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지 서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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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96 ~ 193 1 년) 현대 시인, 산문가. 절강 강해녕현 석하진 사람. 도장의 이름, 글자의 잉크, 작은 글자와 심심. 사용한 필명: 구름 속 학남호.
서지모는 신월파의 대표 시인이자 신월시사 회원이다. 19 15 는 항저우 일중을 졸업하고 상하이 () 강대, 천진 북양대, 베이징대학교에 재학했다. 19 18 미국에 가서 은행을 읽다. 192 1 년 영국으로 유학을 가서 런던 캠브리지 대학의 특장생이 되어 정치경제학을 공부하다. 캠브리지에서의 2 년은 서구 교육과 유럽과 미국의 로맨틱하고 아름다운 시인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192 1 새 시 쓰기 시작.
1922 년 귀국한 후 신문에 대량의 시를 발표했다.
1923 년 신월사 건립에 참여하여 문학 연구회에 가입하다.
1924 년 후시, 진서황과 함께' 현대시평' 을 창설하고 베이징대 교수로 초빙됐다. 인도 대시인 타고르가 중국을 방문했을 때 번역했다.
65438 년부터 0925 년까지 그는 유럽에 가서 소련,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등을 여행했다.
65438 년부터 0926 년까지' 조간신문 시보' 부간 편집장으로 Wen Yiduo, Zhu Xiang 등과 함께 신시율운동을 시작해 신시예술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같은 해 상하이로 이주하며 광화대, 대하대, 난징 중앙대 교수로 재직했다.
1927 신월서점 창설에 참여하다. 이듬해 그는' 신월' 이 출판된 후 편집장을 맡았다. 영국, 미국, 일본, 인도 등을 해외로 여행합니다.
65438-0930 중국 문화기금위원회 위원으로 영국 시가학회 회원으로 당선되다. 같은 해 겨울에 그는 북경대학과 북경여대에 가서 교편을 잡았다.
193 1 연초에 진 () 측과' 시간지 분기' 를 설립하여 필회 중국 지부 이사로 당선되었다. 같은 해 6 월 165438+ 10 월 19 난징에서 북평으로 날아갔다. 안개 때문에 제남 부근의 산에 부딪쳐서 비행기가 파괴되고 사람도 죽었다.
그의 시집은' 묵의 시',' 추운 밤',' 호랑이',' 구름여행' 이다.
산문집은' 낙엽',' 파리의 비늘',' 자기해부학',' 가을' 이다.
소설 "봄 마크" 산문집 "룰렛";
연극' 변곤강',' 일기 아이쇼메이지',' 지모 일기',' 맨스필드 소설 번역'.
그 작품은 이미 편집되어' 서지모 문집' 으로 출판되었다.
서석의 시는 신선하고 리듬이 조화를 이루고, 비유가 참신하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의경이 아름답고, 사상이 고아하고, 변화가 풍부하며, 예술 형식상 가지런하고 화려함을 추구하고, 뚜렷한 예술적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신월파의 대표 시인이다. 그의 산문은 유일무이한 기치로 시 못지않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중' 자기해부학',' 날고 싶다',' 내가 아는 캠브리지',' 옥산거담' 은 모두 전세의 좋은 작품이다.
서지모 19 15 는 항저우 일중을 졸업하고 상하이 () 강대, 천진 북양대, 베이징대학교에 재학했다. 19 18 미국에 가서 은행을 읽다. 192 1 년 영국으로 유학을 가서 런던 캠브리지 대학의 특장생이 되어 정치경제학을 공부하다. 캠브리지에서의 2 년은 서구 교육과 유럽과 미국의 로맨틱하고 아름다운 시인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192 1 새 시 쓰기 시작. 1922 년 귀국한 후 신문에 대량의 시를 발표했다. 1923 년 신월회 설립에 참여했다. 문학 연구회에 가입하다. 1924 년 후시, 진서황과 함께' 현대평론' 을 창설하고 베이징대 교수로 초빙됐다. 인도 대시인 타고르가 중국을 방문했을 때 번역했다. 1925 유럽에 가본 적이 있고 소련,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등의 국가에 가본 적이 있다. 65438 년부터 0926 년까지' 조간신문 시보' 부간 편집장으로 Wen Yiduo, Zhu Xiang 등과 함께 신시율운동을 시작해 신시예술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같은 해 상하이로 이주하며 광화대, 대하대, 난징 중앙대 교수로 재직했다. 1927 신월서점 창설에 참여하다. 이듬해 그는' 신월' 이 출판된 후 편집장을 맡았다. 영국, 미국, 일본, 인도로 여행을 갔습니다.
65438-0930 중국 문화기금위원회 위원으로 영국 시가학회 회원으로 당선되다. 같은 해 겨울에 그는 북경대학과 북경여대에 가서 교편을 잡았다. 193 1 연초에 진 () 측과' 시간지 분기' 를 설립하여 필회 중국 지부 이사로 당선되었다. 같은 해 165438+ 10 월, 19, 난징에서 북평으로 날아갔다. 안개 때문에 제남 근처에서 산에 부딪쳐서 비행기가 추락하여 죽었다.
시집' 제묵시집',' 빙옥밤',' 호랑이',' 방랑',' 산문집' 낙엽',' 파리의 비늘',' 자아해부학',' 가을',' 소설 산문집' 룰렛 내기' 가 있다 그 작품은 이미 편집되어' 서지모 문집' 으로 출판되었다. 서석의 시는 신선하고 리듬이 조화를 이루고, 비유가 참신하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의경이 아름답고, 사상이 고아하고, 변화가 풍부하며, 예술 형식상 가지런하고 화려함을 추구하고, 뚜렷한 예술적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신월파의 대표 시인이다. 그의 산문은 유일무이한 기치로 시 못지않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중' 자기해부학',' 날고 싶다',' 내가 아는 캠브리지',' 옥산거담' 은 모두 전세의 좋은 작품이다.
첫째, 가정은 어릴 때부터 공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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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97 65438+ 10 월 15, 서지모는 절강해녕현 석하진에서 태어났다. 족보 기록에 따르면, 그의 본명 쑤, 단어 (왼쪽 나무는 오른쪽 위, 오른쪽 아래) 센, 그의 아버지 이름 쉔 유교 때문에, 그래서 작은 글씨로 시했다. 필명은 남호, 시 칩거,, 구,, 두루미, 삭제, 신수, 황구, 환 등이다. 지모는 19 18 년 미국으로 유학을 갔을 때 아버지에게 다른 이름을 지었다. 어렸을 때 지혜라는 스님이 머리를 비비며 "이 사람은 앞으로 위인이 될 것" 이라고 예언했다고 한다. 그의 아버지는 아들을 성공시키기 위해 급급하여, 바로 그를 위해 이름을 바꾸었다.
서지모, 서문 장손의 외아들인 서지모는 어려서부터 편안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 나는 어렸을 때 집에서 공부했다. 열한 살 때, 나는 석하 계지학교에 입학했고, 스승은 장수슨에서 왔다. 나는 고대 중국어의 기초를 다졌는데, 성적은 줄곧 반에서 일등이었다.
19 10 년, 서지모는 열네 살에 고향을 떠나 항주로 왔다. 심균유 아저씨의 소개로 항저우 부중 (19 13 개명 절강중) 에 입학해 울다프와 같은 반에 입학했다. 그는 문학을 좋아하여 교지' 친구' 제 1 호에서 논문' 논소설과 사회의 관계' 를 발표하고 소설이 사회에 유익하다고 생각하며' 최대한 제창해야 한다' 는 것이 그의 생애 첫 작품이다. 동시에 그는 과학에도 관심이 있다. 라듐과 지구의 역사' 등 문장 발표도 했다.
19 15 년 여름 서지모는 절강일중을 졸업하고 상해침례학원, 신학원 (상하이강대 전신, 현재 상해공업대) 에 입학했다. 같은 해 10 월, 그는 상해 로디안 현에서 가장 부유한 장윤의 딸 장유의와 결혼하도록 가족들에 의해 안배되었다.
천성적으로 움직이기 좋아하는 서지모는 편안하게 침례학원 과정을 마치지 않았다. 19 16 년 가을, 상하이를 떠나 천진북양대학교 예비학교에 가서 법률을 공부하다. 이듬해 북양대학교 법학부가 북경대학교, 서지모가 북경대학교 전입을 했다. 북방에서 대학을 다니는 2 년 동안, 그의 생활은 새로운 내용을 늘리고, 사상은 새로운 요소를 주입했다. 이 고등 학부에서 그는 법뿐만 아니라 일본어, 프랑스어, 정치학도 배웠고, 중외문학을 섭렵하며 문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많은 친구를 사귀고 많은 유명인을 알게 되었다. 장 junmai, 장 Gongquan 소개 후, 교사로 Liang Qichao 덕분에. 그는 또한 성대한 배사의식을 거행했다. 양계초는 서지모의 일생에 큰 영향을 미쳐 서지모의 마음속에서의 지위가 매우 중요하다. 서량은 친밀한 사제 관계지만 두 사람은 사상적 차이가 있다. 자산계급 민주자유사상을 받아들인 서지모는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의 이상생활을 추구하고 결혼 사랑의 자유를 쟁취하였다.
그는 북방에서 대학을 다닐 때 군벌 혼전 장면을 직접 경험하며 무고한 백성에 대한 학살을 목격했다. 그는 이 사회를 몹시 미워했다. "서산 황혼의 보라색 하늘을 불신하고, 이 사람이 야수로 변하는 치욕을 부정했다." (서지모:' 사람이 야수로 변한다' 제 2 전가) 그는 유학을 결심하고 중국 현실을 바꾸는 처방을 찾아' 이상혁명' 을 진행하기로 결심했다.
서지모는' 배운 적용, 이로보국' 이라는 애국적인 열정으로 북경대학교 (19 14, 2008 년 8 월, 서지모' 부미기'), 2008 년 6 월 유학 첫해에 미국 허스트 클라크 대학에 입학했다. 그는 역사과에 입학하여 사회학 경제학 역사학 등의 과정을 이수했는데, 이는 앞으로 중국의 해밀턴주의자가 되기 위해서이다. 입학 10 개월 후, 나는 학사 학위와 일등 명예상으로 졸업했다. 그러나, 그는 이것에 대해 결코 만족하지 않는다. 그해 그는 뉴욕 콜롬비아 대학 대학원으로 전학을 가서 경제학과에 입학했다. 서지모는 광범위한 철학 사상과 정치학 지식을 얻었다. 그 해 5 월 4 일 혁명의 물결도 미국에 있는 중국 유학생들에게 파급되었다. 애국주의의 부추김에 서지모는 현지 학생들이 조직한 애국활동에 참여하여' 신청년',' 신조' 등의 잡지를 자주 읽는다. 동시에, 그의 학습 흥미가 점차 정치에서 문학으로 바뀌면서 그는 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서지모는 미국에서 2 년을 보냈지만 미국 자본주의 사회 자산계급의 광기, 탐욕, 물욕에 싫증이 났다. 그는 영국 철학자 러셀에게 끌렸고, 결국 "고다 박사 학위의 유혹에서 벗어나 대서양을 횡단하는 배 한 척을 샀다. 뜻밖에도 러셀의 개인 생활이 뜻밖의 변고로 그는 러셀로부터 배우는 숙원을 이루지 못했다. 그 결과, 그는 "런던 정치경제대학원에서 반년을 보냈다" 며 지루함을 느끼고 다른 방식을 생각하고 있다. 디킨슨의 소개와 추천으로 서지모는 특장생으로 캠브리지대 왕립대학에 입학했다.
서지모도 영국에서 2 년을 살았다. 영국에서의 그의 생활, 특히 캠브리지에서의 생활은 그의 일생의 사상에 중요한 영향을 끼쳤으며, 그의 사상 발전의 전환점이었다. 캠브리지에서 그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평온함, 조화가 이 별빛과 파도의 묵계가 당신의 영혼을 압도하고 있다" 는 것을 깊이 느꼈다. (서지모: 내가 아는 캠브리지) 서지모는 강교에 미련을 두고 자연에 빠져 있다. 왜냐하면 그는 현실 사회가 추악하고, 생활이 고통스럽고, 자연만이 순수하고 아름답다는 것을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사회와 사람, 그리고 현재 생활의 어색함을 치유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타락한 문명을 떠나 자연의 소박함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자연에 접근해야 인간의 동심을 회복하고 사회적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는 희망이 있다.
그는 캠브리지에서 자산계급 귀족 교육을 받고' 흡연 문화' 를 받아들였다. 그는 영국을 매우 숭배하고 옥스포드와 캠브리지를 매우 좋아한다. 그는 영국 유명 인사와 교제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각종 세계 명작을 광범위하게 섭렵하고 각종 사상 유파를 접했다. 이 시기에 그의 정치 이념과 사회 이상은 배양되었고, 그의 자의식, 이상주의가 탄생했다. 그 자신은' 교육받지 않은 개인주의자' 가 되고 싶어한다. 캠브리지의 환경은 그의 사회관과 인생관을 형성하고 형성할 뿐만 아니라, 그의 지식욕구를 불러일으켜 그의 창작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문학 작품을 번역하기 시작했다. 그는 영국 작가 맨스필드의 단편 소설 몇 편, 독일 불고의 장편 소설' 소용돌이 꼬마', 중세 프랑스 오가진과 알란의 이야기, 이탈리아 작가 다농 무설의' 사성', 볼테르의 작품' 간디드' 를 번역했다. 동시에 그는 시가 충만하여 많은 시를 썼다. 그의' 정신혁명의 격노가 너의 매혹적인 강 양안에 씻겨졌다'' 서지모: 안녕히 캠브리지'). 그의 우상은 더 이상 미국의 해밀턴이 아니라 영국의 셰리와 바이런이다. 그는 "얼굴을 바꾸었다" 고 시인의 대열에 합류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서비홍 (1895-1953), 장쑤 이흥인, 본명 수강. 중국 현대미술의 창시자 중 한 명인 걸출한 화가와 미술 교육자. 서비홍의 아버지는 유명한 화가이다. 어려서부터 가학을 계승하여 중국의 수묵화를 배우다. 19 18 년 채원페이에 의해 베이징대 회화연구회 멘토로 초빙됐고, 19 19 년 프랑스로 유학한 뒤 베를린 벨기에로 가서 스케치, 유화를 공부했다. 회화 스케치 공부, 서구 예술 관찰 연구, 65438-0927 년 귀국한 뒤 상하이 남국예술학원 미술학과 주임, 중앙대 예술학과 교수, 북평대 예술학원 원장, 북평예술학원 원장으로 선임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제 1 회 중화전국미술가 협회 주석, 중앙미술학원 원장으로 재직했다. 서비홍은 현실주의 예술길을 견지하며' 전횡오백사',' 구방고',' 바인 양수',' 공우의산' 등 중국 현대회화와 유화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일련의 우수한 작품들을 창작해 중국 미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예술 대가의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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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서부터 그림을 배우기가 매우 어렵다.
장쑤 성 이흥현에는 탕강이라는 강이 있고, 강에는 돌아치교라는 징교가 있다. 서비홍은 1895 년 7 월 칠정교진의 한 민간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본명은 수강이었는데, 후에' 북홍' 으로 개명되었다. 아버지는 아마도 사립학교의 선생님이었을 것이다. 시와 서예를 잘하며 독학으로 그림을 그린다. 그는 늘 고향의 초청에 따라 그림을 그려 작은 돈을 벌어 가정을 보조한다. 육모는 소박한 근로 여성이다.
9 살 때 서비홍은 정식으로 아버지를 따라 그림을 배웠다. 매일 점심 식사 후, 그는 만청유명 화가 오우루의 그림을 모사하고, 색채, 색칠 등의 회화 기교를 배웠다. 10/0 세인 그는 이미 아버지를 도와 화면의 부차적인 부분을 보충하고, 마을 사람들에게' 세 핑안, 생일 축하합니다' 등 춘련을 써줄 수 있었다. 13 세, 아버지와 함께 농촌도시로 이주하여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려 가족을 부양한다. 집을 떠나는 생활은 힘들지만 서비홍의 경력을 풍요롭게 하여 그의 예술적 시야를 넓혔다. 17 세 때 서비홍은 당시 상업이 가장 발달한 도시인 상해에 가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갔고, 서양화를 배울 기회를 갖고 싶었다. 그러나 몇 달 후, 아버지는 중병에 걸려 어쩔 수 없이 고향으로 돌아갔다. 야심찬 서비홍은 스무 살에 다시 상해에 와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했다. 친구의 도움으로 그는 프랑스 가톨릭교회가 후원하는 오로라 대학에 합격하여 앞으로 프랑스에 유학을 가기 위한 어느 정도의 프랑스어 기초를 다졌다. 이 기간 동안, 나는 유명한 유화가 주샹과 영남화파 대표 인물, 고소를 만나 회화에 대한 칭찬과 지도를 받아 회화 창작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또한 유신파 지도자 강유웨이를 알게 되었고, 그의 영향으로 자신의 창작 사상을 확립했다. 강 () 이 사왕 () 을 경멸하고 송 () 을 추앙하는 예술 관념의 영향으로, 그는 필묵만 중시하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지 않는' 사왕 ()' 을 비하하며, 5 대의 오도자 (), 안 (), 황권 (), 북송 () 의 이성 (), 범폭 () 의 사실적인 회화만이 심오하고 훌륭하다고 여겼다. 강유위의 지지로 그는 고대의 각종 유명한 고적의 발전을 관찰하고, 모사석 계곡, 염룡비, 장몽룡비, 석문명 등에 힘쓰고 있다. , 북비의 정수를 얻어 서예가 자라게 하다. 나중에 그는 증여금을 받아 일본 도쿄에서 미술을 공부했다. 일본에서 서비홍은 많은 공적 소장품의 진품과 명작을 감상했고, 일본 화가가 창작에서 사실적이고 사실적일 수 있다는 것을 깊이 느꼈지만, 중국 문인이 잉크운에 그린 필법이 부족하여 박무의 풍격을 암시하지 않았다.
일본에서 돌아온 후 서비홍은 북경대학의 회화 연구회 멘토로 초빙되었다. 베이징에서 채원배, 진사증, 메이란방, 노신 등 각계의 유명인들을 만나 신문화 운동사조의 영향을 받아 민주과학의 사상을 확립하였다.
유럽에서 유학하려면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알아야 한다.
북양 정부의 지지로 24 세인 서비홍은 프랑스에 가서 그림을 공부했다. 유럽에 도착했을 때 그는 대영박물관, 프랑스 국립미술관, 영국 왕립과학원의 전시회, 프랑스 루브르 미술관을 방문해 르네상스 이후 많은 우수한 작품을 목격했다. 서비홍은 자신이 과거에 그린 중국화를 깊이 느꼈다. "서둔해서 밧줄을 움직일 수 없다. 고삐가 없는 말처럼." 그래서 그는 열심히 그림을 공부하고 파리 미술학교에 입학했고, 스승은 플레밍 씨로부터 정규 서구 회화 교육을 받기 시작했다. 플레밍은 역사 제재의 인물화에 능하다. 그의 그림은 색채의 조화로운 조화와 상호 대비를 중시하는데, 이는 나중에 서비홍 유화 스타일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서비홍은 매일 서양화의 기본기를 훈련시키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오전에 파리 미술학원에서 공부하고, 오후에는 Syrion 학원에서 모형을 그리며, 때때로 시간을 내어 각종 전시회를 본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유명한 화가인 크로의 제자 대양을 만나 매주 일요일에 그림을 가지고 양화실로 와서 가르침을 구했다. 패션에 미련을 두지 말고 자만하지 마라' 와 소리 없는 그림을 중시하는 예술사상을 제창하는 것은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당시 프랑스의 번영하는 현대주의 회화 스타일을 따르지 않고 유럽 르네상스 이후 학원파 예술을 착실하게 배우고 고전 예술의 엄밀하고 완벽한 조형 특징을 계승하면서 숙련된 회화 기교를 습득했다. 4 년간의 유학 생활을 거쳐 서비홍의 회화 수준은 유럽 동시기 예술가와 비슷한 수준에 이르렀다
서비홍은 북양 정부가 한때 학비를 중단했기 때문에 소비 수준이 낮은 독일 베를린으로 전학을 강요당했다. 그곳에서 서비홍은 여전히 모든 학습의 기회를 놓쳤다. 그는 화가 콤프에게 유명한 화가인 램브란트의 그림을 모사하고 동물원에 가서 사자, 호랑이, 말 등 다양한 동물을 그려 스케치 능력을 높이라고 조언했다.
서비홍이 유학 경비를 다시 받은 직후 독일에서 프랑스로 돌아와 계속 공부했다. 그는 1 인치의 시간을 잡고 명사의 정규 시스템 훈련과 그의 꾸준한 노력으로 그림 수준이 날로 높아져' 고양이 초상화',' 봉봉 노인',' 자화상' 등 인물, 인체, 풍경을 소재로 한 일련의 우수한 스케치와 유화 작품을 창작했다.
서비홍은 유럽 여행의 마지막 단계에서 브뤼셀, 벨기에, 밀라노, 플로렌스, 로마, 스위스도 방문했다. 그는 아름다운 이국적인 풍경에 도취되어 유럽 회화 대가의 우수한 작품으로부터 많은 유익을 얻었다. 유럽에서의 그의 8 년 생애는 여생의 심미 재미, 창작 이념,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
과학기술로 중서 명화를 융합하다
서비홍은 32 세에 귀국하여 예술교육에 투신하여 중국에서 자신의 예술사업을 발전시키기 시작했다. 전한 () 조직의' 남국사 ()' 에 참가하여' 선미 (), 선선 (), 후진 ()' 의' 남국정신 ()' 을 적극 제창하다. 그는 연이어 역사나 고대 우화를 소재로 한 대형 그림을 창작했다. 이 그림들은 고대유금을 빌려 관람객들이 화가가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사랑하는 진실한 감정을 강하게 느낄 수 있다. 193 1 일본의 침략이 점점 더 심해지고 민족이 위태로워지면서 서비홍은 국가가 중시하고 현재를 널리 받아들이길 바라는 국화' 구방고' 를 창작했다. 1933 년 유화' 후유' 를 창작해 현량군자에 대한 국민의 갈망을 표현했다. 1940 년 중국화' 우공 이산' 이 완성되어 중국 국민들이 항일 최후의 승리를 쟁취하기 위해 보여준 인내와 완강한 의지를 칭했다. 또한 그는' 바인 급수',' 바빈녀' 등 현실주의 제재,' 이강봄비',' 천당귀산' 등 산수 제재와 수많은 인물 초상과 동물 작품을 창작했다. 1949 신중국이 설립된 후 서비홍은 정부 관료, 행정관으로 일했지만, 그는 여전히 글쓰기를 견지하며 신중국 건설 중의 신인, 새로운 것, 새로운 면모를 열정적으로 묘사했다. 그는 전쟁영웅의 초상을 그렸고, 산둥 도수수리공사장에서 생활을 체험하고, 노모와 농민공의 초상을 그렸고, 신중국 건설을 반영하는 약간의 자료를 수집했다. 불행히도 화가가 너무 일찍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이 모든 예술 활동은 뚝 그쳤다.
서비홍의 작품은 유화, 국화, 스케치 등 중국 현대 미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유화에서 그의 가장 큰 업적은 인상주의의 빛과 색채의 표현과 고전주의의 엄밀하고 완벽한 조형을 결합하는 것이다. 중국 초기 유화가 중에서 서비홍은 최초의 걸출한 화가이다. 스케치 방면에서 서비홍은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스케치는 회화 훈련의 단련일 뿐만 아니라, 그의 중국화와 유화 창작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하고, 감상과 연구의 가치를 지닌 예술품이기도 하다. 그는 일생동안 단지 천여 폭의 인체 스케치만 그렸다. 서비홍은 국화에 조예가 깊다. 그는 중국화 혁신의 예술 실천자이다. 그는 전통그림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유럽 고전 현실주의의 기법을 중국화 창작에 융합하여 시대감을 지닌 새로운 중국화를 창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유명한 화가의 말 그림을 예로 들어 봅시다. 이런 작품에서 우리는 중국 전통 회화의 선 모양과 필묵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체의 품위 있는 모양과 그림자도 관찰할 수 있다.
서비홍은 자신의 천재, 지혜, 끈기, 평생의 노력으로 중국 근대 중 동서양 회화 기법을 완전히 장악할 수 있는 소수의 예술가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