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 소무

사신을 의롭게 하는 것은 국생을 위해 나라를 위해 죽는 것이고, 화를 피할 수 없는 명언과 사례-임측서와 소무방양의 이야기, 여성과 어린이가 모두 알고 있다. 스와 우 훈족 에 억류 된 후, 훈족 귀족 먼저 명성과 재산 으로 그를 유혹 한 다음, 그를 고문 으로 위협했다. 그러나 수무는 항상 의리가 늠름하여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흉노 귀족들은 무력해서 "온 가족이 북해로 이사를 간다" 고 했다. 소무는' 들쥐를 파고 풀을 뽑아 먹는다' 는 것이다. 이렇게 어려운 환경에서 그는 여전히 한실의 족쇄에 기대어 굴레에 굴복하지 않고 명령을 욕되게 한다. 그가 중국에 갔을 때는 한창 장년이었는데, 그가 한으로 돌아왔을 때, 그의 머리와 수염은 모두 하얗게 되었다. 그는 우리나라 역사상 민족 기절을 고수하는 유명한 인물이 되었다. 청말, 변법이 실패한 후 강유 () 와 양계초 () 가 일본으로 도피했다. 담시동은 "고의로 도둑을 죽이고, 하늘로 돌아갈 힘이 없다" 며 "행자가 없으면 미래가 없다" 고 굳게 믿는다. 죽은 자도 없고, 상을 주는 자도 없고, 여유롭게 죽고, 명구를 남겼다. "나는 가로칼로 하늘을 비웃고, 간담을 남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담시동은 도망칠 수 있을 때 도망가지 않고 목숨을 바쳐 자신의 피로 잠든 중국인을 깨울 준비를 했다. 정말로 "나는 피로 헌원을 추천한다" 고 했다! 담사동의 죽음은 후세에 지속적이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확실히 그가 말했듯이, 그는 죽었다! 이것도 인의이고, 일반인의 인의가 아니라, 사람들의 존경과 존경을 받을 만하다! 문천상: "예로부터 인생에는 아무도 죽지 않았으니 마음을 지켜야 해요. ".남송 말년에 몽골군의 공격으로 망국의 위협에 직면하여 문천상은 의연하게 항원의 중책을 짊어지고 사방팔방의 영웅에게 군대를 일으켜 끝까지 항원을 다짐했다. 고군분투하여 원군에 포로가 되다. 적의 고위 관리들의 항복에 직면하여 문천상은 움직이지 않고, 죽음만 추구하고 살지는 않는다. 결국 나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다. 그가 죽은 후 많은 시를 남겼는데, 예를 들면' 0 과 정양' 의'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느냐, 심사진사' 와 같다. 옥중에서 쓴' 송정치' 와 사후에 그의 옷에서 발견된' 다이이 조' (공자는' 인자를 원한다', 맹자는' 의인을 원한다' 고 말하지만, 의리가 다 끝났다면 성현의 책을 읽으면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때때로 일월 산천을 밝히는 절창이 되어 민족 정신부의 귀중한 부분이 되었다. 그래서 문천상은 불후의 민족 영웅이 되었다. Zhu Ziqingning 은 미국 구호 식량을 먹지 않고 죽을 것입니다. 맹자는 이렇게 말했다. "생도 내가 원하는 대로 하고, 의도 내가 원하는 대로 한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클릭합니다 즉, "의미" 는 무엇보다 높다. "의" 를 위해, "인인은 샘의 물을 마시지 않고, 충직한 사람은 샘의 식량을 훔치지 않는다." "정의" 를 위해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동한 말년에 조조는 국적으로 여겨졌다. 낙양에는 계평 () 이라는 명의가 있어 한나라 () 에 충성하고 동성 () 등 공모하여 조조 () 를 토벌하였다. 그는 약을 배달할 때 카오 카오 (Cao Cao) 를 독살하려고 했지만 실수로 비밀을 누설했다. 조조는 사람들에게 희평을 한 대 때리라고 명령하고, 그에게 누구를 주문해야 하는지 알려주도록 강요했다. 계평의 피가 한 계단 흘렀는데, 단지 조적을 욕하고 나서 계단에 부딪쳐 죽었다. 나관중필에서 그는 유명한 충신이다. 황화강 봉기 때, 많은 혁명가들이 머리를 던지고 뜨거운 피를 뿌렸다. 임각민은 결사대를 이광총독 관문으로 이끌고 청병과 피를 흘리며 싸우다가 총살되어 포로가 되어 죽어도 여한이 없었다. 여배륜의 가슴에는 한 광주리의 폭탄이 걸려 있다. 그는 돌격하기 전에 모든 폭탄을 다 써버리고 포로가 되어 용감하게 희생했다. 해방 전에 국민당의 부패와 무능으로 경제가 무너지고 양품이 시장에 넘쳐났다. 저명한 작가 주지청은 차라리 굶어 죽을지언정 미국 구제가루를 사지 않고' 우리 민족 영웅주의를 보여주는 애국지식인' 이라고 불린다. 오늘날의 평화로운 환경에서, 비록 우리가 생명을 희생하지는 않지만,' 의리를 사생하는 것' 은 결코 우리를 떠나는 것이 아니다. 사생취의 의미' 는 사생취의뿐만 아니라 생명만큼 중요한 개인의 이익도 포함한다. "취의" 는 더 이상 정의에 국한되지 않고 정의를 포함한 모든 공익이다. 이런 의미에서 몸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는 것은 이전의 의인 열사만큼 파란만장하지는 않지만 만만치 않은 불꽃이다. 별의 불은 대초원 불을 태울 수 있습니다. 당신이 평소에 공익을 위해 개인의 이익을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에만 중요한 순간에 주저없이 목숨을 바칠 수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대는 이런 정신을 부른다. 이런 정신이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단단히 뿌리박혀야 우리 나라가 희망을 가질 수 있고, 우리 민족이 일어설 수 있다. 항우는 산둥 부친을 부끄러워하며 우강기슭에서 자결했다. 그는 서서 죽을지언정 무릎을 꿇고 죽기를 원하지 않는다. 강강은 산거원과 절교하여 마지막 송광릉 3 을 남겼다. 민족 대의의 앞에서 그들은 몸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여 대대로 불후의 이야기가 되었다. 그들은 자신의 생명으로 성실함을 지켰고, 영원히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을 것이다. 그러나 사람은 등불처럼 죽고, 적어도 그 큰 흰색은 남아 있다. 득실 사이! 굴원, 초나라의 아름다운 강산이 조금씩 삼키는 것을 보고, 간신들이 자신의 영광을 위해 초왕에게 아첨하며 나라를 돌보지 않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것은 어떤 느낌입니까? 그는 줄곧 부화하기를 꺼렸고, 결국 절망적으로 강에 뛰어들어 자결했다. 이때 나는 굴원을 이해했다. 그는 초나라에 대한 무한한 미련과 초나라 인민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가지고 자신이 사랑했던 세상을 떠났다. 그는 낮은 소리로 화를 내는 것보다 장렬하게 죽는 것이 낫다는 것을 알고 있다. 네, 굴원의 몸은 도도한 강물과 함께 사라지지만, 그의 숭고한 기절은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중국인들에게 영원히 동기를 부여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