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류 교수에 대한 생각.
류교수를 부르는 것에 대한 생각 1' 류류 노래' 는 당대 시인이 어떤 시인인지, 그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버드나무를 보고 갑자기 느낌이 들었다. 그때는 초봄이었고 버드나무가 뱉은 새싹은 봄의 생기를 보여 주었다.
강의하기 전에, 나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눈에 버드나무를 한 그루 그리고 버드나무를 찬양하는 말을 한두 마디 써서, 학생들이 색면에서 벽옥으로 장식된 버드나무를 미리 느낄 수 있게 하고, 모양 면에서 백만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가 무엇인지 인식하게 했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은 고시의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과외 과정에서 학생들이 전시한 작품은 나의 상상을 초월했다. 그들이 두 손으로 작품을 들어 올렸을 때, 나는 연단에 서서 울음을 참지 못했다. "와! 너무 아름다워서 나는 마치 버드나무 숲에 있는 것 같다. " 그리고 저는 세 아이들에게 각각 그들의 작품을 전시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들의 묘사는 나와 그 자리에 있던 선생님을 깜짝 놀라게 했다. 준비 작업이 잘 된 것 같습니다. 가르칠 때, 나는 서술적인 방법으로 시 전체를 관통했다. 천 년 전 어느 날부터 그 장소와 사람을 끌어냈는데, 왜' 유영' 이라는 시가 나오는가.
수업 내내 과정은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영' 에 대한 인식, 유에 대한 인식, 멀고 가까운 작가의 봄에 대한 무한한 사랑, 관찰에서 상상력에 이르기까지 교실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 단점은 선생님이 많이 보여주고, 학생이 적게 발휘하고, 학생을 위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을 보조한다는 것이다. 앞으로의 교육에서 반드시 학생의 주체성을 강조해야 한다.
한 번의 경험, 한 번의 수확, 연마에서 경험을 총화하고, 교육의 길에서 학생들과 손잡고 있다.
지난 주' 류2 노래' 교육에 대한 생각, 나는 아이와 함께 이 책의 첫 고시' 류노래' 를 공부했다. 자신의 강의와 학년팀의 수업을 통해 고시의 해독에 대한 새로운 사고를 갖게 되었고, 나는 기록하여 앞으로의 교육에서 중점적으로 향상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유영" 이라는 시는 당대의 시인이 무슨 짓을했는지, 세인들에게 칭송을 전한다. 시 속의 비유는 생동감 있고 허실이 결합되어 버드나무를 써서 봄을 찬양하고 시인의 대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다.
암송은 아이들에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많은 아이들이 유치원에서 이미 외울 것이다. 중학교 단계에 이르러 고시를 배우는 데는 더 높은 요구가 있어 외울 뿐만 아니라, 스스로 시를 이야기하고, 저자가 시에서 표현한 진실감을 체득하고, 시에서 사용하는 몇 가지 글쓰기 수법을 느낄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교안을 설계할 때, 나는 시를 표현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교육의 중점과 난점으로 삼았다.
시 전체의 첫 문장의 뜻을 설명하기가 어렵다. 벽옥은 나무처럼 키가 크다' 는 말에는 주석에' 화장' 이라는 의미가 있고, 코스웨어에는' 벽옥' 과' 나무 한 그루' 의 의미도 설명되어 있다. 일곱 단어는 이미 다섯 개를 설명했고, 나머지는 아이가 스스로 언어를 조직하여 전체 문장의 뜻을 말해야 한다. 내 사전 설정에서, 아이들은 단어를 문장으로 연결해야 하는데, 아마 시를 표현하는 것 같은데, 그날 아이들이 잘 표현하지 못해서 모두들 이 음표에 의해 제한되었다.
아이들은' 녹옥이 나무로 분장한다',' 버드나무가 벽옥으로 분장한다' 는 해석을 했다. 나는 모두가 이 말의 뜻을 알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지만, 말하는 것은 좀 어색하다. 교수 및 연구 수업에도 동일한 문제가 있지만 문제를 처리 할 때는 동일하지 않습니다. 당시 나는 정확한 시를 직접 말했고, 아이들에게 설명할 때 순서를 거꾸로 할 수 있다고 말했고, 우리의 현재 말하는 습관에 맞게, 이연 선생님은 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는 학생들에게 "이 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학생이 대답했다: "류엽은 버드나무로 분장했다. 클릭합니다
"어떤 유엽수, 어떤 버드나무? 클릭합니다
"벽옥 같은 유엽수, 큰 버드나무."
"그림을 보세요. 높은 버드나무에 유엽이 가득 걸려 있어요. 벽옥과 같지 않아요?" 학생들은 고개를 끄덕였다.
몇 가지 간단한 질문으로 아이의 사고방식이 명료해지고, 그림이 결합되어, 아이들이 시 속의 의경을 실감하게 하고, 시에서 표현한 뜻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조적으로, 내 자신의 방식은 지도보다는 강의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더 많은 참여와 경험을 주지 않았다. 나는 학생의 숙달 정도가 다를 것이라고 믿는다. 나중에 단체로 수업을 준비할 때, 우리도 반에서 발생한 일을 토론한 적이 있다. 3 학년 학생들은 그들의 시를 직접 표현하기 어렵다. 그림을 보고 상상하여 추상화를 생동감 있게 만들고 사진과 결합하여 자신의 이해를 표현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음표를 달지 않아도 되고, 아름다운 시운을 이성적인 해석으로 제한할 필요도 없다. 이 요구는 고학년 때만 달성할 수 있다. 중학교 3 학년 아이들에게는 천천히 지도에 침투하면 충분하다.
수업을 통해 나는 평소 수업이 너무 급해서 상황 소개 코너가 제대로 마련되지 않았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특히 고시 교육에서 나는 상황을 충분히 부각시켜 학생들이 고시의 운율미에 빠져들게 하고, 언어미, 시미, 자연미를 실감하게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