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천 이야기의 명언
사마천의 명언 명문
1, 겉모습이 화려하고, 이치가 진실이고, 약은 씁쓸하고, 병은 달다. -시마 이사왔어요.
2, 치국의 용모, 이웃 나라가 서로 바라보다. 닭견의 소리는 귀에 그치지 않고, 백성은 그 음식을 먹고, 옷은 그 아름다움을 누리고, 속사람은 그 안전을 누리며, 그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시마 키안
3, 슬픔은 슬픔보다 더 고통스럽고, 추함은 모욕보다 더 모욕적이며, 잣대는 거세보다 크다. -시마 키안
4, 태산은 토양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습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시마 키안
5, 백만 시체, 유혈 표백. -시마 키안
6, 인간과 자연의 행사, 고대와 현대의 변화를 경험하십시오. -시마 키안
7, 세계는 분주 하다, 모두 이익이다. -시마 키안
8. 천 명 중 노노는 한 학자만큼 좋지 않다. -시마 키안
9. 물극은 반드시 반대해야 하고, 시간은 지나간다. 품질 문장, 결국 변경 됩니다. -시마 키안
10, 슬림함은 지혜의 집, 사랑의 끝, 다른 사람의 의의 상징을 취하고, 용감하게 부끄러움을 당한다. -시마 키안
1 1. 용병을 잘 이용하는 사람은 짧은 모집이 아니라 긴 모집으로 짧았다. -시마 키안
12, 항상 자신의 삶을 생각하며 나라의 급급함을 위해 죽는다. -시마 키안
13, 군자는 그 친구를 모르는 것보다 가난하고 그 친구를 믿는다. -시마 키안
14 일반적으로 성현이 성난 상태에서 하는 일-사마천
15, 부자는 돈을 주고, 어진 사람은 말을 한다. -시마 키안
16, 법령은 백성을 인도하고 형벌은 강간을 금지한다. -시마 키안
17, 사람들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시마 키안
18, 믿고 의심하고 충직하고 중상하다. -시마 키안
19, 배우기를 좋아하고, 생각을 가지고, 무슨 뜻인지 안다. -시마 키안
20. 똑똑한 사람이 말을 탈 때, 기회를 놓치면 안 되고, 다시는 오지 않는다-사마천
B. 사마천의 명언
시마 키안 의 유명한 말:
1, 모르는 사람, 그를 친구로 대하라. --한 시마 키안 "장 shizhi 펭 당나라 전기"
해석: 누군가를 모르면, 그가 사귄 친구만 보면 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속담에 "물건은 유류로 모이고, 사람은 군으로 나눈다" 는 말이 있다 그러므로 친구는 거울로서 친구의 사상 품성과 행동 규범을 반영한다.
2, 득인 자는 창창, 사람을 잃은 자는 붕괴한다. --한 시마 키안 "역사 기록 상군 열전"
해석: 인민의 지지와 번영을 받으면 인민의 지지와 지지를 잃으면 멸망할 것이다.
3. 권리가 결합되면 권리가 소진됩니다. --한 시마 키안 "역사 기록 청
해석: 권세와 친구를 사귀는 사람은 권세가 사라지면 우정도 멀어진다. 사리사욕에 기반한 가장 터무니없는 관계를 가리킨다.
4. 저는 항상 제 삶을 생각하고 우리나라를 걱정합니다. --동한 반구 "한서 시마 키안 전기"
해석: 한 사람은 국가와 민족의 사업을 위해 개인의 득실을 돌보지 않고 자신의 생명도 돌보지 않을 수 있다.
5,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한 시마 키안 "역사 기록 재미있는 전기"
해석: 남쪽 토산에 새 한 마리가 있다. 그것은 3 년 동안 노래를 부르지 않고 날지 않지만, 날기만 하면 하늘을 날 수 있고, 노래만 하면 관객을 놀라게 할 수 있다. 후대 사람들은 비교적 재능이 있는 사람으로, 보통 무명이며, 일단 재능을 시전 하면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다.
6, 파국이 끊이지 않으면 어지러울 것이다. -한 시마 키안 \ "제나라 aijia \"
해석: 과감한 결정을 내려야 할 때 망설이게 된다. 이는 재난을 초래하고 재난에 시달릴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결단명언)
7, 새로운, 커버 같은 대머리 있다. -한 시마 키안 \ "Zou yangchuan \"
해석: 어떤 친구들은 서로 여러 해 동안 친구였지만, 머리카락이 희끗희끗해도 우정은 새 친구처럼 싱겁다. 어떤 친구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길에서 처음 만났을 수도 있고, 차창을 사이에 두고 서로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는데, 마치 오랫동안 알고 지낸 것 같다.
8. 선비는 지기를 위해 죽고, 여자는 지기를 위해 용한다. -한 시마 키안 \ "암살자 열전 \"
해석: 군자는 자신을 알기 위해 자신의 재능을 감상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한다. 여자가 자신의 생김새를 수식하는 것은 자신을 좋아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것이다.
C. 시마 키안 (Sima Qian) 의 역사 기록에있는 유명한 인용문
해결된 문제 집합은 QQ 공간에 재현됩니다. 누가 60 마디> 명언을 가지고 있습니까? [태그: 사기, 명언] 60 문장, 60 문장이 필요합니다! 나루토 응답: 2 인기: 34 해체 시간: 2007-11-1010: 40 항장무검 신고 ("사기 항우본기")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기, 익살스러운 열전) 많은 사람들이 김에 대해 이야기하고, 몸이 패배하여 명예가 갈라졌다. ("사기 장의열전") 복숭아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다음 단계는 길이다. ("사기 리 장군 열전") 일실교팔. ("사기 태사공열전") 제비는 백조의 뜻을 안다. (사기, 진섭세가) 장막을 세우는 과정에서 천리 밖의 전투를 이겼다. ("사기 한고조 열전") 충언은 귀에 거슬리고,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다. (석후)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사기 보임") 아무리 총명한 사람도 장모도 있고, 반드시 실책이 있을 것이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사기 회음후 열전") 사람들은 각자 최선을 다하고, 각자 최선을 다하며, 각자 그 자리를 얻는다. 그래서 싼 물건은 소장하고 비싼 물건은 소장하는 것이 싸다. 모두가 자신의 일을 하고 즐거워한다. 만약 수중으로 간다면, 그것은 주야로 쉬지 않고 올 것이고, 초대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오지 않을 것이다. \ "리 장군 전기 \", 그것은 주문 하지 않습니다; 몸은 바르지 않지만 말을 듣지 않는다 (이광 부자이릉, 이릉 일생의 영웅 평가, 이릉 투훈). 그 자신도 매우 정파적이어서 법령이 없으면 그도 이렇게 할 것이다. 그는 \ "항우 본기 \" 를 지키지 않고, 병죄 (항우가 죽기 전에 말한 것) 를 쓰지 않고 하늘이 나에게 잊으라고 한 것이지, 내 용병의 잘못이 아니다. 산을 뽑는 것은 어렵고, 천하에 분노하다. 굴원과 자생의 전기는 비길 데 없는 것이다. 세상이 흐려서 나 혼자야. 모두들 취했다, 나 혼자다.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은 탁하고 깨끗하며, 모든 사람은 술에 취해 있다. 나만 깨어 있다. 염파상전' 은 국가의 긴박함을 개인의 원한과 원한 앞에 두고 나서야 국가의 위기다.
D. 시마 키안 (Sima Qian) 의 유명한 말
권리로 복제하는 사람은 권리가 소진된다.
수양은 정부의 지혜, 자선자의 선량함, 자선자의 의로움, 용감한 자의 수치다.
나는 종종 내 인생에 대해 생각하고 나라의 급급함을 위해 죽는다.
요덕은 사업이 될 수 없고 큐슈에서 반드시 이긴다. 성제를 실시하려면 지도자 한 명만 뽑을 수 있다.
득자는 창창하고, 실자는 망한다.
그가 누구인지는 모르지만 그를 친구로 여긴다.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부모는 인간의 근본이다.
그래서 음악, 그래서 난류 혈액, 정신 및 오른쪽 마음 을 통해.
백만 구의 시체를 묻고 피를 흘리며 표백하다.
적우가 배를 가라앉히고, 군단축이 가볍고, 모두가 금을 빼앗고, 시신이 완전히 망가졌다.
털끝만큼도, 천리도 모자란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그의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그의 행동은 반드시 성과가 있어야 하며, 그의 약속은 반드시 성실해야 한다.
전략적으로 승자는 천리 밖에 있다.
좋은 전사는 그의 잠재력에 의해 인도된다.
E. 시마 키안 명언
1. 시버는 조용히 주역을 공연했다. 종 은 \ "봄과 가을 \" 을 썼다; Qu yuan 의 망명은 "Li Sao" 에 대한 찬사입니다. 눈먼 눈으로 돌아가서, 재즈는 "관화" 에 답했다. 손자의 슬개골 발은 "손자병법" 에서 개정되었다. 아니 슈, 세계 전기 \ "루 란 \"; 한비는 진 () 을 감금하여 난처함, 외로움, 분노를 표했다. 시 300 수는 대성현이 지은 것이다.
2.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으면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일단 당신이 죽으면, 당신은 당신의 우정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가난과 부는 일종의 알려진 상태이다. 하나는 비싸고 하나는 싸다. 우정은 한 점을 볼 수 있다.
4. 배우기를 좋아하고, 생각을 가지고, 그 뜻을 안다.
5. 풍의족한 식자는 영욕을 알고, 사람은 창고 쪽에서 이치를 안다.
6. 용기와 소심함, 강인함과 연약함, 판단, 뭐가 이상한가?
7. 천하의 번화한 북적거리는 것은 모두 이익이 되고, 천하의 번화한 것은 모두 이익이 된다.
8. 천인관계를 연구하면서 고금의 변화를 참고해 일가의 말이 될 수 있다.
9. 선비는 지기를 위해 죽는다
10.1000 명의 노노는 한 사람의 탄복보다 못하다. ""
1 1. 그래서 은둔하고 먼지 속에서 일하려 하지 않는 사람은 끝없는 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문채는 말로 표현할 수 없다.
12. 그를 모르는 사람이 그의 친구를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이게 충분한지 모르겠어요? !
F. 시마 키안 (Sima Qian) 의 유명한 말
1. 시버는 조용히 주역 필사본을 공연했다. 종 추 공격 등급 \ "봄과 가을 \"; Qu yuan 의 망명은 "Li Sao" 에 대한 찬사입니다. 좌구는 맹인으로,' 관화' 가 있다. 손자의 슬개골 발은 "손자병법" 에서 개정되었다. 아니 슈, 세계 전기 \ "루 란 \"; 한비는 진 () 을 감금하여 난처함, 외로움, 분노를 표했다. 시 300 수는 대성현이 지은 것이다.
2.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으면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일단 당신이 죽으면, 당신은 당신의 우정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가난과 부는 일종의 알려진 상태이다. 하나는 비싸고 하나는 싸다. 우정은 한 점을 볼 수 있다.
4. 배우기를 좋아하고, 생각을 가지고, 그 뜻을 안다.
5. 풍의족한 식자는 영욕을 알고, 사람은 창고 쪽에서 이치를 안다.
6. 용기와 소심함, 강인함과 연약함, 판단, 뭐가 이상한가?
7. 천하의 번화한 북적거리는 것은 모두 이익이 되고, 천하의 번화한 것은 모두 이익이 된다.
8. 천인관계를 연구하면서 고금의 변화를 참고해 일가의 말이 될 수 있다.
9. 선비는 지기를 위해 죽는다
10.1000 명의 노노는 한 사람의 탄복보다 못하다. ""
1 1. 그래서 은둔하고 먼지 속에서 일하려 하지 않는 사람은 끝없는 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문채는 말로 표현할 수 없다.
12. 그를 모르는 사람이 그의 친구를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이게 충분한지 모르겠어요? !
G. 시마 키안 (Sima Qian) 에 대한 유명한 말
1,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2. 부자는 특별한 부를 주고, 인자는 문자를 준다. 속함
3. 학습은 공부보다 비싸고, 구도는 욕망보다 비싸다.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범주: 야망
5. 지혜로운 사람은 먼저 싹트지 않고, 지혜로운 사람은 먼저 피하지 않는다.
6, 자비와 웨이, 이익과 편지, 자기 재배 및 세계 서비스.
7. 나는 그가 누구인지는 모르지만, 나는 그를 나의 친구로 여긴다. 범주: 우정
8.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으면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결국 사람은 죽을 수밖에 없지만, 죽음의 가치는 다를 뿐이다. 인민의 정의사업을 위해 태산보다 죽고, 이기적이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는 자의 죽음은 홍모보다 가볍다. 범주: 직업
9. 불쾌할 때의 충고는 유익하고, 고통스러울 때의 좋은 약은 질병에 유익하다.
10,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H. 시마 키안 (Sima Qian) 의 유명한 말
시마 키안 유명한 인용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불쾌할 때의 충고는 행동에 좋고, 씁쓸할 때의 약은 병에 좋다.
2. 일단 당신이 죽으면, 당신은 당신의 우정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가난과 부는 일종의 알려진 상태이다. 하나는 비싸고 하나는 싸다. 우정은 한 점을 볼 수 있다.
3,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4, 법령, 통치, 탁하지 않은 근원.
법은 사람들을 인도하고 형벌은 강간을 금지합니다.
6, 권리의 결합, 권리의 통합.
7. 새가 다 되었으니 활을 잘 숨겨라. 교활한 토끼는 죽고, 앞개는 요리한다.
8, 부자는 윗사람, 윗사람은 아랫사람, 아랫사람은 아랫사람.
9. 농업을 할 수 없으면 식량이 부족하고, 일을 할 수 없으면 물건이 부족하고, 장사를 할 수 없으면 돈이 적고, 돈이 적으면 산이 없다. 이 네 사람은 인민의 의식주의 원천이다. 원래 큰 용서, 원래 작은 신선한, 부유 한 부자, 부자와 가난한 방법, 가져가지 마라.
10, 최고치까지 통치하고 이웃 국가들을 대면하다. 닭견의 소리는 귀에 그치지 않고, 백성은 먹고, 아름다움을 원하고, 성실하고, 그 사업을 즐기기를 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1 1, 누가 갈고리를 훔치고 누가 벌을 받고, 나라를 훔치는 사람은 벌을 받는다. 부귀한 인의의 문.
12. 지혜로운 사람은 싹트기 전에 선견지명이 있고, 지혜로운 사람은 위험을 피하면 보이지 않는다.
13, 고 1 안전, 고 1 위험.
14, 덕에 의존하는 자는 창창, 힘에 의지하는 자는 망한다.
15, 듣기 좋고, 외관이 분명하며, 자승성이 강하다.
16, 부자는 돈을 주고, 어진 사람은 말을 한다.
17, 슬픔은 슬픔보다 더 고통스럽고, 추악은 모욕보다 더 모욕적이며, 오염은 거세보다 크다.
18, 물흥은 쇠퇴하고, 시대는 변하고, 질은 변한다.
19, 겉모습이 화려하고, 이치가 진실이고, 약은 씁쓸하고, 병은 달다.
20. 군자는 그의 친구를 알지 못하지만, 그의 친구를 믿는다.
2 1, 수양성의 지혜의 궁전, 사랑기자인의 끝, 자의의 상징, 수치자의 의결의.
22. 이상하게도 용기와 소심함도 강약이 있다.
(23),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성사되고, 주전자를 깨고 침몰하고, 120 진관은 결국 추로 돌아갈 것이다. 열심히 연습하고, 열심히 연습하고, 열심히 연습하고, 삼천갑이 오씨를 삼킬 수 있다.
24. 자신이 누군지 모르고 친구를 대한다.
(25), 장막을 계획하여 천리 밖에서 결승하다.
(26), 금 입, 뼈 파괴 의 전체 입.
27. 항장무검 () 은 유공 () 이 되고 싶다.
28, 자비와 웨이, 이익과 편지, 자기 재배 제나라, 봉사 세계.
29. 군자는 사람을 도구로 삼아 사람의 장점을 이용한다.
30. 군자는 덕이 있고 용모는 우둔하다.
첫째, "시마 키안 명문 전집"
장막을 짜는 가운데 천리 밖을 결정짓다.
만약 네가 누군지 모른다면, 너는 너의 친구가 아니다.
도착할 수는 없지만 마음속으로는 동경한다.
복숭아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다음은 유일무이하다.
일중 이동, 보름달 손실.
술은 극도로 어지럽고, 즐거움은 극도로 슬프다.
큰 은행은 세부 사항에 신경 쓰지 않고 큰 선물은 작은 양보를 아끼지 않는다.
나는 종종 내 인생에 대해 생각하고 나라의 급급함을 위해 죽는다.
변화해야만 할 수 있고, 무고하지 마라.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간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세계는 분주, 모든 이익; 천하가 왁자지껄하여 모두 이익이 된다.
할 수 있는 것이 반드시 말하는 것은 아니다. 말을 할 줄 아는 사람이 반드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적우가 배를 가라앉히고, 군단축이 가볍고, 모두가 금을 빼앗고, 시신이 완전히 망가졌다.
규칙에 따라 행동하는 사람은 영광스럽지 않고, 작은 수치를 범한 자는 큰 공을 세울 수 없다.
사람은 고유히 죽고, 죽음은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그의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그의 행동은 반드시 성과가 있어야 하며, 그의 약속은 반드시 성실해야 한다.
용병을 잘 이용하는 자는 짧은 모집으로 긴 것을 치지 않고, 긴 모집으로 짧은 것을 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해가 지나는 것보다 모이는 것이 낫다.
그래서 음악, 그래서 난류 혈액, 정신 및 오른쪽 마음 을 통해.
가난한 집은 좋은 아내를 생각하고, 나라는 좋은 아내를 생각한다.
J. 사마천의 천고의 명언은 무엇입니까?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고, 죽음은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벼우며, 다른 용도로 사용한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의 "a ren' an 의 편지" 에서 발췌 한 역사 기록에 대한 회신.
참고:' 임안서' 는 사마천이 친구 임안에게 보낸 회신이다. 문장 속 사마천은 극도로 분노한 심정으로 자신의 불행과 내면의 무한한 고통을 토로하고, 한무제의 변덕스럽고 강직한 성격을 과감하게 폭로하며,' 사람이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는 생사관을 제시하며 자신의 소중한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불요불굴의 전투정신을 표현했다. 감정이 진지하고, 언어가 유창하며, 예술적 감화력이 강하다. 작가의 생애와 사상을 이해하는 데 큰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