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엽의 아름다운 시편: 자정 달빛 (해설 포함)
온교엽
이때 달빛이 우연히 찾아왔다
너는 네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버드나무 해안? 아니면 오래된 절 대문인가?
너는 어떻게 감히 이렇게 부드럽게 거짓말을 할 수 있니
너는 일찍이 소파에 누워서 멍하니 있었다.
차갑고 흐릿해지려고 합니다
그리고 열정의 명확성
모두 감동적인 연꽃이다.
어둠 속에서 피어나다.
가상 투척의 시공간이 무질서한 것처럼.
연비에 불을 붙이다
서리가 물러갈 때
겨울밤의 불 속에는 아직 여온이 남아 있다.
1, 이 시는 어렴풋이 너를 그리워한다. 시는 소절로 나뉘지 않았지만, 다음과 같은 시점으로 나눌 수 있다:/달빛이 우연히 왔을 때, 나는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버드나무 해안? 아니면 고사문/달빛 때문에 그리운데, 당신들은 어디에서 헤어집니까? "시간" 은 "너" 라는 호칭이어야 합니까? 아니면' 사람' 인가? 아니면 "시간" 인가? 다른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면 시는 정상이지만, 시간과 이야기를 나누면 또 다른 수준이 있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네가 망상에 누워 있던 소파에 어떻게 감히 누워 있니? 청량한 스모그든 따뜻하고 맑은 것이든 어둠 속에서 피어나는 감동적인 연꽃이다. 이 단락은 바로 너 앞에 있다. 바로 눈앞에 있지만 소파를 연결점으로 그리움을 이어가고, 마지막 세 줄은 대비에서 복잡한 감정을 보여준다. 소파의 촉감을 후각의' 순향' 으로 바꾸다. 헛되이 던진 시공간의 혼란으로 연우가 불붙었고, 서리가 사라지고, 겨울밤의 불 속에는 여온이 남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저는 마지막 세 문장을 좋아합니다. 고전적 감정, 특히' 점화' 라는 단어가 가득합니다. 만약 네가 불을 붙이지 않는다면, 그것은 예상치 못한' 연우' 이다. 초현실적 상상력은 허구와 사실로부터 전환된 것이다.
(2), 한사에는 달밤 꿈과 같은 묘문이 있다. 비록 금향이 계속되지 않더라도 경건함은 연꽃/연민과 같다. 겨울을 모아 세상을 따뜻하게 하고 감사의 순간을 뒤돌아본다. 희망도 나타나 삶에 대한 기대를 다시 불러일으켰다. (대만 지방, 시 포럼 얼음 Xi 옹호)
3. 나는 이 시가 겉으로는 아름다운 느낌을 나타냈지만, 본질적으로는 항상 균형과 중용을 찾고 있는 것 같다. 우리는 세계의 존재가 변증법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변증법에서 아름다움과 평화를 찾고 자신의 마음을 찾아야 한다. "만송포서원의 기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