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종교가 중국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역사, 현황)
중국 문화에 대한 기독교의 영향
1. 봉건적 나쁜 습관을 근절하십시오.
⑴ 중국은 고대부터 유아 살해의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특히 여아의 경우에는 그렇습니다. 생명의 신성함과 남성과 여성의 평등에 대한 기독교 사상은 사회적 고정관념의 변화를 크게 가속화해 왔으며 오늘날에는 그러한 나쁜 습관을 거의 볼 수 없습니다.
⑵ 발 묶음을 폐지하십시오. 발 묶는 것은 중국에서 적어도 천년 동안 나쁜 습관이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여성들은 발가락(엄지 발가락 제외)을 천으로 단단히 감았습니다. 각 발 네 개의 작은 발가락이 아래로 구부러져 발바닥의 살을 눌러 발가락이 자라는 것을 방지합니다. 천천히 발뒤꿈치가 아래로 내려가고 발등이 불룩해지며 마치 주먹을 쥔 것처럼 보입니다. 발을 묶으면 발 살이 썩고 발바닥의 넓은 부위가 괴사되며 심한 경우 발가락이 하나씩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중국 여성들이 이런 식으로 자신을 파괴하는 목적은 단 하나, 바로 남성을 기쁘게 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세상은 이러한 관행에 대한 무지를 알고 있지만, 당시에는 이 잔인한 관행이 너무 대중적이어서 피해자들조차 맹목적으로 이를 용인했습니다. 19세기 일부 선교사들이 소녀들의 발을 풀려고 애썼으나 그들이 돌아서서 떠나자마자 중국 어머니들이 다시 발을 묶었다. 1912년 중화민국이 건국된 후, 중국 정부는 족쇄의 나쁜 습관을 마침내 폐지했습니다. 기독교 문화는 이 나쁜 습관을 폐지하는 데 지울 수 없는 영향을 미칩니다. Lin Yutang이 말했듯이 "기독교 선교사들은 십자가에 묶인 발을 폐지했습니다." 1912년 이후에도 이러한 나쁜 관행은 적어도 10년 동안 계속되었습니다. Gladys Aiweide(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는 그녀가 Shanxi에서 선교사로 봉사할 때 "족속 검사관"으로 봉사했습니다.
⑶여학교 설립 고대 중국에는 '재능이 없는 것이 미덕'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러한 나쁜 습관은 지적이고 마음이 착한 중국 여성들이 오랜 봉건 사회에서 문맹과 낮은 지위의 삶을 살게 만들었습니다. 1830년대 독일 선교사 궈 실라(Guo Shila)의 아내가 마카오의 가난한 가정의 소녀 몇 명을 데려와 소녀들을 위한 독서반을 열었습니다. 수천년 동안 지속되어 온 남성 우월과 여성 열등의 족쇄를 깨뜨렸고, 중국 여성에게 최초로 학교 교육을 허용했습니다. 그 이후로 선교사의 증가와 중국 본토에 대한 선교 사업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점점 더 많은 소녀들이 계몽 교육을 받았으며 중국인의 문화적 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양치차오(梁工智)가 말했듯이 "여성 교육이 활발할수록 나라는 더욱 강해진다."
20세기 초 기독교 선교사들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여성 고등 교육 기관인 베이징 북중국을 열었습니다. 여성연합. 그 후 선교사들은 남부에 두 개의 유명한 여자 대학, 즉 남중국 예술 과학 여자 대학과 금링 예술 과학 대학을 설립했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곳은 금릉여자대학교(구 금릉여자대학교)로 1913년 미국장로교, 감리교, 감독위원회, 북미침례교총회, 총회가 공동으로 설립했습니다. 그리스도의 교회. 본교는 중국어, 영어, 역사, 사회, 음악, 체육, 화학, 생물, 가정경제, 의학 전공 등 16개 4학년 과목을 개설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1919년부터 1951년까지 졸업생 수는 999명이다.
⑷ 중매결혼은 금지되어 있다. "닭과 결혼하면 닭을 따르고, 개와 결혼하면 개를 따르라"는 속담이 고대 중국에 만연했다. ." 소녀들은 '부모의 명령'과 '중매인의 말'에 복종해야 합니다. 여성은 결혼을 선택할 권리가 없으며 완전히 봉건적 악덕의 희생자입니다. 남녀평등과 일부일처제를 중시하는 기독교 문화가 확산되면서 중매결혼의 나쁜 습관은 역사의 쓰레기 더미로 휩쓸려 갔다. 현재 중국 결혼법은 중매결혼을 명시적으로 금지하고 있다.
⑸우상 숭배 폐지 우상 숭배는 고대 중국에서 매우 성행했는데, 문화 수준이 낮고 인지 능력이 제한적이며 봉건 지배층의 반계화 정책으로 인해 사람들은 조각된 우상에만 희망을 둘 수 있었습니다. 점토와 나무에서. 기독교가 중국에 소개된 후, 우상 숭배를 금지하는 교리는 중국의 전통 조상 숭배, 공자 숭배 및 기타 종교 의식과 큰 충돌을 일으켰으며 심지어 기독교도 금지되었습니다. 그러나 기독교 문화는 단지 종교 문화일 뿐만 아니라 현대 문명의 확산과 함께 진행됩니다. 과학과 문화의 대중화, 민중의 지혜의 개화, 민주·민주·평화를 옹호하는 사상이 중국에 확산되면서 우상숭배의 철폐도 어느 정도 받아들여졌다.
특히 일부 위대한 역사적 인물들(손중산, 홍수전 등)은 공개적으로 우상 숭배에 반대하며, 우상 숭배 철폐 개념을 대중의 의식 속에 받아들여지게 만들었다.
⑹다처제 폐지 중화민국 이전 중국에서는 수천년 동안 일부다처제를 시행해 왔습니다. 기독교의 일부일처제 결혼관과 남녀평등 사상의 영향을 받아 중국 여성들은 마침내 일부일처제 결혼의 족쇄를 풀고 일부일처제 결혼 모델을 시작했다. 중화민국이 건국된 후, 중화민국 정부는 1930년 민법을 공포하여 일부일처제를 공식적으로 확립하였다.
위에서 언급한 다양한 봉건적 악덕 외에도 점술, 종이 태우기, 고아와 과부를 괴롭히는 등 다른 악덕도 모두 기독교의 영향으로 크게 개선됐다.
2. 과학과 민주주의의 개념 확립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중국은 여전히 근대 강대국의 꿈 속에 잠들어 있었습니다. 과학은 의심할 여지없이 중국에서 이 잠자는 사자를 깨운 최초의 기술이었습니다. 기독교 선교사들은 현대 과학, 문화 지식을 중국에 가져왔고 천문학, 수학, 물리학, 철학, 역사 등 세부 주제를 소개하고 전파했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서양 선교사들은 중국으로의 문을 열기 위해 현대 과학이라는 절묘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마테오 리치(Matteo Ricci)는 중국 최초의 서양 학문 대표자로서 공식적으로 대량의 서양 과학 및 문화 지식을 중국에 소개했습니다. 1601년 명나라 신종황제에게 종, 야금, 만국도 등을 선물하고 북경에 영구 거주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받은 뒤 서양을 소개하는 많은 책을 썼다. 그는 중국어 Xu Guangqi Euclid의 "기하학의 요소", "측정의 의미", "피타고라스의 의미"를 번역하는 등 천문학, 수학, 지리, 물리학 및 화학 분야의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Li Zhizao와 함께 " 『동문수안지』, 『홍개동현토서』, 『천곤제의』 등이 있으며, 그의 『산해도서』가 개정 보완된 후 『곤위완지도』라는 제목으로 여러 차례 간행되었다. 만개의 왕국'. 그는 또한 아리스토텔레스, 키케로, 세네카, 어거스틴 및 기타 서양 철학자들을 소개하는 "우정에 관하여"를 썼으며 "서양 왕국의 기록", "서양 인물의 기적", "서친 음악"등의 책을 썼습니다. "와 다른 책들은 서양에 대한 다른 지식을 전달합니다.
Tang Ruowang과 Nan Huairen이 밀접하게 뒤를 이어 천문학, 지리학, 수학, 물리학, 의학 및 기타 학과에서 많은 소개를 했습니다. 예를 들어 Tang Ruowang은 그의 "달력" 제2권에서 프톨레마이오스의 "알마게스트", 코페르니쿠스의 "천체의 운동에 관하여", 갈릴레오의 새로운 발견을 소개했습니다. 그가 편찬한 『신서력』 100권은 오늘날까지도 중국 음력의 기초가 되고 있다. 남회인(南淮仁)은 여러 지리학 작품을 편찬하고 17세기 지리학과 지도 제작의 기초가 된 "서쪽 관찰 요지", "군우 지도서", "군위 외기" 등 여러 지도를 그렸습니다. 중국의 발전. Nan Huairen은 그의 두 작품 "Yi Xiang Zhi"와 "Qiong Neo Confucianism"에서 중력, 무게, 무게 중심, 비중, 부력, 재료 강도, 단순 진자, 자유 낙하 운동 및 기타를 포함한 역학의 기본 지식을 소개했습니다. 지식. 빛의 굴절과 분산에 대한 지식도 소개됩니다. 오늘날 그가 디자인하고 제작한 악기는 여전히 베이징 고대 천문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1807년 최초의 개신교 선교사 모리슨이 중국에 건너와 서양 과학과 문화의 확산을 촉진하기 위해 최초의 '한-영 사전'을 편찬하고, 최초의 중국 월간지를 창간했으며, A선교사학교인 잉화대학(Ying Hwa College)을 열었고, 마카오에 안과 진료소를 열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협력했습니다. 1863년 미국 선교사 정율량(鄭玉良)이 미국 휘튼의 『만국법』을 번역하기 시작하여 중국에 처음으로 국제법의 중요성을 깨닫게 했습니다. 이 책은 공이왕과 다른 사람들의 평가를 받았고 총리실은 인쇄와 출판을 위해 특별 자금을 할당했습니다.
동시에 Yi?, Li Hongzhang, Zhang Zhidong이 이끄는 서구화 주의자들은 서양 과학이 실제로 진보하고 역사적 발전 추세를 인식하고 Jiangnan Machinery Manufacturing과 같은 현대 기업을 설립했습니다. 총무처에는 서양지식을 소개하고 언어와 과학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번역관과 공예학교가 있습니다. 또한 번역 및 교육 업무를 위해 많은 외국 인재를 고용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영국 선교사 프라이어(아래 세부 내용 참조)였습니다.
1868년부터 1907년까지 총무부는 군사과학기술서적 외에도 지리, 경제, 정치, 역사 등의 서적을 160종 번역했다. 수십 년 동안 번역된 다른 책의 품질. 이는 청나라 말기 지식인들이 서양의 과학, 문화 지식을 흡수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선교사들은 서구의 과학, 문화 지식을 대량으로 대중화하는 동시에 서구의 민주정치 분위기를 중국에 가져오기도 했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고, 만민의 평등한 관계를 강조하고, 민주정치의 이념을 계몽하고, 교육과 자선을 실천하여 폐쇄된 중국인에게 자유와 행복을 추구하려는 이상과 결의를 가져왔습니다. 오랫동안. 중국어로 된 기독교 선교서 '천하를 격려하는 좋은 말'의 영향을 받아 과거에 실패한 홍수전은 명나라의 후손인 주구초우가 설립한 신회에 가입했다. 1850년, 홍수전은 광시성 금천에서 봉기를 일으켰고, 격렬한 태평천국의 난은 이미 병든 청나라를 붕괴 직전으로 몰아넣었습니다. 영국 선교사 티모시 리차드(Timothy Richard) 등은 청나라 정부가 벗어날 길이 없음을 보고 중국이 영국의 예를 따라 하향식 개혁을 실시하기를 바랐다. 그는 중국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친 일부 유명 서적의 번역을 주재했습니다. 주요 번역 저작으로는 『중국 45년』, 『칠국신학정수』, 『세계오대주정수』, 『수면100년』, 『천서전』 등이 있다. 유럽8대황제', '서구 새역사의 요령', '신정책' 등 20여종 이상. 그 중 『신서양사』는 19세기 유럽과 미국의 개혁 노력의 역사를 소개한 책으로, 출간 이후 개혁 운동 당시 광서제의 주요 참고서 중 하나였다. 1898년.
1898년 개혁운동이 실패한 후, 기독교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은 쑨원, 송교인 등이 10년여의 힘든 투쟁 끝에 중국 현대 부르주아 혁명을 이끌었다. 그들은 마침내 봉건 군주제를 무너뜨리고 역사상 최초의 민주 공화국을 세웠습니다.
이후 중국 신문화운동의 슬로건은 민주주의와 과학('더씨', '사이씨'라고도 함)이었으며, 그 뿌리는 이념과 과학에 뿌리를 두고 있다. 기독교 선교사들의 문화적 계몽.
3. 현대 인재 양성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기독교 선교사들이 중국을 위한 과학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시작했다. 마테오 리치가 쉬를 훈련한 것부터 시작됐어야 했다. 명나라 말기의 광기. 청나라 초기, 당약왕(唐약왕) 등이 훈련한 중국 과학기술 인재 집단이 아오바이다싱(靑白大興)의 '이감옥'에서 잔혹하게 살해당했다.
1818년 모리슨은 마카오에 '영어 대학'을 설립했습니다. 이 학교는 근대 선교사들이 운영한 최초의 중국 학교였으며, 그 학교에는 신학, 수학, 역사, 지리 등 1847년 4월, 모리슨 학교의 3명의 선배인 롱홍(Rong Hong), 황관(Huang Kuan), 황성(Huang Sheng)이 미국 선교사 브라운에 의해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그들은 현대 중국 최초의 해외 유학생이었습니다. 황관은 1857년에 졸업하고 중국으로 돌아와 의과대학에서 공식 훈련을 받은 최초의 중국 서양의학 의사가 되었습니다. 홍롱은 미국 예일대학교에 입학했고, 1854년 졸업 후 중국으로 돌아왔다. 그는 중국으로 돌아가기 전, 학생들을 미국으로 보내겠다는 교육 계획과 열망을 갖고 있었는데, 몇 년 후 그가 제안한 어린 아이들을 미국으로 유학 보내겠다는 교육 계획이 실행됐다. 1872년부터 1875년까지 청 정부는 롱홍(Rong Hong)이 이끄는 12세에서 15세 사이의 어린이 120명으로 구성된 4개 그룹을 미국으로 파견했습니다. 선교사들의 교육은 의심할 바 없이 홍롱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이러한 영향은 홍롱의 장래 교육 활동에도 계속되었습니다. 현대 중국에서 유학한 최초의 여학생은 진 야메이(Jin Yamei)라는 고아였습니다. 그녀는 1885년 뉴욕 병원 부속 여자 의과 대학을 우등으로 졸업하여 중국 여성 중 최초의 대학 졸업생이 되었습니다. 현대에는 .
1862년 청나라 정부는 외교관 양성을 위해 수도통원박물관을 건립했고, 이듬해에는 영국 도서관과 러시아 도서관이 추가됐다. 나중에 독일어와 일본어가 추가되었습니다. 박물관에는 외국인들이 교사와 학생으로 고용되어 있으며, 대부분이 선교사들이다. 1867년에는 천문학 및 산술 연구소가 추가되었습니다. 1869년에는 미국인 선교사 정율량이 담임교사로 부임해 거의 30년 동안 교무를 맡았다. Jingshi Tongwenkan은 통일된 커리큘럼과 관리 규정을 가지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4서 5경"과 같은 전통적인 과목을 공부하지 않으며 현대 중국의 새로운 학교의 시작으로 간주됩니다. 1898년, Ding Haoliang은 중국 최초의 현대적 의미를 지닌 대학인 Capital University의 주임교수를 역임했습니다.
1901년 경자사변 이후 티모시 리처드는 여러 나라 정부에 중국의 배상금 일부를 산시(山西)와 기타 지역에 대학을 설립하는 데 사용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그는 징자사변의 근본 원인 중 하나가 교육이 대중화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믿었다. 교육이 대중화된다면 이와 같은 외국인 혐오 사건이 줄어들 수 있을 것이다. 1902년 청 정부는 산시대학교를 설립하기로 합의했습니다.
1906년 3월 6일, 미국인 선교사 민엔푸가 루즈벨트 대통령을 방문했다. 그는 청나라 정부가 지불한 복서 배상금의 일부를 중국의 학교를 구체적으로 개설하고 보조금을 지급하는 데 반환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Ming Enpu 등을 중심으로 루즈벨트 대통령은 의회에 다음과 같은 협의 문서를 제안했습니다. 미국으로 와서 우리 대학 및 기타 고등 교육 기관에 입학하여 학문적 성공을 이루고 재능 있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학생들을 모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908년 7월, 미국은 의화단 배상금 수익금의 절반(미화 1,160만 달러 이상)을 중국에 반환하기로 공식 결정했습니다. 유학생을 미국으로 보내는 목적. 청 정부는 1911년 베이징에 칭화미국유학예비학교(칭화대학의 전신)를 설립했다. 이 학교는 설립부터 1929년 말까지 총 1,279명의 학생을 미국으로 파견했다.
수백년 동안 외국 선교사들은 중국에서 현대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큰 공헌을 해왔습니다. 그들은 바다를 건너고, 집을 떠나 야외에서 자고, 열심히 일했으며, 심지어 참수형을 당하기도 했습니다. 행동과 정신은 훌륭하며 그리스도의 자선 정신을 진정으로 보여줍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자신의 이타적인 행동을 모르거나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고, 항상 자신에게 이기적인 생각을 붙이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기독교 정신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중국은 고립과 낙후에서 문명과 개화로 나아갈 수 있으며, 중화민족은 부흥할 수 있습니다. 기독교 선교사들의 공헌은 지울 수 없습니다.
(3) 중국 기독교인들이 설립한 학교, 병원, 자선단체
1. 학교
기독교 선교사들이 중국에서 교육을 설립한 초기에는 교회 학교는 주로 5개 개항항인 홍콩과 마카오에 집중되어 있으며 대개 교회 부설 외국인 학교로 규모가 매우 작고 수준도 초등학교 수준이다. 1875년경에는 기독교 선교사들이 운영하는 학교가 약 350개 있었고 학생 수는 6,000명이었습니다. 여전히 초등학교가 주류였지만 교회 중등학교도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1899년에는 약 1,766개의 선교학교가 있었고 학생 수는 30,000명 이상으로 늘어났습니다. 1882년 미국 장로교회는 산둥성 덩저우(鄧州)에 중국 최초의 기독교 대학인 덩저우 문화회관을 열었다. 19세기 중국에는 5개의 기독교 대학이 있었고, 1888년에는 미국 감리교회가 베이징에 베이징 문회학원을 열었고, 1889년에는 미국 성공회가 퉁저우 화북 연합 대학을 설립했습니다. 미국은 1893년 상하이 성요한대학에 대학 과정을 개설했고, 미국 장로교회는 항저우에 항저우 장로대학을 설립했다.
경자사변 이후 쑤저우, 난징, 광저우, 푸저우, 청두, 우한 등지에 수많은 새로운 고등교육기관이 급속히 생겨났다. 1901년 미국감리교회는 쑤저우에 소주대학교를 열었습니다. 1905년에 중국에 있는 두 개의 미국 선교 단체인 남침례교 총회와 미국 침례교 총회가 협력하여 상하이에 침례대학교를 설립했습니다. 1909년에 공식적으로 개교했습니다. 1929년에 침례대학교는 호강대학교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미국 감리교, 북장로교, 기독교 교회는 1910년 난징에 난징진링대학교를 설립했습니다. 1915년 푸저우에서는 미국 회중교회, 감리교, 개혁교회, 영국 회중교회, 장로교, 성공회 등 6개 기독교 선교단체가 공동으로 복건연합대학교를 설립했습니다. 수년간의 연습과 준비 끝에 1916년에 미국 장로교는 광저우에 링난 대학교를 설립했습니다. 중국 중부에서는 성공회, 개혁교회, 런던교회, 감리교회가 1924년 우창에 화중대학교를 설립했습니다. 1910년 남서부에서는 미국 감리교회, 침례교회 캐나다 감리교회 등 4개의 기독교 선교단체가 설립되었습니다. 그리고 영국회중교회는 청두에 서중국연합대학교를 공동으로 설립했습니다. 1919년 미국과 영국의 4개 교회가 옌칭대학교(현재의 북경대학교, 초대 총장은 미국 남북장로교 선교사 레이튼 스튜어트)를 설립했다.
1910년에는 교회대학의 학생 수가 1,000명이었으며, 1920년에는 교회대학의 학생 수가 1,600명을 넘었고, 교회대학의 수는 16개에 이르렀다.
기독교 대학의 등장은 중국에서 국영 및 사립 고등교육의 출현과 발전을 촉발하기도 했다. 페이양대학, 베이징사범대학 등 중국 정부가 운영하는 다수의 사립대학이 설립되기 시작했다. 선교대학의 출현으로 중국의 고등교육과 서구의 고등교육 사이의 격차가 수백 년 단축되었습니다. 이 성과는 영원히 기억할 가치가 있습니다.
2. 병원
기독교교회는 모리슨 이래로 가난한 사람들에게 무료 진료를 제공하고 의약품을 기부하는 것 외에도 병원이나 진료소를 설립해 왔습니다. 다양한 선교 본거지에는 뛰어난 의료 기술을 지닌 선교사 의사들도 많이 있습니다. 1835년 11월 4일, 미국 회중교회 선교사 보시아(Bo Chia)의 후원으로 광저우 안과병원이 개원되었는데, 이는 중국에서 기독교 의료 경력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의료국은 광저우와 그 주변 지역 주민들에게 무료 진료를 제공해 왔으며, 이는 기독교에 대한 중국인들의 호의를 얻었습니다. 1859년 1월 미국의 선교의사 존 찰스(John Charles)가 광저우에 보지병원을 설립하고 44년간 원장을 역임했다. 그는 한때 “그리스도를 위하여 형제를 사랑하듯 환자를 사랑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을 치료하고 서양 의학을 전파하기 위해 쉬지 않고 일했으며 740,000명의 환자를 진단하고 치료했으며 49,000건의 수술을 수행했으며 150명의 서양 의학을 훈련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서양 의학과 서양 의학에 관한 34권의 책을 편찬하여 중국의 기독교 의료에 탁월한 공헌을 했습니다. 미국에서 온 히가리 목사는 1883년에 홍콩에 와서 은핑(恩平), 카이핑(開平), 신닝(新寧), 양장(楊江) 등 광둥성 농촌 지역에서 자주 설교했다. 그는 "의학을 공부했습니다. 시골에 갈 때마다 그는 약을 준비하고, 위독한 질병에 걸린 사람들을 구하고, 약을 투여하고 복음을 전하며 그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선교 병원에는 더 높은 수준의 의사와 더 나은 장비가 있습니다." , 의약품 및 요양 시설은 중국의 부유한 주민들이 선호합니다. 병원은 이익을 얻어 손실을 메우고, 부자에게는 높은 진료비를 받지만, 가난한 신자들에게는 의료비를 줄여 그들의 환심을 사고 선교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1903년에는 캐나다 선교사들이 허난성 기현에 설립한 '보지병원'이 완공됐다. 병원은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가난한 환자를 위한 무료 진료'를 발표했고, 점차 환자 수가 늘어났다. 1920년에 새 병원이 완공되자 보지병원이 이곳으로 옮겨와 희민병원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1920년 허난성 장더(張德)에 극심한 가뭄이 닥쳤고, 재난 이후 사람들은 가난하고 병들었다. 여자들이 목욕할 수 있는 목욕탕. 1938년 광생병원은 11,316명의 외래환자를 진료했는데, 그 중 초진환자가 4,776명이었고 무료진료를 받은 사람은 2,645명이었다. 1937년 현재 중국에는 254개의 선교병원이 있는데, 가장 유명한 병원으로는 쑨원대학교 중산의과대학(1835년 미국 선교사 밥 지아가 설립한 안과국)과 우한연합의과대학병원(창립일자)이 있다. 1866년 영국으로 거슬러 올라감), 런던 기독교 교회의 선교사인 양거페이가 한커우에 설립한 "런지 병원", 푸젠 의과대학 부속 연합 병원(구 미국 기독교인이 자금을 지원하여 설립한 성교 병원) 협회) 등
중국에서 기독교 의료 사업의 역할과 영향력은 실제로 종교와 질병 치료의 범위를 넘어 중국 내 서양 의학의 확산과 발전, 의료 및 건강 지식의 대중화에도 기여했습니다. , 사회적 관습의 개선은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다.
3. 자선 기관
초기 기독교는 고아원, 맹인 및 벙어리 대학, 양로원 등 중국의 소외 계층을 돕기 위해 다양한 기관을 만들었습니다. 역사적인 이유로 인해 구체적인 인물은 더 이상 볼 수 없으며 유명인의 전기에 흩어져 있습니다. 기독교 초창기 중국에는 유기를 반대하고 생명을 소중히 여긴다는 교리 때문에 많은 교회에 유기아를 입양하는 보육원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1877년 티모시 리처드(Timothy Richard)는 타이위안(Taiyuan)에 교회와 예수 병원을 세웠고, 초등학교와 고아원도 세웠습니다. 1896년 영미협회는 여의사 푸질리(Fu Jili)를 기리기 위해 청두 시성사(Sisheng Temple)에 최초의 유아 보호 센터를 설립했습니다. 1910년 미국 선교부 선교사인 샤링메이(Xia Lingmei) 여사가 복주성 링샤리(Lingxiali)에 복건 기독교 고아원을 설립했습니다. 일부 선교사들은 상하이에 프리야(Frya)가 개설한 상하이 시각 장애인 학교와 같이 시각 장애인과 벙어리들을 위한 대학을 열었습니다.
기독교 선교사들의 흩어져 있는 자선 활동에 더해, 대규모 자연재해 발생 시 기독교 선교단체들이 선교사들을 주체로 뭉쳐 성금 모금, 구호품과 식량 배급, 수집홍보 등을 펼칠 예정이다. 재해 지역 및 기타 활동 상황. 예를 들어, 1876년부터 1879년까지 중국 북부의 5개 성(산둥, 직예, 산시, 산시, 허난)에 심각한 가뭄이 발생했습니다. 재해 지역에는 30명 이상의 선교사가 있습니다. 1878년 1월 26일, 선교사, 외교관, 외국 사업가들이 상하이에 본부를 두고 공동으로 '중국 재해 구호 기금 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20세기에 들어서면서 중국에 있는 선교사들을 비롯한 외국인들은 베이징, 텐진, 지난, 카이펑, 타이위안, 한커우, 상하이에 구호단체를 설립했다. 1920년에 이들 단체는 베이징에서 전국적인 국제 구호 단체를 설립하기로 공동으로 결정하고 공식적으로 "중국 화양 구호 및 재해 구호 연맹"을 결성했습니다.
중국 기독교 선교사들의 자선 활동은 자연재해와 인재로 고통받는 중국인들에게 물질적, 정신적 도움을 제공했으며, 중국 현지 자선 활동에도 좋은 참고와 지침을 제공했다. 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