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의 예술 작품이나 작품을 소개하세요. 관련 이야기도 있어요! ! 빠른
조조는 조지의 재능을 매우 좋아했기 때문에 조비를 폐위시키고 조지를 왕세자로 삼고자 했습니다. Cao Cao가 Jia Yi에게 이 문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물었을 때 Jia Yi는 침묵을 지켰습니다. 조조가 이상하게 물었다. "왜 말을 안 해?" ?" 무슨 생각을 하고 계시나요?".
지아 이는 "원소와 유표가 선배와 동생을 버리고 당한 재앙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고 답했다.
조조는 이 말을 듣고 웃었고, 자의의 말의 의미를 즉시 이해해 더 이상 조비를 폐위시키는 문제를 언급하지 않았다.
남조시대 제고황제는 당시 서예가였던 왕승전(王勝張)과 함께 서예를 배웠다. 한번은 고황제가 갑자기 왕승첸에게 "당신과 나 중 누구의 서예가 더 좋습니까?"라고 물었다.
이 질문에 고황제의 서예가 그의 서예보다 나쁘다고 말하는 것은 양심에 어긋나는 일이다. 고황제의 글씨가 자신만큼 좋지 않다고 말하면 고황제의 얼굴을 유지하기 어렵게 만들고 심지어 황제와 신하 사이의 관계를 매우 나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왕승첸의 대답은 매우 영리했다. “나는 신하들 중에 최고이고, 당신은 신하들 중에 최고이다.”
황제는 소수밖에 없지만 거기에는 목사는 많지 않지만 왕승첸의 말의 의미는 매우 분명하다.
가오디는 그 의미를 이해하고 웃으며 포기한 채, 다시는 그 문제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깨달음: 많은 상황에서 직접적으로나 명확하게 말할 수 없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완곡한 표현이 사람들이 사용하는 방법이 되었습니다. "
이야기는 아주 오래 전, 여느 때처럼 시작되는데...
먼 나라의 궁궐에는 심술궂은 왕과 그의 아기 공주가 살고 있었는데, 그는 전 세계에서 셀 수 없이 많은 미인들을 선발했는데, 어느 날 왕은 자신의 아름다운 딸이 실제로 가난한 소년과 사랑에 빠진 것을 발견하고 몹시 화가 나서 이 무지한 소년을 미워하고 싶었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그를 잔인한 왕이라고 말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 청년을 불러서 말했습니다. "내일 너는 성문으로 끌려갈 것이다. 두 문 뒤에는 미녀들과 사자들이 있다." .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네가 열고자 하는 성문 뒤에 사자가 있으면 너를 잡아먹힐 것이고, 그 뒤에 아름다운 여자가 서 있으면 너는 그 여자와 결혼할 것이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아름다운 공주는 슬픔과 갈등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자신의 애인이 사자에게 잡아먹히는 것을 참을 수 없다면 그가 다른 여자와 결혼하는 것을 지켜보아야만 할 것입니다. 이때, 사람들도 왕의 이야기를 알고 있었습니다. 모두가 이야기하는 것은 다음 날 공주가 애인에게 지적한 문 뒤에 있을 일입니다. 그녀는 애인의 생명을 구하고 그를 붙잡도록 할 것입니다. 차라리 애인이 사자 입에 맞아 죽는다?
그날 밤 도시에 급히 집으로 달려가는 이웃나라 사업가가 있었는데, 그는 계속해서 그 운명에 대해 생각했다. 청년이 돌아와서 그 일을 동포들에게 알렸더니 그 나라에 사신을 보내어 장로를 영접하게 하였더니 직접 답을 알려주지는 않았지만, 대신 이야기를 들려줬다.
"결과를 알고 싶은 사건이 발생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우리나라에서 또 다른 사건이 일어났다. 한 왕자님이 우리의 아름다운 여인들을 동경하여 바다를 건너 우리나라에 오게 되었습니다. 그는 왕에게 가서 하렘에서 아름다운 여인을 아내로 삼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상대방이 왕자였기 때문에 나의 왕은 거절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날 하렘에서 아름다운 여인을 선택하여 그들과 결혼하게 했습니다. 왕자는 결혼식 내내 눈을 가렸다. 결혼식이 끝난 후 왕자는 왕 앞으로 끌려갔고 왕은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당신의 요청을 받아들여 당신에게 아내를 주었습니다. 지금 여기에는 20명의 신부가 있는데, 그중에서 방금 결혼식을 올린 신부를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어디에서나 그들과 대화하거나 만질 수는 없습니다. 20분 이내에 진짜 신부를 찾지 못하거나, 잘못된 사람을 찾으면 처형됩니다. ’”
결혼식 당시 왕자는 신부와 손만 잡았는데, 접촉 제한으로 인해 왕자가 할 수 있는 일은 미녀 20명 앞에서 돌아다니는 것뿐이었다. 시간이 흐르면서 왕자는 자신이 다가가자 두 미녀가 반응하는 것을 갑자기 알아차렸습니다. 한 사람은 살짝 미소를 지었고 다른 한 사람은 살짝 눈살을 찌푸렸습니다. 그는 진짜 신부는 이 두 사람 중에 있어야 한다고 결론지었다. 그리고 이제 왕자님의 추측이 맞았고 실제 신부도 그중 한 명이라는 것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누구입니까? 왕자는 웃는 미녀를 바라보며 이렇게 말하는 것 같았습니다. 나야, 기억나지 않니? 빨리 내 손을 잡아라! 그는 다시 찌푸린 미인을 바라보며 그를 비난하는 것 같았다. 내가 당신의 신부라는 것을 왜 보지 못했습니까? 내 손을 잡아주세요! 웃는 것은 기대한다는 뜻이고, 찡그린다는 것은 불안하다는 뜻이다. 왕자는 망설였다. 제한 시간의 마지막 순간에 왕자가 앞으로 나서 그들 중 한 사람의 손을 잡았습니다. 이것은 내 신부입니다! 사방에서 박수가 터져 나왔고 꽃과 리본이 사방에 흩어졌습니다. 왕자는 진짜 신부를 찾았고, 왕은 나와서 그들을 위해 다시 성대한 결혼식을 거행했습니다. ”
“알겠습니다 여러분, 왕자님이 마지막에 누구의 손을 잡았는지 알려주시면 웃는 손인지 찡그린 손인지 알려주시면 대신 공주의 애인에게 마지막에 누구를 선택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자를 숨기는 문인가, 아름다움을 숨기는 문인가? ”
그래서 방문단은 새로운 객관식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토론하기 시작했고 현재까지도 여전히 머뭇거린다고 한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유명한 이탈리아인이다. 화가가 어렸을 때 선생님이 달걀 하나를 꺼내더니 “똑같은 달걀 두 개를 그릴 수 있겠니?”라고 하더군요. 그 후 다빈치는 달걀이 뭐가 그리 어려운지 생각했어요. 이쪽 저쪽에서 봤는데 계란은 그대로인데 똑같은 계란 두 개를 그릴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먼저 선생님이 세심하게 관찰했다고 칭찬하고 그러지 말라고 하더군요. 사실 수천 개의 달걀인데, 각도에 따라 다른 달걀이 됩니다. 다빈치는 이 문장을 기억하고 손으로 그린 것뿐만 아니라, 수십 년이 지나서야 비로소 위대한 화가가 되었습니다. .
이것은 이야기하는 예술 이야기입니다------
미국 독립 전쟁 당시에는 전국이 기본적으로 모든 젊은이들이 군인을 모집하고 있었습니다. 나머지 사람들은 대부분 나이가 많거나 가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었습니다. 이때 마을에 선전 포스터가 게시되었습니다. 전쟁터에 가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군인이 되는 데는 두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부상을 입거나 부상을 입지 않을 경우는 말할 필요도 없이 가벼운 부상과 심각한 부상이라는 두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치료할 수 있다고는 말할 것도 없고, 치료할 수 없다면 죽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p>군대에 지원하는 마을 사람들의 수가 급격히 늘어났습니다.
왕희지는 랜팅 축제 전에 천태산에 왔고, 천태산의 신비롭고 아름다운 풍경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화(Hua)에 머물렀고, 일출과 구름과 안개의 경이로움을 즐겼고, 이러한 산의 경치는 그를 매료시켰으며, 서예도 연마하고 붓과 벼루까지 닦았습니다. 맑고 푸른 풀은 검게 물들여졌다.
그래서 어느 날 밤, 왕희지는 등불 아래에서 서예를 연습하고 연습하며 펼쳐 놓은 백지에 한 장씩 썼다. 밤늦게까지 그는 여전히 단어 하나하나를 주의 깊게 읽고 자신이 쓴 내용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그는 ""라는 단어에 만족하지 않고 읽고 연습했지만 갑자기 바람이 불었습니다. 지나가니 흰 구름이 떠있고 그 구름 위에는 은빛 수염을 기른 한 남자가 있었는데, 노인은 미소를 지으며 그를 바라보며 말했다. "손글씨가 좋네요! "
"어디, 어디! 왕희지는 그에게 자리를 양보하고 겸손하게 대답했다. 노인이 자신의 글씨를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을 보고 조언을 구하며 "시아버지, 정정해 주십시오."라고 말했다.
왕희지의 진심을 본 노인은 "손을 내밀어라. "
왕희지는 노인이 뭘 할 건지 궁금했다. 노인이 농담이 아닌 진지한 모습을 보고 천천히 손을 뻗었다. 노인은 펜을 들고 말했다. 스마일: "진심으로 글을 쓰는 법을 배우면 미래에 도움이 될 비결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노인은 말을 마친 후 왕희지의 손바닥에 한 글자를 적고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당신은 더 빨리 발전할 것입니다." "말하지 마세요. 왕희지는 서둘러 소리쳤습니다. "선생님은 어디에 사시나요? "공기 중에 희미한 소리가 들렸습니다. "옥상에 흰 구름이..."
왕희지는 자신의 손바닥에 '용'이라는 글자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연습하고 마침내 이해했습니다. 가로 및 세로 갈고리, 점과 획, 사각형 문자의 구조가 모두 "용"이라는 단어에 반영되었습니다. , Wang Xizhi는 더 열심히 연습했고 그의 서예는 더 자유롭고 쉬워졌습니다.
그 후 왕희지는 소흥으로 돌아와 란팅의 문인 친구들과 함께 모이면서 역대로 전해오는 서예 보물인 '란팅 컬렉션 서문'을 썼다. 왕희지는 천태산에서 백운선생의 '용' 작풍을 결코 잊지 않았기 때문에 진심으로 '황정동'을 써서 산 꼭대기의 가파르고 가파른 동굴에 두었습니다.
베토벤의 '월광' 피아노 소나타는 1801년에 작곡되었습니다. 그해 베토벤은 편지에서 귀 질환에 대한 두려움을 인정했습니다. 그는 또한 편지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는 이제 조금 더 행복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나를 사랑하고 내가 사랑하는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소녀가 가져온 변화입니다... ..불행히도 그녀는 나와 같은 반이 아니며, 나는 아직 결혼할 수 없습니다. 편지에 언급된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소녀"는 베토벤의 피아노 학생인 17세 줄리에타입니다. 그녀는 베토벤 현악 4중주 18번의 느린 악장의 영감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Opus No. 18. 이 소나타는 독일 시인 루트비히 레르슈타브(Ludwig Lehrstab)의 이름을 따서 "달빛"이라고 불립니다. 이 작품의 첫 번째 악장은 "스위스 루체른 호수의 달빛 호수에 흔들리는 배처럼"에 비유되기도 합니다. 이 곡에 대한 전설은 베토벤이 한 쌍의 맹인 형제자매에게 피아노를 연주했을 때, 바람이 촛불을 꺼뜨렸을 때, 달빛이 피아노 위에 조용히 내리자 세 사람은 이 상황을 직감하고 즉흥 연주를 했다는 것입니다. '월광' 소나타. '월광'이라는 이름으로 인해 이 소나타는 잘 알려진 노래가 되었습니다.
서예를 배우는 안진경의 이야기
안진경은 중국의 유명한 서예가 중 한 사람입니다. 그는 처음에는 서예를 배우고 싶었는데, 안진경은 추수량에게 배웠고 나중에는 모든 종류의 서예를 알고 특히 필기체에 능숙한 당나라 최고의 서예가 장서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장서(張皇)는 제자가 된 뒤에는 서예의 비법을 전혀 밝히지 않고 안진경(顔眞慶)에게 몇 권의 유명한 서예 서적을 소개했을 뿐 서예의 특징을 간략하게 지적했다. 때로는 Yan Zhenqing을 데리고 산에 오르고, 수영하고, 시장에 가고, 집에 돌아온 후 Yan Zhenqing에게 서예를 연습하게 하거나 그가 빨리 쓰는 것을 지켜보기도 했습니다.
몇 달이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갔고, Yan Zhenqing은 선생님의 서예 비법을 알아낼 수 없었습니다. 매우 불안한 마음에 그는 선생님에게 직접 요청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어느 날 Yan Zhenqing은 가져갔습니다. 용기를 내어 장쉬를 찾아 얼굴을 붉히며 “학생이 부탁할 게 있는데 서예 비법을 가르쳐 주세요. ”
장쑤는 “서예를 배우려면 하나는 '근로 공부', 즉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해야 하고, 다른 하나는 '이해', 즉 영감을 받는 것"이라고 답했다. 모든 자연현상으로부터 제가 이 말을 여러 번 하지 않았나요?"
이 말을 들은 Yan Zhenqing은 선생님이 비밀을 가르쳐 줄 생각이 없다고 생각하여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서 절하며 간청했습니다. "선생님이 말했습니다. '일', '이해' 이 원칙은 다 알고 있어요. 지금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선생님의 글쓰기 비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
장서는 계속해서 안진경을 계몽했다. “공주와 운반자가 길을 위해 싸우는 모습을 보고 붓놀림의 의미를 알았고, 공손부인이 활과 함께 춤추는 모습을 보고 글쓰기의 매력을 배웠습니다. 열심히 연습하고 자연을 관찰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
그리고 그는 진나라 서예 성인 왕희지가 아들 왕헌지에게 서예를 가르쳤던 일화를 안진경에게 들려주며 마지막으로 “비밀이 있다면”이라고 엄숙하게 말했다. 서예를 배우는 것은 열심히 공부하고 연습하는 것입니다.” 열심히 일하지 않는 사람은 결코 아무 것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
선생님의 가르침은 Yan Zhenqing에게 큰 영감을 주었고, 그때부터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했으며 삶에서 붓놀림의 매력을 배워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4대 서예가 중 첫 번째로 위대한 서예가가 되었습니다.
고옥 - 유교 문화 정신의 구현의 상징
고옥의 역사에 대해 - 마 선생님. 말했다: 지금까지 발견된 최초의 옥 물체는 8,200년 전 Xinglongwa 문화의 한 쌍의 백옥 조각입니다. 따라서 중국의 옥 문화와 예술의 역사는 신석기 시대에 시작되었습니다. 통일봉건시대인 한나라에서는 옥이 당시 신분의 상징이 되었고, 백대리석의 등장은 옥 발전의 정점을 이뤘다. 옥을 만들고, 가지고 놀고, 입는다. 수당시대에는 금은제품의 영향으로 옥상감예술이 등장하게 되었고, 옥조각은 더욱 정교해졌다.
특히 당나라 번영기에는 옥의 조각은 전체적인 형태의 정확성에 중점을 두고 세부적인 부분에 공을 들였으며 큰 것은 기백을 나타내고 작은 것은 기운을 나타내며 당시의 분위기를 풍긴다. 통통하고 강하며, 우아하고 관대하며, 낭만적이고 대담합니다. 조화를 강조한 송나라 시대에는 차와 술의 경연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이후 고대로의 회귀 물결도 이 시기에는 옥의 모방이 많이 일어났다. 최초의 소수민족이 통치하던 요, 금, 원나라 시대에는 옥이 주로 서단 문화를 반영하여 두껍고 튼튼해 보였고 옥 부조가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 공식 가마가 루비, 마노 및 기타 보석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후 옥의 품질이 고르지 않게 되었습니다. 주로 신장 호탄 옥, 주로 사파이어, 백옥, 기타 옥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청나라에서는 옥이 대부분 고위 관리들에 의해 독점되었습니다. 건륭의 지도력 아래 그들은 옥을 가지고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 기간에는 잡옥이 거의 없었고 조각이 가장 정교했습니다.
사람들의 눈에 옥은 고귀함, 인내, 아름다움의 상징입니다. 특히 흥미로운 점은 과거에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이름에 옥 문자를 붙이는 것을 좋아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A Dream of Red Mansions"에서 Cao Xueqin은 "옥"이라는 단어에 대해 소란을 피우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의 작품에서 가장 중요한 두 인물인 '보옥'과 '대옥'에는 '유'라는 단어가 있다. 이름만 봐도 두 사람의 성격을 엿볼 수 있다.
옥의 형성에 대해 마 선생님은 수백만 년에 걸쳐 지각변동이나 화산폭발, 눈사태로 인한 고온·저압이 형성됐다고 말했다. 옥은 형성되는 과정에서 하늘, 땅, 일월의 정기를 흡수하므로 사람들은 옥을 만물의 주인으로 여긴다. 소위 "옥은 몸에 영양을 공급하고 몸은 옥에 영양을 공급합니다"는 옥에 인체에 필요한 미량 원소가 포함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오랫동안 착용하면 음양을 조절하고 열을 쫓아내고 광기를 쫓아내고 마음을 달래며 맥박 등을 활성화하여 몸과 마음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동시에 옥은 착용하고 가지고 노는 과정에서 인체에서 분비되는 오일을 흡수하여 더욱 밝고 매끄럽고 깨끗하게 보이게 해줍니다! 정말 두 세계의 최고입니다!
'군자는 옥보다 덕이 있다'는 옛말처럼, 아마도 옥을 진정으로 이해해야만 우리나라 유교(군인의 품행)의 정신적인 핵심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습니다. ! /P> /P>
고대 도자기 - 고대 중국 공예의 미적 영역 확인
도자기에 관해 마 선생님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중국 도자기의 출현은 그 이상이었습니다. 11,700년 전의 역사. 도자기에는 주로 회색 도자기, 붉은 도자기, 채색 도자기, "달걀 껍질 검은 도자기", 상 왕조의 흰색 도자기, 서주 왕조의 단단한 도자기, 진 왕조의 테라코타 전사와 말, 한의 유약 도자기가 포함됩니다. 왕조와 당나라의 당삼채. 송나라 시대에는 도자기 생산이 급속히 발전했고 도자기 산업은 쇠퇴했습니다. 송나라 시대는 우리나라 도자기 가마가 남북으로 퍼지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마가 속속 등장한 시기였다. 그리고 준". 그 중에서도 관가마는 고대자기를 가지고 노는 이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고, 관가마의 가장 큰 특징은 '비색백자'이다.
“남쪽에는 경덕, 북쪽에는 펑청이 있다.” 경덕진 도자기는 오래전부터 유명했지만, 펑청 도자기를 아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살롱에서 마 선생님은 "옌자오의 슬픈 가을, 한단의 비바람, 츠저우 고대 가마"라는 시를 언급하셨습니다. 그는 이 시에 나오는 "츠저우 고대 가마"가 펑청 지역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민속가마의 대표주자입니다. 이제 Cizhou 고대 가마터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크고 가장 완벽한 고대 가마터입니다!
고대 도자기의 경우 조각, 긁기, 조각, 붙이기, 밀봉 및 주제별 장식은 물론 자연 균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고대 장인 정신의 미학적 영역을 나타냅니다!
옥이 유교 신사 스타일의 상징이라면 도자기는 섬세하지만 연약한 여성에 가깝습니다. 함부로 가지고 놀지 말고 세심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깨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