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축제의 소개와 기원 (영어)

국경절' 이라는 단어는 원래 전국적인 경축행사를 가리키는데, 가장 먼저 서진에서 볼 수 있다. 서진 문학가 육기는 일찍이' 오상' 이라는 글에서' 국경절은 이익만 있고, 주우는 해롭지 않다' 고 기재한 적이 있다. 우리나라 봉건 시대에 전국이 축하하는 큰일은 황제의 즉위와 생일 (청나라가 황제의 생일을 만세절이라고 함) 에 지나지 않았다. 따라서 중국 고대에는 황제가 즉위와 생일을' 국경일' 이라고 불렀다. 오늘 건국기념일은 국경일로 불린다.

1949 65438+ 10 월 1 은 신중국 창립 기념일이다. 여기서 지적해야 할 점은 많은 사람들의 인상에서 중화인민공화국의 개국대전은 베이징 천안문 광장에서 열렸으며 수십만 명의 군민이 참가한다는 것이다. 사실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이런 인상은 정확하지 않다. 6 월 1949 10 1 일 천안문 광장에서 거행되는 의식은 중화인민공화국 중앙인민정부의 개국 대전이지 개국 대전이 아니기 때문이다. 사실, 중화인민공화국의' 건국' 은 중화인민공화국의 성립이 그해 10+0 일주일 전에 이미 발표되었다는 뜻이다. 당시에는' 개국 대전' 이라고 하지 않고' 개국 대전' 이라고 불렀다. 시간은 1949 9 9 월 2 1 입니다. 이날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준비위원회 주임 마오쩌둥은 CPPCC 제 1 차 회의 개막사에서 신중국의 탄생을 발표했다.

그럼 6 월 1 일 국경일은요?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회 전국위원회 1 차 회의에서 허광평은 "마서론 위원은 휴가를 낼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는 중화인민공화국의 성립에 국경일이 있어야 한다고 나에게 말했다. 그래서 나는 이위원회가 10 1 을 국경일로 정하기로 결정했으면 좋겠다. 마오쩌둥은 "정부에 건의를 해서 결정하게 해야 한다" 고 말했다. 1949 10 2 월 2 일 중앙인민정부는' 중국인민국경일에 관한 결의안' 을 통해 매년 10 월 10 일을 국경일로 규정하고 있다

그 이후로 1 년에 한 번 10 6 월 1 이 중국 각족 인민들이 축하하는 성대한 명절이 되었다.

설날의 기원

현대에서 설날은 일년 중 첫해의 첫날을 가리킨다. 양력이 중국에 전해진 이래로 설날이라는 단어는 신년 전용으로 쓰이고, 전통적인 구년은 설날이라고 불린다.

그 전에는 설날이 항상 음력설의 첫날을 가리켰다. 위안은 "아침", "시작" 을 의미하지만 "하늘" 을 의미한다. 설날을 통칭하여 "초일" 이라고 하는데, 이는 일년의 첫날이다. 1949 년 9 월 27 일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에서' 중국인민 * * * 과 국력은 서기년법' 을 채택하기로 했다. 바로 우리가 말하는 양력이다. 두 새해를 구분하기 위해 음력 24 절기 중' 입춘' 이 음력설 전후인 만큼 음력 정월 초하루를' 설' 으로, 양력은 1 월이다.

새해의 시작을 축하하고 새해를 축하하는 것은 세계 각국의 각 지역에서 보편적인 풍습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에서는 법정 공휴일로도 기재되어 있습니다. 중국과 세계 대부분의 국가와 지역은 양력을 채택하여 65438+ 10 월 1 을 새해의 시작으로 정하여' 설날' 이라고 부른다.

세계 각국의 경도 위치가 다르고 각국의 시간도 다르기 때문에' 설날' 날짜도 다르다. 예를 들어 오세아니아의 섬나라 통가는 일선의 서쪽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세계 최초로 새로운 날을 시작하는 곳이자 설날을 축하하는 최초의 나라이다. 서사모아, 날짜 변경선의 동쪽은 세계에서 가장 늦게 하루를 시작하는 곳이다. 양력에 따르면 중국은 세계에서 12 번째로 새해를 시작하는 나라입니다.

섣달 그믐날과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 은 "섣달 그믐날" 이라고도 불린다. 과거에는 이 명절에 대부분의 절이 독실한 신도들에게 죽을 제공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날은' 석가모니버 개오일' 으로, 죽을 먹는 것도 석가모니의 고행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이에 따라 천령사' 동솥 삶은 죽, 배고픈 사람들에게 주는 것' 이라는 신화 전설이 나왔다. 사실,' 랍바' 와' 랍팔죽' 은 불교의 유풍이 아니라, 토착적이고 특별한 의미를 지닌 중국 민속이다.

예기' 에서 공쌍은 "왁스, 사냥" 이라고 말했다. 동물을 사냥하는 것도 조상에 대한 제사라고 한다. " 일찍이 먼 옛날에는 중국 조상들이 추수겨울저장 이후 사냥한 동물로 대제를 거행하여 재해 구제를 기도했다. 이 풍속은 여름' 자평', 은' 청사', 주' 대랍',' 한' 랍',' 천행' 을 모아 음식을 구하는 것으로 이뤄졌다. 설문' 은 "해가 겨울이 되면 4 분의 3 은 왁스다" 고 말했다 서한문학가는' 보손' 이라는 책에서 "집안은 고생만 하고, 늙어서 왁스를 잘 칠하고, 어린 양을 삶고, 술을 다투고 있다" 고 썼다. 민간에는' 왁스 북소리, 춘초가 길다' 라는 말이 있다. " 한나라 이전에 사람들이 랍제에 관심을 갖고 징과 북을 치고 김재춤을 부르는 것은 악귀를 피하고 국가 안보를 기원하며 봄을 맞이하는 꿈이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남조 형초년 연대기는 "12 월 8 일은 섣달이다" 라고 부른다. 당대에 이르러 영향력이 있는' 음식궁정' 풍습이 형성되었을 때,' 랍팔절' 은 이미 불교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었다. 송대까지는 맹의' 도쿄꿈화록' 에 나타나지 않았다. 12 월 초 8 일, 거리 골목 삼삼승니, 팀 단위로 불상을 읽는데. 각 큰 사찰에서 불욕을 하고 제자에게 칠보 오미죽을 선물하다. 납팔' 과' 욕불' 을 연결시킨 것은 송대 이후 불교가 성행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섣달 8' 은' 석가모니 깨달음의 날' 이라는 설법으로, 부회하지 않으면 순전히 우연의 일치이다. 명청 이래' 랍바' 는 짙은 불교 색채를 발랐다. 하지만 많은 지역에서는 주원장이 어렸을 때 지주에게 소를 놓아 자주 굶주렸다는 또 다른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1 년, 섣달 그믐날, 날씨가 춥다. 내가 배고플 때, 나는 어쩔 수 없이 쥐를 잡아서 허기를 채워야 했다. 쥐동에 들어가니 쥐동 오곡이 풍성하고 쌀, 팥, 땅콩, 대추가 모두 갖추어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삶은 죽을 가져갔는데 달고 맛있다. 나중에 황제가 되어 산해진미를 질리게 먹었다. 과거를 회상하면서 그는 요리사에게 곡미의 과일과 채소로 죽을 끓이라고 명령하고, 세계 성찬에 상을 주었다. 12 월 초 8 일, 관민은 모두' 랍팔죽' 을 삶았다. 청조 광서년 때까지 많은 지방현지에는 "지금의 풍속, 섣달 8 을 죽으로 ... 조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의식이다" 라고 실려 있었다.

납팔죽' 의 레시피는' 연경연대기' 에' 황미, 백미, 자포니카 쌀, 좁쌀, 마름모미, 붉은 콩, 껍질을 벗긴 대추진흙 등으로 삶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 그리고 복숭아, 아몬드, 멜론 씨앗, 땅콩, 헤이즐넛, 소나무 견과류, 설탕, 흑설탕, 포도. 연밥, 렌즈콩, 율무, 계원을 절대 쓰지 마라. 상처감을 느낄 수 있다. " 정교한 재료는 랍제가 중국 선민들에게' 천하를 모아 공적으로 삼는다' 는 유산의 지속적인 전승이다. 청대 대문호 조설근은 명작' 홍루몽' 에서' 천하가 모두 납팔죽을 삶는다' 고 진술했다. 현대의 저명한 작가 심종문은' 랍팔죽' 이라는 전문 저서를 봉헌한 적이 있다. 당대의 저명한 작가 왕몽도' 나는 죽을 사랑한다' 라는 글에서 랍팔죽을' 죽의 왕, 죽의 주인' 이라고 칭찬했다.' 확실히 농업에 대한 중시, 농업에 대한 사랑, 농업에 대한 사고에 영감을 줄 수 있다' 고 칭찬했다.

발렌타인데이 달력

발렌타인 데이는 친구, 가족, 애인의 명절이다. 중국인들이 지금 거의 열광적인 열정으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것처럼 밸런타인데이도 수많은 젊은이들의 뇌리에 스며들어 중국 전통명절 외에 또 다른 중요한 명절이 되었다. 발렌타인 데이의 유래와 의미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반드시 알지 못할 수도 있다. 다음은 발렌타인 데이에 대한 수많은 전설 중 일부일 뿐이다.

(진술 1)

고대 로마에서는 2 월 14 일이 요나서에 경의를 표하는 명절이다. 요나서는 로마 신들의 왕비이며, 로마인들은 그녀를 여성과 결혼의 신으로 여긴다. 다음 2 월 15 일은 Lupsala 절이라고 불리며 요나서 통치하에 있는 다른 신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된다.

고대 로마에서는 젊은이와 소녀의 생활이 엄격하게 분리되어 있었다. 그러나, Lupsala 축제에서, 남자아이는 자신이 사랑하는 여자아이의 이름을 골라서 꽃병에 새길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명절 기간 동안 젊은이들은 그가 선택한 여자와 춤을 추며 명절을 축하할 수 있다. 선택한 소녀가 소년에게 관심이 있다면, 그들은 항상 짝을 지을 수 있고, 결국 그들은 교회에서 사랑하고 결혼할 것이다. 이를 위해 후손들은 2 월 14 일을 발렌타인데이로 정했다.

(보고서 2)

발렌타인데이는 목신절 (고대 로마의 이른 봄의 명절) 에서 기원한 것 같다. 고대 로마 초기에는 인근 숲에 사나운 늑대가 자주 나타났고, 로마인들은 그들의 신 루퍼쿠스가 늑대를 쫓아낼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기도했다. 루팍스를 기념하기 위해 그들은 매년 이른 봄인 2 월 15 일에 경축행사를 거행하는데, 이것은 고대 로마의 루팍스 축제이다.

최초의 목신절에는 젊은이들에게' 사람을 잘 고르라' 는 아름다운 풍습이 있었다. 이 선택은 임의적이다. 목신절 섣달 그믐날, 각 로마 소녀의 이름은 작은 쪽지 한 장에 쓰여져 한 병에 담았고, 각 남자아이가 그 중 한 장을 뽑았기 때문에, 종이에 상응하는 이름을 가진 소녀가 올해의' 여의뮤지컬' 이 되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진정한 발렌타인데이, 일명' 발렌타인데이' 는 로마 주교 발렌타인데이에서 유래한 것이다. 당시 기독교는 로마에서도 개신교였다. 로마 황제 크로디 2 세는 모든 젊은 병사들에게 결혼이나 약혼 금지를 명령했다. 그는 기혼 남자가 집에만 있고 나가서 싸우고 싶지 않다고 걱정했다. 발렌타 주교는 그들을 동정했고, 종종 비밀리에 젊은이들을 위해 결혼식을 주재하며,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되게 하였다. 이로 인해 크로디 2 세는 매우 화가 났고, 발렌타 주교는 체포되어 투옥되어 처형되었다.

그 후 로마의 젊은이들은 매년 2 월 14 일 (목신절 섣달 그믐 날, 발렌티 주교의 순교일) 에 발렌티 주교를 기념하는 행사를 자발적으로 거행했다. 나중에 기독교가 로마에서 성행하자 로마 교회의 주교들은 15 년 2 월의 목신절을 14 년 2 월로 옮겨 14 년 2 월을 진정한 발렌타인데이로 만들었다.

서양에서는 발렌타인데이가 사랑을 표현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일 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에게 청혼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기도 하다.

설날의 유래 (설 1)

옛날 옛적에 아름다운 정양산 아래에 작은 마을이 있었다고 합니다. 마을 어귀의 산비탈에는 만년이라는 젊은이가 살고 있는 작은 석두 집이 있다. 그는 빈한한 출신으로 장작을 줍고 약을 캐서 생계를 유지한다. 그때는 명절이 어수선해서 농민들은 농사를 지을 수 없었다. 만년은 꾀가 있는 젊은이다. 그는 명절을 정확하게 설정하고 싶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랐다.

어느 날 만년 산에 올라가 땔나무를 줍고 나무 밑에 앉아 쉬었다. 그림자의 운동은 그에게 영감을 주었고, 그래서 그는 해시계를 만들어, 그림자를 측정하여 하루의 길이를 계산했다. 그러나 흐린 날, 흐린 구름, 안개, 비가 많이 와서 측정에 영향을 준다. 그는 해시계를 보충하기 위해 또 다른 타이머를 만들고 싶어한다. 그날 그는 산에 올라가 약을 파고 샘에 와서 물을 마셨다. 낭떠러지 위의 샘물이 규칙적으로 똑딱 소리를 내며 그의 주의를 끌었다. 그는 봄을 보고 잠시 생각하다가 정신을 잃었다. 나는 집에 가서 그림을 그리고, 시도해 보고, 5 층짜리 주전자를 만들었다. 그때부터 그는 태양의 그림자를 측정하고 허점을 찾아 열심히 일했다. 천천히, 그는 360 일마다 하루의 길이가 처음부터 반복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겨울의 낮부터 낮까지 가장 짧다.

그때 천자는 조상이라고 불렀다. 명절의 혼란은 그를 매우 초조하게 했다. 백 명의 관원을 부르면 된다. 북한 명절 혼란의 어려움을 토론하다. 명절 관원의 이름은 아항이다. 일월의 법칙을 모르면서 일을 조심하지 않아 신에게 죄를 지었다고 한다. 경건한 마음으로 무릎을 꿇어야만 하느님의 용서를 받을 수 있다. 조이는 채식목욕을 했다. 관원을 데리고 천단에 가서 하늘에 제사를 지내고, 전국에 말을 전하며, 제천 플랫폼을 구축하다.

그러나 제물은 왔다가 갔지만 효과가 없었고 계절은 여전히 혼란스러웠다. 전국 국민들은 제단을 세우기 위해 반드시 봉사와 기부를 해야 한다. 정말 담즙이 황련을 섞는다. 고생에 고생을 더하다. 만 년이라도 방법이 없다. 그는 해시계와 주전자를 가지고 천자를 만나러 갔다.

나는 만년 천자를 만나 겨울의 지일, 태양과 달의 순환에 대해 이야기했다. 조상은 이 말을 듣고 기뻐서 밖을 내다보았다. 설령 그가 규모가 큰 건물을 지었더라도 천단 앞에 일월정, 해시계대, 주전자정을 지었다. 12 명의 남자아이를 남겨두고 만 년 동안 복무했습니다. 6 명의 남자아이가 해시계를 지키게 하고, 6 명의 남자아이가 파부바 만 년을 지키며, 열심히 기록하고, 제때에 보고하게 하다.

어느 날 조이는 아항에게 일월각에 가서 역법 제작에 대해 알아보라고 했다. 만년은 달력을 가리키며 이렇게 말했다. "일출과 일몰 360,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세요. 초목은 사계절로 나뉘며, 일 년에 12 바퀴가 있다. " 아형은 듣고, 철이 들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안절부절못했다. 그는 만약 명절이 만 년으로 정해진다면 천자가 기뻐하고 만 년을 중용하면 누가 내 말을 듣겠는가? 아항이는 생각하고 또 생각하고, 일심으로 만년을 없애려고 한다.

그 날, 아형은 그가 좋은 사격수라는 것을 알게 되자, 그를 집으로 초대하여 술잔치를 베풀고, 그 이유를 설명하고, 묵직한 선물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암살자는 그날 밤 그를 암살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날 두 번째 드럼, 암살자는 술에 취해 아헨을 떠나 일월각으로 달려갔다. 그러나 천단 주변에는 일월 어른의 경호원이 지키고, 암살자는 접근할 수 없었고, 활과 화살을 뽑아 일월정에서 별을 보고 있는 만년을 향해 쏘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암살자가 과음을 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두 눈은 흐리멍덩하고 화살은 만년의 팔만 맞췄다. 만 년 긴 한숨을 쉬며 땅에 떨어졌고, 모든 소년은 도둑을 위해 울었다. 경호원 은 함께 나가서, 외침 을 듣고, 암살자 를 잡고, 몸을 돌려 천자를 보러 갔다.

Zuzhu 는 진실을 물어, 감옥 에 아헹 을 넣어 전령 을 보내, 궁전 관객 yueyue 파빌리온 만년 을 밀봉 했다. 만년은 매우 감동하여 심성을 가리키며 말했다. "심성은 이미 누에를 따라잡았고 점성술은 이미 회복되었다. 밤에 아이를 낳으면, 낡은 해가 지나고 또 봄이다. 황제가 축제를 갖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Zuzhu 는 말했다: "봄은 올해의 첫 해입니다, 봄 축제라고합니다. 아이청이 입각한 지 3 년 만에 그녀는 용감하게 보름달을 기준으로 음력을 제정했다. 이것은 정말 위대한 업적이다. 오늘 아이청은 간적에 의해 암살되어 나와 함께 궁궐에 들어가 휴양했다. "

만년은 이렇게 말한다. "처음에는 음력을 창조했지만, 여전히 정확하지 않다. 연말에는 아직 몇 시간이 남았다. 한 해의 끝을 장식하지 않고, 해와 달이 쏜살같이 오가는 것은 모두 잘못이다. 나는 중생의 기대를 저버렸고, 나는 황제에게 깊이 감격했다. 나는 가슴이 찢어지고, 알뜰히 계산하고, 초력을 정하기를 원한다. "

이렇게 만 년 동안 일월정에서 초목과 밀기울의 성쇠를 자세히 관찰하고, 세세히 계산하고, 연말을 촉촉하게 한다. 그해 5 월, 조상은 천단에 가서 신에게 제사를 지내다가 일월정에 올라 5 월도를 만년의 신에게 바쳤다. 음력은 만년을 드리며, 조상은 밤낮으로 만년 동안 열심히 일하기를 바라고 있다. 그의 눈썹은 하얗고 수염도 하얗다. 그는 깊은 감동을 받아 음력을 만년력으로 명명하고, 그것을 일월수성으로 명명했다. 그래서 나중에 사람들은 설날을 새해라고 불렀다. 설마다 수성도가 집안에 걸려 새해를 상징하는 장수이자 위대한 업적의 세월에 대한 그리움이다.

설날의 유래 (2)

설날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설날이다.

현대 민속에서는 설날을 축하하는 것을 설이라고도 한다. 사실 설날과 설날의 유래는 매우 다르다.

그럼 연도는 어떻게 왔나요? 민간 설법은 주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고대에' 년' 이라는 사나운 괴물이 있었는데, 그것은 섣달 30 일 집집마다 다니며 인육을 찾아다니며 생령을 잡는다. 섣달 30 일 밤, 한 마을에 왔는데, 공교롭게도 두 카우보이가 채찍을 다투고 있었다. "년" 이 공중에서 갑자기 채찍질하는 소리를 듣고 무서워서 달아났다. 그것은 다른 마을로 도망가서 선홍색 옷 한 벌을 문 앞에서 말리는 것을 보았다. 그것이 무엇인지 몰라서 돌아서서 달아났다. 나중에 그는 한 마을에 와서 한 집 문을 들여다보았는데, 안에 불빛이 환하고 현기증이 나서 꼬리를 끼고 또 빠져나갈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결과, 사람들은' 해' 가 소음, 빨강, 빛을 두려워하는 약점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이를 저항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하여, 점차 오늘 새해를 축하하는 풍습으로 발전하였다.

또 다른 설법은 중국 고대 서예 서적이' 년' 이라는 글자를 식량부에 두고, 풍조가 순조롭고 농작물이 풍작임을 나타낸다는 것이다. 곡류 작물은 보통 일 년에 한 번 수확하기 때문이다. 연도는 연도 이름으로 확장됩니다.

중국 고대에는 설날 풍습이 있었지만 당시에는 설날이라고 불리지 않았다. 당시 말한 설날은 24 절기 중' 입춘' 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남북조는 일반적으로 설날을 봄이라고 부른다. 음력설은 신해혁명 이후 정식으로 설날로 명명되었다고 한다. 당시 양력을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농양을 구별하기 위해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날로 이름을 바꿀 수밖에 없었다.

설날이 지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봄이 와서 만상이 새로워지고, 새로운 파종과 수확철이 다시 시작된다. 사람들은 노래와 춤을 통해 이 명절을 맞이할 충분한 이유가 있다. 그래서 설날 전에 빨간 종이와 노란색 글씨로 쓴 새해 메시지가 대련에 붙어 있다. 춘양은 집에 올 때 새해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는 문장을 읽게 된다. 이런 행운의 생각이 정말 왔다. 같은 도덕적인 것에는 빨간 등롱을 달고,'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고, 재신상을 붙이는 것도 있다.

설날은 가족 상봉의 명절로, 집을 떠난 아이들은 천 리를 헤치고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정작 설 전날 밤은 단란밤이라고 불리는데, 온 가족이 둘러앉아 만두를 빚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만두의 방법은 먼저 반죽하는 것이고,' 합' 자는' 합' 이라는 뜻이다. 만두의 만두는' 만두' 동음 이의어,' 와' 만두' 는 동그란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만두는 동그란 것을 상징한다.

명절 분위기는 한 달 동안 계속될 것이다. 정월 초하루 전에 아궁이, 조상 제사 등의 의식이 있었다. 명절에는 아이에게 세뱃돈과 친척과 친구들에게 세배를 하는 의식이 있다. 명절 후반은 정월대보름이다. 그 당시 등롱은 도시 곳곳에 있었고 관광객들은 거리 곳곳에 널려 있었다. 정월대보름이 지나면 설날이 끝난다.

용두일 (용승두절)

민간 전설은 음력 2 월 초 2 일이 되면 하늘의 성을 주관하는 용왕이 고개를 드는 날이라고 한다. 그 이후로 비가 점차 증가할 것이다. 그래서, 이 날은

그것은 설날이라고 불린다. 중국 북방에는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큰 창고가 가득 차서 작은 창고가 흐른다. "민간 속담. 설날이 올 때마다 중국 북방의 대부분 지역

이날 아침, 이 지역의 각 집집마다 등롱을 들고 우물이나 강변에 가서 물을 길렀고, 집에 돌아온 후 불을 켜고 향을 피우고 제물을 바쳤다. 고대에는 이런 의식을 "천룡을 끌어들이다" 라고 불렀다.

이날 집집마다 국수, 기름튀김, 팝콘을 먹으며' 수도꼭지 따기',' 용담초 먹기',' 금콩꽃 피기',' 용왕이 승천하고, 운우가 오르고, 오곡이 자란다.

풍든 "은 길조를 나타낸다. 설날의 유래는 중국 북방 민간에서 이런 신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무측천은 황제가 되어 옥제를 화나게 했다.

사해용왕에게 3 년 동안 지구에 비가 오지 말라고 말해라. 얼마 지나지 않아 천하를 관장하는 용왕은 민간 집집의 울음소리를 들으며 굶어 죽는 사람의 참상을 바라보며 인간의 살길을 걱정하고 있다.

단절하고, 옥제의 뜻을 어기고, 천하의 비를 위하여. 옥제는 용왕이 땅에 쓰러졌다는 것을 알게 되자 큰 산 아래 눌려 고통스러웠다. 산에 비석이 세워졌다: 용왕은 비가 온다.

만약 네가 천국의 규칙을 어긴다면, 너는 세계 범죄의 징벌을 받아야 한다. 금콩이 꽃을 피우지 않는 한, 능천관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용왕을 구하기 위해 사람들은 활짝 핀 금콩을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이듬해 이듬해가 되었다.

다음 달 둘째 날, 사람들이 옥수수 씨를 말리고 있을 때, 그들은 이 옥수수가 금콩과 같다고 생각했다. 폭발하면 꽃이 핀다. 금콩 아닌가요? 집집마다 팝콘을 터뜨렸고,

마당에 사건을 세우고 만개한' 금콩' 을 위해 분향하다. 용왕은 고개를 들어 보니 사람들이 그를 구했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옥제에게 소리쳤다. "금콩이 꽃이 피었으니, 빨리 나를 풀어줘.

! "; 옥제는 천하의 집집마다 뜰에 금두꽃이 피는 것을 보자마자 용왕에게 소식을 보내 하늘로 돌아가게 하고, 계속 천하의 운우를 주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이후로 사람들은 일종의 습관을 형성했다.

2 월 둘째 날 사람들은 팝콘을 먹었다. 사실 음력 2 월 이후' 비' 절기가 다가오고, 겨울에는 비가 적게 오는 현상이 끝나고 강우량도 점차 줄어든다.

점차 증가하는 것은 화북 계절풍 기후의 특징이다.

삼팔절의 유래

여성의 날, 일명' 국제 여성의 날' 은 전 세계 여성들이 평화, 평등, 발전을 쟁취하는 명절이다. 이 축제는 매년 3 월 8 일에 열린다.

한 세기 동안 각국 여성들은 이 권리를 얻기 위해 꾸준한 노력과 투쟁을 벌였다.

1924 년 중국 * * * 산당은 매년 3 월 8 일 광저우에서 기념대회를 개최한다.

1949 년 중국 중앙인민정부는 3 월 8 일을 부녀절로 정하기로 통신우편 결정을 내렸다. 그날 전국 각지의 여성들은 반나절 동안 휴가를 보내며 각종 의식을 거행하여 기념과 축하를 했다.

우리나라 최초로 삼팔국제부녀절을 기념하는 것은 1924 로 시작된다. 중국 여성들은 중국 * * * 생산당의 지도하에 광저우에서' 삼팔' 국제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열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중앙인민정부 국무부는 1949 년 2 월 국가령을 발표하고 3 월 8 일을 여성의 날로 정했다.

세상은 여성의 탄생으로 유난히 아름답다! 단지 작은 인사일 뿐, 깊은 의미다!

만우절의 두 가지 기원

오늘날 사람들은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감각적인 거짓말을 꾸며 놀리려고 할 수 있다. 달래고, 웃기고, 남을 홀랑거리다. 12 자정 이전에 아무리 무지막지하고 파렴치하더라도 어떠한 법률이나 도덕적 책임도 지지 않는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우스꽝스러운' 뉴스' 를 만들 수 있다면, 사람들이 당신이 속이는' 계관' 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믿게 한다! 오늘은 만우절이기 때문이다.

기원 1: 그리스 신화

만우절은 유명한 그리스 신화 및 전설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농업의 여신인 데메테르는 그리스 여자와 아이들이 모두 아는 신이다. 그녀는 무한한 마력을 가지고 있어 땅을 비옥하게 할 수 있고, 오곡이 풍성하게 할 수 있으며, 시골을 황폐하게 할 수도 있고, 만물이 시들게 할 수도 있다. 그리스 신들 중에서 그녀도 가장 존경받는 여신 중의 하나이다. 신들의 왕 제우스는 그녀의 형제와 남편이다. 이 신분만으로도 신들이 그녀의 발 밑에 엎드리게 하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이 실력 여신의 인생은 완벽하지 않다. 제우스는 신들의 왕의 지위에 힘입어 많은 사단을 만들어 메르테엘에게 끝없는 고민을 안겨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제우스, 제우스, 제우스, 제우스, 제우스, 제우스, 제우스) 그녀가 삶을 즐길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제우스가 낳은 딸 펄세포네, 똑똑하고 아름답고 천진하고 활발한 소녀였다. 그녀와 함께 있으면 아무도 슬퍼하지 않을 것이다.

이 날 하디스는 시칠리아를 차로 돌아다녔는데, 마침 구름 위를 걷는 사랑과 아름다움의 신 아브로디티가 보았다. 동시에, 그녀는 들판을 걷는 펄세포네와 그녀의 반려자 사냥의 여신 아테나를 보았다.

이 사람들을 보고 아프로디티는 분노를 억제할 수 없었다. 이 남성과 여성은 사랑이나 결혼에 대해 결코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눈에는 아직도 사랑의 신의 지위가 있습니까? 아테나와 아르테미스는 유명한 정절의 여신으로 둘 다 무공과 신력으로 유명하다. 그들을 건드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이 어린 소녀 펄세포네에 대해서는 사양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머리에 신성한 후광을 띠고 있는 아브로디티는 그녀의 아들 에로스 엘로스를 불러 그에게 말했다. "보세요, 이 사람들은 사랑을 어떻게 대하나요? 만약 사람과 신이 모두 그들에게서 배운다면, 우리는 어떻게 세상을 지배할 수 있습니까? 어서, 하디스를 향해 화살을 쏘아서 펄세포네를 미치게 해! "

에로스는 좋은 총잡이이다. 그는 활을 당겨 무형의 욕망의 화살을 힘껏 쏘아 하디스의 심장을 찔렀다. 그런 다음 그는 아프로디테를 따라 길게 가서 공연을 기다렸다.

역시 하디스가 총살된 후 펄세포네에 대한 뼈저린 사랑이 생겼다. 그러나 그는 이 잘 알려진 미녀가 결코 햇빛이 찬란한 대지와 하늘을 포기하지 않고 그와 함께 어두운 명계로 나아가지 않을 것임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형제 신들의 왕 제우스를 찾아 딸을 하디스와 결혼하기로 결정했다.

음 ... 나는 주님이 될 수 없다. "신들의 주님은 심사숙고하며 말했다. "메르텔은 대처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만약 네가 펄세포네를 데려갈 능력이 있다면, 나는 반대하지 않을 것이다. "

신왕의 묵인과 암시에 하디스는 기쁨으로 가득 찼고, 그는 즉시 귀역으로 돌아가 자신의 친척을 약탈할 준비를 했다.

어느 날 펄세포네가 허리를 굽혀 들판의 들꽃 한 송이를 따고 있을 때, 대지가 갑자기 큰 틈새를 터뜨렸다. 이어 금빛 반짝이는 금빛 자동차 한 대가 바닥으로 돌진해 위엄 있는 명왕성이 운전했다. 그는 훌쩍 뛰어올라 펄세포네를 안고 옆 자리에 놓고 소리를 지르자 마차가 예측할 수 없는 속도로 지하로 가라앉았다. 균열된 대지가 갑자기 모여들면서 여전히 맑고 푸르스름하며, 펄세포네의 도움 요청 소리가 하늘에서 울려 퍼지는 것을 제외하고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먼 곳의 데메테르는 딸의 가슴 아픈 외침 소리를 들었다. 그러나 그녀가 가장 빠른 속도로 날아왔을 때 딸은 이미 사라졌다. 그녀는 딸이' 강도' 에 의해 강탈당했다는 것만 알았지만 강도가 누구인지에 대한 단서를 찾을 수 없었다. 펄세포네의 행방을 아는 신들은 모두 침묵했다. 그들은 이 일의 배경을 알고 있다. 제우스와 하디스는 모두 건드리기 쉽지 않다. 아무도 불을 붙이고 싶지 않다. 몇몇 신들은 조급해졌고, 동쪽에서 잡아당기고, 남쪽으로는 북으로 잡아당겼다. 그들의 지시에 따라 여신은 파리처럼 머리 없이 달렸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것들은 모두 헛수고가 되었다.

그러나 딸에 대한 사랑은 머테를 끝없이 찾게 했다. 신이 무슨 말을 하든, 그녀는 모두 믿어 의심치 않는다. 비록 이후의 사실은 그것들이 모두 철두철미한 거짓말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어쩔 수 없이 그녀는 헤아릴 수 없는 에트나 화산 입구에서 송명 두 개를 불태워 온 세상을 환히 비추었다. 그 이후로, 여명 여신이든 밤의 여신이든, 그녀가 앉아서 쉬는 것을 본 적이 없다.

이런 식으로, 메르테어는 전 세계를 돌아다녔다. 하지만 그녀의 딸은 바람에 휩쓸려 태양에 녹거나 증기와 구름으로 변해도 여전히 없어진 것 같다.

신들은 그녀에 대해 점점 동정에서 혐오로 바뀌었다. 이' 미친 여자' 가 딸을 찾고 있기 때문에 세상에 한순간도 평화가 없다. 그들이 그녀를 데리고 올라갈수록, 동서를 가리킬수록, 그녀를 배웅하기 위해 며칠 동안 평온한 생활을 하는 것이다.

결국 데메테르는 지친 몸을 끌고 시칠리아로 돌아가야 했는데, 그곳에서 펄세포네는 사라졌습니다. 여러 날 뛰어다녔는데, 주범이 누구인지는 아무도 모른다. 여신의 분노는 상상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그녀는 시칠리아의 농부들에게 모든 원한을 털어놓았다. 그녀는 섬의 모든 소를 죽이고, 강처럼 단단한 땅을 명령하고, 씨앗을 땅에 봉하여 모든 식물을 노랗게 시들게 했다. 이 거대한 섬을 적나라하고 굶주림으로 가득 채우다.

제우스는 그녀가 소란을 피우는 것을 보고, 무고한 농민에게 화풀이하지 말고 다른 곳으로 다시 가라고 친절하게 권했다. 드미트리는 사기가 있다는 것을 모르고 다시 여행길에 올랐다. 이것은 끔찍한 일이다. 얼마나 많은 곳이 있는지 여신의 분노로 척박해졌고, 곳곳에 굶주림과 기근의 절망 분위기가 가득했다.

그녀가 남편의 큰 순간에 다시 도착했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그녀는 냉정해져서 결국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했다. 우연히, 그녀는 태양신 헬리오스가 금빛 마차를 몰고 넓은 공간을 순찰하는 것을 올려다보았다. 갑자기 그 사람만이 높고, 눈부시게 빛나고, 관찰력이 예민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세상에 그의 눈을 피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이제야 불을 들고 헬리오스 앞으로 날아가 그에게 지시를 청했다.

위대한 태양신은 여신의 처지를 불쌍히 여기지만 하디스의 힘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게다가, 그는 메르테어가 더 이상 이렇게 시끄럽게 떠들어 대며 신들을 난처하게 하고 백성들이 재앙을 당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그는 하디스가 납치된 상황을 묘사했다. 메르테를 얻은 것은 문득 크게 깨달았지만, 이미 늦었다. 지금 펄세포네는 하디스의 협박에 이끌려 고귀한 황후가 되어 더 이상 지상의 어머니와 재회할 수 없게 되었다. 게다가, 메르테어가 아무리 강해도 딸을 하디스에서 데려갈 수는 없다.

드메르테어는 자신이 신들에게 속고 속았다는 것을 알고, 그의 분노와 분노가 깊어졌다. 그녀는 세상의 모든 식물들이 함께 시들고, 모든 농작물이 죽고, 지구상에는 녹색이 하나도 없다는 명령을 내렸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외진 곳에 숨어서 다시는 나타나지 않았다.

이렇게 되니 천지가 온통 어지럽다. 백성들은 밥을 먹지 않고 매일 수천 명을 굶어 죽게 한다. 한 무리의 죽은 사람들이 하디스에 비집고 들어가 소리를 내며 하디스를 심란하게 하고 심장 두근거림 의란을 일으켰다. 신들도 인제와 선물을 받지 못해 황황황이 야위고 배가 고프다. 제우스는 어쩔 수 없이 페트의 하데스에 살고 1/3 년, 인간 2/3 년으로 돌아가 어머니를 섬길 수밖에 없었다. 그 후로 펄세포네는 유령의 땅에 있을 때마다 메테를 얻는 것이 슬펐고, 그 땅도 불황에 빠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딸이 다시 만나게 되면 여신은 미소를 짓고 세상은 초목이 살아나고 꽃이 만발하는 생기를 재현할 것이다.

분명히, 이 이야기에서, 메테르를 얻는 것은 완전한 바보이다. 그녀는 에로스의 계략도 모르고 남편과 하디스의 방범도 모른다. 사건 발생 후, 그녀는 넋이 나가 여러 차례 사기와 놀림을 당했다. 이때부터 만우절을 세우고 선의의 거짓말로 똑똑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경신 때문에 웃음과 관대함을 자아내는 어리석은 짓을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기원 2: 프랑스 개혁

위의 이야기 외에도 만우절의 기원에 관한 전설이 있다. 중세에는 대부분의 기독교 국가들이 율리우스력을 이용하여 3 월 25 일부터 4 월 1 의 설날을 축하했다. 관습에 따르면 4 월 1 일 사람들은 선물을 교환하여 서로 축하한다. 1564 년 프랑스는 처음으로 65438+ 10 월 1 1 년의 시작으로 새로운 개혁의 역력인 양력 (현행 일반양력) 을 채택했다. 하지만 일부 수구자들은 이 개혁에 반대하며 4 월 1 일 선물에 따라 새해를 꾸준히 축하한다. 개혁을 제창한 사람들은 이런 골동품들의 관행을 비웃었다. 총명하고 재미있는 사람들은 4 월 1 호에 가짜 선물을 주고, 그들을 가짜 술회에 초대하고, 속는 보수파를' 만우절 바보' 또는' 미끼 물고기' 라고 부른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4 월 1 일에 서로 우롱하는 것이 프랑스에서 유행하는 풍습이 되었다. 18 세기 초 만우절 풍습이 영국으로 전해졌다가 영국에서 일찍 온 이민자들에 의해 미국으로 끌려갔다.

오늘 만우절은 이미 국제 명절로 발전하여 유럽과 북미 전체를 거의 휩쓸었다. 스코틀랜드는 이 날의 사기꾼을' 뻐꾸기' 라고 부르는데, 아마도 농업의 여신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프랑스인들은 그것을' 4 월어' 라고 부르는데, 아마도 4 월의 작은 물고기가 막 부화해서 미끼를 어렴풋이 삼켰기 때문인 것 같다.

시간이 지날수록 만우절의 속임수도 새로운 것을 내놓고, 새로운 것을 내놓고 있다. 예를 들어, 신혼아내는 남편의 불충실을 비난하는 편지를 받을 수도 있고, 평범한 공무원은 승진 명령을 받을 수도 있고, 아들은 아버지의 죽음에 관한 전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어느 해 4 월 1 일 영국 데일리미러는 어느 나라 대통령처럼 보이는 남자의 사진을 게재해 한 손에 거의 벌거벗은 미녀를 안고 있다. 만약 네가 이 모든 것을 믿는다면, 너는 속아 넘어갈 것이다. 물론, 만약 당신이 정말로 홀랑거린다면, 메테르 여신처럼 노발대발할 필요는 없습니다. 너는 좀 신사답게 웃어두는 것이 좋겠다, 이야말로 만우절의 참뜻에 부합하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해주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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