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관습에서 타일을 밟는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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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의미: "기와를 밟는다"는 것은 과거는 깨진 기와와 같고 새로운 삶이 시작된다는 의미입니다.

두 번째 의미: 화덕과 타일은 홀 문지방 앞에 놓아야 합니다. 신부가 난로를 밟고 기와를 깨는 것은 일반적으로 불에 올라 불을 깬다는 의미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결혼 풍습:

(1)결혼에 대해 이야기하기

결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고대의 '나채'와 '이름 묻기'에 해당합니다. 옛 사회에서 장저우의 결혼은 중매인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세계 계약이 있어도 중매인이 아니면 체결할 수 없다." 중매인은 결혼 협상 단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인물입니다.

1. 가족 스타일 알아보기

"가족 스타일", "가정 스타일"이라고도 합니다. 공식적인 구애를 시작하기 전에 남녀 모두 서로의 가족에 대해 알아보려고 노력하며 특히 여성은 이에 대해 더 신중합니다. 미리 친척을 초대하여 남자의 집을 방문하여 가족 스타일, 다른 가족 구성원 및 재정 상황에 대해 알아보아야 합니다.

2단계: 겅 찾기.

남자는 명함을 선물로 준비하고 중매인을 여성의 집으로 초대하여 결혼을 제안합니다. 여성이 청혼에 동의하면 선물을 수락하고 결혼할 여자의 생일을 붉은 종이(하카 백지)에 적습니다. 보통 "쿤자오는 몇 년, 몇 월, 몇 일에 태어났다"라고 적어서 남자에게 중매인으로 줍니다.

결혼

남자는 소녀의 위패를 받아 조상의 책상 위에 올려놓은 다음 소녀의 위패를 향로 아래에 3일 동안 놓아둡니다. 이 기간 동안 사람과 동물이 안전하고 다툼, 질병, 떨어지는 접시가 없으면 "3 엔"또는 "3 일의 좋은"후 3 일, 점술가 "결혼"을 참조하십시오 "결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혼에 적합한 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남자와 여자의 출생 연도. 오래된 사회에서 딸이 태어 났고, 생일이 완벽하지 않으면 부모는 점쟁이가 남편 번영, 가족 번영, 풍부한 재무부 좋은 "8"을 위조하도록했습니다. 따라서 속담처럼 "남자의 삶은 거짓이 아니지만 여자의 삶은 사실이 아닙니다."라고 말합니다. 이 결혼은 순수한 자기기만입니다.

서로 운명의 양측이 서로의 운명에 있다면, 남자는 여자에게 그의 겡 철, 선물 케이크, 빨간 봉투를 줄 것입니다. 보통 겅티를 보내는 사람은 남자의 이모로, 선물 케이크와 빨간 봉투가 담긴 붉은 옻칠 대나무 바구니를 골라 여자의 집 뒤 대문에서 홀까지 곧장 가서 빨간 바구니를 제단 위에 놓고 여자의 조상에게 누군가 자손에게 청혼했다는 사실을 알립니다. 여자의 부모는 조상 제사가 끝난 후 포스트를 열고 점쟁이에게 결혼을 요청합니다.

서로 키스하기

결혼식이 끝나면 양측이 선물을 준비하고 중매인은 소개팅을 위해 상대방의 집으로 동행합니다. 결혼할 여자는 남자의 하객을 직접 맞이하고 차를 대접해야 합니다.

양쪽이 서로 만족하면 약혼을 할 수 있으며, 양가 부모는 신부 가격과 지참금, 지참금의 두께에 동의하고 결혼 날짜를 대략적으로 정합니다. 저는 결혼 날짜를 용의 해에서 호랑이의 해로 설정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음력 칠월은 귀신의 달이므로 이 달에는 결혼 날짜를 정하지 않습니다. 남자와 여자가 함께 50 세가되면 한동안 결혼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카는 음력 3개월과 6개월에는 "백인이 되는 것은 불운하다"며 청혼을 금지합니다.

양측이 합의에 도달하면 여성은 선물 목록을 작성합니다.

(2) 약혼

약혼은 '나지', '정나', '초대'에 해당하는 고대로, 행복한 행사의 시작이라고 여겨집니다. 이때부터 결혼식 후 얼마 동안은 가족의 행복에 도움이 되지 않는 '적백혼례'를 피하기 위해 남자나 여자, 친척 모두 장례식에 참석할 수 없습니다. 약혼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1. 약속

"과도하게", "먹다", "고치다", "벤딩"이라고도합니다. "또는" 보내기 ". 중매인과 함께 남자와 여자의 장로가 정해진 상서로운 날에 합의된 선물을 정해진 날짜에 여자의 집으로 보냅니다. 선물은 보통 천, 죠스 스틱, 사탕, 국수, 오렌지 케이크, 빈랑, 케이퍼, 연꽃씨, 돼지고기, 선물 케이크, 땅콩 사탕, 담배, 술, 반지, 보석류 등 12가지 색으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의 가족은 아이스 설탕차와 설탕 찹쌀죽으로 남자의 하객을 대접하고, 결혼할 여자는 홀에 가서 달콤한 차를 대접합니다. 하객이 단차를 받으면 '압력차' 선물로 빨간 봉지를 보내야 합니다. 여자의 부모는 남자가 준 반지를 결혼할 여자의 손가락에 끼워주면 "고정 요리" 의식이 완료됩니다.

남자의 하객이 떠나면 여자는 수건이나 기타 선물(수건 두 개를 함께)을 돌려주어야 합니다. 동시에 남자와 여자 모두 결혼이 확정되었음을 알리기 위해 친구와 친척에게 케이크와 과자 등의 선물을 선물합니다.

2. 채용

이것은 "승진" 또는 "의사 결정을 위한 파견"이라고도 합니다. 남자는 합의된 신부 가격을 선택한 상서로운 날에 여성의 집으로 보냅니다. 짝수로 짝을 지어 신부 가격을 전달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신부값을 실은 가마니와 장대에 붉은 종이를 붙이고 남자 집안의 어른이 하나를 골라 다른 하나를 앞세워 행진합니다.

신부 선물에는 결혼 서류, 금과 비단 제품, 약혼금, 보석, 직물, 드레스, 선물 케이크, 통돼지, 와인, 닭과 오리, 과자, 붉은 만두 및 기타 케이크가 포함됩니다. 이 중 선물 케이크, 과자, 케이크의 개수는 친척, 친구, 이웃에게 나눠줄 수 있을 만큼의 양을 여성이 결정합니다. 또한 각 가족에게 붉은 만두 한 그릇이 제공됩니다. 어떤 곳에서는 결혼 증명서, 금과 비단, 제물만 있는 곳도 있습니다. 모두 모집 시점에 주어지며, 드레스 및 기타 합의된 선물은 남자가 다시 주는데, 이를 '코트 주기'라고 합니다.

선물을 보낼 때 남자는 선물의 이름이 적힌 초대장을 보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결혼 도구 한 쌍, 약혼금, 금 머리핀, 닭과 오리 두 마리 등이 있습니다. "결혼 증명서가 완성되고, 약혼금이 완전히 봉인되고, 머리핀이 완전히 일치하고, 독일 새가 한 쌍으로, 네 날개를 위한 가족이"라고 쓰면 됩니다. 신부 가격이 보내지면 여성의 가족은 대포로 그녀를 환영하고 선물로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며 의식에 따라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여자는 모든 선물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녀는 남자의 손님이 가져갈 수 있도록 갈비뼈와 족발을 잘라야 하는데, 이를 "상자 바닥" 또는 "반환 선물"이라고 합니다. 여자는 약혼자를 위한 옷, 신발, 양말, 미래의 이모와 삼촌을 위한 신발과 양말과 같은 다른 선물도 돌려줄 수 있습니다.

여자는 신부 가격을 받으면 지참금을 준비합니다. 부잣집의 지참금은 '풀동'이라고 불리며 화장실과 바느질, 토지 및 주택 증서, 심지어 관과 생일 예복까지 딸이 평생 사용할 모든 것을 포함합니다. 이를 '생사 지참금'이라고 불렀습니다. 과거에는 부유한 집안의 기혼 여성도 □(간)(첩)의 형태로 지참금을 주기도 했습니다. 딸과 결혼한 가난한 가정은 옷 몇 벌, 꽃가루, 거울, 가위, 자, 이불, 커튼, 몇 가지 생활용품 등 '반쪽짜리 홀'만 준비했습니다. 지참금에는 일반적으로 화장실이 포함되며, 이는 아들에게 더 일찍 주어질 것임을 의미합니다. 또한 지참금으로 한 쌍의 "선도 닭"이 준비됩니다. 선두 닭은 방금 울음 소리를 낸 수탉과 알을 낳으려는 암탉이어야합니다. 결혼식 당일에는 붉은 머리 끈이나 붉은 비단을 사용하여 닭의 발을 양쪽 끝에 묶어 수탉과 암탉이 나란히 쪼그리고 앉아 새 쌀 바구니에 담아 신부의 신부 들러리 (들러리)가 신랑의 집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합니다.

일본으로 보내기

남자는 신부와 결혼할 상서로운 날을 골라 여자의 동의를 얻은 후, 가마에서 내릴 때 정면 대면을 피해야 할 사람과 결혼 날짜를 공식적으로 알리는 붉은 글을 써서 여자에게 보낸 후 의식에 따라 행동합니다. 그래서 옛말에 "사랑으로 옆집에 가서 매너를 세어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1) 메이크업 가딩

취업 후 남성과 여성 모두 친척과 친구들에게 케이크와 웨딩 캔디를 보내야 합니다. 결혼식이 끝나면 여성의 친척과 친구들은 여성의 가족에게 붉은 패킷이나 선물을 보내야하는데,이를 "화장을 더하기"라고하며 남성의 친척과 친구들도 "남성의 막힘에 추가하기 위해"붉은 패킷이나 선물을 보내야합니다. 축하 결혼 선물은 결혼식 날 전에 전달되어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불행하고 결혼 한 가족은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2) 웨딩드레스 자르기

예식이 끝나면 남녀 모두 신을 숭배하고 향을 피우는 날을 선택한 다음 웨딩드레스를 자르는데, 이를 "커팅"이라고 합니다. 드레스와 함께 신랑 신부의 흰 속옷도 잘라야 합니다. 결혼식이 끝난 후 신부는 속옷을 죽을 때까지 안전한 곳에 보관했다가 관에 넣어야 합니다. 이 행위는 순결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며, 다른 사람들은 한과 그녀의 결혼에 유리한 장장에 들어간다고 말합니다. 남자가 죽으면 여자는 죽은 자를 애도하기 위해 흰색 옷을 입기로 동의합니다. 신부의 웨딩 드레스는 빨간색 재킷과 치마에 빨간색 신발이 수놓아져 있으며 드레스에는 "?"로 자수되어 있습니다. 모양으로 수놓아 행운을 기원하며 흔히 "완지놀이"라고 합니다.

(3) 국수 한 그릇

신부가 결혼하기 전에 신에게 향을 바치는 날을 선택하기 위해 전문 여성이 신부의 얼굴 머리카락에 가는 선을 꼬아서 "얼굴을 당기는", 즉 신부의 얼굴 머리카락을 아래로 꼬는 것을 부탁합니다. 일반적으로 스님을 의미하는 "오픈 페이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침대 설치

결혼식 전에, 남자는 새로운 방이 제대로 배치되어야하며, 우선 싱글을 사기 위해 상서로운 날을 선택해야합니다. 침대는 빔의 방향으로 배치해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리프트"라고 불리며 불길합니다. 침대를 내려 놓은 후에는 신부의 연속적인 출산을 상징하는 새 침대 구르기 놀이를 통해 한두 마리의 용(뱀이 뒤따름)이 새 침대에 올라가는데, 이를 "침대 뒤집기"라고 합니다.

미망인과 호랑이 여자는 웨딩 드레스에 참여하거나 팔짱을 끼거나 같은 침대에 누워서는 안 됩니다. 신랑의 삼촌이 주는 축의금과 축문 등 친구와 친척이 주는 축복의 선물은 홀에 전시해야 하며, 그 중 신랑의 삼촌이 주는 축의금은 홀 중앙에 걸어야 합니다. 홀에는 세 꼬집의 향과 한 쌍의 붉은 양초가 있습니다.

결혼식 전날, 여자의 부모는 새 침구, 거울, 캐비닛 및 기타 물건을 새 방을 꾸미기 위해 남자의 집으로 가져다 달라고 누군가에게 요청할 것입니다. 결혼식 전에 신랑은 새 집에서 혼자 하룻밤을 보낼 수 없습니다. 그는 "온실"이라고 불리는 곳에서 그와 함께 잘 또래의 남자 한두 명이 있어야 합니다. 잠자는 파트너로는 용이 선호되며 호랑이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3) 결혼식 후

정통적인 가정 의식에 따르면 '신랑과 신부의 키스 및 환영'은 결혼식의 6대 의식 중 하나이며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하지만 청나라 시대에는 장저우에 "신부에게 키스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었고 신랑이 신부에게 키스하는 것을 강조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많은 사람들이 '행운의 사람'(큰 축복을 받은 사람)을 초대하여 신부를 대신 맞이했습니다. 그리고 결혼식의 세부 사항은 매우 정교하고 세심합니다.

1. 옷장에서 나오다

신부를 위한 결혼식은 복잡하고 카운티마다 다릅니다. 청나라 장저우에서 여자와 결혼하려면 반드시 "유모 날개"가 있어야 합니다. 전국적으로 "신부 보내기"라고 불리는 이 의식을 수행하는 여성들이 있습니다. 그녀는 신부와 함께 시댁으로 가서 모든 의식을 지휘하고 지휘합니다.

(1) 캐스팅

결혼식 당일, 신부는 향기로운 꽃과 석류 잎으로 목욕을 하고 웨딩드레스를 입습니다. 신부가 될 신랑은 예식장으로 초대되어 "예식장 밖으로 나와서 잘해 주세요"라고 노래합니다. 신부가 나오면 신랑은 신부의 손을 잡고 홀의 거꾸로 된 밥통에 신부를 앉히며 "신부가 아프다, 똑바로 앉아라"라고 노래합니다. 그런 다음 장로나 "운이 좋은" 여성들이 신부의 머리를 빗어주고 상투를 틀어주고 "토핑"이라고 하는 꽃을 씌워줍니다. 어떤 경우에는 어머니가 단순히 장신구를 홀의 신사 앞에 놓아두어(어머니가 부재중일 경우 다른 여성 장로가 대신) 그녀가 자랐다는 것을 표시하기도 합니다. 이 선물은 고대 선물의 유물입니다. 신부는 또한 불사조 왕관을 착용해야 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악귀를 쫓기 위해 재스민 식물을 머리에 쓰고, 석류 하트 잎은 더 많은 자녀를, 조기 출산을 의미하는 조기 쌀 가시는 그녀의 머리에 놓습니다.

신부가 옷을 입은 후에는 온 가족이 송별 연회를 열어요. 연회는 '열두 그릇'이라고 불리는 12코스 요리로 진행됩니다. 식사를 마친 신부는 친척들에게 엄숙하게 작별 인사를 한 후 안방으로 돌아갑니다.

(2)가마 타기

남자 혼주단이 도착한 후 신부는 신부 들러리들의 거듭된 권유에 따라 작은 거울과 연꽃씨, 땅콩, 오스만투스, 석류, 재스민 복숭아 등 "소중한 자녀, 수백 명의 자녀와 손자"의 탄생을 상징하는 복주머니를 들고 본당에서 나와 신, 조상, 부모, 신령에게 무릎 꿇고 경배를 올립니다. 그들은 신, 조상, 부모에게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홀에서 나와 무릎을 꿇습니다.

부모는 딸에게 베일을 씌워주고 "신부는 덕이 있고 총명하다"고 노래하며 딸을 내보냅니다. 가족은 집 지붕에 불이 붙은 폭죽을 던지고 신부가 태양을 보지 못하도록 쌀로 신부의 머리를 가리고 부모는 즉시 신부를 세단 의자에 앉히는 것을 돕습니다.

세단 의자에는 많은 붉은 만두와 참외 사탕이 들어 있으며 신부는 길을 따라 참외 사탕을 던져 길을 자주 갈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3) 집을 나서다

신부가 가마에 탄 후 가마 밖으로 종이 부채를 던지는데, 이를 '성(性)'이라고 합니다. 아버지가 가마에 물 한 그릇을 던진 후, 이것은 아내에게 "돌아서는"것이 허용되지 않았던 고대인의 유산입니다.

세단 의자가 시작되면 신부는 세단 의자에서 "좋은 삶을 위해 울고" "부를 위해 울고"라고 울부 짖어야합니다. 동시에 신부의 가족은 즉시 문을 닫거나 쌀 체를 사용하여 문을 막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신부의 어머니가 신부가 가족의 부와 분위기를 빼앗기지 않도록 문 문지방에 앉아 신부가 돌아 가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이기도합니다.

친척에게 인사하기

과거에는 신부를 환영하기 위해 세단 의자를 사용했지만 1920년대에 장저우시는 도로를 개통하고 신부를 환영하기 위해 마차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인력거, 자전거, 자동차가 결혼식을 축하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시골에서는 1950년대에 세단 의자가 점차 사라지고 승용차를 타고 가족을 맞이했으며 1970년대 이후에는 자전거, 트랙터 또는 자동차를 타고 결혼식을 축하하는 것이 유행했습니다.

결혼식은 보통 아침 이른 시간에 적절한 시간에 시작해야 합니다. 출발하기 전에 관련자들은 연회를 주최합니다. 평소와 같이 식탁에는 12가지 요리가 차려지고 그중 하나는 모두 익힌 잉어 요리이며 나머지는 모두가 먹어야 합니다.

옛날에는 부잣집의 신부 환영 행렬이 오면 하인 두 명이 성이 적힌 홍등을 들고 행렬 앞을 걸어가고, 그 뒤를 8음 악대, 혼례용 타포린 세단 의자, 신부 들러리와 처남을 위한 붉은 대나무 커튼이 달린 세단 의자 5개, 신랑을 위한 대나무 커튼이 없는 공식 세단 의자, 네 사람을 위한 예쁘게 장식한 세단 의자, 마지막으로 축의금과 지참금을 들고 행렬을 이끈다. 12상자와 24상자, 최대 60상자까지 있으며 일반적으로 '120콩'(120명이 운반할 수 있는 양)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민간 결혼식 행렬에는 가마가 한두 대에 불과하며, 가마와 상자의 수도 적습니다. 두 명의 소년이 행렬의 맨 앞에서 사탕수수로 만든 홍등을 들고 행렬의 마지막 사람은 아이들을 위한 변기와 양동이가 들어 있는 천 가방을 들고 행렬을 이끕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결혼식 행렬을 끌개꾼이 이끌기도 합니다. 대부분 남자아이들이며, 소나무나 반얀트리 가지가 온전한 상태로 끄는 경우도 있고, 머리와 꼬리가 온전한 신선한 대나무를 끄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혼 행렬이 여자의 집에 도착하면 폭죽이 터집니다. 세 번을 쏘고 나면 여자가 문을 열고 하객을 초대합니다. 남자는 "두 가족의 결혼"과 "백 명의 아들과 천 명의 손자"라는 두 가지 경례를 합니다. 여자의 가족은 '두 집안의 결혼'이라는 묶음을 받아 남자의 가족에게 돌려줍니다.

그런 다음 신부의 가족은 결혼식 파티를 위한 연회를 열었습니다. 연회에 신랑과 동행하는 '신랑 들러리'는 술잔 두 개를 훔쳐 신부의 신방에 있는 신부의 새 침대로 가져와야 하는데, 신부가 아이를 일찍 낳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신부의 가족은 신랑 들러리가 잔을 훔친 사실을 모른 척해야 합니다.

연회가 끝나고 신랑 들러리가 신부를 세단 의자에 앉혔습니다. 신부는 온갖 핑계를 대며 여러 번 재촉을 받고 나서야 홀을 나설 준비를 마쳤습니다. 신부가 세단 의자에 앉은 후 환영 파티는 지참금을 인수했으며 때로는 여자가 시댁으로 가져갈 뿌리가 달린 대나무를 추가하여 남자의 집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여자에게 결혼할 하녀가 있는 경우, 그녀는 신부와 함께 세단 의자에 올라갑니다. 하카 관습에 따르면, 여자는 누군가 "불의 용"(횃불)을 들고 결혼식에 보내주기를 원하는데, 이를 "악을 진압하는 길을 열어라"라고 합니다.

가는 길에 환영단(악기)이 노래하고, 마을 골목, 사원, 다리에서 불을 붙입니다. 남자의 집 문으로, 큰 방에 세단 의자를 주차하고 상서로운 시간을 기다립니다. 때가되면 신랑은 신부를 겁주기 위해 가마 문을 격렬하게 차게됩니다. 신랑은 앞으로 아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톰을 배웅하자마자 그는 차 문을 열고 빨간 옻칠한 쟁반에 빨간 오렌지 두 개를 들고 신부를 차에서 내리라고 초대합니다. 신부는 빨간 봉투를 돌려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운이 좋은"할머니 (남편과 아내 모두 장수 한 많은 자녀)가 신부를 세단 의자에서 내리는 것을 도왔습니다. "신부의 발은 땅에 단단히 박혀 좋은 모범을 낳고, (꾸준히) 밟아 뚱뚱한 사자를 낳습니다." 신부는 노래를 부릅니다. "동시에 소문이 붙은 쌀 체 (현재는 대부분 우산)를 가진 일부 장로들은 신부의 머리를 덮었고, 일부 장로들은 붉은 카펫이나 새 매트 또는 염색 한 붉은 자루를 바닥에 깔고 신부가 문을 통과하도록했습니다.

신부를 문으로 보낼 때 "방을 통과하고 먹고 입는다"와 같은 좋은 말을 불러달라고 요청받습니다. 장저우, 신부의 에티켓은 장소마다 다릅니다 : 어떤 곳에서는 이번에는 물을 사용하여 스토브의 불을 끄고 신부가 문지방을 밟지 못하게하는 것은 신부가 화를 내고 다른 사람을 운전하는 것을 피하기위한 것입니다. 신부가 문지방을 밟았을 경우, 쌀 체의 머리 위로 몰래 올라가 불사조 왕관에 압력을 가하고 트릭을 깨뜨리기 위해 겁을 먹었습니다. 반대로 어떤 곳에서는 숯불 난로를 만들거나 한 줌의 짚을 태워 신부가 "불에서 연기"를 내도록하여 신부가 문지방을 밟아야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신부가 집에 도착하면 장로들은 "충돌"을 피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피해야합니다. 신부의 하카 사람들은 문 앞에 닭을 도살하기 위해 문에 들어가서 문 앞에 몇 개의 그릇을 넣어 신부를 "문 치킨을 멈추십시오"라고합니다.

"깨진 어머니의 가족"또는"깨진 시댁"의 범죄의 탄생에서 신부가 결혼식의 담당자가 완벽한 타일을 붙여 문 입구에 미리있을 것입니다, 신부는 문에 들어가서 사람들 옆에 즉시 말했다 :"깨졌습니다! 깨졌어! 다 깨졌어!" 여덟 글자의 결함을 해결하기 위해.

결혼

장저우의 결혼식에는 일반적으로 고대 신부 숭배와 결혼이 포함됩니다. 남자는 지식이 풍부한 사람에게 주례를 부탁해야 하는데, 이를 "가족 구성원이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신부가 입장하면 청지기가 신부를 이끌고 둥근 양동이를 들고 걸으면서 좋은 노래를 부르며 양동이에 담긴 곡식을 뿌립니다. 청지기가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면 신혼부부는 먼저 하늘과 땅에 경배하고, 그다음 부모님께 경배한 다음 부부가 서로에게 경배합니다.

신부를 본 후 신랑은 신부를 붉은 비단으로 동굴로 인도하고 두 사람은 침대 가장자리에 앉습니다. 동시에 홀에서 총을 쏘고 손님들에게 잔치를 벌이기 시작합니다.

신부가 신방에 들어가면 신랑의 가족은 암탉을 침대 밑에 놓고 쌀을 뿌려 암탉을 유인하여 수탉이 먼저 나오도록 하는데, 이는 신부가 처음으로 아들을 갖게 될 것임을 알리는 신호입니다. 암탉이 하루나 이틀 안에 알을 낳으면 신부가 아들을 일찍 낳을 상서로운 징조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신부가 될 신부는 신부실에 들어가기 전과 후에 계속 좋은 말을 부릅니다. 신랑에게 신부의 머리를 덮고 있는 붉은색 또는 검은색 비단을 저울로 떼어내도록 가르치고 신부실에서 12코스로 구성된 '신부 상'을 먹으라고 지시합니다. 신부가 먼저 붉은 실로 연결된 와인 잔에 와인을 붓고 신혼부부는 잔을 서로에게 건네며 함께 와인을 마칩니다. 그런 다음 신랑과 신부가 신부를 떠나보내는 것을 도와줍니다. 12개의 접시는 12개월을 의미하며, 그 달은 행복하다는 의미로 각 접시와 관련된 길조 문구를 노래합니다. "행운의 남자"는 신부 방에 한 쌍의 붉은 양초를 밝힙니다. 저녁부터 신부실의 불은 13일 밤 연속으로 꺼지지 않습니다.

연회장에서 열리는 연회에서는 신랑의 삼촌이 주례를 맡고 신랑의 아버지가 하객을 위해 건배를 제의합니다. 세 차례의 술자리가 끝나면 신랑과 신부가 나와 건배를 하고, 문이 닫힐 때까지 축포를 쏘며 연회가 끝납니다. 어떤 곳에서는 신부는 항상 동굴에 머물러야 하고 신랑과 부모님만 나와서 건배를 하기도 합니다. 하카 결혼식 연회에서는 신부의 삼촌이나 오빠가 주례를 맡습니다.

청나라 장저우에서는 신부가 동굴에 들어가는 것이 관습이었습니다. "결혼식 첫날, 친척과 친구들이 몰려들어 신부를 원하고 새 남편을 놀려댔다." 결혼식 연회가 끝난 후 신혼부부는 침대 가장자리에 남자는 왼쪽, 여자는 오른쪽에 앉고 가운데에 남자아이가, 톰과 다른 사람들은 두 번째로 앉았습니다. 남자아이 한두 명이 침대에 올라가 신부가 일찍 태어났음을 상징하는 춤을 춥니다. 신부는 사탕, 땅콩, 잼 등을 모두에게 나눠주었습니다. 를 모두에게 나눠주고, 모두 함께 먹으며 해설에 나오는 상서로운 말을 암송합니다. 축제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누구나 신부와 농담과 농담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신부는 가족과 친구들이 보고 웃는 앞에서 앉아야 하며, 신부가 모든 것을 처리합니다. 신부 방에서 문제를 일으킬 때 참가자들은 세대와 지위에 얽매일 필요가 없기 때문에 "크든 작든 신부 방에서 문제를 일으킨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신부실에서 소란을 피우는 사람은 문지방에 서거나 우산을 신부실에 가져올 수 없습니다.

신부 방에 있던 사람들이 떠난 후 시동생은 달콤한 만두를 가져다가 "닫힌 문 수프"라고 부릅니다. 신부는 빨간 봉투를 건네고 신랑과 함께 만두를 먹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신랑과 신부가 둥근 집을 만들어야 합니다. 집을 먹은 신랑 신부는 팀을 보낸 후 편안히 쉴 수 있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결혼식에서 '신부의 상'이 죽은 자의 제단과 비슷하고, 결혼식 침대에 놓이는 짚 매트는 죽은 자를 묻기 위한 물건으로, 죽음이 우리를 헤어지게 할 때까지 둘이 함께 늙어간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신랑 신부의 세속적인 옷은 흰 천으로 만들어지며, 결혼식 후 3일 동안 세탁하여 소중히 간직하여 죽었을 때 입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관습은 순결과 상호 충실이라는 사상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4) 결혼 후

결혼 후 즐거운 행사가 끝나기 전에는 앞으로 4개월 동안 다른 사람의 홍백 예식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가족의 즐거운 행사를 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두 자녀의 결혼 또는 한 자녀의 결혼과 다른 자녀의 출생과 같이 일 년 이내에 가족에게 두 가지 경사가 있어서는 안 되며, 이 경우 일반적으로 "세 손"으로 알려진 다른 경사를 추가하여 금기가 없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청나라 시대에 이것은 장저우의 고대 관습이었습니다. 결혼식 후, "베트남 부모님이 수프 케이크를 들고?" 방, 사흘 동안 사원을보고, 비를 보는 것은 여성의 사업입니다. "나중에 결혼 후 관습과 습관이 점차 바뀌 었습니다.

1. 예식장 밖으로

혼례 둘째 날, 신부는 닭이 울면 동굴 방에서 나와 세수를 하고 시댁 식구들의 가족 생활에 정식으로 참여할 준비를 합니다.

신부는 네 가지 과일 수프를 달이거나 말린 계피 또는 꿀 대추로 달콤한 차를 끓여 '예배 차'를 준비합니다. 집안의 어른들이 수업에 들어가면 신부는 홀에 가서 조상과 신에게 경의를 표한 다음 향기로운 차를 들고 어른들을 공경하고 친정에서 가져온 신발을 시부모님께 드리고 시부모님이 온 가족에게 신부를 소개합니다. 이 다도는 고대 '사원 박람회'의 잔재입니다. 장로들은 신부가 제공하는 달콤한 차를 받으면 찻잔 위에 빨간 봉투를 올려놓습니다. 다도에서 나온 돈은 평소처럼 신부에게 전달됩니다.

다도가 끝나면 신부는 예비 신랑과 동행합니다. 신부는 처음으로 요리를 해서 자신의 솜씨를 뽐내고, 돼지, 닭, 쌀을 먹여 근면과 절약 정신을 보여줘야 합니다. 후자는 때때로 상징적일 뿐입니다. 신부는 쌀을 몇 입만 붓고 한 줌의 기장을 뿌린 다음 슬롭 항아리를 저어줍니다.

신부가 하는 모든 일이나 행동에 대해 신부가 될 신부는 그러한 집안일에 대한 상서로운 문구를 노래합니다. 예를 들어 신부가 슬롭 항아리를 저을 때 "(슬롭 항아리를) 저으면 뜨고, 돼지에게 먹이는 것은 (황소보다 큰) 큰 소뿐이다"라고 말하곤 했습니다.

집 구경하기

혼례 셋째 날, 신부의 오빠가 가마를 타고 처남의 집에 가는데, 이를 흔히 '처남 집 구경'이라고 하는데, 이는 옛 '섬세한 딸'의 유산입니다.

시동생은 설탕, 과자, 차 가루, 머리를 문지르는 차씨 오일, 꽃바구니와 종이 석류꽃을 들고 새집으로 곧장 들어와 침대 위에 선물을 올려놓고 누나를 집으로 초대했습니다. 남편의 가족은 삼촌을 기리기 위해 파티를 열어야 합니다.

3. 신부의 가족

결혼식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신부는 일반적으로 "방문"이라고 알려진 "어머니 집으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 남편이 동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흔히 "답례품"이라고 합니다. 예비 신랑도 신부와 함께 문전까지 동행하여 신부의 임무를 완수합니다.

결혼식 후 4일째 되는 날(어떤 곳은 7일째 되는 날), 신부가 처음으로 닝으로 돌아가는 것을 일반적으로 "첫 손님"이라고 하며, 하카족은 "왕조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이 의식에 따르면 신혼 남편은 향과 양초, 예식용 총, 케이크, 족발 및 기타 선물을 준비하고 동행해야 합니다. 길에 처남이 있으면 삼촌의 세단 의자가 앞에 있고 신부는 뒤에 있습니다. 걸을 때 신랑은 신부를 따라가야 하는데, 흔히 "(아내를) 따라가면서 먹는다"고 합니다.

시댁에서는 시댁 식구들이 문 앞에서 마중을 나옵니다. 입장 후 신부는 안방으로 들어가 아내와 이야기를 나누고 신랑은 홀에 남아 달콤한 차를 받습니다. 시아버지는 사위에게 친척과 친구들을 만나도록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신랑이 사돈의 친척에게 빨간 패킷을주는 것이 관습입니다. 시댁 식구들이 정오에 며느리를 대접하는 것이 관례이며 새 남편을 홀의 머리로 삼는 것이 관례입니다. 신부는 다른 여성들과 함께 안방에 가장으로 앉습니다.

연회가 끝나면 신혼부부는 잠시 휴식을 취한 후 떠났다가 돌아옵니다. 돌아오는 길에는 남자 가마가 앞에 있고 여자 가마가 뒤에 있습니다. 처음 지방으로 돌아오는 신혼부부는 시댁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없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 멀어서 하룻밤을 보내야 하는 경우, 시댁에 해가 될 수 있으므로 침대를 같이 쓰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딸이 시댁에 손님으로 가면 시부모는 천과 찹쌀로 만든 석류꽃, 잎과 붉은 종이로 묶은 사탕수수 한 쌍, 발에 붉은 천을 묶은 닭 한 쌍 또는 무리를 선물로 줍니다. 닭은 대나무 우리에 넣어 가마(또는 세단 의자) 앞에 매달아 놓는데, 흔히 '용머리 닭'이라고도 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선도 돼지"로 알려진 새끼 돼지 한 쌍을 선물하기도 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신부의 가족이 신부를 시댁으로 데려가기 위해 땅콩 기름 한 병을 시동생에게 보내는데, 땅콩 기름은 빛이 있는 기름으로 가능한 한 빨리 다진 고기를 넣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옛 풍습에 따르면 신부는 결혼식 후 12일에 한 번, 결혼식 후 한 달에 한 번 시댁에 가서 선물을 들고 왔다 갔다 해야 합니다. 그러나 남편은 반드시 신부와 동행하지 않으며 며칠 동안 어머니의 집에 머물 수 있습니다. 나중에 신부가 어머니의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익숙해지면 특별한 에티켓을 준수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