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가지 성어 이야기의 주인공은 누구입니까?

네 가지 성어 이야기의 주인공은 누구입니까? 월왕이 군웅하다.

촉나라의 황후 유선.

서초패왕 항우

북송 화가 문동

다음 성어 이야기 중 주요 인물은 누구입니까? 유비, 삼국 인물.

고백하는 인물-제갈량, 염파중 만사가 다 준비한 인물.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매실을 마시는 사람-삶은 콩 (찹쌀 굽기) 캐릭터 조식

엘리트 (충성) 애국자-악비 사방 (추) 송 인물-항우

답이 있는 네 성어 이야기의 주인공은 누구입니까? 문동, 주인공은 답이 있다.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Xi]

기본 해석

대나무를 그리는 본의는 마음속에 대나무의 이미지가 있다는 것이다. 뒷비유는 일을 하기 전에 이미 결심을 굳혔다.

추추

돌 "문학 대나무": "그래서 대나무를 그립니다; 먼저 머리 속에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글쓰기에 익숙하다. 그가 무엇을 그리고 싶어하는지 보는 것입니다. 빨리 따라가세요. 진동이 곧다 그들이 보는 것을 추구하기 위해서요. 토끼가 떨어지는 것처럼; 그것은 순식간에 지나갔다. ""

일반법규

북송 시대에는 문동이라는 유명한 화가가 있었는데, 당시 죽화의 대가였다.

대나무를 잘 그리기 위해 문동은 일 년 사계절 대숲에서 끊임없이 드릴을 하고 있다. 춘하 가을겨울, 바람과 비, 맑은 날과 흐린 날을 불문하고 있다. 삼복날, 태양 머리에 불이 나서 땅이 뜨겁다. 하지만 문동은 대숲 등 태양을 등지고 있는 쪽으로 달려가 구운 햇빛 아래 서서 대나무의 변화를 온 정신을 집중하며 관찰하고 있다. 그는 손가락으로 대나무의 길이를 재어 대나무 잎이 얼마나 촘촘한지 기록했다. 땀이 그의 옷을 흠뻑 적셨고, 얼굴에도 땀이 흘렀지만, 그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것처럼 한 번도 손으로 닦지 않았다.

한번은 하늘에서 큰 바람이 불었다. 이어서 번개가 치고 큰 비가 곧 올 것이다. 사람들이 집으로 달려가고 있다. 바로 이때, 집에 앉아 있는 문통은 밀짚모자를 잡고 머리를 감고 곧장 산 위의 대나무 숲으로 달려갔다. 그가 대문을 나서자마자 큰비가 세숫대야로 물을 뿌리기 시작했다.

문동은 폭풍우 속에서 대나무를 보려고 애썼지만, 그는 빗속에서 미끄러져 넘어질 수 없었다! 그는 두루마기를 들고 산비탈을 올라 대나무 숲으로 달려갔다. 그는 숨을 헐떡이며 죽림으로 뛰어들어 얼굴의 빗물을 닦을 수 없어 깜박거리지 않고 대나무를 바라보았다. 나는 비바람 속의 대나무를 보고 허리를 굽혀 고개를 끄덕이며 흔들었다. 문동은 대나무가 비바람에 맞은 자세를 조심스럽게 마음에 새겼다.

문동이 대나무에 대해 여러 해 동안 미세한 관찰과 연구를 해 왔기 때문에 대나무의 모양은 춘하 가을과 겨울에 어떤 변화가 있습니까? 비와 눈의 대나무 색과 자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강렬한 햇빛 아래 대나무와 휘영청 달빛 아래 대나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그는 다른 대나무가 어떻게 생겼는지 정확히 알고 있다. 그래서 대나무를 그릴 때는 스케치를 그릴 필요가 없습니다.

한 사람이 문동이를 칭찬하며 문동은 이미 계획이 있다고 말했다.

네 가지 성어 이야기 중 주요 인물 사면초가 [Simi N CH G].

초한전쟁 때 항우의 군대가 둑에 주둔하여 세레나데 식량이 매진되었다. 그는 한군과 제후의 군대에 포위되었다. 밤에 그는 한군이 사면에서 초가를 부르는 것을 들었다. 시앙 유 (Xiang Yu) 는 충격을 받아 "한 군이 추 (Chu) 를 점령했습니까? 클릭합니다 왜 초인이 이렇게 많습니까? "("사기 항우본기 참조 ") 사방이 적을 받고 고립위급한 곤경에 처해 있음을 비유한다.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Xi]

북송 시대에는 문동이라는 유명한 화가가 있었는데, 당시 죽화의 대가였다. 대나무를 그리기 전에, 내 마음속에는 이미 대나무의 이미지가 생겼다. 비유로 일을 하기 전에 이미 전면적인 생각과 안배가 있었다. 쳉: 기성품.

성어 이야기의 주인공: 오기.

"역사 기록. "손자 우 치 전기": "제나라 공격 루, 루 유 공격 우 치. 오기는 그의 딸을 아내로 삼았지만, 루는 이에 대해 의심을 표했다. 오기는 유명해지기를 원했고, 아내를 죽이고 함께 불화를 일으키고, 루는 그럴 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명예명언). " 우리는 함께 그들을 공격하고 그들을 산산조각 낼 것이다. 나중에' 처가를 죽이고 장수를 구하라' 는 비유 때문에 사람들은 명리를 추구하기 위해 이를 악물고 있다.

방모록 (유비) 은 종이 담병 (조곽), 동침입 (왕희지) 의 사위이다

군중 속에서 눈에 띄다.

원래' 닭 중야학' 은 한 사람의 외모나 재능이 한 무리의 사람들 사이에서 눈에 띄는 것을 가리킨다. 진대 논대림 칠현: 입로, 혹은' 어제 후민 중에서 봤는데, 꿋꿋이 닭 속에 있다' 고 말했다. ♫ 후세에는' 학립계군' 이 많았고, 원나라 노야초재' 경선 10 곡' 은 "절헌쥐 미끼, 풍신이 군계군으로 군림했다" 고 말했다. 학처닭' 이라고도 불린다. 당대의 정치 ()' 경이산서 (하)' 는 "고등어대는 잠비늘에 갇혀 있고, 학처계병은 저익이다" 고 말했다. 일명' 닭 속에서 군계군으로 군림하다', 청대 왕도' 월선전': "(유복) 후민 중에서 추생을 보는 것이 재미있기 때문에 소년, 닭 중학" 은 한 무리의 사람들 중에서 외모나 재능이 가장 뛰어난 사람들을 비유하고, 사물에도 쓰인다. 청대 양소인은 16 편 (7 편) 을 쓴 적이 있다. "차라리 봉봉대 중의 까마귀가 될지언정, 닭떼 중의 학은 아니다."

죽을지언정 굽히지 않다

북제' 경원 안전': "동생 추용 (안부의 아버지) 은 유왕만 공격하고, 오직 죽고, 아들 정호스만 공격한다. 천보 (제문선 선고양 황제 연호), 원제의 절친은 대부분 도살되어 정안의 제자와 같다. 그들은 고성을 초청하자고 제안했다. (앤의 사촌 동생) 는 이렇게 말했다. "당신은 이 가족을 포기하고 그의 성을 채택해야 합니까? 군자는 죽을지언정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 정안은 이 말을 백현조 (지목) 에게 가져왔지만, 그를 벌하고, 그의 집은 펑성으로 이사했고, 그래서 정안은 그의 성을 고성으로 바꾸었다. ""

"그의 성을 쫓아라", "그의 성을 쫓지 마라" 가 죽었다. 결국, 그 성이 쉽지 않아 살해된 것은 개인의 존엄성에 대한 단호한 수호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나중에 이 전고는 추상화되어 의미가 크게 승화되었다. 그것은 오히려 희생을 하고, 심지어 고상하고 정의로운 사업에 헌신하는 것을 비유하는 데 쓰이며, 작은 이익을 위해 이기적이지 않다. (존 F. 케네디,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미 수천 년이 걸렸다.

잘못을 많이 하면 목매달아 놓는다

"여러 줄의 불의가 반드시 자사한다" 는 말은' 주전 윤' 기원: 정장공이 계승한 후, 그의 동생 세그먼트 아저씨는 계속해서 세력을 확장하고 악계를 꾀하며, 장공이 가능한 한 빨리 조치를 취해 그를 없애라고 권하지만, 장공은 결심을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주앙은 "불의를 많이 하면 스스로 죽고, 네 며느리는 너를 대한다" 고 거듭 권했다. 。 악한 사람이 결국 자살하자, 사람들은 그가 얻은 결과에 대해 기뻐하며, 이 말을 한 것은 완고한 사람에게 회개하라고 경고하는 것을 의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관점에서 출발점은 이해할 수 있다. 사실 이런 견해는 완전히 정확하지 않다. 동서고금의 역사를 펴면 많은 불의자들이 정의자를 죽였다는 사실이다. 여기에 두 가지 예가 있다. 하나는 정장공이' 복수는 반드시 자사한다' 고 말한 뒤 여장공의 동생 경부가 합법적으로 왕위를 계승한 아들을 죽였고, 나중에는 합법적으로 계승한 여민공을 죽였다. 여국인은' 경부가 죽지 않고 노미망하다' 는 외침을 보냈다. 둘째, 당덕종, 노룡은 주파 절도사를 만들고, 그의 동생 주타오 역모와 결탁했다. 평평해진 후, 그는 악행을 제외하고는 모든 일을 다 해 본 적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부드러운 마음, 비록 주패가 jiedushi 면제 되었지만, 여전히 치우의 칭호로 장안에 남아 있어야 한다. 이듬해, 정원병은 수도에서 반란을 일으켰고, 주바는 당나라 정권, 국호 진, 연호는 하늘이 되어야 한다. 이 모든 것은' 자살' 을 믿는 사람들이 결국 잘못된 인식으로 피해를 입었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성도 소호, 패도 소호 (한신)

이 성어도 간단히' 성패소호' 라고 묘사할 수 있다. 소호와 한신의 이야기를 담았다.

시마 키안 \ "역사 기록 Huaiyin 허우 열전 \" 에 따르면, 한 신소독병법, 칼 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는 가난해서 자신을 부양할 수 없다. 그는 구걸로 생계를 꾸려 두 다리에 굴욕을 당한 적이 있다. 항량은 진승 (), 광무 봉기 () 에 응답하여 회하 () 를 건넜을 때, 한신은 항량 () 에 뛰어들었다. 항량은 죽었고, 한신은 항우가 이끌었고, 항우는 단지' 랑중' 일 뿐이다. 당시 그는 여러 차례 건의를 했지만 항우는 모두 채택하지 않았다.

서한원년, 한왕 유방이 병사를 이끌고 한중에 들어갔고, 한신은 초회한을 포기했다. 나는 출세하고 싶었지만, 한으로 돌아온 후, 나는 직위가 있고 권리가 없는 작은 관일 뿐이다. 나중에 한신은 범법으로 13 명과 함께 참수되었다. 다행히도, 처형 기간 동안, 그는 은공 하후 아기에 의해 보석되었다. 탱 공 의 추천 에 따라, 리우 는 한신 에게 사료 를 담당하는 장교 가 되도록 하자, 그에게 총 물류 장교 샤오 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샤오 는 한신 이야기 군인 을 듣고, 매우 감사합니다. 한중 도성 남정에 도착했을 때, 한신은 아직 발탁하지 않은 것을 보고 작별을 고했다. 소호 () 가 소식을 듣고 밤을 새워 쫓아가는 것은' 소호 () 가 한신 () 을 쫓는다는 전고 ()' 이다.

소호 () 의 대대적인 추천으로 한 () 왕 유방 () 이 한신 () 을 대장군으로 숭배하였다. 이후 3 년 동안 한신은 군사 지휘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유방을 보좌하고 항우를 물리치며 초한 투쟁의 승리를 거두었다. 그래서 한신은 제왕, 초왕으로 봉쇄되었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hanxin 반란 을 비난, 그래서 huaiyinhou 로 그를 떨어 뜨렸다.

한 11 년 동안 유방은 여전히 전선에서 진과 싸웠다. 그는 진 선생과 함께 여후와 왕자를 살해할 음모를 꾸몄다고 한신에게 말했다. 그런 다음, 샤오 와 음모, 샤오 는 한신, 첸 패배, 한신 은 즉시 북한 축하 에 들어갈 수 있도록 말했다. 한신은 소호 () 를 믿고 궁궐에 들어갔다. 여후는 무사에게 재판을 거치지 않고 한신을 묶어 참수할 것을 명령했다.

한신은 샤오하가 추천하고, 대장을 숭배하지만, 소호의 디자인으로 인해 이성을 잃었다. 사람들은 한신의 죽음을 한탄하며 외인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성도 소호, 패도 소호' 로 요약했다. 하나의' 성공' 과' 실패' 가 한 사람에게 묶여 있어서 비긴 것 같다. 사실, 누가 공과와 옳고 그름, 이익 득실을 계산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한신의' 성공' 과' 실패' 는 주관적인 요인과 개인적인 행동에 뿌리를 두고 있다.

장쑤 () 성 페이현 () 서울에서 한 () 초삼걸상 () 이 유방상 옆에 우뚝 솟아 있다. 장량, 똑똑한 사람, 성공 후 은퇴하여 목숨을 건졌다. 충직하고, 기예가 뛰어나고, 온순하고 말을 잘 듣는 소호 () 가 죽었다. 한신, 영웅, 직무 태만으로 큰 화를 빚었다.

성씨

유선

사면초가 (항우) 종이담병 (조오) 망매 갈증 (조조) 이 마울루 (유비, 제갈량), 꿈 (순유), 기진맥진 (강연) 을 방문하길 바란다.

다음 성어 이야기의 주요 인물은 손경 () 과 수진 () 이다. 유백아

현량: 한대 손경은 밧줄로 머리를 묶고, 다른 쪽 끝은 대들보에 묶고 곧게 펴요. 이때 다시 졸면 밧줄에 잠에서 깬다.

가시 주식: 스와 진은 자고 싶을 때 송곳으로 허벅지를 찔렀다.

진나라 시대의 피아니스트 보아가 척박한 땅에서 피아노를 연주했다고 하지만 나무꾼 종자기는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은' 산에 야망이 있다',' 흐르는 물은 호정이 있다' 는 묘사다. 보아는 비명을 질렀다. "좋아, 이 아이의 마음은 내 마음과 같다. 하마 요리사가 죽은 후 보아는 지음을 잃고 거문고를 끊고 평생 연주하지 않아' 고산 흐르는 노래' 를 갖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