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장' 개정판별 차이점 소개

수정일 2010년 1월 12일(화) 01:34 (소스코드 보기) 관리자 (대화|기고) ←이전 수정일 2010년 1월 12일(화) 01:53 수정 (소스코드 보기) 관리자(토론 | 기고) (→? 당~오대십국(618-960) ) 다음 → 6행: 6행: === 당~오대십국(618-960) 960) === ? === 당~오대십국(618~960) === 당나라는 이전 왕조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도교 경전을 수집하고 대규모로 도경을 편찬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당나라 홍도 통치 원년에 도사 왕 Xuanhe가 청두에서 "도교 서문"을 세웠습니다. 당고종(唐宗宗) 둔황의 유고(死後)를 보면 도교 경전을 편찬한 『[모든 도경』]』이라고 명명했어야 했음을 알 수 있다. + ====모든 도교 경전==== + ?당나라는 이전 왕조를 기반으로 계속해서 대규모 도교 경전을 수집하고 도교 경전을 편찬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당나라 홍도 통치 원년에 도사 왕 Xuanhe가 청두에서 "도교 서문"을 세웠습니다. 당고종(唐宗宗) 둔황의 유고(死後)를 보면 도교 경전을 편찬한 『[모든 도경』]』이라고 명명했어야 했음을 알 수 있다. 당 현종이 즉위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도사 석충현(吉忠玄) 등에게 조문당(趙文堂), 총문당(忠文堂)의 독신자들과 함께 『[모든 도경의 소리와 뜻]]』을 편찬하게 하였다. Chang'an Jingzhong Collection에서 발견된 2,000권이 넘는 경전에 대해 알아보세요. "정통 도교 경전"의 태평부에는 "[[모든 도교 경전의 소리와 묘문의 기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 현종이 즉위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도사 석충현(吉忠玄) 등에게 조문당(趙文堂), 총문당(忠文堂)의 독신자들과 함께 『[모든 도경의 소리와 뜻]]』을 편찬하게 하였다. Chang'an Jingzhong Collection에서 발견된 2,000권 이상의 경전을 기반으로 합니다. 개원시대(713~741) 당나라 현종 황제가 사신을 보내 도교 경전을 찾아 『산동경강』이라는 제목으로 편찬했는데, 후세에서는 이를 모음집 자체를 지칭하는 데 사용했다. "동고"의 "문서" 224권에는 "송나라 삼대 역사기"가 인용되어 있습니다. (일설은 5700권입니다. "도장준의 경험과 왕조" 참조) 개요', 한 이론은 7300권입니다. Du Guangting은 "Tai Shang" Huang Lu Zhai Yi" Volume 52를 삭제했습니다. 천보7년(748년)에 조서를 작성하여 각지에 배포하였다. + ====산동충강==== ? + 개원시대(713~741) 당나라 현종황제가 사신을 보내 도교 경전을 찾아 『산동충강』이라는 제목으로 편찬했다. 〈송삼대사기〉에 인용된 『문헌총괄』 224권 참조. 5700권 "도장준 체험 개요"를 보면 7300권이 있다고 합니다. 두광팅이 삭제한 "태상황록재의" 52권). 천보7년(748년)에 조서를 작성하여 각지에 배포하였다. 천보 14년(755년)에 안시의 난이 일어나 장안과 낙양의 많은 비밀이 불태워졌다. 상원시대(760~761)에는 6,000권 이상의 경전이 수집되었습니다. 달리 시대(766~779)에 도사 신푸(Shen Fu)가 도교 경전을 찾아 베이징에서 편집하여 7,000권에 이르렀습니다. Du Guangting의 "Tai Shang Huang Lu Zhai Yi" 52권을 참조하세요. 황소의 난이 일어나자 “비경의 두루마리가 무질서하게 불태워져 흩어졌”는데, 이때 도사 심은자가 “불씨를 모아 삼동경으로 되돌려놓았다.” 오대(五代)의 혼란 이후, "장(章)이 섞이고 섞였다""도장준의 체험 개요"를 참조하세요. 천보 14년(755년)에 안시의 난이 일어나 장안과 낙양의 많은 비밀이 불태워졌다. 상원시대(760~761)에는 6,000권 이상의 경전이 수집되었습니다. 달리 시대(766~779)에 도사 신푸(Shen Fu)가 도교 경전을 찾아 베이징에서 편집하여 7,000권에 이르렀습니다. Du Guangting의 "Tai Shang Huang Lu Zhai Yi" 52권을 참조하세요.

황소의 난이 일어나자 “비경의 두루마리가 무질서하게 불태워져 흩어졌”는데, 이때 도사 심은자가 “불씨를 모아 삼동경으로 되돌려놓았다.” 오대(五代)의 혼란 이후, "장(章)이 섞이고 뒤섞였다""도장준의 체험 개요"를 참조하세요. 2010년 1월 12일(화) 01:53 개정

도장(Tao Zang)은 도교의 모든 고전을 카테고리별로 정리한 모음집입니다. 당나라 고종(高宗)과 오측천(吳澤泉) 재위 기간에 이미 『전도서』라 불리는 도교 서적 모음집이 있었다. 개원시대(713~741) 당나라 현종 황제가 도교 경전을 검색하라는 칙령을 내려 이를 '삼굴경강'이라는 모음집으로 편찬한 것은 도교 경전이 공식적으로 수집된 최초의 일이다. 그 이후로 송, 금, 몽골, 명 왕조가 모두 티베트어 컬렉션 전체를 편찬하고 편집했습니다. 북송 천희 3년(1019년)에 『송천궁보물』로 편찬되었고, 지정하(智河河) 시대(1111~1118)에는 『만수도장』으로 확대되었다. , 전체 컬렉션은 처음으로 판화에 인쇄되었습니다. 남송 춘희 6 년 (1179)에도 "경 장 보물"이 편찬되어 새겨 져 있습니다. 진나라 명창 원년(1190년)에 『대금현도보』를 편찬하고 판각하였다. 원태종 9년(1237년)부터 마진 3년(1244년)까지 『현도보』를 편찬하고 새겼다. 명나라 정동 10년(1445년)과 만력 35년(1607년)에 『정동도장』과 『만력서도장』을 편찬하여 간행하였다. 청대에는 전집을 편찬한 것이 없고, 명나라의 『도장』을 선별하고 확대한 『도장기요』만이 있을 뿐이다. 명나라의 『정동도장』과 『만리계속도장』은 고대 『도장』의 유일한 완전한 티베트어판이기 때문에, 이 두 권의 합작판을 지칭하기 위해 종종 『도장』이라는 용어가 사용된다. 캔톤. 근대 이후 명나라의 《도장》을 보완하겠다는 의지를 가진 사람들이 많이 있었다. 그보다 더 중요한 업적으로는 민국 때 간행된 『도장』, 에서 간행된 『도장』이 있다. 195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 1990년대에 출판된 『도장외서』, 『중화서도장』, 『둔황도장』, 『도서집』 등이 있다. 2004년에는 중국도교협회가 편찬한 『중국도교경전』이 출판되었다. 목차 1 역사 1.1 도교 서적의 초기 분류 및 정리 1.2 당나라에서 오대십국(618-960) 1.2.1 모든 도교 경전 1.2.2 산동충광 1.3 송, 요, 금, 원 왕조(960-1368) 1.3.1 대송 천공 보물 1.3.2 만수 도교 보물 1.3.3 충장 보물 1.3.4 다금현도 보물 1.3.5 현도 보물 1.4 명나라(1368-1644) 1.4.1 정통 도교 보물 1.4. 2 만력계속 도교 보물 1.5 청나라(1644-1912) 1.6 근대(1912~현재) 2 관련 항목 3 주석 4 참고 자료 초기 역사의 도교 서적의 분류 및 배열

분류 및 도교 서적의 정리는 동진 왕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동진의 게홍(Ge Hong)의 『보포자 내이변(寶富子내편)』은 도교 670권, 부적 500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남북조 시대에 육수경(魯秀景)이 대대적인 조사를 하여 『삼굴경』이라는 분류에 따라 편찬했는데, 이는 도서, 처방, 부적 1,228권을 기록한 최초의 목록이다. 도교 경전인 맹대사는 또한 "삼굴"을 분류했습니다. "사보" 분류 방법은 "우위칠경서지"로 편찬되었습니다. 그 후 Tao Hongjing은 Jingmu와 Taishang Jingmu를 썼습니다. 건덕 3년(574), 북주 무제(吳帝)가 도사 왕엄에게 명하여 산동경을 개정하게 하였다. 수나라 관리들은 도교 서적을 수집하고 정리하는 작업도 수행했습니다. 당나라부터 오대십국(618~960) 전 도경

이전 왕조를 토대로 당나라는 계속해서 대규모로 도경을 수집하고 도경을 편찬했다. 정경. 위에서 언급했듯이 당나라 홍도 통치 원년에 도사 왕 Xuanhe가 청두에서 "도교 경전 서문"을 세웠습니다. 당나라 돈황의 유고(死後)에 따르면 당시 『도경전서』는 『도경편찬』으로 불려야 했음을 알 수 있다. 당나라 현종이 즉위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도사 석충현(吉忠玄) 등에게 조문당(趙文堂), 총문당(忠文堂)의 독신자들과 함께 2,000여 권이 넘는 경전을 바탕으로 『모든 도경의 소리와 의미』를 편찬하라고 명령했다. Chang'an Jingzhong Collection에서 발견된 여러 권의 경전. "정통 도교 경전"의 태평부에는 "모든 도교 경전의 묘문의 기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산동충강

개원시대(713~741) 당나라 현종황제가 사신을 보내 도교 경전을 찾아 『산동충강』이라는 제목의 모음집으로 편찬했는데, 후세들이 사용했다. 컬렉션 자체를 참조하세요. 총 3744권[1]입니다(하나는 5700권[2], 다른 하나는 7300권[3]).

천보7년(748년)에 조서를 작성하여 각지에 배포하였다.

천보 14년(755)에 안시의 난이 일어나 장안과 낙양의 많은 비밀이 불탔다. 상원시대(760~761)에는 6,000권 이상의 경전이 수집되었습니다. 달리 시대(766~779)에 도사 신푸(Shen Fu)가 도교 경전을 찾아 베이징에서 편집하여 7,000권에 이르렀습니다. [4]. 황소의 난이 일어나자 “비경의 두루마리가 무질서하게 불태워져 흩어졌”는데, 이때 도사 심은자가 “불씨를 모아 삼동경으로 되돌려놓았다.” 오대(五代)의 혼란 이후 "장(章)이 섞이고 섞였다"[5].

송, 요, 금, 원 왕조(960-1368) 송천공 보물

북송 초기에 송태종은 7,000권이 넘는 도교 서적을 검색했습니다. 그리고 Xu Xuan과 Wang Yucheng에게 이를 수정하고 복사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중복된 사본을 삭제하면 3,737권이 나옵니다. 대종상복 초에 송나라 진종황제가 왕진약에게 명하여 도교의 보물을 자세히 파악하여 '비전도서'와 '태청보운'과 함께 위항현(현재의 항저우, 절강성)으로 보냈다. 당나라 도교 컬렉션 보저우 태청궁 원고)'. 기륜, 진요조, 도교 주일천, 풍덕지 등이 특별히 개정했으며, 총 4359권입니다. 대종상복9년(1016년) 왕진약이 목록을 작성하여 제출하였고, 송나라 진종황제가 이를 '보문동로'라 명명하였다.

그러나 "개요가 너무 길고 일부 부분에서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 '경강', '유웨이'의 내용과 다르며, 규칙에 대한 연구도 이루어지지 않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6], Dazhong Xiang 부 5년(1012), 도사 장준방(Zhang Junfang)은 기륜(Qi Lun)과 왕친약(Wang Qinruo)의 추천을 받아 컬렉션을 전문으로 하는 좌랑(Zuo Lang)으로 봉사했습니다. 황실에 따르면, 옛 '도장' 경전을 위항현과 장강 이남 각지에 보내어 모은 것이 완성되었습니다. 천자3년(1019년)에 완성한 책인데, 천자문부터 宫자까지 모두 천자문(千字文)이라 제목을 붙였다. 송나라'. Zhang Junfang은 그 본질을 요약하여 "Yunji Qizhan"으로 정리했습니다. 만수도교집

송나라 희종(1102~1106) 중녕시대에도 도교 서적을 검색하라고 명하고, 도사 원묘종과 왕도견에게 이를 개정하라고 명했다. 서예미술국, 5387권으로 증간. 정화(鄭河) 3년(1113)에 도교서적을 수색하라는 또 다른 명령이 내려졌다. 이듬해 그는 황상의 제안을 받아들여 복주 민현에서 판본을 조각하고 수도에서 540자 5481권의 경본을 완성했는데, 이 책을 《정화만수도교경》이라고 불렀다. 『도장』 전집이 인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경장 보물

징강의 난 당시 북쪽의 도장 서적 대부분은 전쟁으로 인해 파괴되었지만 남쪽에서는 여전히 많은 사본을 구할 수 있습니다. 남송 춘희(春熙) 2년(1175), 송(宋) 효종(孝宗)은 칙령을 내려 푸저우 민현 보은광효사(寶恩廣廣寺)에서 수집한 『정화만수도교문집』을 린안현(오늘날)에 보낸다. 항저우, 절강), "경장보물"이라는 제목의 여러 권을 집필하여 여러 도교 사원에 배포했습니다. 다진현도의 보물

대정 4년(1164), 진시종 황제는 난징(지금의 허난 성 카이펑)에서 '정화만수도교 경전'을 사용하라는 칙령을 내렸다. 중두(지금의 베이징)에 있는 스팡천창사(Sifang Tianchang Temple)로 향합니다. 명창 원년(1190년)에 석방천장관에게 명하여 손명도를 키워 경전을 구하고 도장을 개정하며 경판을 새기게 하였다. 이 전집은 602권, 6455권으로 편찬되었으며 제목은 "대진현도의 보물"입니다. 금장종 태화 2년(1202년) 천창관에 불이 붙어 경전이 소실되었다. 현도의 보물

원 태종 9년(1237년), 송나라의 데방이 스승 구초기의 뜻을 따라 『도장』의 간행을 제창하고, 그의 제자 진지안(秦志)이 평양 현도사의 일을 맡게 되었고, 심지어 마까지 진여왕(眞王后)이라는 칭호를 받은 3년(1244년)에 전집이 출판되었는데, 전집이 7,800권이 넘으며, 일명 '보물'이라고도 불린다. 현두". 원나라 정종(1246~1248) 때 경판을 영락진 춘양만수궁으로 옮겼다. 원나라 18년(1281년) 원나라 시조가 도장경을 제외한 나머지 도장경의 인쇄판을 불태우라는 칙령을 내려 모두 불태웠다. 명나라 (1368 - 1644) Zhengtong Dao Zang 주요 기사 : Zhengtong Dao Zang

명나라 영락 시대 (1403 - 1424)에 43대 천상 장우추(Zhang Yuchu)는 도교 경전을 재건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 정동 9년(1444년)에 도사 소의정이 학교를 감독하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정동 10년(1445년)에 학교를 개정하여 인쇄하였다. 천자문을 제목으로 하여 전체 5,305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천"에서 시작하여 "영국"까지 480권입니다. 정동시대에 완성되었기 때문에 후세들은 이를 "정동도장"이라고 불렀다. 만리는 도장을 이어갔다

만력 35년(1607년) 명신종은 50대 천상사 장국상에게 도장을 이어가라고 명령했다.

원작 "도장"에 180권이 추가되었으며 여전히 "천자경"이라는 제목이 붙어 있으며 "도"에서 "영"까지 32권이 있습니다. 명나라의 『도장』은 총 5,485권, 512자의 글자로 이루어져 있다. 명나라의 Zhengtong Dao Zang과 Wanli Continuing Dao Zang은 고대 Dao Zang의 유일한 완전한 티베트 버전입니다. 청나라 말 팔국연합군의 반란 때 명나라의 『도장』 경전이 모두 불탔다. 민국초기 상하이한분탑(Shanghai Hanfen Tower)이 베이징 백운사(白雲寺) 원본을 복사하여 오늘날까지 유포하고 있다. 청나라 (1644-1912) Dao Zang Ji Yao 주요 기사: Dao Zang Ji Yao

청나라가 전체 컬렉션을 편찬하지 않았고, 단지 명나라 Dao에서 Dao Zang Ji Yao를 선택하여 확장했습니다. 장. 강희(康熙) 시대(1662-1722)에 펑딩추(彭丁丘)는 "정통 도교 경전"의 200개 이상의 정수를 선택하여 "도교 경전의 정수집"으로 편찬했습니다. Jiaqing 기간 (1796-1820) 동안 Jiang Yuanting은 청나라 도교 서적 컬렉션을 추가했습니다. 광서 32년(1906년)에 하룡향(河龍祖) 등이 한 권을 더해 청두 이현사(絲縣寺)에서 재판하여 114권의 새로운 도교서가 추가되었다. 근대(1912년~현재)

근대 이후 명나라의 '도장'을 보충하겠다고 결심한 사람들이 많다. 민국시기 정복보(丁寶寶)는 명나라의 《도장》과 《도장정수》 중에서 도교서 100종 148권을 선정하였다. 1952년부터 1979년까지 Xiao Tianshi는 "도교의 정수" 17권을 편집했습니다. 1992년과 1999년에 바슈출판사와 신문풍출판사는 명나라 『도장』을 보완하고 이어가려는 목적으로 각각 『장외도서』와 『중화서도장』을 출판했다. 1999년에는 둔황고고학에서 발견된 당나라 도교 경전을 정리한 『둔황도장』과 도교 경전을 모두 모은 『도서기』를 출판했다. 2004년에는 중국도교협회가 주도하여 편찬한 《중국도교경전》이 출판되어 명나라 이전의 모든 도교경전을 수록하였다. 관련 항목

도장 유래에 관한 참고 ↑ 『문헌종합』 224권에 인용된 『송삼대사기』 참조 ↑ 『도장존 체험개요』 참조 " ↑ Du Guangting은 "Tai Shang Huang Lu Zhai Yi"의 52권을 삭제했습니다. ↑ Du Guangting의 "Tai Shang Huang Lu Zhai Yi" 52권 참조 ↑ "Dao Zang Zun의 경험 개요" 참조 ↑ "Seven Signs"의 서문 Hu Fuchen 편집: "중국 도교 사전"(중국 사회 과학 출판부, 1995), No. 227, 페이지 229, 230, 1701. 이양정(Li Yangzheng): "도교 수첩" (정주: 중주 고서 출판사, 1993), pp. 305-308, 358-359. 편집장 Ren Jiyu: "종교 사전"(상하이: 상하이 사전 출판사, 1998) pp. 171─172, 417, 803, 829, 931. 청서태 편집장: "중국 도교사" (청두: 쓰촨인민출판사, 1988), 2권, pp. 297-303, 788-799, 802-805, 931페이지, 3권, pp .212-216, 462~463페이지, 4권, 453-464페이지. 편집장 Qing Xitai: "중국 도교"(상하이: Knowledge Press, 1994), 2권, pp. 11-27, pp. 32-33. Zhu Yueli: "도교의 일반 이론" (심양: 요녕 교육 출판사, 1991) pp. 144-146, 148-149, 150-154, 155-162, 327-329. 진국부(陳國富), 『도교의 기원 고찰』(베이징: 중화서점, 1963), 1권, pp. 182-188. Huang Kaiguo, Li Gang 등 편집자: "모든 사상 학파 사전"(청두: 쓰촨 인민 출판사, 1999), 617페이지. Zhu Yueli: "도교의 일반 이론"(심양: 요녕 교육 출판사, 1991), pp. 251─252. 편집장 Ren Jiyu: "도교 개요"(베이징: 중국 사회 과학 출판사, 1991) 페이지 1~10, 페이지 1531. (프랑스어) 원래 Shi Zhouren 편집, Chen Yaoting 각색: Hu Daojing의 "서문", Shi Zhouren의 "서문", Chen Yaoting의 "도교 경전 색인 - 도교 경전의 다섯 가지 버전 종합 조사" 중 " (상하이 서점 출판사, 1996 ﹞.

도교 컬렉션의 유래 당나라 세 동굴 충강 북송 도장 천궁 보물 | 만수 도교 컬렉션 남송 충장 보물 진 왕조 현도 보물 명나라 정교회 도교 컬렉션 청나라 | 왕조 도교 컬렉션 중화민국의 중요한 도교 컬렉션 현대 도교 경전의 본질(1956-1979) | Zhuang Lin의 도교 경전(1975) 컬렉션 밖의 도교 서적(1992)

중화 도교 경전 (1999) | 둔황 도교 경전(1999) | 도교 서적 통합(1999)

중국 도교 경전(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