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주 명절 소개 및 풍습

전하는 바에 따르면, 어머니조의 본명과 어머니는 송원년 (960 년) 3 월 23 일에 태어났다. 송태종은 옹희사 년 (987 년) 9 월 9 일에 사망했다. 어머니조, 일명 천비, 천후, 성모, 천모는 역대 뱃사공, 선원, 관광객, 상인, 어민이 믿는 신이다. 고대에 해상에서 항행하는 것은 늘 풍랑의 습격을 받아 배가 침몰하여 사람이 죽었다. 선원의 안전은 선원의 주요 문제가 되었고, 그들은 신들의 가호에 희망을 걸었다. 배가 출항하기 전에 천비에게 제사를 지내고 순풍 핑안 가호를 빌며 배에 천비를 위한 신성한 자리를 마련해야 한다.

마주 () 는 송태조 검룡 원년 (기원 960 년) 에서 태어났고, 조부복은 3 월 3 일 푸젠에 머물렀다. 아버지 린 (윤만), 송초, 감찰 수도로 임명되었다. 그녀가 태어나 기 전에, 그녀의 부모는 이미 다섯 딸을 낳았고, 아들을 다시 낳기를 원했기 때문에, 일찍 분향을 하여 우리 아들을 위해 복을 빌었지만, 이 아기는 여자아이였고, 그들의 부모는 약간 실망했다. 여자아이가 태어나기 전날 밤, 이웃 사람들은 유성이 북서쪽 하늘에서 붉은 빛으로 변하는 것을 보고 눈부셔서 섬의 바위를 붉은색으로 물들였다. 그래서 부모는 이 여자 아이가 빈둥빈둥 노는 여자가 아니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녀를 특별히 총애했다. 그녀는 태어날 때부터 두 달까지 울지 않았기 때문에 모린이라는 이름을 지었고, 그녀의 부모도 모린 어머니라고 불렀다. 모린은 어렸을 때 다른 자매들보다 똑똑했다. 그녀가 여덟 살 때, 그녀는 선생님의 깨우침을 받았다. 그녀는 기억으로 낭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어의 의미도 이해할 수 있다. 자라서 그녀는 평생 좋은 일을 하고, 남을 돕고, 절대 결혼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그녀의 부모는 그녀의 뜻을 따랐다. 그녀는 자선과 공익사업에 힘쓰고 있다. 그녀는 줄곧 의학을 연구하고, 병을 치료하며, 사람들에게 병을 예방하고 재난을 없애도록 가르쳤다. 사람들은 모두 그녀를 칭찬한다. 그녀는 성격이 평화로워서 남을 잘 돕는다. 마을 사람들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만 하면, 그녀는 기꺼이 하고, 늘 사람들을 길흉을 피하도록 인도한다. 사람들은 그녀와 토론하기를 원하고, 어려움에 처했을 때 그녀에게 도움을 청했다.

모린은 해변에서 자랐고 천문학과 기상학을 알고 물에 익숙해졌다. 메주 섬과 대륙 사이의 해협에는 많은 암초가 있다. 이 해역에서 사고를 당한 어선과 상선은 모린에 의해 자주 구조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녀가' 앉아서 바다를 건널 수 있다' 고 말한다. 그녀는 또한 날씨 변화를 예측하고 뱃사공에게 배를 띄울 수 있는지 미리 알려 주기 때문에' 예측이 이상하다' 며' 여신',' 용녀' 라고 부를 수 있다고 한다

송태종 옹희 4 년 9 월 9 일, 모린이 병으로 세상을 떠났는데, 때는 28 세였다.

송태종 옹희 4 년 (987 년), 마주 28 세. 중양절 전날, 어머니조는 가족에게 이렇게 말했다. "내 마음은 깨끗해서 세상에 살고 싶지 않다. 내일은 중양절이라 등산을 가고 싶어요. 미리 너에게 작별인사를 해. " 모두들 그녀가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려고 한다고 생각했지만, 그녀가 신선이 될 줄은 몰랐다. 이튿날 아침, 어머니조는 향을 피우고 경을 읽으며 자매들에게 말했다. "오늘 나는 등산을 하고, 먼 길을 가서 나의 소원을 이루고 싶지만, 길은 험난해서 너희들은 나와 함께 갈 수 없다." 자매들은 웃으며 그녀를 위로하며 말했다. "헤엄치면 돼, 왜!" " 하녀는 이어서 자매에게 작별을 고하고, 곧장 최고점으로 달려갔다. 바로 이때, 나는 산봉우리 꼭대기의 두터운 구름층을 보았고, 하얀 공기가 하늘로 치솟는 것을 보았는데, 마치 하늘에서 대나무로 연주되는 선악음을 듣고 하늘로 치솟아 무지개를 반사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주 () 는 장풍을 타고 상운을 타고 하늘을 날고 있다. 세상을 내려다보니 어렴풋하다. 갑자기 구름이 뒤섞여서 보이지 않았다. 메이저우 사람들은 고개를 들어 보니 모두 놀라 멍해졌다. 그 후로 어머니조는 자주 나타났으며, 마을 사람들은 바위 속의 동굴 옆에 있거나 구름 속에 앉아 있거나 주의가 바다 위를 날고 있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늘 꿈을 드러내며 성인을 드러내고, 응급 구조하여 사람을 구하고, 국리민을 보호하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은 매봉에 절을 짓고 경건하게 참배했다. 후세 사람들이 와서 제사를 지내니, 끊이지 않는다.

묵모가 생전에 인민에게 인자했기 때문에 승천 후 연해 인민에게 바다의 여신으로 존경받고 사당 제사를 지냈다. 나중에 그녀는 바다에서 반복되었고, 바다를 건너는 모든 사람들이 그녀를 위해 기도했다. 그녀는' 영매의 여신' 이라고 불리며 절은 해정에 널리 퍼져 있다. 마주 신앙은 탄생 이후 이미 1000 년이 넘었다. 민간 신앙으로서, 그것은 오래 지속되고, 전파 범위가 넓고, 영향이 깊으며, 다른 민간 숭배에는 없는 것이다.

마주 축제에는 하나가 있다. 역대 제왕의 마주 숭배와 찬양으로 인해 마조들이 민간 신에서 공식 항해 수호신으로 바뀌게 되었으며, 신격은 점점 더 높아지고 널리 알려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부의지역에서 사방까지 이미 아무도 모르는 사람이 없고, 아무도 대신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송대 이전에 어머니조의 계시는 북송선화와 4 년 (1 122) 노가 북한에 간 것으로 시작되었다. 절은 하구에 지어져 있고, (혜종) 순제사를 주었다. 나중에 송대가 마주 봉한 이유는' 봄의 안개 배고픔' 과' 신불이 강적을 태우는 것' ('메주 섬지' 권 2, 제목) 이었다.

송고종 사오싱 26 년 (1 156) 부터 청나라까지 역대 황제가 36 회 책봉했고 작위는 2 자에서 64 자로 바뀌었다. "부인", "공주" 에서 "천비" 로 바뀐 명나라 영락, 사찰을 수도로, 청강희 23 년 (1648) 을 "천후" 로 바꾸었다. 그리고 국가 제사식에 들어가 춘추제를 위해. 그래서 엄마의 조상에 대한 민중의 신앙이 점점 굳어지고,' 해신' 의 지위도 점점 견고해지고 있다.

수천 년 동안 푸전은 마주 신앙의 특수성을 반영하는 마주 민속을 많이 간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의 예속 신앙, 마주 언행, 성격 등이 점차 대중에게 흡수되어 많은 풍속을 형성하였다.

마주 () 는 민간의 축복으로 해신을 보호하여 송 () 정원 () 명청 () 이후 천여 년 동안 전해져 왔다. 마주 모시는 절에는 중국 연해성 시와 청해 신강 티베트를 제외한 다른 성의 마조묘가 있다. "마주 궁묘 통합" 에는 30 개 성 시 (홍콩, 마카오 포함) 500 여개 현시의 힌지식 마조묘의 기록이 수록됐다. 원명청 시대의 항해와 교통의 발전에 따라 중국인의 발자취는 일본 동남아 캐나다 미국 심지어 프랑스 파리를 포함한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다. 어머니조, 일명 천비, 천후, 성모, 천모는 역대 뱃사공, 선원, 관광객, 상인, 어민이 믿는 신이다. 고대에 해상에서 항행하는 것은 늘 풍랑의 습격을 받아 배가 침몰하여 사람이 죽었다. 선원의 안전은 선원의 주요 문제가 되었고, 그들은 신들의 가호에 희망을 걸었다. 배가 출항하기 전에 천비에게 제사를 지내고 순풍 핑안 가호를 빌며 배에 천비를 위한 신성한 자리를 마련해야 한다.

메주 섬 밖에 있는 마주 사원은 해외로 유명하며, 지금은 세계 각지의 중국 선원들이 순례하는 성지이자 국내외 동포들이 동경하는 성지가 되었다. 마주 사원의 향화는 일년 내내 시들지 않는다. 그의 생일과 기일, 전 안팎은 인산인해를 이루어 향불이 전성했다. 마주 등, 마주 춤, 돛 롤빵, 용주 목채 등 마주 풍습은 마주 문화의 깊은 영향을 반영한다.

메이저우 마주 축제는 푸젠매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년 4 월 25 일, 5438 년 6 월+10 월 4 일입니다. 음력 3 월 23 일과 9 월 9 일은 각각 마주 탄생일과 사망일로 명명되었다. 이틀마다 수만 명이 마조에게 제사를 드리러 온다. 명절 기간 동안 우리는 마주 문화 연구, 민간 가무 공연, 수공예 전시회도 펼칠 예정이다.

천여 년 동안, 마주 () 는 사람에서 신으로, 도교녀선 () 에서 두드러져,' 부인' 에서' 천비 ()',' 천후 ()' 로 바뀌었다. 그 신도가 많고, 영향이 크며, 전파가 널리 퍼지는 것은 고대에는 보기 드문 일이다. 봉건 미신과 종교적 신념으로 어떻게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까?

마주 사망 후, 사람들은 자신의 의지와 이상에 따라 그녀를 자비와 박애의 여신으로 만들고, 국리민을 보호하며, 후손을 교육하고 민족정신을 고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택상이 죽은 후에도 여전히 에너지 효율이 높은 국공이라고 전해진다" 는 송대 장원 황공도의 시구이다. \ "하지만 당신은 내가 앞뒤로 오는 것을 보고, 나는 이 일을 말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송대 학자 진미의 시 한 수이다. "비가 온 땅에 내리고, 창해삼전이 파란만장하다." 이것은 원대 시인 장천의 시구이다. "약자를 부축하고 가난을 구제하고, 부르면 오고, 부르면 곧 간다." 이것은 명나라 개국 황제 영락 황제가 쓴 시이다. 역대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들은 모두 마주 교육 기능과' 민족 정체성' 신앙의 역할을 중시하며 국가 번영, 민족 단결, 민생 풍요를 촉진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마주 정신은 의심할 여지없이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유산이다.

명나라 만력 32 년 (1640), 네덜란드 식민지가 펑호를 점령하려고 시도했고, 중국 해군 장성 심유용은 마조의 보호 아래 선단을 이끌고 샤먼에서 출발해 식민지를 펑후 수역에서 내쫓았다. 지금까지 펑후 마조묘에는' 심유용명 붉은 머리는 위마로 돌아간다' 는 비석이 하나 더 있다. 또 청강희 22 년 (1683) 중국이 쓴' 류큐잡기' 더 중요한 것은, 이 원시 자료들을 통해 정화의 비문' 천비영지' 가 서양을 일곱 번 상세히 기록한 과정과 같은 역사적 유류 문제를 명확히 하여 사서의 실수와 부족을 바로잡고 보완하는 역할을 했다는 점이다. 댜오위다오 (WHO) 가 예로부터 대만성과 연결된 중국 영토임을 증명할 수 있다.

해상 교통무역과 연해항구 개발의 역사에서, 그것은 마주 신앙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동북에서 화남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많은 유명한 항구 도시의 발전사는 거의 모두 마조묘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먼저 낭자묘가 있고, 그 뒤에 천진위가 있다' 는 속담은 천진항의 기원에 대한 이미지 해석이다. 송대에서는 화정 (즉 상해), 항주, 샘, 주의 4 대 도시가 모두 마주 사찰과 함께 건설되었다. 영구, 연대, 청도, 연운항은 모두 마주 사원 건설을 상징하며 황량한 어촌을 번영하는 항구 도시로 만들었다. 홍콩 북불사 마애석각과 구룡 펑포왕촌림씨 족보에서 남송에서 들어온 어머니조 신앙 기록은 홍콩 최초의 역사 문헌이다. 마카오의 포르투갈어 이름은 마카오로 광둥어 중' 마고' 의 음역이다. 대만성 동포는 초기 정신분열의 마주 () 를' 개대 () 의 마주 ()' 라고 부르는데, 이는 마주 도대 () 가 포도 () 의 발전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음을 충분히 설명한다.

과학기술사에서, 마주 사원도 독특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고대에는 항해하는 풍습이 있었다. 새 배 한 척이 물에 들어가 출항할 때, 마조묘에 모친을 모시는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마조들은 항상 배의 안전에 관심을 갖게 되고, 많은 마조묘는 대량의 고대 선박 모형을 남겼다. 산둥 롱아일랜드 마조묘에는 민족영웅 등세창이 모시는' 위원' 호 모델을 포함해 현존하는 고선 모델 350 여 점이 중국 고대 조선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가 됐다. 마조묘에는 푸젠 취안저우 천후궁, 산둥 경덕진, 강서청해, 광동진원, 구이저우 진원, 닝보경안회관 등 고대 건축물이 있는데, 사찰 구조조형에서 각종 조각 구성요소에 이르기까지 매우 귀중한 고대 건축물 예술작품이다. 게다가, 마조묘에는 특별한 과학 기술 유물도 보존되어 있다. 예를 들어, Putian Hanjiang Tianhou 궁전에는 명나라 별지도가 있는데, 이는 고대 중국 방향 항해를 연구하기 위해 별지도를 사용하는 희귀 한 정보입니다. 천진천후궁에 보관되어 있는 소방' 수기' 는 지금까지 발견된 최초의 기계 소방 설비 중 하나이다.

마주 문화의 형성 자체도 인류에게 상당한 정신적 부를 남겼다. 현재 마주 신앙의 역사 문헌만 직접 기록하고 있으며, 가장 보수적인 추산에도 100 여만 자가 있는데, 여기에는 경제, 정치, 군사, 외교, 문학, 예술, 교육, 과학 기술, 종교, 민속, 화교, 이민 등 여러 분야의 화제가 관련되어 있다. 내용이 상당히 풍부해서 사료의 가치가 매우 높다. 우리나라의 저명한 역사학자 구지강, 코소 등이 선인의 후천적에 관한 논문을 여러 편 발표해 학계에서 반향을 일으켰다. 대만 학자 이헌장은 1960 년대부터 20 년간의 연구를 거쳐 마침내' 어머니조 신앙 연구' 를 집필하여 우리나라 최초의 고도로 학술화된 어머니조 연구 전문 저서가 되었다. 1980 년대 이후 대만, 마카오, 샤먼 등지에서 연구 열풍이 일면서 어머니조 문화 학술 세미나를 여러 차례 개최하며' 국내외 학자 연구 어머니조',' 어머니조 연구논문집',' 어머니조 연구자료 편찬',' 어머니조 문헌 자료 편찬',' 어머니조 신앙과 사당' 을 출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