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고종 조구의' 난정서' 는 위진 풍운이 있습니까?

왕희지는 위진 시대 중국 서예의 절정이다. 그의' 란정집서' 는 문학 고전으로 추앙되었지만 당태종에 의해 무덤으로 끌려와 수많은 문인들이 표절되었다. 현재' 송고종 조구란정집서' 는 박물관에 보존되어 있다. 송고종 조구' 란정집서' 에 위진 풍운이 있나요? 그가 모사한 서예가 박물관에 보존될 수 있다는 것은 긍정적이며, 그 자체의 성격과 송대의 환경도 그에게 위진의 정취를 부여했다.

중국은 예로부터 문명화된 나라였으며 예의는 대국을 이루었다. 주로 우리나라가 일찍부터 자신의 문자를 가지고 있어서 언어 체계가 매우 완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한자는 우리 문화의 가장 중요한 상징으로 역대 한자의 글쓰기를 매우 중시하는데, 이로 인해 한자를 제재로 하는 예술이 생겨났는가? 서예? 위진 시대에는 서예가 매우 유행하여 추앙을 받았다. 그래서 나중에 모사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그 매력을 잘 연구했고, 조구는 문학 애호가로서' 난정서' 를 모사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에 그의 작품에는 웨이진 운치가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음으로 송나라의 국정을 살펴봅시다. 조구는 남송의 개국 황제이다. 이때 남송은 김조의 수십 년간의 왕따를 겪었고, 심지어 안강을 얻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그래서 남송 전체가 극도의 우울증 상태에 처해 있고, 조구 본인도 능력이 없어 문학을 통해 자신의 내면의 우울증을 숨기고 신학과 도가를 통해 주의를 돌리기를 바랐다. 이는 위진 시대의 풍속과 비슷하다.

이에 따라 조구의 문학작품에는 진대 등 국내 정세 및 기타 여러 요인의 영향을 받아 위진 시절 도교에 열중하고 장생불로를 추구하는 느낌과 잘 들어맞는다. 이는 조구의 작품이 위진의 은둔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송고종 조구의' 난정서' 는 위진 풍격을 지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