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도소 노래 소개 및 해석
작가: 예태가 지명되었을 때 6 면이 벽에 부딪쳤다.
사람들이 드나드는 문은 잠겨 있습니다.
개가 기어 나가는 구멍은 열려 있습니다.
목소리가 소리 쳤다:
밖으로 기어 나와 너를 자유롭게 해라!
저는 자유를 갈망합니다.
그러나 나는 깊이 알고있다-
사람의 몸은 어떻게 개 구멍에서 기어 나올 수 있습니까!
나는 언젠가 희망한다.
지하 화재,
나를 이 살아있는 관과 함께 태워버리고,
나는 불과 피 속에서 영원히 살 가치가 있다!
예팅 (1896~ 1946), 본명, 광동혜양인, 중국 인민해방군 창립자 중 한 명. 마오쩌둥은 자신이' * * 생산당 제 1 대 총사령관' 이라고 면전에서 말했다. 인민군의 전쟁사는 너부터 써야 한다. 그는 인민군의 공적과 숭고한 기절을 열어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65438-0924, 소련 동방노동대학, 사관학교에 가서 공부하다. 1925 귀국. 제 1 차 국내 혁명전쟁 때 국민혁명군 독립단 단장, 제 24 사단장, 제 1 1 군군장을 역임했다. 1927 은 남창 봉기와 광저우 봉기에 연이어 참가했다. 항일전쟁 시기에 새로운 4 군 군장을 임임하다. 194 1 안후이 남사변 당시 국민당에 의해 불법으로 체포돼 강서상라오, 후베이 은시, 광서계림, 결국 중경 중미특수기술협력연구소 강제 수용소로 이송됐다. 1946 년 3 월 4 일 중앙의 단호한 요구로 그는 석방되었다. 출소 후, 중앙중앙에서 중국 * * * 생산당에 가입하라고 요구하여, 3 월 7 일 중앙중앙의 비준을 받았다. 4 월 8 일, 나는 충칭에서 연안으로 돌아가 비행기 사고로 조난을 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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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96 년 9 월 10 (청광서 22 년 8 월 초 4 일) 광동성 혜양현 주전촌에서 태어났다. 광동 육군 초등학교, 무창 육군 제 2 예비학교, 보정사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19 19 초 손중산이 이끄는 민주혁명에 참가하여 광동군에서 부관으로 근무하고 같은 해에 중국 국민당에 가입했다.
192 1 연임 손중산 육해군 대원 경호단 2 대대장. 이듬해 6 월, 광동군 총사령관 진형명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명령대로 대통령부 앞마당을 지키며 손부인 송경령을 엄호하고 도망쳤다.
1924 년 소련에 가서 모스크바 동방노동자 생산대학과 홍군 학교 중국반에 재학했다. 같은 해 중국 * * * 공산주의 청년단 가입, 65438 년 2 월 중국 * * * 생산당 가입.
1925 귀국. 제 1 차 국내 혁명전쟁 때 국민혁명군 독립단 단장, 제 24 사단장, 제 1 1 군군장을 역임했다.
1926 년 독립단을 선발대로 이끌고 북벌전쟁에서 군벌 오벌을 토벌하고 후베이 정사교 하승교 전투에서 여러 차례 전공을 세우고' 대북벌' 이라고 불렀다. 북벌군이 우한 점령 후 1 1 군 24 사단장으로 승진했다.
1927 년 8 월 남창 봉기를 이끌고 전 적의 총지휘 겸 11 군 군장을 후임했다. 같은 해 지도자 65438+2 월 광저우 봉기에 참가하여 공농홍군 총사령관을 맡다. 중국 혁명의 전환점에서 그는 국민당 반동파에 무장 반항하고 인민군을 창설하는 데 중요한 공헌을 했다. 광저우 봉기가 실패한 후 광둥 () 성 위원회 지도자의 비난과 * * * 생산국 일부 사람들의 냉대를 받고, 기분이 가라앉고, 탈당, 유럽 망명, 마카오에 은거했다.
19331/Kloc-0
1934 년 이 진 등은 항일을 주제로 한 중화민족혁명 동맹회에 가입했다.
1937 년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새로운 4 군 군장으로 취임하여 부대가 화중 적후에 진입하여 유격전쟁을 전개하도록 지휘했다.
1939 년 5 월 일본군 봉쇄선을 넘어 북도 장강을 건넜다. 그는 안후이 () 중 신사군 강북 지휘부 () 의 설립을 주재하여, 부대가 안후이 () 동 적후 () 를 향해 진포로 () 의 동서 양쪽에 항일 근거지를 세우는 것을 지휘하였다. 1940 10 초 일본군 5000 여명이 공군의 협조로 안남징현 운령신사군 사령부를 침범했다. 그는 부대의 직속 부대를 지휘하여 힘껏 싸워 일본군 수백 명을 사살하고 적군을 물리쳤다.
194 1 1 안후이 남사변 중 국민당에 의해 억류되어 불요불굴하다. 그는 일찍이' 감옥의 노래' 를 쓴 적이 있다. 항일 전쟁이 승리한 후 중공중앙에서 국민당과 여러 차례 교섭하여 모두 결실을 맺지 못하고 끝났다.
3 월 4 일 1946, 다방면의 노력 끝에 엽태가 풀려났다. 다음날, 그는 중국 * * * 제작당 가입을 요구하여 곧 비준을 받았다. 예딩은 국민협상 3 인 군사회의에 참가했다. 4 월 8 일 그는 충칭에서 연안으로 돌아왔다. 비행기가 산서흥현 흑차산에서 추락하여 조난을 당했다. 왕약비, 박곡개, 덩발, 엽태의 아내 이수문, 다섯 딸 양매와 그들의 막내아들 아구도 곤경에 빠졌다.
비보가 전해지자 마오쩌둥은' 해방일보' 에서' 인민을 위해 죽는 것은 영광이다' 라는 추모사를 발표했다. 주드는 "전국 인민의 평화, 민주주의, 단결을 위해 희생한다" 고 썼다. 주은래 () 는 추모 문장 한 편을 썼는데, 제목은' 사 팔열사 영불멸' 이다.
[설명]:
예팅 장군의' 옥가' 원시의 서명인' 육면이 벽에 부딪히는 속인' 은 당시 그의 처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한 것이다. 안후이 남부 사변 이후 당시 신사군 군장 예태장군은 국민당 당국에 무리하게 장기간 구금되었다. 이 시를 쓸 때 그는 충칭 교외의 루홍공장에 감금되어 고위 정치범들을 가두고 있는 악명 높은 중미 기술협력연구소의' 금지지' 였다.
옥가' 라는 시는 예팅 장군의 감옥 생활에 대한 깊은 체험을 담고 있으며, 생명, 자유, 존엄성 변증관계에 대한 비극적 사고다. 말 한마디마다 무게가 있다.
"사람이 드나드는 문은 잠겨 있고, 개가 기어나가는 구멍은 열려 있다." 옥가' 가 시작되자 예팅 장군은 생생한 언어로 감옥에 갇힌 피해자의 자유와 존엄의 분리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한편, 반동당국은 죄수들이 자유인으로서의 무결성과 존엄성을 보호하는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는다. 한편, 그들은 피해자들을 유혹하여 행동의 열린 공간과 교환하기 위해 존엄성을 잃게 하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명예명언) 다음' 기어 나와 너를 자유롭게 하라' 라는 몇 글자는 파시스트들의 오만하고 음험하며 잔인한 얼굴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그러나 혁명가들이 갈망하는 자유는 결코 굽어보는 것을 대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이른바' 자유' 를 노예성으로 바꾸는 것도 아니다. 선비는 죽일 수 없고 모욕할 수 없다. 이것은 예로부터 인인지사의 법칙이다. "나는 자유를 갈망하지만, 나는 한 사람의 몸이 어떻게 개 구멍에서 기어 나오는지 깊이 알고 있다!" 시인은 자랑스럽게 반동파의 유혹을 거절했다. 자유는 귀중한 것이지만, 존엄성이 없는 자유는 어떻게 높은 곳에서 내려올 수 있습니까? 투옥된 전사는 전사이고, 자유의 야수는 영원히 동물이다. 자유의 정신은 파시즘의 높은 담에서 격리되어 있고, 고통받는 사람들은 항상 자유의 온기를 갈망하지만, 그것과 결합할 수는 없다. 감옥은 결코 몽환적인 온상이 아니지만, 그것의 현실은 어둡고 공포와 죽음이다. 약자의 불쌍한 등뼈는 여기서 완전히 녹을 수 있지만 강자의 늠름한 정기는 여기서 널리 알릴 수 있다. "언젠가는 지하의 불이 이 살아있는 관을 사용해도 나를 태울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불과 피 속에서 영원히 살 가치가 있다! " "옥가" 의 결말은 관대하고 비장하다.
자유신도와 혁명전사에게 죽음은 무서울 것이 없다. 그들은 투옥된 그 순간, 그들은 이미 죽음 옆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많은 사람들에게, 뜻이 있는 사람들의 투옥은 아마도 그들의 분투 생애의 마지막 단계일 것이다. 그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심지어 죽음을 생명의 마지막 영광으로 여기기를 좋아한다. 예딩의' 불과 피 속의 영생' 이라는 노래는 이런 뜻으로 가득 차 있다. 사실, 그들이 자유전사가 되기로 선택했을 때, 그들은 이 선택과 죽음 사이에 탯줄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불과 피 속에서 영생할 가치가 있다' 는 것도 자유전사들이 자신의 마지막 여정에 대해 생각할 때 세상에 대한 영웅적인 고백으로 볼 수 있다. 사실, 시인 자신이 예언한 바와 같이, 예팅 장군이 죽은 후, 그의 명성은 역사책에 빛나며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곽모로는 예팅 장군의' 옥가' 라는 글에서 예팅 장군의' 옥가' 를 평가했다. "그의 시는 생명과 피로 쓴 것이고, 그의 시는 그 자신이다." 예팅 장군의 이 시는 문천상의' 인의의 노래' 와 함께 이 파시스트 강제 수용소에 수감된 야심찬 선인들이 노래해 인간으로서의 난공불락의 존엄성을 수호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예팅 교도소 구지
은시 고대 도시 서문 밖 고정강 서안입니다. 예팅 (1896- 1946), 광동 혜양인. 1924 년 중국 * * * 생산당에 가입했고, 국민혁명시기에 중국 * * * 생산당에 가입한 적이 있으며, 국민혁명군 독립단 단장, 신사군 군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1941/Kloc-0 옛집은 홍사산을 등지고 강과 성벽을 마주하고 외부로부터 단절되어 지세가 수난하기 쉽다. 옛터는 토목구조 주택, 가운데는 나무틀, 사방은 흙벽, 3 칸정방, 2 칸동사랑채, 건축면적 * * *180m2 입니다. 원래 부자였고 자두도 산업이었는데, 나중에 그는 유씨의 한 소작인에 살았다. 그래서 예태는 그의 아내와 장녀 양매와 첫 방에 살고, 유씨는 사랑방에 살고, 경비원은 서방에 살고 있다. 1943 년 여름에 광시 계림으로 옮겼고 연말에 은시로 돌아왔다. 둘째 아들 엽정명과 4 자엽화명도 그와 함께 1945 년 9 월까지 살았다. 1983 년 예태국부 구지 수리, 330 평방미터 기념관 확장, 장군정 기념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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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팅 장군의' 옥가' 원시의 서명인' 육면이 벽에 부딪히는 속인' 은 당시 그의 처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한 것이다. 안후이 남부 사변 이후 당시 신사군 군장 예태장군은 국민당 당국에 무리하게 장기간 구금되었다. 이 시를 쓸 때 그는 충칭 교외의 루홍공장에 감금되어 고위 정치범들을 가두고 있는 악명 높은 중미 기술협력연구소의' 금지지' 였다.
옥가' 라는 시는 예팅 장군의 감옥 생활에 대한 깊은 체험을 담고 있으며, 생명, 자유, 존엄성 변증관계에 대한 비극적 사고다. 말 한마디마다 무게가 있다.
"사람이 드나드는 문은 잠겨 있고, 개가 기어나가는 구멍은 열려 있다." 옥가' 가 시작되자 예팅 장군은 생생한 언어로 감옥에 갇힌 피해자의 자유와 존엄의 분리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한편, 반동당국은 죄수들이 자유인으로서의 무결성과 존엄성을 보호하는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는다. 한편, 그들은 피해자들을 유혹하여 행동의 열린 공간과 교환하기 위해 존엄성을 잃게 하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명예명언) 다음' 기어 나와 너를 자유롭게 하라' 라는 몇 글자는 파시스트들의 오만하고 음험하며 잔인한 얼굴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그러나 혁명가들이 갈망하는 자유는 결코 굽어보는 것을 대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이른바' 자유' 를 노예성으로 바꾸는 것도 아니다. 선비는 죽일 수 없고 모욕할 수 없다. 이것은 예로부터 인인지사의 법칙이다. "나는 자유를 갈망하지만, 인간의 몸은 개 구멍에서 기어 나올 수 있다는 것도 알고 있다!" 시인은 자랑스럽게 반동파의 유혹을 거절했다. 자유는 귀중한 것이지만, 존엄성이 없는 자유는 어떻게 높은 곳에서 내려올 수 있습니까? 투옥된 전사는 전사이고, 자유의 야수는 영원히 동물이다. 자유의 정신은 파시즘의 높은 담에서 격리되어 있고, 고통받는 사람들은 항상 자유의 온기를 갈망하지만, 그것과 결합할 수는 없다. 감옥은 결코 몽환적인 온상이 아니지만, 그것의 현실은 어둡고 공포와 죽음이다. 약자의 불쌍한 등뼈는 여기서 완전히 녹을 수 있지만 강자의 늠름한 정기는 여기서 널리 알릴 수 있다. "어느 날 지하의 불이 튀어나와 나와 함께 이 살아있는 관을 태워버릴 수 있기를 기대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불과 피 속에서 영원히 살 가치가 있다. " "옥가" 의 결말은 관대하고 비장하다.
자유신도와 혁명전사에게 죽음은 무서울 것이 없다. 그들은 투옥된 그 순간, 그들은 이미 죽음 옆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많은 사람들에게, 뜻이 있는 사람들의 투옥은 아마도 그들의 분투 생애의 마지막 단계일 것이다. 그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심지어 죽음을 생명의 마지막 영광으로 여기기를 좋아한다. 예딩의' 불과 피 속의 영생' 이라는 노래는 이런 뜻으로 가득 차 있다. 사실, 그들이 자유전사가 되기로 선택했을 때, 그들은 이 선택과 죽음 사이에 탯줄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불과 피 속에서 영생할 가치가 있다' 는 것도 자유전사들이 자신의 마지막 여정에 대해 생각할 때 세상에 대한 영웅적인 고백으로 볼 수 있다. 사실, 시인 자신이 예언한 바와 같이, 예팅 장군이 죽은 후, 그의 명성은 역사책에 빛나며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곽모로는 예팅 장군의' 옥가' 라는 글에서 예팅 장군의' 옥가' 를 평가했다. "그의 시는 생명과 피로 쓴 것이고, 그의 시는 그 자신이다." 예팅 장군의 이 시는 문천상의' 인의의 노래' 와 함께 이 파시스트 강제 수용소에 수감된 야심찬 선인들이 노래해 인간으로서의 난공불락의 존엄성을 수호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불굴의 혁명인원을 반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