 그림자를 드리우다

공허함의 의미는 공허한 마음의 상태로 간주될 수도 있습니다. 공허한 마음의 상태는 사물을 진실되게 반영하고 현지 상황에 직접적으로 반응합니다. “사람들이 등불을 켜면 머리에 얹고 보면 자기 그림자만 보인다.” 자신의 그림자만 보는 사람은 정말 위험하고, 실수로 위험을 인지하지 못한다. 자신의 그림자를 적으로 여기고 자기 꼬리를 쫓는 개처럼 돌기만 할 뿐 행동이 효과적이고 의미 있는 행동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위를 올려다보면 자신의 그림자가 어지러울 뿐입니다.

미야모토 무사시의 공허함은 사물을 선명하게 보고, 사람과 나를 선명하게 보고, 모든 것을 선명하게 보는 것입니다. 만물의 종말을 꿰뚫어보고 근원으로 직행하는 것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고야마 가쓰키요시의 설명에 따르면, 미야모토 무사시는 이시슈사이의 만물검세계를 직접 체험한 후 30세쯤 되었다. 생명의 근원과 연결되기를 바라며 끈질기게 검으로 삶의 길을 탐구한 코야마 가쓰키요시(Koyama Katsukiyoshi)는 50세가 되었을 때 미야모토 무사시(Miyamoto Musashi)의 자서전을 썼습니다. 뛰어난 검술 실력을 뽐내며 천하무적이라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고, 실력이 향상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마지막 철문을 열 수 없게 됐습니다.” 이것이 제가 지난 몇 년간 우울했던 이유입니다. 늦은 밤 나는 자살을 생각했다. 내가 그림을 공부하고, 중국어를 공부하고, 다양한 책을 공부하는 것도 이 철문을 열기 위해 다른 사람의 힘을 빌리고 싶은 이유다." 무사시의 검은 인생을 탐구하는 검이다. , 그리고 모든 법칙의 뿌리는 부동의 구체화인 "바위의 몸"에 있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산처럼 움직이지 않을 수 있습니까? 합기도 스승인 우에시바 모리헤이가 왕 사다하루에게 가르쳤던 것처럼, 미야모토 무사시도 여전히 그렇습니다. '기다림'에 대한 공부를 강조한다. 지루하지 않고 오랜 시간을 기다린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고, 두 사람이 칼을 맞대고 대결을 벌이는 가운데 승패는 양쪽 모두 절호의 기회를 기다리고 있다. 즉, 상대방이 조금이라도 긴장을 풀고 있는 순간, 즉 온 힘을 다해 행동하는 순간이다. 정상적인 마음이 없으면 이 찰나의 순간을 포착하기 어렵다. 순간적으로 전력을 다해 일격을 가해보자. 삶과 죽음을 생각하지 않는 이 직접적인 반응은 무의식적인 것이고, 돌판의 몸은 이런 식으로 모든 일에 정상적인 마음으로 수련되는 것이다. 기다림이 없는 것과 기다림이 없는 것의 구별이 없고 기다림의 괴로움이나 실망도 없습니다. 정상적으로 반응하며, 더 정확하게 말하면 능동적 또는 수동적 반응이 없으며 단지 자연스러운 반응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