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 교육 사상

공자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에 대한 기록으로 유교 경전 중 하나이며 공자교육사상을 연구하는 주요 문헌으로 중국 전통교육이론에 큰 영향을 미친다. 1. 교육의 사회교화 기능을 중시하다. 공자는 교육의 사회정치 기능을 매우 중시하고, 교육 발전을 사회통치의 중요한 부분으로 삼았다. 그는 국가가 인구가 많기 때문에 국민을 부유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돈이 있으면 교육을 받아야 한다. 특히 "만약 당신이 평범하다면, 왜 그럴까요?" 라고 말했다. 고 말했다: "부자. 클릭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돈이 있기 때문에 왜 그럴까요?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그것을 가르치십시오. 클릭합니다 ('논어 루즈') 그는 단순히 법률제도에 의존하는 것보다 교육을 통해 도덕교육을 하는 것이 사회지배에 더 효과적이다. 그는 "도덕, 기례, 수치심, 격식" 이라고 말했다. (논어 위정) 2. 교육의 목표는 성외왕의 군자를 양성하는 것이다. 공자가 교육을 제안하는 목표는 군자를 양성하는 것이다. 그는 "여자는 군자유라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고 강조했다 ('논어 영업' 도 군자의 구체적인 요구를 상세히 설명했다. 논어 현문'' 루즈가 군자에게 물었다' 는 군자는' 수양을 존으로 삼는다',' 수양을 화목하게 하다',' 수양을 화목하게 하다' 의 세 가지 수준을 포함한다고 제안했다. 그의 교육 목표는 대학의' 8 가지' (기, 지식, 청렴성, 염가, 수련, 제가, 치국, 평천하) 와 뚜렷한 대응 관계를 맺고 있어 유교 교육이' 내외왕' 목표를 추구하는 사상의 원천을 여는 것으로 보인다. 출처: 기술 자료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