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고전시
처음 여섯 문장은 쌍방의 순진하고 발랄하고 귀여운 유치한 이미지에 집중되어 있다. 14' 라는 말은 초혼의 수줍음을 상세히 묘사한다. 10' 이라는 말은 결혼 후의 친밀한 관계가 완벽하고 불가분의 관계이며 아내의 시종일관 변함없는 소망을 표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16" 의 네 마디 말은 밤낮으로 남편의 먼 길을 걱정하며 권고로 보냈다. "문 앞" 여덟 마디, 이끼가 깊고 나비가 흩날리는 것을 보고, 자신의 청춘에 대한 감개무량함을 금치 못하고, 남편이 하루빨리 돌아오기를 바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 네 문장은 시 전체의 귀착점이다. 그녀가 집에 돌아온다는 예언서를 한 통만 받으면 700 리까지 떨어진 긴 모래바람과 격류가 있어도 마중 나갈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당송시' 는 "자식의 사심이 가슴에서 직류, 일파삼할인, 치정" 이라고 말했다. 사공도가 말하는' 도가 자급자족하지 않고, 그것과 함께' 라는 것을 거의 맛볼 수 없다. "
기이운은 일찍이 "이미지의 아름다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이 태백천천고" 라고 말했다.
이런 시는 정말 이백이 잘하는 것이다.
이 시는 또한 고대 여성의 현실 생활 소망을 묘사하고 있으며, 리의 시민생활시의 작품이기도 하다. [이 문단 편집] 자세히 생각해 보면 이백청년기가 삼협을 떠난 후 한수 유역과 장강 중하류에서 상당히 오랫동안 로밍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육조 이래 이 지역들은 상업이 발달하여 도시가 번영하고 상인들의 왕래가 빈번하다. 육조악부의' 오성' 과' 희곡' 이 이 지역에서 탄생했는데, 그중에는 상녀 이부의 슬픈 사상을 많이 표현했다. 이백은 우수한 문학유산을 매우 중시하는 작가로 오생 희곡에 매우 익숙하다. 그의 생활 경험은 그로 하여금 상업 여성의 사상과 감정을 잘 이해하게 했다. 이것들은 그가' 장정' 을 쓰는 기초이다.
장정은 여자의 어린 시절부터 시작된다. "내 머리카락이 내 이마를 거의 덮지 않았다. 나는 문가에서 꽃을 꺾고 돈을 지불했다. 너, 내 애인, 죽마를 타고, 작은 달리기를 하며, 청매를 던진다. 우리는 길고 건조한 골목에서 함께 살았고, 우리는 모두 젊고 행복했다. " 고대에 아이들의 머리카락은 묶이지 않았다.' 내 머리카락이 내 이마를 거의 덮지 않았다' 는 말은 그들이 아직 작다는 뜻이다. "연극" 은 놀이의 의미입니다. 이 말들은 이 여상인과 그녀의 남편이 어려서부터 친밀한 우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는 열네 살 때 너의 아내가 되었다" 에서 "그리고 나는 열여섯 살, 너는 먼 길을 간다" 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결혼 후의 인생 여정을 나이 순서 책으로 썼다. "열네 살 때, 나는 너의 아내가 되었고, 부끄러워서 나는 웃을 수가 없었다. 나는 고개를 숙이고, 어두운 구석으로 가서, 너의 천백 번의 부름을 거들떠보지도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죽마의 절친한 친구지만 게임 파트너로부터 결혼하는 것은 결혼 기간 동안 수줍은 느낌을 갖기가 어려웠기 때문이다. 시인은 진실하고 섬세한 필치로 수줍고 순진한 젊은 여인을 묘사했다. "하지만 15 살 때, 나는 눈살을 찌푸리고 웃으며 어떤 먼지도 우리의 사랑을 막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잿더미로 변해도, 그것은 생사와 함께 영원히 떠나지 않을 것이다! 여기는 무성가' 죽으면 잿더미에서 죽고, 서로에 대한 안타까움을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는 뜻이다. 우리는 마치 남자아이의 진실한 축원을 들은 것 같다. 이 여자의 열정과 굳은 성격이 우리 눈앞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포주편지' 와' 왕부대' 는 모두 오래된 전설이다. 기둥을 잡는다' 는 뜻은 다리 밑에서 그의 애인을 만나기로 동의한 미생이라는 남자를 뜻한다. 미생이 제일 먼저 도착하자 갑자기 강물이 폭등했다. 그는 식언을 거부하자 다리 기둥을 꽉 잡고 익사했다. 왕부대, 왕부산, 왕부석에 관한 전설이 많은데, 모두 아내가 어떻게 남편의 귀환을 간절히 바라는가에 관한 것이다. 그녀의 남편은 미생처럼 충성스럽게 그녀를 사랑했는데, 그녀는 왕부대에 가서 이별의 고통을 맛볼 것인가? 이 네 편의 시는 한 젊은 부부가 오열렬, 충성, 전적인 사랑에 대한 행복을 깨닫게 해준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아 그들은 곧 이별의 고통을 맛보았다. 시는 여기에 있고, 바람과 파도가 일면서 뚜렷한 전환점이 생겼다. "나중에 내가 열여섯 살 때, 너는 긴 여정에 올라 굴더미를 떠났다. 그리고 다섯 번째 달이 되자, 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었고, 원숭이는 하늘에서 소리를 질렀다. " 당협은 장강 삼협 중 하나로 쓰촨 봉절현 동부에 위치하고 있다. 협곡에는 돌무더기라는 거대한 바위가 있다. 음력 5 월 한여름에 물이 오르면 흙더미가 물에 잠기고, 맨 위에 있는 작은 조각만 드러나고, 배가 오가며, 암초에 부딪히기 쉬우며, 재난을 당하기 쉽다. 그래서 뱃사공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목처럼 크며, 구부리고 만질 수 없습니다." " 옛날 삼협산에는 유인원이 많았는데, 그들의 울음소리는 처량하고 귀에 거슬려 여행자의 향수의 정을 자주 건드렸다. 가요에서 "바동 삼협 원숭이가 울고, 원숭이가 세 번 울고, 옷에 눈물이 있다" 고 노래했다. 시인은 교묘하게 이 두 속담을 정련된 시로 융합시켰다. 여기까지 읽으면서 우리는 으르렁거리는 강물 소리와 슬픈 원숭이 소리를 들은 것 같고, 남편의 안위에 대한 상인의 깊은 배려도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 다섯 번째 달, 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에서' 8 월 후디에 황' 에 이르기까지 명절 질서의 변화를 묘사하며 남편에 대한 여성의 깊은 그리움을 표현했다. "너의 발자국은 우리 문 앞에 있다. 나는 네가 걸어온 곳, 일생의 이끼를 본 적이 있다." "늦다" 라는 단어는 "낡다" 로, 어떤 공책은 "보내다" 로 되어 있다. 늦다' 는 기다림을 뜻한다. 이 두 말은 문 앞에서 기다리거나 배웅하는 행인이 남긴 발자국에 이미 이끼가 끼었다는 뜻이다. "이끼 밑에 숨어서 너무 깊어서 쓸어갈 수 없어 가을바람이 일찍 떨어진다." 여름이 지나고 초가을이 왔다. 그녀는 여전히 묵묵히 기대와 기다림을 하고 있다. "8 월황, 우리 서원의 풀숲을 두 개 맴돌고 있다." 지금은 추석인데, 그녀는 여전히 기대와 기다림을 하고 있다. 함께 날아다니는 후디에 보면서, 나는 내면의 외로움의 씁쓸함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나는 시간이 끊임없이 흐르고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청춘의 죽음에 대해 슬며시 슬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우리는 그녀가 어떻게 그리움의 고통을 참았는지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조만간' 는' 때',' 삼팔', 즉 바현, 바동, 브라질이 모두 오늘날의 쓰촨 동부에 있다는 뜻이다. 기나긴 황사가 안후이성 안칭시의 동장강변에서 오늘까지 남경에서 수백 리 떨어져 있다. 사실, 여성 사업가가 정말로 그렇게 멀리 가서 남편을 만날 수는 없지만, 이런 과장은 지금 그녀의 심정을 매우 강력하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시인은 이 여자의 만남에 대한 갈망, 남편에 대한 열렬한 사랑, 자유로운 열정을 썼다. 시 전체가 이것으로 끝났지만, 열정과 정이 가득한 이 여인의 이미지는 오랫동안 우리 마음 속에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열정명언) [이 문단 편집] 예술가치 이백의' 어우행' 은 예술적으로 매우 성공적이다. 상업여성의 생활 측면에 대한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묘사를 통해 상업여성의 인생 단계에 생생한 이미지를 그려냈다. 그것의 많은 세부 사항은 매우 두드러지고 예술적 효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어, "내 머리카락이 내 이마를 거의 가리지 않는다" 는 다음 줄은 소년 소녀의 순진무구한 게임 동작으로 발랄하고 사랑스럽다. 죽마고우' 는 지금까지의 성어가 되었다. 또' 그리고 나는 고개를 숙이고 어두운 구석으로 향한다. 너에게 도움을 청하지 않을 것이다' 는 말은 여성이 처음 결혼했을 때의 수줍음, 매우 섬세하고 진실함을 묘사한다. 시인은 여러 단계에서 여성의 심리 상태의 변화를 알아차렸지만 단순화하지는 않았다. 또' 네가 지나가는 곳을 보면 너의 발자국은 이끼 밑에 숨어 있다' 와' 8 월황, 두 마리, 우리 서원의 잔디밭에서 맴돌고 있다' 는 구체적인 경물 묘사를 통해 사복의 마음속 깊은 감정 활동을 보여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여기서 이백의 또 다른 시, 강, 그리고 여성에 대한 사고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강하 여행' 도 좋은 작품이지만' 돛을 보고 먼 길을 가다, 마음이 강가로 흐른다' 는 말 외에도 직접적이고 일반적인 감정 표현으로 생동감 있는 생활 장면과 생동감 있는 디테일이 부족하다. 예를 들면'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가슴이 아프다',' 너를 오랫동안 미워한다',' 나 혼자 있을 때 슬프다',' 거울을 보고 울어라, 모두들 울고 싶을 뿐이다' 등. , 직설적이고 밋밋하고, 감정 깊이 발굴이 부족해 씹고 이해하기 어렵다. 세 번째 단락 "장사꾼의 아내가 된 것을 후회하고, 청춘이 길다." 지금은 단지 재미일 뿐이다. 영화란 걸 누가 알아? "이 토론은 너무 무겁고 개념화 된 것 같습니다. 한 가지 비유로' 황, 이둘 선회, 우리 서원의 풀숲에서, 이 때문에 내 마음이 깨질 것 같다. 나는 나의 밝은 볼에 대해 걱정하며, 그들이 8 월에 퇴색할까 봐 걱정한다' 는 것은 함축적이고 흥미롭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그리고' 상녀가 된 것을 후회한다' 는 느낌은 당시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데, 장정 중 그런 격정적인 느낌보다 훨씬 진실하지 않다.
장정의 스타일은 시끌벅적하고 부드럽고 깊다. 상인과 여자의 사랑은 열정이 분방한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그렇게 충성스럽고, 오래가고, 한결같고, 깊다. 그녀의 남편은 전쟁터가 아니라 장사하러 나갔다. 길흉은 예측하기 어려웠다. 그래서 그녀도 남편의 안위를 걱정했지만, 슬픔이 그녀의 심폐를 파괴한 것은 아니다. 그녀의 그리움은 마치 봄누에가 실을 토하는 것과 같다. 이러한 내적 요인들은 작품의 깊고 부드러운 스타일을 결정합니다. 저자의' 북방 유행' 을 비교해 보면 더욱 명확해진다. 북방 유행' 은 폭풍우가 몰아치는 풍격이 있다. 유주 여성들이 망부를 애도할 때의 극심한 슬픈 사상을 표현했기 때문이다. 장정은 인물의 심리 활동을 상세히 묘사하고, 언어는 함축적으로 정련한다. "당신의 발자국은 우리 입구에 있습니다. 저는 당신이 가는 곳을 보고 있습니다. 각각 녹색 이끼 아래에 숨어 있습니다. 이끼 밑에 숨어서 너무 깊어서 쓸어 갈 수가 없어, 첫 가을바람에 낙엽을 더했다. 8 월은 노랗고, 두 개는 우리 서원의 잔디밭을 빙빙 돌고 있다. " 이 시들은 시끌벅적한 그리움으로 가득 차서 부드러운 음악을 가지고 있다. 소리내어 읽을 때, 자연스럽게 일종의 좌절을 억누르는 예술적 힘을 느낄 수 있고, 그런 부드러운 예술 풍격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정" 도 과장 수법을 잘 사용한다. 예를 들어, 결혼 생활의 수줍음을 쓰면 "너는 아무리 불러도 돌아오지 않는다" 고 말할 수 있다. 사랑의 확고함을 적어두고 "먼지가 없다는 것을 알면 우리의 사랑을 막을 수 있다" 고 말했다. 긴 작별 인사를 한 뒤 "이끼 밑에 숨어서 너무 깊어서 쓸어버릴 수 없다" 고 말했다. 간절한 희망을 쓰고' 사장봉까지' 라고 말했다. 이 몇 마디 말은 사고형 여자의 따뜻하고 다정한 감정을 강렬하게 표현하여 깊은 인상을 주었다. 시 전체는 한 여자가 자보하는 말투를 사용했는데, 이런 과장된 말은 그녀의 감정과 성격에 부합한다. 예를 들어, "그리고 나는 너를 만나러 올 것이고, 먼 곳에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긴 모래바람에 이르기까지" 는 이 순간 사복의 절박함과 그녀의 여상인의 신분을 충분히 표현했다. 만약 이 말이 집을 나가지 못하는 여자의 입에서 나온 것이라면, 그것은 진실이 아니다.
장정은 예술적으로 고악부시의 영향을 분명히 받고 있다 .. 앞의 나이 서수에 따라 한 젊은 여자의 인생 여정을 쓰면' 공작새 동남비' 의 시작을 떠올리게 한다. 그 안에는' 13 회는 채소를 짜고, 14 회는 재봉사 옷을 배우며, 15 는 야복으로 분장하고, 10 회는 시를 외우고, 17 은 부부이며, 마음은 늘 괴로워한다' 고 한다. 하지만'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의 한 살 이야기는 문장 전체의 소개일 뿐이다. 장정' 은 구체적인 생활 장면을 가지고 있고, 피와 고기가 있어 전편의 중요한 부분을 구성한다. 이후 절의 변화를 묘사해 임신에 대한 여성의 깊고 긴 걱정을 묘사한 것은 남조악부로부터 서주곡을 배우는 것이다. 장정' 의 후반부는 문풍이 온화하고 음절이 아름답다는 점에서' 서주곡' 과 매우 비슷하다. 다음은' 희주곡' 을 녹음하여 비교해 봅시다.
가을, 가을의 남탕, 그녀는 연밥을 들고 연꽃이 자랐다. 고개를 숙이고 물 속의 연밥을 만지작거리고, 연밥은 호수처럼 푸르다. 연밥을 소매에 숨기면 연밥은 빨갛고 투명하다. 내 남편이 그립지만 아직 때가 아니다. 그녀는 하늘의 기러기를 우러러본다. 하늘에는 기러기가 가득 찼고, 그녀는 높은 탑에 올라가 남편을 보러 갔다. 탑은 높지만 남편을 볼 수 없었지만, 그녀는 하루 종일 난간에 기대어 있었다.
그러나 장정은 기계적인 모방이 아니다. 그것이 묘사한 삶의 그림은 참신하다. 상녀의 감정은 풍부하고 다양한데, 이것도 서주곡의 단순함과는 다르다. 모두 중국 고전시의 예술 보물이다.
중국 고전시는' 시경' 부터 줄곧 여성의 생활을 반영하는 전통이 있다. 기나긴 봉건 사회에서 여성들은 무거운 압박을 받았다. 사랑과 결혼에서, 그들은 종종 놀림과 괴롭힘을 당하는 고통을 받는다. 그래서 그들은 순결하고 한결같은 사랑을 간절히 갈망한다. 중국 고대 악부시에서' 한마음 한뜻이 되고 싶다' 는 감탄, 젊은 남녀가 죽은 후 결국 가족이 되는 로맨틱한 묘사, 남조악부의' 공작새 동남비',' 화산기' 등이 모두 이런 이상과 추구를 반영하고 있다. 봉건 사회에서는 남자들이 군 복무, 공무여행, 장사 등으로 집을 떠나는 경우가 많았고, 아내는 텅 빈 규방에 혼자 있어야 했다. 이는 비교적 보편적인 사회현상이다. 그래서 여성의 삶을 반영하는 시에서는 여성의 감정에 대해 상당히 많이 생각하고 있다. 봉건 사회의 시인은 왕따당한 여성들에게 깊은 동정을 베풀고 작품에 그들의 정의롭고 선량한 소망을 반영할 수 있다면 응당한 긍정을 받아야 한다. 이백시 중 여성에 관한 문장 대부분이 이런 진보 경향을 보이고 있다. 장정은 아름다운 정조로 젊은 여성의 이미지를 만들어 순결한 사랑에 대한 여성의 추구와 열망을 구현한 예술완벽한 훌륭한 문장,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를 위해 소중히 여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