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당시의 영향력이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가?
당대에 이르러 중대한 전환점이 나타났고, 시의 언어는 크게 달라졌다. 즉 시의 구어화와 통속화 정도가 크게 향상되었다. "내 침대 발에는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이고 있다", "그 붉은 장과가 봄이 왔을 때", "나는 이번 봄 아침에 즐겁게 깨어났다". 낭랑한 입이 기억과 기억에 편리하기 때문에 축 어적으로 퍼지기 쉽다. 이것은 당시가 매우 널리 전해지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첫 번째 중요한 원인이다.
당시가 널리 전해지는 것도 율시 때문이다. 심약 () 은 당대 이전에' 사성 팔병' 이론을 제시했지만 성숙하지는 않았다. 시가 격율체에 들어간 것은 당대에 대량의 율시가 나타났는데, 예를 들면 칠언율시, 오언율시, 칠언절구, 오언절절 등이 나타났다. 율평조 사용의 장점 중 하나는 시의 리듬감과 음악성을 크게 높여 기억과 유통을 용이하게 한다는 것이다. 때로는 평평한 법칙에 따라 이전 문장이나 다음 문장을 쉽고 빠르게 기억할 수 있다.
당시가 널리 전해지는 세 번째 중요한 이유는 짧고 용맹한 것, 즉 절대다수의 시가 짧고 용맹하다는 것이다. 당나라 이전에는' 시경',' 초사',' 위진 남북조 시' 가 대부분 어느 정도 편폭이 있었다. 조식이 비교적 짧은' 칠보시' 처럼 적지 않다. 당대에 이르러 오행, 칠행, 오행, 칠행이 대거 쏟아져 매우 유행했다. 이 시들은 짧으면 20 자, 길면 56 자이다. 그들은 암송하기 쉽고, 많은 사람들이 잊을 수 없다. 너는 듣기만 하면 그것들을 기억할 수 있다.
정식 문체
당시는 형식이 다양하다. 당대에는 주로 오언시와 7 언시가 있다. 현대시도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절문이고, 하나는 율시라고 한다. 절문과 율시는 각각 5 언과 7 언이다. 그래서 당시는 기본적으로 여섯 가지 기본 형식이 있다: 오언고체시, 칠언고체시, 오언절구, 칠언절절, 오언율시, 칠언율시. 고전시는 압운과 격법에 대한 요구가 매우 넓다. 한 편의 시에서는 문장의 수가 많거나 적을 수 있고, 장은 길거나 짧을 수 있고, 운율은 변할 수 있다.
현대시는 운발과 격법에 대해 엄격한 요구를 가지고 있다. 한 편의 시의 문장 수는 제한되어 있다. 즉, 네 줄의 절문과 여덟 줄의 율시가 있다. 각 시용사의 평정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어 운발을 바꿀 수 없다. 압운도 중간 네 마디가 대결이 될 것을 요구한다. 고시의 풍격은 이전 세대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기 때문에 고풍이라고도 한다. 현대시는 엄격한 규칙이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율시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