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가 말한' 창작자, 무결과' 는 무슨 뜻입니까?
일반적으로 공자는 "창작자는 무관하다" 고 말했다. " 이른바' 인형' 이란 중국 고대에 매장하는 인형을 가리킨다.
노예제사를 상징하는 모조품으로 동주묘에서 점차 채택되고, 진한부터 수당까지 성행하고, 북송 이후 점차 쇠퇴하고 있다. "가스" 는 추측을 나타내는 모달 단어입니다. 이 말은 도대체 무슨 뜻입니까?
"시작자, 뒤이어 하지 않는다" 는 보편적인 이해는: 첫 번째로 매장된 사람은 자식이 없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지금 우리는 종종' 창작자' 를 사용하여 나쁜 풍조의 시초자를 가리킨다.
성인공은 평생 신중하고 입을 꼭 다물고 여러 차례 제자들에게 "군자가 악담으로 헤어지다", "무언의 말은 멀지 않다" 고 가르쳤다.
이렇게 직설적이고 당황한 저주는 대승의 존공자의 입에서 나온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다.
우리는' 후' 가 후손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희생된 생활, 즉 후대의 미래의 행복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넌 별일 없을 거야" 라는 뜻은 네가 지금 귀족이라 해도, 네가 계속 이렇게 악랄하게 행동한다면, 너의 미래의 행복도 보장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물론, 언어는 고정불변한 것이 아니며, 후세 사람들은 인용할 때 인용하고 발휘하여 완전히 이해할 수 있다.
"창작자, 배후에는 없다" 는 말은 이해상 논란을 불러일으켰고, 그 출처도 의심스러웠다. 공자 자신의 저서에서는 찾을 수 없고 공자의 언행을 묘사한 논어에서도 찾을 수 없다. 가장 먼저' 맹자 리앙 왕휘상' 에서 볼 수 있다.' 중니가 말했다.' 창작자와 무관하다!' 그것은 또한 사람처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
맹자는 양과의 치국 논의 과정에서 공자의 이 말을 인용한 것이다. 맹자는' 배후 무무' 의 정확한 의미를 설명하지 않았지만,' 시조자' 에 대한 그의 경멸과 혐오감은 말로 넘쳐났다.
공자는 왜 장례용 사람을 욕하는가? 사실 맹자는 이미 답을 주었다. "그것을 코끼리로 삼다." 실물과 매우 비슷하고 실감나는' 인형' 을 사용하면서 공자의 극심한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우리는 주조 이전의 상조에서는 인제가 노예주와 귀족들 사이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들의 논리에 따르면, 노예는 생전에 노예주의 액세서리였으며,' 크리스티니' 라고 불리는 도구이다. 노예주가 죽은 후 주인과 함께 묻힌 노예가' 도구' 와' 부속재산' 을 쓰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살아있는 사람" 이 희생을 치르다. 이것은 노예 사회의 특징이다.
나중에 봉건 사회에 진입하여' 인형' 으로 대체한 것도 인류 사회 문명의 큰 진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이 부장된 인형들은 나무, 돌, 도자기, 구리 등 다양한 재료가 있는데, 그중 대부분이 도자기이다.
하지만 도회와 함께 묻히는 것이 산 사람과 함께 묻히는 것보다 더 인자하지 않나요? 공자는 왜 이렇게 강렬하게 불만을 품고 있습니까? 이 단락의 문맥은 무엇입니까?
사실, 고대 중국 장례식의 역사에 대해 조금 알고: 상 왕조 인기있는 희생; 주대상이 금지된 뒤' 초정' 즉 초인으로 대체됐다.
송대주는 "고즈카 사람, 속초, 자기순수 (동반수), 영이라고 하는 것은 인간형 같다" 고 말했다.
나중에 시뮬레이션한' 휴머노이드' 가 인간성이 없는 것 같다고 생각했다. 도덕경' 과' 장자',' 생명' 에도' 초개' 가 있다. 즉 한때' 제물' 등 진정한 동물 제사를 포기하고 살아있는 개 대신 초개를 제사로 삼는 것이다.
즉, 살아있는 사람과 인형 사이에 인제 단계가 있다. 실물 대신 허수아비를 쓰는 것은 예의이다.
나중에 사회생산력이 발달하면서 일부 제후국들은 점차 사치를 실시하여, 더욱 사람 같은 정교한 인형으로 장례를 치르고, 초민 대신 용초를 사용하고 자본을 과시할 수 있게 되었다. 이것은 생산력의 진보이지만 문명의 퇴보입니다.
공자는 발명용 순교자를 뼈에 사무치게 미워하고, 자연히 이전의 장사법에 찬성하는 것 같다. 그러나 공자는 인제를 찬성하지 않고, 초인 사용에 찬성한다.
인형은 실물과 더 비슷하지만 공자는 여전히 화가 난다. "자비" 는 공자 이론의 기초입니다. 선함을 숭상하는 사람이 어떻게 실물로 순교하는 것을 제창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송대 대학자 주가' 창작자 무관' 이라는 말에 대한 해석은' 중세에는 이용이 쉬웠지만 인간처럼 컸다' 는 것이다. 그래서 공자는 악하고 무정하다. 이것은 맹자의 관점과 같다.
왕을 공경하는 예의는 줄곧 공자의 추구였다. 공자는' 창작자' 가 먼저 한 걸음 ('주례' 를 무단침입) 한 것을 비난하는데, 이런 행위는 후세에 의해 모방되고 모방될 것이다.
음, 만약 이런 예악 제도를 무단 침입하는 행위나 풍조가 비난을 받지 못하고 이전의' 이상' 행위와 제도 (이주) 로 돌아간다면 결국 왕살왕살살살살기사로 발전할 것이기 때문에 그는' 예붕악악' 이 춘추전국국의 난을 초래했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공자가 비난하는 본질이다. 첫 번째 도전으로 후세 사람들의 두 번째, 후세 사람들에게 예법을 넘길 수 있는 횟수는 무수히 많다. 심지어' 용인할 수 있다!' " 멈출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형의 출현은 생산력의 발전이지만 공자의 눈에는 확실히 역사의 후진이다. 공자의 말을 이 역사적 배경에 두고 이해한다면, 그는 문화의 퇴보와 예의제도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주나라의 의식을 회복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동시에 유가는 줄곧 "두터운 것을 기르고 박박하게 묻다" 고 제창해 왔다. 인간을 인형으로 대체하는 것은 그렇게 잔인하지는 않지만, 유가사상에서 실물 순교의 조각상이 아니라 사람을 상징하는 것은 내면적으로는 비하와 노예의 표현이다. 비인간적이다. 마치 50 보 웃음백보 리얼리티 순교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가가 덕으로 사람을 대하고, 사람과 합장하는 것은 자연히 야만적이고 잔인하다. 사실 공자는 인제에 반대하며 장례품을 실물처럼 만드는 것을 더욱 반대한다. 약간 초인처럼 보이는 뜻으로 충분하다.
순자의 말에 따르면, 장례품은 꼭 있을 필요는 없고, 장례품도 너무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요점은 산 사람에 대한 태도이다. 작은 조각상으로 매장하는 것은 진정한 책임에 대한 일종의 도피이다.
그래서' 시초자, 뒤이어' 의 본의는' 첫 번째 용회와 함께 장례를 치르는 사람, (지금은 귀족이지만, 그래서 그 길로 가는 것), 아마 (그 사람들의) 후손의 복은 보장될 수 없다! "
물론, 이' 보장 불가' 는 일반적인 표현이다. 어쩌면 당신은 부귀영화를 계속할 수 없을 것이고, 당신의 아이도 번성할 것입니다. 극치로 발전하면 "자식이 없다" 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보면, 이 글의 서두에 대한 이해도 문제에서 마땅히 받아야 할 의미이다!
공자가 이 말을 한 지 이미 수천 년이 되었다. 사실 많은' 지성',' 지성' 의 격언과 교리에서 그다지 두드러지지 않는다. 근대에 이르러서야 한 위인이 특정 시기, 특정 장소에서 이 말을 반복해서 인용한 후에야 중국에서 널리 알려졌다.
위인은 개방적인 마음으로 1959 여산회의와 1962 칠천명 회의의' 좌측' 편향에 대한 책임을 진다.
"창작자는 이것과 무관하다." 나는 두 가지 혐의가 있다: 하나, 1070 만 톤의 강철, 이것은 나의 결정이자 나의 제안이다. 그 결과 9000 만 명이 출전하여 40 억 달러를 보조하고,' 득익손실' 을 했다. 둘째, 인민공사, 나는 발명권이 없고 홍보권만 있다. 그러나 나는 시작했다, 나는 그것을 벗어날 수 없다. ......
"창작자는 사후제갈량이 없다." 나는 미래가 없다? 남자가 너를 부른 후 여학생은 중국의 풍습이 아니다. 내 아들 중 한 명이 살해되고 다른 한 명은 미쳤다. 나는 미래가 없다고 생각한다.
큰 제강 공장, 인민공사. 나야 아니면 코로가 대약진을 발명한 거야? 나는 코청시와 한 번 이야기를 했고, 나는 또 나라고 말했다. 당신은 이데올로기에 속해 있습니다. 당신은 책임이 있습니까? ......
이때부터 큰 재난이 눈앞에 닥쳤고, 9 천만 명이 출전했다. 제가 먼저 시작했어요. 나는 아이도 손자도 없어야 한다!
고대 성현과 현대 위인들 모두 이 말 때문에 고민을 한 적이 있기 때문에, 우리 일반인들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이 말, 전생을 잘 음미할 수 있습니다!
교류를 환영합니다.' 군산이 귀교한다' 에 주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