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위 서예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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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의 발전 추세에 관한 연구
몸매는 중국 서예의 매우 중요한 미적 범주이며, 그 예술적 내포는 매우 풍부하다. 자세는 가스에서 비롯되고, 기운은 재능에서 비롯되며, 학술적 능력을 바탕으로 수양이 되어 필묵 사이에 드러난다.
고대인들은 오래전부터 자연계에 보이지 않는 것이 있어 만물의 발전을 통제하고 있다는 것을 관찰했다. 자연계의 모든 변화 (예: 한서, 비바람, 생사, 흥망, 황혼 등) 는 모두 자신의 내면의 법칙에 따라 움직이고 있다. 이것이 바로 가스와 세력의 작용이다. 노자 \ "도덕경 \" 은 말했다: 도생 하나, 생 둘, 생 셋, 만물, 만물, 만물, 만물, 양, 충, 생각. -응? 안에서 말하는 도가 너무 허술하다. 바로 원기본원, 둘째는 음양, 셋째는 음양과 화합이다. 조화롭게 만물을 자양하고, 변화를 낳다. 이런 소박한 변증사상은 중국 미학에 큰 영향을 미치고, 고대인들은 인류의 모든 활동이 자연의 객관적인 법칙에 부합해야 한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고, 그래야만 법칙에서 절대적인 자유를 얻을 수 있다. 맹자는 먼저 내가 숭고한 정신을 키우는 데 능숙하다고 제안했다. 이것은 사물 내부에 잠복해 있는 객관적인 법칙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문학예술에 적용된다. 예를 들면 조비가' 전론' 에서 말한 바와 같다. 문학은 기를 위주로 한다. -응? 서예 이론에서 동한 채용 () 은 가장 먼저 형세의 개념을 제시했는데, 그는' 구세' 에서 말했다. 복수는 자연, 자연립, 음양생, 음양생, 형세에서 비롯된다. -응? 기운, 서예 예술을 구성하는 가장 본질적인 것은 음양의 출현과 세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이 생각은 사실 서한왕충이' 논형' 에서 제기한 것입니까? 양은 혈육의 주체이고, 음은 정신의 주체인가? 이 사상은 실제로 서예 예술에서 형태와 신의 기원이기 때문에, 형태와 형세의 관계와 그 변화의 법칙을 연구하는 것이 이 장에서 해결해야 할 가장 중요한 문제이다.
필법이란 만년필 점화의 합리적인 궤적을 연구하는 것이다. 이 궤적은 고정된 모양은 없지만 객관적인 자연 법칙에 부합해야 한다.
세력은 구조, 신, 구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점화와 점화의 내적 연계로 구조를 형성하고, 글자와 글자의 내재적 연계는 신을 형성하고, 선과 선의 내재적 연계는 구도를 구성한다.
서예에서는 자태가 대부분 보이지 않고, 간혹 초서에 조짐을 보이기도 하고, 상상의 수단을 통해서만 표현된다. 몸법은 천운에 숨겨져 있고 코끼리는 보이지 않지만 서예 예술에서는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작은 해서체를 쓸 때 신의 풍부함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고대인들은 신과 가스의 관계가 가장 밀접하다는 것을 관찰했다. 예를 들어, 심검의 군웅은 하느님을 말하는 사람은 누구나 분노에 가까이 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응? 가스는 생명운동에서 힘의 표현일 뿐만 아니라, 한 사람의 정신적 기질의 표현이기도 하다. "필담의 이야기" 에 싸여 있다. 글자는 피와 살이 있고, 기가 차고, 기가 흐른다. -응? 따라서 글이 활기차고 힘이 있다면, 전체 화면이 질서 정연하고, 정신이 충만하며, 태도가 활발하고, 훈련 단결이 이루어지면 장벽이 닫힐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응? 작은 글씨를 쓰는 것은 초서의 기세가 웅장하지 않지만, 여덟 막대기를 휘두르며 식초를 떨어뜨리고 강산을 삼키고 있지만, 방 안에 잠복해 있고, 무거운 침묵 속에는 역동적인 기세가 있어 초서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작은 해서가 자연보다 비싸다. 점화와 결체 쓰기는 형식이 변화무쌍하지만, 펜의 손짓 동작으로 만들어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른바 득세작, 분근, 형세로 인해, 예를 들면 수면에서 유행하고, 자연히 쓰고, 바위가 나고, 무심코 한 상태에 있다. 모든 점화는 모두 적당한 위치에 배치되어 있다. 매우 쇠몽둥이, 합리적이고 조작하기 쉽다. -응? 합리적이고 조류에 순응하는 작품만이 자연스러울 수 있다.
자모는 생동적이기 어렵다. 전신은 필의 법칙, 필세의 기복, 필력이 왕성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기세, 생기와 활력, 필기가 부드럽고 끝이 없고, 운치가 생생하다는 것이다. 강형은 제사에서 내 남편의 책은 먼저 의미가 충만해야 하며 단숨에 회전해야 한다고 말했다. 진짜 풀이든 아니든 모두 자연스럽고 민첩하다. 하나는 안정되고, 일에 남아 있다. -응? 청대의 정자식 작은 해서체는 깔끔함으로 유명하지만, 영리하지 않고 손짓이 없어 부적이라고 한다. 따라서 소문자는 태블릿에서 가장 금기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