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랑 격언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치는 것은 고훈' 증성인' 에서 기원한 것이다

강화된 지혜. 고대에는 현문 () 이라고 불렸고, 고금 () 은 현문 () 이라고 불리며, 우리나라 명대가 편찬한 아동 계몽서지이다. 책 제목은 명대 만년간 연극' 모란정' 에서 처음 나왔기 때문에 이 책이 늦어도 만년 동안 쓰여졌다고 추측할 수 있다.

"영예 헌문" 은 중국이 예로부터 현재까지 속담의 격언 집합이다. 나중에 명청문인의 끊임없는 보충을 거쳐 이런 모습으로 바뀌었는데, 사칭은 "영광헌문" 이라고 불리며, 속칭 "영광헌문" 이라고 불린다.

필자는 어떤 책도 본 적이 없다. 청대 동치년 동안 유생주 () 가 교정한 것만 알고 있는데, 아마도 청대 민간 창작의 결정체일 것이다.

1, 발췌 만남은 술을 마시지 않고 집에 가고, 동굴 복숭아꽃도 웃는다.

분녀는 늙어서는 안 되고, 탕자는 가난해서는 안 된다.

집에서는 손님을 환영하지 않지만, 외국에서는 주인에 대한 이해가 적다.

금은 거짓이 아니다, 아위는 사실이 아니다.

만약 손님이 아랑곳하지 않고 주님을 찾아온다면, 자신이 바보라는 것을 두려워해야 한다.

가난한 사람은 번화가에 살고, 부자는 먼 친척이 산에 있다.

뒤에서 누구를 말하는 사람도, 앞에서 누구를 말하는 사람도 없다.

돈이 있으면 진실을 말하고, 돈이 없으면 거짓말을 한다.

믿지 않지만 술자리의 술을 보고 먼저 부를 권하다.

떠들썩한 가운데 돈이 있고 조용한 곳에서 살다.

비처럼 오고, 먼지처럼 가다.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자, 인간 신인들이 옛사람을 내쫓았다.

물보라가 먼저 달을 얻다. 향양의 화초가 더 잘 자란다

2. 어떤 사람은 명목상 친척이지만 친척과는 달리, 어떤 사람은 친척이 아니지만 친척보다 더 친하다.

달콤하든 달든 고향의 물은 맛있다. 친척이든 아니든 고향 사람이 가장 친하다.

영아와 꽃조차도 봄의 죽음을 두려워한다. 사람은 어떻게 시간을 낭비할 수 있습니까? 분녀인은 지나치게 방종해서는 안 되고, 풍류가 자연스러운 인재는 빈털터리가 되어서는 안 된다.

여자가 분홍녀가 되려면 젊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늙어서 이 밥을 먹을 수 없게 된다.

그것은 젊음을 기반으로합니다. 남자는 방탕한 여자가 되고, 가난한 집 아이는 책을 읽지 마라, 이것은 돈에 달려 있다.

나는 집에서 손님을 접대하지 않을 것이다, 외출해야 이 문제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금은 가짜가 아니고, 아위는 진짜가 아니다.

주인은 손님이 오는 것을 보고도 인사를 하지 않았다. 아마 바보일 뿐이다.

사람이 가난해서 시내에 사는 사람은 아무도 가고 싶지 않고, 사람이 부유해서 아무리 외진 곳이라도 구경하러 오는 사람이 있다.

누가 뒤에서 사람을 말하지 않고, 누가 다른 사람 앞에서 사람을 말하지 않는가? 부자는 진실을 말하고, 가난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의심을 가지고 말한다.

만약 네가 연회에 참석한다면, 모든 사람은 돈과 지위가 있는 사람에게 술을 권할 것이다.

시내는 돈을 버는 곳이라 조용한 곳만이 휴양할 수 있다.

올 때는 큰 사이렌 소리가 나고, 갈 때도 소음이 없다.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자, 인간 신인들이 속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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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 데이터:

증광현문의 내용은 대체로 다음과 같다. 첫째, 사람과 인간관계에 대해 이야기한다. 둘째, 운명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셋째, 세상에 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넷째, 독서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다. 증광현문이 묘사한 세상에서 사람은 모두 위선적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변덕을 부리고, 빈부를 사랑하며, 세상을 함정과 위기로 가득 채웠다.

문장 속에는 운명과 보응을 대량으로 강조하며, 사람의 몸에 있는 모든 것이 운명에 의해 마련된 것이라고 생각하며, 사람이 좋은 일을 해야 좋은 기회가 있다. 증광현문에는 사람을 대하는 방법에 대한 많은 지면이 있는데, 이것이 전문의 핵심이다.

이 글은 관용에 대해 많은 묘사를 가지고 있는데, 관용은 고민과 죄악을 없애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자기 보호, 신중함, 관용을 제창하는 동시에, 인간의 주관적인 능동성을 강조하며, 이것이 일의 원칙이라고 생각한다. 글 속에는' 해를 끼치는 마음은 없어서는 안 되고, 방인의 마음은 없어서는 안 된다' 는 권고도 적지 않다.

윤현문은 독서의 중요성과 효도의 가치를 강조하며 정통 유교정신을 구현했다. 하지만 바로 이런 복잡성 때문에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이 인정한 격언 경구를 볼 수 있어 광범위한 대표성을 갖고 있다.

바이두 백과: 증광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