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의 변천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 10편

역사의 변천을 이해하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10개의 시

1. "금령의 봉황 테라스에 오르다"

당나라 이백

피닉스 테라스 피닉스 투어, 피닉스는 타이공강으로 가서 저절로 흐릅니다. 오궁의 꽃과 식물은 한적한 길에 묻혀 있고, 진나라의 의복은 고대 언덕으로 변모합니다. 푸른 하늘 너머에는 세 개의 산이 반쯤 내려져 있고, 두 개의 강이 백로주로 갈라져 있습니다. 떠다니는 구름은 언제나 태양을 가릴 수 있고 장안이 없으면 사람들을 슬프게 한다.

봉황을 감상하는 것은 일종의 상서로운 일이며, 봉황의 방문은 왕조의 번영을 상징합니다. 이 시는 이백이 '금을 산에 돌려주라'는 명령을 받고 장안에서 쫓겨나 남쪽의 금릉(지금의 난징)으로 가면서 지었다는 표현이 비교적 더 정확하다.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황제가 악령에 둘러싸여 나라를 섬길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하는 심오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2. "촉의 재상"

당나라의 두보

재상의 사당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진관시 외곽에는 많은 노송나무가 있습니다. 푸른 잔디는 계단에 봄빛을 반사하고, 나뭇잎 사이로 하늘에는 꾀꼬리 소리가 듣기 좋다. 세 번의 방문은 자주 세상을 어지럽혔고, 두 왕조는 노병들의 마음을 열었습니다. 그는 군대를 떠나기 전에 죽었고 영웅은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 시에 대한 감상은 제갈량의 지성과 도덕성에 대한 시인의 존경과 그의 성취가 실패한 것에 대한 그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마지막 네 문장에는 재상의 재능과 덕목을 애도하고, 역사적 회상에서 나온 현자들을 기억하며, 조국의 운명에 대한 시인의 많은 기대와 이해가 담겨 있다. .

3. "Woyi Alley"

당나라의 Liu Yuxi

Zhuque Bridge 옆에는 야생 풀과 꽃이 있고 석양이지고 있습니다. 우이 골목 입구. 옛날에는 왕세탕 앞에 있던 제비들이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갔습니다.

이 시의 감상은 당시 유우희(劉熙熙)가 고적을 찬양하기 위해 지은 시집 『금릉오비문(金陵五節)』 중 두 번째이다. Hezhou (현재 Hexian, Anhui)를 거쳐 Jinling을 거쳐 감동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무이 골목은 원래 육조 시대에 주족이 가장 번성했던 곳입니다. 현재는 유명한 주작교가 잡초로 뒤덮여 있고, 우이 골목 입구에는 오가는 차도 없고, 오직 오가는 말도 없습니다. 지는 해는 과거의 깊은 벽에 비스듬히 빛나고 있다. 왕 원장과 셰안의 처마 밑에 있던 제비들은 이제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들었다.

4. "두개의 역사 송가·2부"

당나라의 이상인

과거의 선한 나라와 가문을 보면 성공 근면과 검소함으로 성취되었고 사치는 파괴되었습니다. 호박이 베개가 될 필요가 없고, 참 진주가 수레가 될 필요가 없습니다. 멀리 가면 청해에서 말이 보이지 않고, 너무 약하면 수산에서 뱀을 뽑을 수 없다. 여러 사람이 Nanxun의 음악을 미리 녹음했고 마침내 푸른 하늘과 푸른 나무가 푸른 꽃을 위해 울었습니다.

시인은 이 시를 감상하면서 역사의 흥망성쇠를 역사적 사실에 입각하여 “과거의 유덕한 나라와 가문을 되돌아보며, 그들의 성공은 근면과 검소에서 비롯되었다”고 요약한다. 흥망을 누가 좌우하느냐 하는 문제에 대해 시인은 시대의 한계로 인해 황제에게만 생명줄을 묶을 수 있었지만 대부분의 시에서 황제가 혼란을 가져온다고 비난했다. 그의 이해는 그의 전임자들보다 더 의식적이고 완전했습니다.

5. "적벽"

당나라의 두무

부러진 미늘창은 모래에 가라앉고 쇠는 팔리지 않지만 이전 왕조를 알아보기 위해 씻겨 나가십시오. Dongfeng은 Zhou Lang과 함께 있기를 원하지 않고 Tongquechun은 Erqiao를 깊이 가두어 둡니다.

이 시의 감상은 시인이 적벽의 유명한 고대 전장(현 호북성 우창현 적계산)을 지나 삼국시대 영웅들의 성공과 실패를 느끼고 지은 시이다. 시인은 고대 전장 유물을 관찰하며 적벽대전을 독특한 시각으로 풀어낸다. 마지막 두 대사는 사람들이 낭송해 온 최고의 대사이다. 시인은 특별한 지위를 지닌 두 여성, 대교와 소교의 운명을 이용해 중동에서 오나라가 패배한 결과에 대한 자신의 비전을 표현하고 있다. 그는 큰 것을 보기 위해 작은 것을 사용하며 독특합니다.

6. "남상자·등경북구관이 임신했다"

남송·신치기

중국을 어디서 볼 수 있을까? 베이구 타워는 풍경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동안 얼마나 많은 일들이 일어났나요? 긴. 양쯔강은 끝이 없습니다.

청춘들이여, 남동쪽의 전쟁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세계 영웅들의 라이벌은 누구일까요? 카오 리우. 아들을 갖는 것은 Sun Zhongmou와 같아야합니다.

감사 Xin Qiji가 소흥주와 저장동부 고무로 재임명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듬해 전장으로 옮겨졌다. 진강은 무술을 사용하여 역사상 큰 업적을 이룬 영웅들이 북곡산 북곡각에 오를 때마다 진나라에 속한 장강 이북의 광대한 지역에 감동을 받는 곳이었습니다. 그는 또한 향수의 걸작이기도 한 노래 "용유레·경구북구각의 과거회상"을 작곡했다.

7. "니안 누자오·치비 노스탤지어"

북송·소시

강이 동쪽으로 흘러갈수록 파도는 지치고 낭만적이다. 시대별 인물이 공개된다. 성의 서쪽에 있는 인도의 길은 삼국시대 주나라의 랑인 적벽이다. 하늘을 뚫고 바위가 솟아오르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파도가 해안을 덮치고, 수천 개의 눈더미가 쌓였습니다.

그 나라는 그림처럼 아름답고 동시에 많은 영웅들이 있습니다.

샤오챠오가 처음으로 결혼을 해서 위엄있고 잘생겼던 공진 시절이 생각난다.

깃털 부채와 수건, 이야기를 나누고 웃으면서 구유는 재와 연기로 변했습니다. 내 조국은 내 마음 속에서 방황하고, 내 열정을 비웃어야 하고, 나는 일찍 태어날 것이다.

인생은 꿈과 같아서 그 영광을 장웨에게 돌려준다.

감사 오대시 사건으로 인해 황주로 강등된 지 2년이 된 그는 마음속에 이루 말할 수 없는 슬픔을 안고 있어 감정을 풀기 위해 여기저기 돌아다녔다. 어느 날 그는 황저우성 외곽의 적비지에 이르렀는데, 이곳의 웅장한 풍경에 큰 감동을 받아 삼국시대 주유의 무한한 풍경을 떠올리며 시간의 흐름을 한탄하기도 했다.

소시의 작품 속 주유는 젊고 유망하며 문학적이고 우아하며, 유교 장군의 풍모를 갖고 있으며, 숙시가 매우 존경하는 영웅이다. 작가 나관중은 제갈량을 아름답게 하기 위해 '삼국지연의' 속 주술의 이미지를 바꾸었습니다.

8. "귀지상·금릉 향수"

북송·왕안시

그를 배웅하러 왔을 때는 늦가을이었다. 조국, 날씨가 조용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수천 마일의 맑은 강이 흐르는 것 같고, 녹색 봉우리는 마치 송이처럼 보입니다.

돛으로 돌아가서 지는 해를 붙잡고 서풍을 등지고 와인 깃발을 비스듬히 덮는다.

알록달록한 배 위에 구름이 빛나고, 별과 강 위에 왜가리가 솟아오르고 있어 그림 그리기가 어렵다.

과거를 생각하면 분주했던 경쟁, 문밖의 건물을 보며 한숨을 쉬며 슬픔과 증오가 가득했다.

이건 세월이 흘러도 영광이자 불명예입니다.

육조의 옛 사건은 흐르는 물과 함께 흐르지만 차가운 연기는 사라지고 풀은 푸르게 변한다. 오늘날까지도 상나라 여인들은 뒷마당에 노래를 남기고 항상 이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감상 시인이 강녕부사 시절 지은 작품으로, 올라가서 본 금릉의 풍경이 시인을 취하게 만드는 동시에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깊이 생각합니다. 하문은 정치가로서 시인의 심오한 사상과 위엄 있는 정신을 표현하고 있으며, 육조의 방탕과 폐단을 비판할 뿐만 아니라 고대인들의 공허한 한숨을 비판하기도 한다.

북송의 빈곤과 허약함의 현실에 직면하여 우리는 역사적 교훈을 배우고 정치개혁을 단행하여 사치와 낭비를 피해야 하며 이는 국력의 고갈과 과오를 반복하게 될 것이다 육조(六代)의.

9. "꽃 파는 소리·과거에 대한 향수"

위안·장커주

팔을 돌리는 아팡 댄스홀, 옥탑 진구의 유명한 정원에 솟아 있고 수 왕조 제방 케이블 용선에 고대 버드 나무가 나타납니다.

돌아보기 힘든, 다시 동풍이 불어오고, 늦봄 야생화가 피어난다. 아름다움은 오강 기슭에서 왔고, 전쟁으로 적벽산이 불타고, 옥문관에는 장군이 비어 있었습니다.

진(秦)나라와 한(秦)나라의 선비들은 백성들의 참상을 안타까워하며 긴 한숨을 내쉬었다.

감상 장커구는 원나라의 중요한 화가이자 극작가였습니다. 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노래는 두 개의 작은 오페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노래에는 세 개의 암시가 모두 사용됩니다. 사치스럽고 정욕적이지만 필연적으로 실패로 이어지는 전형적인 예입니다. 두 번째 시에 나오는 세 가지 암시는 영웅과 미인의 영웅적이거나 비극적인 행위에 관한 것입니다. 마지막 단어 '한숨'은 사회 현실을 공격하는 의미든, 역사를 성찰하는 의미든,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10. "산허리의 양·통이 고대를 생각한다"

원·장양호

봉우리는 모여들고 파도는 성난 파도와 같고 산과 강이 통관로 안팎에 있습니다. 서부 수도를 보면서 나는 망설였다.

안타깝게도 진나라와 한나라가 여행했던 곳에서는 수천 개의 궁궐이 흙으로 변했습니다.

번영이여, 백성이 괴로워하라! 죽음이여, 백성이 괴로워하라!

감상 원나라 산곡의 사상적, 예술적 특성이 완벽하게 결합된 걸작이다. 천리 2년, 관중의 가뭄으로 인해 장양호가 재상으로 임명되었다. 산시성(陝西省)은 피해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합니다. 서진(秦秦)에 파견되어 백성들이 겪는 극심한 재난을 목격하고 한숨을 쉬며 분개하여 전재산을 탕진하고 재난구호에 전념했으나 과로로 인해 결국 순직하였다. 이 작은 질서는 이 시기에 쓰여졌으며, 대사에는 역사의 굴곡과 시대감이 가득 담겨 있으며,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적 특징과 독특한 우울한 문체를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