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igong 의 서예 작품은 "제나라" 라고 불리는가?
일반적으로 서예를 배우는 것은' 구궁격' 이나' 쌀자격' 을 쓰는 것으로 시작하여 정사각형의 중심을 중점적으로 한다.
그러나, 계공은 한자의 중심이 전통 쌀칸의 중심이 아니라 중심에서 멀지 않은 네 구석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또한 그것들 사이의 비례관계가 이른바' 황금비율' 에 부합한다고 계산했는데, 이는 서예를 배우는 데 중요한 지도의 의의가 있다.
확장 데이터:
Qigong 은 다음 두 가지 측면을 강조했습니다.
먼저 타이트한 후에 느슨하고, 먼저 작은 후에 크다. 느슨함을 보면 인물의 조형은 왕왕 왼쪽과 오른쪽이 느슨하고, 위쪽이 팽팽하고 느슨하다. 크기로 보면, 왕왕 왼쪽이 작고 오른쪽이 크다.
느슨하고 타이트한 것은 글리프 내 밀도의 배열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세" 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타이트한 소나무로 쓰여지고, "천" 이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좌우 소나무로 쓰여진다. 작은 것과 큰 것은 글리프 내부 부분과 글리프 윤곽 크기의 비교입니다. 예를 들어, "상" 이라는 단어는 종종 "█" 이다.
느슨함과 크기의 변화는 쓰기 순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한 글자를 쓰는 것은 보통 먼저 왼쪽과 오른쪽, 먼저 상하로 좌충우송, 작은 좌우 현상이 형성된다. 또' 영' 은 좌송우근이지만 위에서 말한 좌충우송과 일치하지 않는 것 같지만, 우선 타이트한 후송의 법칙에 부합한다.
연변은 근본인 것 같고, 좌우와 상하의 변화는 연변의 다른 표현일 뿐이다. 타이트한 것은 닫기라고 할 수 있고, 송대는 놓는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타이트한 후 느슨하고, 먼저 작은 후에 크거나,' 먼저 닫은 후 놓아라' 로 요약할 수 있다.
둘째, 진정한 가로와 세로는 없다. 평화와 경사는 대립하여 점화의 방위를 나타낸다. 직선은 굽은 반의어로 점화의 궤적을 나타낸다. 계공 선생의 관점에서 볼 때, 가로방향 회화는 평평하지도 직설적도 아니다. 다시 말해서, 그것은 비스듬히 굽기도 한다. 세로 그림은 직선이 아니라 구부러진 것이다.
계공 선생은 수직 회화 궤적의 굽힘을 강조하지만, 수직 회화의 방향은 논의하지 않았다. 사실 고첩의 세로가 모두 세로가 아니라 좌우로 기울어지는 경향이 있다.
점화의 방위와 궤적도 필법의 문제로 볼 수 있고, 계공 선생의 토론 구조도 의미가 있다. 획의 방향은 글자의 선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가로화와 세로화에서는 건물의 벽과 들보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