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전의 컬트 무술영화에서 편기사의 복수는 학살로 이어진다.
1980년대는 중국 무협영화의 황금기였다. 이연걸의 소림사는 무술영화 열풍을 불러일으켜 스튜디오들이 무술영화 제작에 몰두하게 만들었다. 당시 무협영화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었는데, 하나는 홍콩과 대만이 공동으로 제작한 무협영화였고, 다른 하나는 홍콩영화 제작자들이 이전부터 무협영화를 탐색했기 때문이다. 제작 무술 영화는 일반적으로 더 높은 수준으로 제작되며, 전투를 추구하는 액션은 멋지고 아름답고 줄거리는 놀랍습니다. 당시 이것은 많은 본토 관객을 위한 상업 엔터테인먼트 영화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또 다른 유형은 본토 쿵푸와 무협영화이다. 전체적인 제작 스타일은 상대적으로 단순하고 역사성과 스토리성을 강조한다. 국내 무술 열풍을 되돌아보면, 그 중 하나가 1990년에 촬영된 수오밍샤오야오로(Suoming Xiaoyaolou)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줄거리 반전은 실제로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되는데, 이는 정말 예상치 못한 일입니다. 이 영화는 대담하다. 홍콩과 대만의 무술영화를 예로 들면, 작가는 고룡의 무술소설에 깊은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영화 전체의 줄거리가 기괴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거꾸로 뒤집혀 있다고 할 수 있다. 가장 놀라운 점은 이 영화가 의협심 많은 여자의 복수를 소재로 하고 있지만, 줄거리에도 참신함이 담겨 있어 국내 무협영화에 대한 오마주라고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영화는 1991년에 개봉해 그해 큰 히트를 쳤다. 리원화 감독은 1980년대 국내 무협영화 붐을 이끈 대표적인 인물 중 한 명이다. 그는 사진작가로 업계에 입문했습니다. 그는 이미 1950년대에 고전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감독이 된 뒤 영화 '눈물'로 문화부 우수영화상을 받기도 했다. 1980년대에는 시장의 흐름을 따라 상업 오락영화를 만들었다. 당시 시중에는 다양한 무술영화가 가장 인기가 있었고, 리원화는 곧바로 베이징영화촬영소에서 무술영화를 촬영했다. 생명을 위협하는 이 샤오야오 타워는 리원화 감독과 그의 딸 리니**가 공동 감독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의 각본가는 커장여(Ke Zhangru)인데, 그는 훌륭한 영화를 만들어냈기 때문에 영화의 스토리에도 강한 서스펜스가 있습니다.
이 영화 '샤오야오러우'는 국내 영화사 전환기인 1990년대 초반에 촬영됐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국내 영화인들은 고대 복식무술영화를 예로 들면서 오락영화에 대한 탐구를 적극적으로 시작하였다. 당시 본토 영화 제작자들은 홍콩과 대만의 무협영화를 가장 자주 언급했다. Xiaoyaolou의 줄거리는 분명히 Shaw Brothers 영화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미로 같은 샤오야오 빌딩은 기관들로 가득 차 있어 매우 이상합니다. 다음에 일어날 일은 훨씬 더 흥미진진합니다. 전체 이야기는 단지 하나의 이야기 그 이상입니다. 이 영화는 고대 의상 무술 영화로, 줄거리에 여러 가지 전복이 있는 신비한 영화입니다.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작가는 일반적인 카드도 사용하지 않고 믿을 수 없을 만큼 이상한 줄거리 설정을 생각해 냈습니다.
이 영화의 두 주연 배우도 언급할 만하다. 여주인공 셰인(Shan'e)은 유명한 곤곡 오페라 양펑이(Yang Fengyi) 역을 맡았다. 1980년대 그녀는 우연히 영화계에 진출했고, '서유기' 출연진들에게 발탁됐다. 서유기에 보면 관음보살과 보현보살이 등장하는 구절이 있습니다. , 그리고 문수리 보살은 당승과 그 제자들의 성실성을 시험하기 위해 필사자가 되었으며, 그는 보현보살의 사랑의 화신인 양풍이 역을 맡았습니다. 1980년대 유명 사극 틈새시장이었던 영화배우 황궈창의 경우, 현재 관점에서 볼 때 '서머라이프'의 제작은 당시로 보아도 부족한 부분이 많다. 같은 시기 홍콩보다 낮은 수준이다. 대만 무협영화 수준에서는 공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