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자 성어 이야기와 의미 대전.

1. 4 자 성어 작은 이야기 진상 전집 성어 작은 이야기-이웃이 도끼를 훔쳤다고 의심하기 전에 한 시골 사람이 도끼 한 자루를 잃어버렸다.

그는 이웃집 아들이 훔친 줄 알고, 그 사람의 말과 행동을 도처에서 살피며, 보면 볼수록 그 사람이 도끼를 훔친 도둑처럼 느껴졌다. 나중에 도끼를 잃어버린 사람이 도끼를 찾았다. 원래 그는 며칠 전에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다가 실수로 계곡에서 길을 잃었다.

도끼를 찾은 후 그는 또 이웃의 아들을 만났다. 그를 다시 보세요. 그는 도둑처럼 보이지 않는다. 이웃의 도끼를 의심하다: 사실을 중시하지 않고, 일에 대해 의심을 품다.

2. 춘추시대에는 송나라에 농부가 있었다. 그는 항상 밭의 농작물이 너무 느리게 자라고 있다고 생각한다. 오늘 보러 갔는데, 내일은 또 묘목이 영원히 키가 크지 않은 것 같다. 그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무엇이 그들을 더 높고 빨리 자라게 할 수 있을까? 어느 날 그는 밭에 와서 한 그루씩 모종을 뽑았다.

한 그루 한 그루 한 그루씩 대량의 모종을 뽑아 큰 힘을 썼다. 그가 묘목을 뽑은 후, 그는 기진맥진했지만, 그는 매우 기뻤다. 집에 돌아오자 나는 자랑했다. "오늘 피곤해 죽겠어요. 나는 묘목이 몇 인치 자라도록 도왔다!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그의 아들이 밭으로 뛰어들어 밭의 모종이 모두 죽은 것을 발견했다. 주조에는 구제할 수 없는 학자가 있는데, 이름은 부판 () 이다.

부판 들은 시 방면에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국가 사무를 잘 관리한다. 나중에 그는 주려왕 옆에서 국가 사무를 처리하는 것을 도왔다.

그러나 주려왕은 오만하고 법을 곡해한다. 간신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비위를 맞추려고 한다.

부판 는 퉁명스럽게 그에게 충고하고, 국가 대사의 폐단을 나란히 열거했지만, 이 간신은 주려왕의 귓가에 그의 험담을 했다. Zhou Liwang 은 매우 부판 피곤 합니다. 그 이후로 간신이 들락날락하며 부판 무시를 했다.

부판 () 는 매우 화가 나서 시 한 수를 썼는데, 나중에 시경 () 에 수록되었다. 시에서 간신을 비난하며 말했다. "악행은 구제할 수 없다!" " "구제 불능": 병이 골병에 걸려서 약을 구할 수 없다.

후자의 비유는 일이 구제 불능이 될 정도로 나쁘다. 4. 남북조 때 송국에는 종기명이라는 장군이 있었다. 그는 어려서부터 용감하고 야심이 있었다.

어느 날 종이의 삼촌이 그의 야망이 무엇인지 묻자 종이가 대답했다.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싶다." 내가 모든 장애물을 뚫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뜻이다.

각고의 공부와 열심히 일한 끝에 종이는 마침내 선전할 수 있는 장군이 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 라는 말로 어려움에 맞서는 정신을 묘사하였다. 남북조 시대에는 북방의 북주와 남방의 진국이 장강을 경계로 삼았다.

수나라 황제, 북주 총리, 폐주 경제, 자립 황제, 수나라 건립. 그는 진국을 멸하기로 결심하고, "나는 전국민의 부모님이다. 허리띠처럼 좁은 장강이 있어서 남방 사람들이 고생하는 것을 보고 그들을 구하지 않을 수 있을까? " 나중에 사람들은' 일대의 물' 을 사용하여 두 곳이 서로 가깝고 좁은 수역이 하나밖에 없다는 것을 묘사하였다.

6. 춘추시대에는 유백아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음율에 능통하고 금예가 뛰어나다. 그때 그는 유명한 피아니스트였다. 유백아가 젊었을 때, 그는 매우 총명하고 공부하기를 갈망했다. 그는 일찍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적이 있고 피아노 기술도 수준에 이르렀다. 그러나 그는 항상 자신이 모든 것에 대한 감정을 뛰어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없다고 느꼈다.

보아의 선생님은 그의 생각을 알고 배를 타고 동해의 봉래도로 갔다. 그래서 그는 자연의 경치를 감상하고 바다의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보아는 고개를 들어 파도가 세차게 일고 물보라가 튀는 것을 보았다. 바닷새가 울부짖으며 노래하고 있다. 숲 속의 나무들이 울창하여 마치 선경에 들어가는 것 같다.

자연의 조화되고 아름다운 음악이 내 귓가에 솟아오르는 것처럼 묘한 느낌이 저절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는 어쩔 수 없이 피아노를 연주하고, 소리는 마음대로 돌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거문고 소리에 녹여, 보아는 전례 없는 경지를 체험했다.

선생님은 그에게 "너는 배웠다. 클릭합니다 어느 날 밤 보아에서 배를 저었다.

청풍명월을 맞으며, 그는 생각이 만만치 않아, 다시 한 번 거문고를 연주했고, 거문고 소리가 은은히 울려 퍼지며 점점 가경으로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나는 누군가가 해안에서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들었다.

보아가 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배에서 나와 한 나무꾼이 해안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이 사람이 지음이라는 것을 알고, 즉시 나무꾼을 배에 초대하여 흥겹게 그를 위해 연주했다. 보아가 산을 찬양하는 곡을 연주하자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웅장하고 장엄하며, 태산처럼 하늘을 찌를 듯이 우뚝 솟아 있다! " 그가 급증하는 파도를 연주할 때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끝없이 넓게 펼쳐져, 마치 세차게 흐르는 물, 끝없는 바다를 보는 것 같다! " 보아는 흥분해서 흥분해서 "지음! 클릭합니다 너는 정말 나의 지기이다. ""

이 나무꾼은 바로 종자기이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은 아주 친한 친구가 되었다.

이 이야기는 열자 당원에서 온 것이다. 고산 흐르는 물' 이라는 성어는 지음과 아름다운 음악을 비유한다.

7. 단어 선생님은 문장 중 매우 중요한 단어를 시정하는 선생님을 가리킨다. 이 언어는 송대 도악' 오대사 보보' 에서 나왔다.

당대는 중국 봉건 사회 발전에서 매우 번영한 시기였으며, 문학예술도 매우 발달했는데, 그중에서도 시가 가장 대표적이다. 당시에는 시인이 많았을 뿐만 아니라 시가도 많았고, 예술과 콘텐츠 수준도 높았습니다.

당시 수많은 시인 중 척적 시인이 있었다. 어느 겨울, 그는 대설 후 원야에서 매화가 자랑스럽게 피는 것을 보고, 초겨울에 만개한 매화를 읊기 위해 시' 조매' 를 한 편 썼다. 이 시에는 두 줄의 시가 있다. 눈이 오기 전 마을에는 어젯밤에 몇 개의 지점이 문을 열었다.

글을 다 쓴 후 그는 매우 만족했다. 정곡이라는 사람이 척적 이 쓴 이 시를 보고 이 시의 의의가 아직 소진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반복적인 사고와 퇴고를 거쳐, 그는 이 두 구절의 시를 바꾸었다. 깊은 눈의 옛 마을에서 어젯밤에 지점을 열었다. 그는 매화 몇 송이를 피운 이상 조매라고 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정곡의 변경은 숫자를 한 글자로 바꾸고 한 글자만 고쳤지만,' 아침매' 의 주제를 더욱 적절하고 시의 경지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곡에 대한 이런 변화는 상당히 칭찬을 받았는데, 당시 정곡을 자신의 사사라고 불렀다.

2. 고전적인 4 자 성어를 비교해 보면 전고를 찾을 수 있고, 의미를 찾고, 우의를 찾을 수 있다. 상세할수록 좋다. 1. 이웃이 도끼를 훔쳤다고 의심하기 전에 한 시골 사람이 도끼 한 자루를 잃어버렸다.

그는 이웃집 아들이 훔친 줄 알고, 그 사람의 말과 행동을 도처에서 살피며, 보면 볼수록 그 사람이 도끼를 훔친 도둑처럼 느껴졌다. 나중에 도끼를 잃어버린 사람이 도끼를 찾았다. 원래 그는 며칠 전에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다가 실수로 계곡에서 길을 잃었다.

도끼를 찾은 후 그는 또 이웃의 아들을 만났다. 그를 다시 보세요. 그는 도둑처럼 보이지 않는다. 이웃의 도끼를 의심하다: 사실을 중시하지 않고, 일에 대해 의심을 품다.

2. 춘추시대에는 송나라에 농부가 있었다. 그는 항상 밭의 농작물이 너무 느리게 자라고 있다고 생각한다. 오늘 보러 갔는데, 내일은 또 묘목이 영원히 키가 크지 않은 것 같다. 그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무엇이 그들을 더 높고 빨리 자라게 할 수 있을까? 어느 날 그는 밭에 와서 한 그루씩 모종을 뽑았다.

한 그루 한 그루 한 그루씩 대량의 모종을 뽑아 큰 힘을 썼다. 그가 묘목을 뽑은 후, 그는 기진맥진했지만, 그는 매우 기뻤다. 집에 돌아오자 나는 자랑했다. "오늘 피곤해 죽겠어요. 나는 묘목이 몇 인치 자라도록 도왔다!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그의 아들이 밭으로 뛰어들어 밭의 모종이 모두 죽은 것을 발견했다. 주조에는 구제할 수 없는 학자가 있는데, 이름은 부판 () 이다.

부판 들은 시 방면에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국가 사무를 잘 관리한다. 나중에 그는 주려왕 옆에서 국가 사무를 처리하는 것을 도왔다.

그러나 주려왕은 오만하고 법을 곡해한다. 간신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비위를 맞추려고 한다.

부판 는 퉁명스럽게 그에게 충고하고, 국가 대사의 폐단을 나란히 열거했지만, 이 간신은 주려왕의 귓가에 그의 험담을 했다. Zhou Liwang 은 매우 부판 피곤 합니다. 그 이후로 간신이 들락날락하며 부판 무시를 했다.

부판 () 는 매우 화가 나서 시 한 수를 썼는데, 나중에 시경 () 에 수록되었다. 시에서 간신을 비난하며 말했다. "악행은 구제할 수 없다!" " "구제 불능": 병이 골병에 걸려서 약을 구할 수 없다.

후자의 비유는 일이 구제 불능이 될 정도로 나쁘다. 4. 남북조 때 송국에는 종기명이라는 장군이 있었다. 그는 어려서부터 용감하고 야심이 있었다.

어느 날 종이의 삼촌이 그의 야망이 무엇인지 묻자 종이가 대답했다.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싶다." 내가 모든 장애물을 뚫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뜻이다.

각고의 공부와 열심히 일한 끝에 종이는 마침내 선전할 수 있는 장군이 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 라는 말로 어려움에 맞서는 정신을 묘사하였다. 남북조 시대에는 북방의 북주와 남방의 진국이 장강을 경계로 삼았다.

수나라 황제, 북주 총리, 폐주 경제, 자립 황제, 수나라 건립. 그는 진국을 멸하기로 결심하고, "나는 전국민의 부모님이다. 허리띠처럼 좁은 장강이 있어서 남방 사람들이 고생하는 것을 보고 그들을 구하지 않을 수 있을까? " 나중에 사람들은' 일대의 물' 을 사용하여 두 곳이 서로 가깝고 좁은 수역이 하나밖에 없다는 것을 묘사하였다.

6. 춘추시대에는 유백아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음율에 능통하고 금예가 뛰어나다. 그때 그는 유명한 피아니스트였다. 유백아가 젊었을 때, 그는 매우 총명하고 공부하기를 갈망했다. 그는 일찍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적이 있고 피아노 기술도 수준에 이르렀다. 그러나 그는 항상 자신이 모든 것에 대한 감정을 뛰어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없다고 느꼈다.

보아의 선생님은 그의 생각을 알고 배를 타고 동해의 봉래도로 갔다. 그래서 그는 자연의 경치를 감상하고 바다의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보아는 고개를 들어 파도가 세차게 일고 물보라가 튀는 것을 보았다. 바닷새가 울부짖으며 노래하고 있다. 숲 속의 나무들이 울창하여 마치 선경에 들어가는 것 같다.

자연의 조화되고 아름다운 음악이 내 귓가에 솟아오르는 것처럼 묘한 느낌이 저절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는 어쩔 수 없이 피아노를 연주하고, 소리는 마음대로 돌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거문고 소리에 녹여, 보아는 전례 없는 경지를 체험했다.

선생님은 그에게 "너는 배웠다. 클릭합니다 어느 날 밤 보아에서 배를 저었다.

청풍명월을 맞으며, 그는 생각이 만만치 않아, 다시 한 번 거문고를 연주했고, 거문고 소리가 은은히 울려 퍼지며 점점 가경으로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나는 누군가가 해안에서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들었다.

보아가 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배에서 나와 한 나무꾼이 해안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이 사람이 지음이라는 것을 알고, 즉시 나무꾼을 배에 초대하여 흥겹게 그를 위해 연주했다. 보아가 산을 찬양하는 곡을 연주하자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웅장하고 장엄하며, 태산처럼 하늘을 찌를 듯이 우뚝 솟아 있다! " 그가 급증하는 파도를 연주할 때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끝없이 넓게 펼쳐져, 마치 세차게 흐르는 물, 끝없는 바다를 보는 것 같다! " 보아는 흥분해서 흥분해서 "지음! 클릭합니다 너는 정말 나의 지기이다. ""

이 나무꾼은 바로 종자기이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은 아주 친한 친구가 되었다.

이 이야기는 열자 당원에서 온 것이다. 고산 흐르는 물' 이라는 성어는 지음과 아름다운 음악을 비유한다.

7. 단어 선생님은 문장 중 매우 중요한 단어를 시정하는 선생님을 가리킨다. 이 언어는 송대 도악' 오대사 보보' 에서 나왔다.

당대는 중국 봉건 사회 발전에서 매우 번영한 시기였으며, 문학예술도 매우 발달했는데, 그중에서도 시가 가장 대표적이다. 당시에는 시인이 많았을 뿐만 아니라 시가도 많았고, 예술과 콘텐츠 수준도 높았습니다.

당시 수많은 시인 중 척적 시인이 있었다. 어느 겨울, 그는 대설 후 원야에서 매화가 자랑스럽게 피는 것을 보고, 초겨울에 만개한 매화를 읊기 위해 시' 조매' 를 한 편 썼다. 이 시에는 두 줄의 시가 있다. 눈이 오기 전 마을에는 어젯밤에 몇 개의 지점이 문을 열었다.

글을 다 쓴 후 그는 매우 만족했다. 정곡이라는 사람이 척적 이 쓴 이 시를 보고 이 시의 의의가 아직 소진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반복적인 사고와 퇴고를 거쳐, 그는 이 두 구절의 시를 바꾸었다. 깊은 눈의 옛 마을에서 어젯밤에 지점을 열었다. 그는 매화 몇 송이를 피운 이상 조매라고 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정곡의 변경은 숫자를 한 글자로 바꾸고 한 글자만 고쳤지만,' 아침매' 의 주제를 더욱 적절하고 시의 경지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곡에 대한 이런 변화는 상당히 칭찬을 받았는데, 당시 정곡을 자신의 사사라고 불렀다.

8. 오래전 처라는 체스 고수가 있었다. 그의 바둑 솜씨는 뛰어나다. 처에는 그와 함께 장기를 배우는 학생이 두 명 있다. 한 학생이 선생님에게 매우 전심전력으로 공부한다.

다른 하나는 없습니다. 그는 장기를 배우기가 쉬워서 진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선생님이 설명하실 때, 그는 거기에 앉아 있었고, 눈은 바둑을 보고 있는 것 같았지만, 마음속으로는 "지금 야생에서 백조 한 마리를 죽이면 맛있을 것 같다" 고 생각했다.

그는 늘 백일몽을 꾸고 정신이 방황하기 때문에 선생님은 전혀 듣지 않는다. 그 결과, 이 두 학생은 모두 유명한 선생님이 가르쳤지만,

3. 4 자 성어는 길성고조 [j 현x ng o zh o o] 를 의미한다. 해석: 행운의 별: 행복, 부귀, 장수 별 세 개를 가리킨다.

길성이 높이 비치다. 출처: 진잔운' 열대폭풍기': "그가 항구에서 견습생으로 일했을 때 찔렀는데,' 행운' 이라는 뜻이 있다."

그 후, 그는 정치적으로 성공적인 경력을 갖게 될 것이다. ◎ 쑤 치 "모란" 문법: 주제 술어 스타일; 주어, 목적어, 정어로 삼다. 진잔운' 열대폭풍 실록': "갑자기 그가 홍콩에서 견습생이 되었을 때 오른팔에 연한 파란색 팔각형 별이 새겨져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그 녀석은 이것이' 나쁜 분자' 의 상징이라고 생각하여 즉시 구금되었다."

홍루안의 동의어는 한 사람의 운명에 따라 운이 좋다.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4. 4 개의 성어 이야기와 이치, 4 개의 우화와 이치를 쓴다. 전국 시대에 초나라 사람 한 명이 배를 타고 강을 건넜다.

배가 강 한가운데 도착했을 때, 그는 실수로 휴대한 칼 한 자루를 강에 떨어뜨렸다. 배에 탄 사람들은 이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지만, 초인은 이미 계획이 있는 것 같다. 그는 즉시 칼을 꺼내 뱃전에 표시를 새기며 모두에게 말했다. "이것은 내 칼이 물에 빠진 곳이니, 나는 표시를 새길 것이다."

모두들 그가 왜 이렇게 하는지 이해하지 못하지만, 더 이상 그에게 묻지 않는다. 배가 해안에 닿자 초인은 즉시 배에 표시가 있는 곳에서 물에 들어가 떨어진 검을 잡으러 갔다.

한참 동안 낚아도 검의 자취가 보이지 않는다. 그는 이상하게 느껴져 혼잣말로 말했다. "내 칼이 떨어진 곳이 아닌가?" " 나는 여기에 표시를 새겼다. 어떻게 찾을 수 없습니까? 이때 배 위의 사람이 웃으며 말했다. "배는 계속 움직이고 있는데, 너의 칼은 오히려 물 밑으로 가라앉았다. 너는 어떻게 너의 검을 찾을 수 있니? "사실, 칼이 강으로 떨어지자 배는 계속 달리지만 칼은 더 이상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와 같이 검을 찾는 것은 너무 우습다. 뱀 발 을 그리기 위해, 고대 추 는 제사 를 담당하는 관리 가 있었고, 제사를 돕기 위해 온 손님에게 술 한 주전자를 주었다.

손님들은 서로 의논하며 말했다. "이 술병, 모두 함께 마시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아직 한 사람이 남아 있다. 모두가 함께 땅에 뱀을 그리는 것이 낫다. 먼저 그리는 사람은 이 주전자를 마신다. "

한 사람이 먼저 뱀을 다 그렸고, 주전자를 들고 술을 마실 준비를 했다. 그래서 왼손은 주전자를 들고 오른손은 뱀을 그리며 말했다. "내가 발을 그릴 수 있어!" " "그는 아직 뱀의 발을 다 그리지 않았고, 다른 사람은 이미 뱀을 다 그렸다. 그 남자는 주전자를 잡고 말했다: "뱀은 발이 없다. 너는 어떻게 그것의 발을 그릴 수 있니? "그리고 나는 그 술을 다 마셨다. 뱀을 그려 발을 더한 사람은 결국 그 주전자를 잃어버렸다.

조 가오 반란 (진 정권 찬탈), 나는 장관들이 그의 말을 듣지 않을까 봐, 올가미를 설정하고 먼저 시험해 보고 싶어 한다. 그래서 그는 사슴 한 마리를 2 세에게 데리고 와서 말했다. "이것은 말이다."

후배는 웃으며 말했다: "총리에게 잘못이 있습니까? 너는 사슴을 말이라고 부른다. " 그 옆에 있는 대신에게 물어보다. 신하들 중에는 묵묵부답도 있고, 조고에 영합하여 말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사슴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조고는 법률을 핑계로 사슴이라고 은밀히 비방 (또는 모함) 했다.

그 이후로 신하들은 모두 조고를 무서워했다. 기탄없이 기원 383 년에 동진군은 송수전 전에 진군에게 패했고 효무제는 유보를 북조에 앉게 했다.

유보는 병이 심해서 곧 죽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는 마지막 강의에서 자신의 처지와 치국 건의를 직언하며 효무제가 재능 있는 사람을 중용하여 영토를 지키며 의사를 혼란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 수첩 이름: 우화전집: 중국 우화 이야기 이름: 한 사람이 병으로 진찰을 받고, 감기와 기침을 하고, 온몸이 불편하면 의사를 찾아간다.

의사는 그의 무기력한 모습을 보고 또 맥을 짚어 그가 병을 앓고 있다고 말했고, 서둘러 치료하지 않으면 죽을 것 같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 사람은 놀라서 금을 많이 꺼내서 의사에게 그를 고쳐 달라고 부탁했다.

의사는 그에게 신장과 위장을 공격하여 그의 몸과 피부를 태울 수 있다고 병을 치료하는 약을 처방했다. 따라서 이 약을 먹으면 반드시 맛있는 것을 금지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약이 작용하기 어렵다. 한 달이 지나자 남자의 병세는 호전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오히려 악화되었다. 기침 외에, 그는 또 내열 외에 추워서, 각종 병이 모두 터졌다.

게다가 한 달 동안의 금식, 영양실조, 날씬하고 피곤한 그는 정말 병에 걸린 사람처럼 보인다. 어쩔 수 없이 그는 또 한 명의 의사를 청해서 치료하게 했다.

의사는 그의 증상을 검사하고 그가 내열임을 진단하여 감기약을 처방했다. 이번에 그는 금을 많이 썼다.

그는 의사가 처방한 감기약을 먹었더니 매일 아침 구토를 하고 밤에 설사를 한다. 금식 음식은 고사하고 이번에는 밥도 못 먹어요.

그는 마음이 매우 두려웠는데, 이렇게 내려가면 정말 목숨을 잃을 것 같다. 그러다가 다시 다림약을 먹다가 온몸이 부어올랐고 주임의 땀띠도 시큰시큰시큰해져서 어지럽고 징그럽고 하루 종일 울부짖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또 돈을 꺼내서 세 번째로 의사를 청했다. 의사는 그가 온몸에 병이 난 것을 보고, 정말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모르겠다. 결국 그는 치료할수록 병세가 더 심각해졌다.

나중에 이웃의 어른들은 그가 시든 것을 묘사하고, 병세가 이상하고 어지러운 것을 보고, 그를 일깨워 주었다. "이것은 돌팔이 의사가 사람을 해치는 것이니, 네가 약을 마구 먹은 결과이다. 사실, 당신은 큰 문제가 없습니다.

사람의 생명은 활력을 바탕으로 하루 세 끼의 정상적인 음식을 보충한다. 당신에 관해서는, 매일 이 약을 먹고, 그 약을 마시면, 수천 가지의 약이 당신의 체내의 정상적인 질서를 어지럽히고, 당신의 몸을 손상시킬 뿐만 아니라, 당신의 음식의 영양 공급을 차단하기 때문에, 모든 병이 분명히 나올 것입니다.

나는 너의 지금의 급선무는 마음을 안정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선 푹 쉬세요. 그런 다음 의사는 완곡하게 거절하고, 약을 포기하고, 영양을 회복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많이 먹었다. 이렇게 하면 생명력이 체내에서 서서히 회복되고, 너의 몸은 나날이 강해질 것이다. 먹으면 자연히 맛있다고 느낄 수 있다. 하루 세 끼가 최고의 약이다. 너는 내가 말한 대로 해서 그것의 유효성을 보장할 수 있다. ""

어쩔 수 없이 남자는 노인이 말한 대로 했다. 단 한 달 만에 그의 몸에 있는 각종 질병이 모두 사라지고 몸도 회복되었다. 사실 생활에서는 늘 이렇다. 자신이 이 병이나 그 병에 걸렸다고 의심할수록 자신이 정말 병이 났다고 느낀다. 결과적으로, 당신은 의사를 만나고, 약을 먹고, 건강한 몸을 도처에 아프게합니다.

문제를 처리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현실에서 출발하지 않고 당연하게 생각하고 동이에 가요? -응? 이렇게 되면, 문제는 점점 더 심각해지고, 일도 점점 더 나빠질 것이다. 3.' 재물신의 고백' 수첩명: 우화 이야기 전집 작품: 중국 우화 이야기 이름:' 재물신의 고백' 출처: 인터넷에는 한 신이 있고, 얼굴이 붉고, 눈이 바르며, 동그란 얼굴에 기호가 새겨져 있어 큰길 한가운데 서서 김이 모락모락 나고 악취가 난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둘러싸고 참되고 공손하게 기도했고, 어떤 사람들은 수수방관하고 한숨을 쉬며 떠나고 싶지 않았다. \ "이 신은 무엇입니까? 이렇게 날뛰다니? 어떤 성적을 거두었습니까? 클릭합니다 누군가 문제를 제기했다.

신은 듣고 득의양양하게 펼쳐져 말했다. "나의 공덕에 대해 말하자면 천하를 축복했다고 할 수 있다. * * *. 내가 아니라면, 하느님.

5. 4 자 성어와 해석 50 1. 재난은 작은 벽에서 시작된다: 재난은 집에서 발생하며, 내부 재난을 비유한다.

2. 잊기 어렵다: 오랫동안 형성된 나쁜 풍속 습관을 가리키며 쉽게 변하지 않는다.

3. 축적이 적다: 여우의 겨드랑이 가죽은 적지만 함께 모이면 가죽옷을 꿰맬 수 있다. 비유가 적을수록 많이 쌓인다.

4. 일일 계산: 일일 계산 진행, 계산 일 계산 진행, 짧은 시간 내에 성공할 수 있음을 설명합니다.

5. 한자리에 모이다: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것을 묘사한다.

6. 머리카락이 없는 공간: 중간에 머리카락이 없는 공간. 재난과 매우 가깝고 상황이 매우 위급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7. 사람마다 관점이 다르다. 사람마다 같은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다.

8. 사키 참조: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좋아

9. 인위적: 지나치게 가식적인 것을 묘사하는 것은 부자연스럽다.

10. 과보정: 편차를 바로잡기에는 너무 멀다.

1 1. 황금률: 변하지 않는 신조나 법률 조항을 비유한다.

12. 침묵: 침묵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13. 민감하지 마라: 고마워, 거부; 무감각하고 무능하다. 어떤 일을 하기를 거절하는 사람을 예의 바르게 거절하다. 다른 사람의 요구를 거절하는 것은 옳지 않다.

14. 장기 휴가: 장기 차용, 반납하지 않습니다.

15. 개권은 유익하다: 너는 독서에서 무언가를 얻을 것이다. 책을 열고, 책을 열고, 보고.

16. 작업 질서 준수: 규칙과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다.

17. 공혈: 동굴이 있어야 바람이 들어온다. 뉴스와 전설의 비유도 완전히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18. 근면: 열심히 공부하거나 관리한다. 외롭고, 다른 사람은 손이 닿지 않는다. (중립).

19. 늑대가 여기저기 뛰어다닌다: 늑대와 돼지가 뛰어다닌다. 한 무리의 나쁜 사람들이 뛰어다니는 것을 비유하다. 폄하하다.

20. 양지가 고르지 않다: 한 집단에는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있고, 자질에 중점을 둔다. 등급, 성취 등에 사용되지 않는다.

2 1. 임원현우: 예를 들어, 갈망만 있고, 노력도 없고, 소용이 없습니다.

22. 공포: 공포, 모골이 송연해, 묘사가 매우 화가 난다.

23. 사람을 보는 것은 다르다. 사람을 보는 것은 다르다. 사람을 보는 것 (또는 사람) 이 다르다는 것이다.

24. 문 안에 새가 적다: 문 앞에 그물잡이 새 한 장을 놓아도 된다. 손님이 드물고 춥다고 묘사할 수 있다.

혼잡: 서로 의사 소통하는 많은 사람들을 묘사합니다.

26. 얼굴이 완전히 다르다: 일이 매우 나빠졌고, 매우 비하적이다.

27. 머리가 없는 황소: 기술이 매우 능숙한 정도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포의어)

28. 원숭이를 목욕시켜 대관식을 한다. 모자로 원숭이를 목욕시키고 성인으로 가장한다. 인물처럼 꾸미는 것을 비유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29. 밤 드럼 아침 시계: 은유는 사람들을 깨우고 깨울 수 있습니다.

30. 반대 방향으로 가다: 행동과 목적의 대립을 묘사한다.

3 1. 남쪽으로 가요: 남쪽으로 가고 싶은데 차가 북쪽으로 갑니다. 은유는 행동과 목적의 반대이다.

32. 진흙과 모래 모두: 다른 품질의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한다.

33. 벽돌을 던지고 옥을 유인한다: 자조하는 말은 상대나 제 3 자가 이용할 수 없다.

34. 휘황찬란하다: 겸손이란 네가 영광이라는 뜻이다. 다른 사람이 너의 집에 오거나 다른 사람이 너에게 준 서화를 걸어주기 때문이다.

35. 노간 배탈: 솔직하고 성실하다는 것을 비유하고, 비할 데 없는 충성심을 비유한다.

36. 사리 골드러시: 대량의 사물에서 정수를 고르는 것을 비유한다.

예기치 않은 만남: 만난 적이 없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에이아이: 말을 더듬는다. 나약한 망설임 등으로 이해하지 못하다.

기우: 불필요한 걱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40. 전일을 잊지 않고, 사후의 스승은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는 것이며, 미래의 본보기로 삼을 수 있다.

4 1 .. 나는 이미 나귀 솜씨가 가난하다: 나는 이미 나귀 솜씨가 가난하다.

42. 쓸 책이 너무 많아요. 대나무도 다 쓸 수 없어요. 은유가 많은 사실 (죄) 은 끝내기가 어렵습니다.

완벽한 비난: 다른 사람들을 비판하고 완벽을 요구합니다.

44. 호시탐탐: 탐욕스럽고 흉악한 시선을 묘사한다.

45. 구제 불능: 계속 악행을 저지르고 회개하려 하지 않는다.

의견 차이: 의견 차이와 오해를 제거하십시오.

부조리: 이것은 정상이 아닙니다. 거짓이 기괴하여 이치에 맞지 않는다.

48. 꿈이 끝났습니다: 당신이 이루고 싶은 아름다운 것을 비유합니다. 황당한 꿈이 황당무계한 꿈이라는 말도 있다.

49. 기밀 유지: 기밀 유지.

50. 불에서 밤을 잡는다: 위험을 감수하고 다른 사람에게 기여하는 비유다.

성어는 중국어 어휘에서 정형구 또는 단문의 일부이다. 성어는 고정적인 구조 형식과 고정적인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한 의미를 표현하여 문장에서 전체적으로 응용한다. 성어의 상당 부분은 고대에서 전승된 것으로, 단어에서 흔히 현대 중국어와는 다르다. 그들은 하나의 이야기나 전고를 대표한다.

성어는 일종의 기성어로 성어, 속담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다. 성어는 대부분 서면이며 문학적 성격에 속한다. 둘째, 언어 형식에서 성어는 약속된 속된 4 자 구조이며, 문자 그대로의 의미는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관용어는 언어 표현에서 이미지, 간결, 생동감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영감을주는 숙어 daquan 의 의미와 의미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진서 줄루전": "한밤중에 닭이 우는 소리를 들었는데,' 이 소리가 좋다' 고 느꼈습니다.

춤 때문에. "닭을 들어 무검이라고 부른다.

후예는 뜻이 있으면 국가에 보답하고, 인민은 제때에 분발하는 것을 비유한다. 맨손으로 시작하여 스스로 노력하여 한 차례 사업을 시작하였다.

그 사람들이 달려왔을 때 먼지가 말렸다. 실패 후의 조직력을 묘사하여 만회하려고 노력하다.

고대의 불교 사원에서는 아침에 종을 울리고 황혼에 북을 치고 신문을 칠 때 깨달음을 주는 데 사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부축을 깨고 침몰하는 것은 과감하게 행동하고 앞을 내다보지 않겠다는 결심을 안고 있어야 한다.

그는 "후한서 반초전" 에 힘쓰고 있다. "군자가 큰 뜻이 없다면, 여전히 이국부개자, 장건 () 를 섬기며 후직함을 얻어야 한다. 그는 오래 머무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입대: 군대에 입대하다. 펜을 버리고 군대에 가라.

문인 집행군 석개항' 신서 잡사' 를 일컫는 말: "웅굴의 아들은 그 성실함을 보고, 돌은 그것을 열어 준다. 무슨 일이야? " 석두: 금속과 석두, 가장 단단한 것을 비유한다. 석두 마저 열렸다.

한 사람의 마음이 진실하고 강인하며 힘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근면은 송소영의' 필업' 을 메울 수 있다. "만약 네가 가짜 이미지를 만들었다면, 그것은 영원히 거짓이 될 것이다."

근면은 부족함을 메울 수 있다. 인간은 비유를 통해 자연을 정복할 수 있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만약 네가 확고한 포부를 가지고 있다면, 노력만 하면 성공할 것이다.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을 고칠 수는 있지만, 쓴맛이 난다.

진실을 말하고 비평을 간언하는 것을 비유하다. 듣기는 불편하지만 사람에게 유익하다. 들보에 매달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묘사하다.

서한 유향은 "전국책 진책제": (수진) 독서는 잠을 자려고 하고, 송곳 가시주를 그리고, 발에서 피를 흘리고 있다. "동한 반고" 한수 ":"손나문 채집, 배우기, 조만간 그치지 않는다.

잠이 피곤하면 밧줄로 머리를 묶고 주택 들보를 매달아라.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 리' 관직현형기' 22: "다만 앞으로 밖에 바람이 좀 불 것 같다. 주인이 자기가 가져간 돈이 아니어서 다행이다.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 "

당신의 마음을 물어보십시오: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수치심이 있는지 자문해 보세요.

풍명몽룡동주지년' 제 25 장:' 남자지가 사방에서' 라고 들었다. 풍화가 한창 무성한 너는 벼슬을 하고 싶지 않고, 단지 아내에게 얽매여 있을 뿐이다. " 사방: 천하.

원대한 포부와 이상을 가지고 있다. 바늘로 공이를 찧다: 쌀을 찧거나 옷을 때리는 데 쓰이는 막대기.

쇠막대기를 가는 바늘로 갈다. 끈기가 있으면 노력하면 어떤 일을 해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송 주무' 유 방생 블루메이 주모 자진 Xi': "상이엘 산기슭에서 이태백독주산까지 전해져 버리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개울이었다. 노인을 만났을 때, 나는 철공이를 갈아서 그에게' 바늘이 되겠다' 고 말했다. 태백인데, 여전히 휴학할 의향이 있는 것 같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