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인터뷰 구성
기숙학교 2학년인 아들이 주말이면 집에 가서 학교에서 내준 과제 5개를 작은 칠판에 먼저 적었다. 그들 중. 첫 번째 항목을 나열한다고 해서 다른 숙제를 마치기 위해 주말에 이틀을 기다렸다가 떠나기 전 일요일 오후에 '부모 인터뷰'를 시작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반평생 언론계에 몸담아왔는데 오늘 아들이 인터뷰를 하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아들은 괜찮았습니다. 그가 나에게 처음으로 질문한 것은 인터뷰를 어떻게 진행하느냐였습니다. 하하, 이게 내 일인 것 같군요. "인터뷰 전에 주제를 정해야 해요. 무엇을 알고 싶은지, 주제를 중심으로 이야기해야 해요." "아, 선생님이 투쟁 이력에 대해 이야기해 보라고 하셨어요." 투쟁의 역사? 아들이 인터뷰 도구를 준비하는 동안 나는 스스로에게 물었습니다. 내가 어려움을 겪었는가?
아들은 노트와 펜으로 전투대를 마련하고 녹음도 준비하고 있었다. 아들을 마주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녹음하는 것은 여전히 부자연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나는 아들에게 인터뷰를 신중하게 하고, 글쓰기에 더 의존하고, 녹음을 꺼야 한다고 가르쳤습니다. 우리는 녹음에 의존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제 아들은 저에게 각 문장을 두 번 말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처음에는 듣고 두 번째에는 녹음했습니다. "하하, 이게 어떻게 가능하지? 요점과 핵심 단어를 기억하세요." 창밖에는 가을바람이 살랑살랑 불었습니다. 불과 5분도 지나지 않아 아들은 더워서 비명을 지르며 땀을 흘리기 시작했습니다. 하하. 다른 사람들과 인터뷰할 때 너무 긴장해요.
“싸움, 사람은 어떻게 투쟁하는가”라며 “우선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 장래에 유익한 사람이 되겠다는 각오를 해야 한다. 솔직하게 말하면 이상과 꿈이 있어야 하고, 이론상 미래에는 과학자, 정치인, 장군 등 무엇이든 할 수 있다. 그래야만 배우는 것이 행복한 일이 될 것입니다.
“이상을 실현하려면 재능이 있어야합니다. 사람. 인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재능과 재능은 먼저 어른이 된 다음 재능이되어야합니다. 어른이 되는 것과 탤런트가 되는 것은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어른이 되지 못한다면 어떻게 탤런트가 된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지금 여러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라는 것, 튼튼한 몸을 단련하는 것,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것, 길 건너기 같은 작은 일까지 늘 자기 안전과 보호에 주의하는 것입니다. 인생은 한 번 뿐이고, 잃으면 사라진다. 특히 평화로운 시기에는 결코 삶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전쟁이나 지진과 같은 특별한 상황에서는 국가와 타인을 위해 목숨을 희생해야 하는 것도 또 다른 문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