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의 예절 운동

당나라 사람들은 매 시기의 예의와 풍습을 매우 중시한다고 한다. 고대에는 하루 시간을 현대의 24 시간이 아니라 12 시간으로 나누었다. 당나라 사람들은 항상 시간에 따라 다른 전통 풍속 습관을 가지고 있다. 12 시제는 서주에서 기원하여 줄곧 고대인들이 사용했고, 당대는 더욱 성성했다.

예를 들어 당의' 포크손례' 는 당송 사이에서 유행하며 후배들이 어른에 대한 존중 예의에 속한다. 만날 때 후배들은 손을 들어 두 손을 교차시키고 손바닥을 몸에 대고 포크 경례를 한다. 송대 학자들은 일찍이' 석림광기' 라는 고서를 한 권 썼는데, 손을 바꾸는 과정을 묘사했다.

"두 손이 교차할 때 왼손은 오른손 엄지손가락을 잡고 왼손 새끼손가락은 오른쪽 손목을 향하고 왼손 엄지손가락은 위를 향하고 오른손 네 손가락은 곧게 펴요. 오른손으로 가슴을 덮으면 가슴에 너무 가까이 가지 말고 2 ~ 3 인치 정도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포크술입니다. "

수제식

당대는 유행하기 시작했고, 송대는 답습했다. 특히 일부 정부기관에서는 oversight 의 최고 경영진이 아래 관원에게 임무를 분배할 때, 하급 관료는 교차 경례를 하고' 음' 이라고 대답해야 한다. 마치 현대의' 예' 와 같다. 이것은 노노의 약속일 뿐만 아니라, 정확한 발음은' 격노' 이다. 나는 하관도 이 일을 부추겼다고 생각한다. 이런 당대의' 포크손 의식' 은 최근 유행하는 장안의 가장 긴 날에 나타났다. 관심 있는 친구는 가 볼 수 있다.

가시를 명명하다

당대의 경제 번영과 평화로 인해 사람 간의 인간관계가 빈번해지기 시작했다. 이때 당나라에서 지위가 있는 사람은 자신의 신분과 직업을 상징하는 특수한 신분증을 만들어' 명침' 이라고 부른다. 예의를 중시하는 이런 예의는 일반적으로 당대의 문인들이 자신을 소개하는 방식이 되었다. 많은 경우, 다른 사람의 집에 손님으로, 하인은 신인을 모르거나 직접 들여보낼 수 없기 때문에 방문객은 하인에게 이름 가시를 건네주고, 하인에게 주인을 전하게 하면 주인이 신인이 누구인지 알게 된다.

또 일부 학자들은 감독관이 자신의 문장 수업에 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상대에게 이름을 지어 감동을 주고 스스로 자신을 돌볼 수 있도록 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시 말해서, 그 당시 지루의 한 학자는 자신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일 수백 개의 유명한 가시덤불을 가지고 뛰어다녔습니다. 권세와 영향력이 있는 사람을 만날 때마다 그는 앞으로 나와 다른 사람과 명침을 교환하고, 결국 이런 방식으로 감독 선생님을 알게 되어 과거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조정 대원이 되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명함을 건네주는 것이 예의바른 소통 방식인 것 같아요.

또한 당대에는 옷차림에서도 각종 예의에 신경을 많이 썼다. 당시 중국 문화는 비교적 발달했고 문화 예술 분야는 비교적 번영했다. 그래서 당대의 의상도 전통 예절을 구현하는 데 매우 신경을 쓴다.

당대의 남녀 복장 예절

당나라 남자들은 보통 라운드 네크라인 가운을 입고 라운드넥, 소매, 치마를 입는다. 조정의 문관은 발이 긴 가운을 입어야 하고, 무관은 무릎까지 긴 가운을 입고, 현대의 양복과 비슷해서 거의 한 사람이 된다. 당나라에 무슨 경사스러운 명절이나 잔치가 있을 때마다 왕조 전체가 가운을 입고 참석하는데, 여기에는 황제, 문무백관, 일반인 등이 포함된다. 가운을 입지 않으면 예의에 어긋나는 표현이다. 당나라 사람들이 이질적으로 여기기 쉽다.

당나라 때 남자는 가운을 입고 여자는 요치마를 입었다.

당대 여성들은 보편적으로 봉건예교의 통제를 받아 예교를 받는 정도가 남성보다 더 깊다. 그들이 남자나 어른을 만날 때마다, 그들은 다양한 규칙과 규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평일에 옷을 입으니 더욱 주의해야 한다. 당대의 요치마도 당시 유행했던 여장이었다. 치마의 길이는 허리 위치까지 뻗어 있으며 초단 상의와 롱스커트로 구성된 여성복에 속한다. 깃형은 직칼라, 사선 칼라, 사각 칼라, 라운드넥, 나체 칼라, 하트 칼라입니다. 이런 치마를 입는 것은 당대 여성의 전통 예의에 대한 기본적인 존중에 속한다.

궁중 예절 방면에서 언급할 만한 것은 잘 알려진' 삼배구 타악기' 이다. 당대의 삼배구 타악기는 청대와 다르다. 이 예절제도는 청대 문헌에만 기재되어 있지만 당대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그러나' 다시 절을 하라' 는 예의는 고대 문무 관원들 사이에서 더욱 유행하여 당대에서는 더욱 보편화되었다.

주로 당나라 황제에 대해 세 차례 방문을 했다. 일반적으로 당나라, 문무백관은 북소리를 듣고, 전당에 들어가 개정을 하고, 황제에게 두 번 절을 한다. 제사가 끝나자 많은 관원 대신들이 줄을 섰고, 재상에서' 시중' 위치의 대신들이 영접하여 성지를 받았다. 완성되자 그들은 제자리로 돌아와 관원들의 북동쪽으로 향했고, 얼굴은 서쪽을 향해' 예' 라고 외치며 황제의 뜻을 나타냈다. 고함을 지르자 모든 관원들은 다시 한 번 집단적으로 황제에게 무릎을 꿇어야 했다. 그 후 중급 수재가 성지 내용을 낭독하기 시작했다.

일반적으로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은 머리를 땅에 숙이고 왼손으로 오른손으로 주먹을 쥐는 것이다. 예배할 때도 매우 신경을 쓴다. 먼저 물구나무서서 엎드린 다음 두 손을 뻗어 땅에 항복한다. 이때 손은 놓을 수 없고, 손은 무릎 앞에, 머리는 손 앞에 놓는다. 따라서 단숨에 제사식을 마치는 것은 대신의 천자에 대한 존중과 예의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