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작품과 그 내용은 무엇입니까 (어느 것이 공자의 작품입니까)

1. 고대인들은 공자가 시, 책, 의식, 음악을 편찬하고 <역경> ('이경 10 익' 또는' 이전' 이라고 불림) 을 위해' 춘추' 를 썼다고 생각했다.

시: 루 가는 노래, 페란의 노래, 조도산, 잔디 접시,, 호린.

3. 이 시들은 대부분' 악부시집' 에 실려 있어 신뢰성이 높지 않다. 공자 (기원전 55 1 년 9 월 28 일-기원전 479 년 4 월 1 1 년)

공자는 고대 중국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입니다. 그는 개인 강의의 풍조를 개척하여 인 (), 의 (), 의식 (), 지혜 (), 편지 () 를 제창하여 유가의 창시자이다.

5. 도덕사상 공자는 완전한' 덕과 덕' 의 사상 체계를 구축했다. 그는 개인 차원에서' 인과 의식' 의 덕성과 미덕을 제창했다.

6.[30]? 덕도사상체계는 성선론 ("음일양 (), 순자 (), 성자 ()") 을 바탕으로 인극 ("삼극도") 을 목적으로 인간, 천도 (), 지하도 () 와 통하고 중용 () 은 적시에 완전한 방법론사상체계가 된다.

7. 공자의 인학은 인성정신을 구현하고, 공자의 예학은 예의의 정신, 즉 현대적 의미의 질서와 제도를 구현한다.

8. 인문주의는 인류의 영원한 주제로 어떤 사회, 어떤 시대, 어떤 정부에도 적용되고, 질서와 제도사회는 문명인류 사회를 설립하는 기본 요건이다.

9. 공자의 이런 인도주의와 질서 정신은 중국 고대 사회 정치 사상의 정수이다.

10. 공자의 만년의 가장 높은 이상은' 대동' 이라고 불린다. 대동 세계에서, 천하의 사람들은 자기 가족뿐만 아니라 자신의 부모와 아이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사랑하고, 천하의 모든 사람을 사랑한다.

1 1. 노인들이 건강하고 유용하다고 느끼게 하고, 아이들은 따뜻함과 보살핌을 받을 수 있고, 외로운 사람과 장애인은 의지할 수 있고, 남자는 자신의 일이 있고, 여자는 만족스러운 집을 가지고 있다.

12. 사기도 없고, 도둑도 없고, 낙오할 길도 없고, 밤도 없고, 집도 닫지 않고, 모두 성실하고, 인재가 선발되고, 큰길 여행도 공가의 일이다.

13. 정치사상 공자 정치사상의 핵심 내용은' 의식' 과' 인' 이다. 치국 전략에서 그는 "덕치국, 덕치국" 을 주장하는데, 이것이 가장 고귀한 치국의 길이다.

14. 이런 치국 전략은' 덕치' 또는' 예치' 라고도 불린다.

15. 이 방략은 인민에게 도덕과 예법을 시행하고, 등급제도를 엄격히 집행하며, 귀족과 민간인을 완전히 통치자와 피통치자로 나누었다.

16. 원래 귀족과 민간인의 중요한 경계를 깨뜨렸다.

17. 공자는 서주시대에 깊은 종법 전통을 가진 루에 살고 있다. 이때 주조의 통치권력은 이미 명실상부하고, 제후들 간의 싸움이 끊이지 않아' 왕상, 폐례의, 실정권, 가절천하' 의 사회현실을 초래했다. 무군 무신, 아버지, 아들' 이 그 시대의 특징이 되었다.

18. 사회적 갈등의 격화는 생산력의 발전을 방해하고, 사람들의 정신과 신앙도 유례없는 파괴를 당했다.

19. 이 * * * 동형은 공자정치사상의 역사적 연원과 사회조건을 구성하며,' 인' 과' 례' 는 그 정치사상의 기본정신이다.

20. 공자의 최고 정치 이상은' 천하가 공무' 인 대동사회를 세우는 것이다.

2 1.' 대동' 사회의 기본 특징은 도로가 원활하고 천하가 공평하기 때문에' 현능을 선택하고 신의를 말하고 관계를 쌓는다',' 사람은 친할 뿐만 아니라 외아들 외딸도 있어 노후를 키워 강하게 쓸 수 있다' 는 것이다

22.' 강소강' 은 공자가 제창하는 낮은 정치 목표이다.

23.' 소강' 사회의 기본 특징은 큰길이 은밀하고,' 천하가 집이야',' 집집마다 친자, 모든 아들은 자기 것이고, 화물은 자기 것이다' 이다. 이런 빈부불평등과 맞물려' 군신을 정으로, 부자를 정으로, 형제를 정으로, 부부를 정으로' 등 일련의 법규와 윤리도덕이 나타났다.

24. 이런 사회는 분명히' 대동' 세계만큼 완벽하지는 않지만, 정상적인 질서, 예의, 자비, 믿음, 의리가 있어 강소강 사회라고 부른다.

25. 이런 사회는 실제로' 사유제' 가 나타난 후 계급사회의' 성세' 를 묘사한다.

26. 공자의' 대동' 과' 강소강' 이상은 중국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27. 나중에 역사 시기와 단계에 따라 사상가들이 서로 다른 비전과 목표를 제시했고, 진보적인 사상가와 개혁가들을 고무시켰고, 홍수전, 강유, 담시동, 손중산 등이 모두 그들의 영향을 받았다.

28. 역사적 지위 서한 중기, 자연재해가 빈발하고 사회 불안이 빈번하다.

29. 유교 학자 메이포는 공자에게 제사를 제대로 안배하지 못했기 때문에 신이 화가 났다고 생각한다.

30. 당시 국가정권은 매복의 제의를 받아들여 공자를 상탕의 후예로 봉인하고 전왕의 제사를 물려받았다.

3 1. 동한 시절까지 공자는 공식적으로 국가의 공신으로 여겨졌으며, 지위는 국신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32. 당나라 때, 각 현마다 사찰을 짓고 공자를 모시라는 명령을 받았다.

33. 매년 춘추에 두 차례 대제, 매월 초하루나 열다섯 차례 소제.

34. 처음에 대제는 학술관원이 주재했고, 나중에는 지방관원이 주재했다.

35. 당대 이래 공자의 지위가 부단히 높아졌고 공자의 표지도 끊임없이 증가하였다.

36. 청대에 이르러 공자의 제사는 한때 신, 국가 조상 신과 동급인' 대제사' 가 되었다.

37. 노자를 제외하고 이런 영예는 공자밖에 없다.

38. 공자가 국신이 된 후 유가의 종교적 지위도 그에 따라 높아졌다.

39. 당대에 이르러 공자는' 제사 제사' 제도를 부여받았다. 즉, 그와 함께 제물을 함께 즐기는 것 (예: 도교 사실물) 이 주어졌다.

경학 해석에 크게 기여한 유학자 40.22 명은 최초로 공자와 동행하도록 선발된 뒤 공자의 모든 제자와 역대 유명 유학자로 확장되었다.

4 1. 송대에 이르러 제사제도가 점차 완벽해졌다.

42.' 네 쌍' 이라고 불리는 네 명의 최고 고수가 있다. 그들은 안회, 증삼, 자스, 머크이다.

43. 둘째는' 십철' 이고 공자의 10 대 걸출한 제자이다.

44. "덕: 안연, 민자개, 염백우, 중궁.

45. 자: 날 죽여라, 자공.

정치: 특히 육상 기계.

문학: 여름 보라색 자유.

48.' 다시 한 번' 성현' 으로 공자의 가르침을 직접 받은 제자들에게 제사를 지냈다.

49. 셋은' 전유' 로 공자 제자를 제사한 뒤 역대 최고의 유생이다.

50. 이후 선비들도 공묘에 입성해 사후 제 1 유자가 된 것을 최고의 영예로 여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