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랜드는 돈에 대해 이야기했다.
네가 돈을 너의 노력의 보답으로 받아들일 때, 네가 이렇게 하는 것은 전적으로 네가 그것을 다른 사람의 노동의 열매와 교환할 것이라고 믿는 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금전적 가치를 부여하는 것은 거지와 약탈자가 아니다. 바다에 얼마나 많은 눈물이 있든, 세상에 얼마나 많은 총이 있든 간에, 너의 지갑 속의 종이는 네가 내일 생존할 빵이 되지 않을 것이다. 금이어야 할 종이는 프로듀서의 일을 존중하는 상징이다. 당신의 지갑은 당신이 이런 도덕적 원칙을 어기지 않는 사람이 있기를 바란다는 것을 보여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것은 돈의 근원이다. 이것이 네가 생각하는 악이냐?
물질 제품의 뿌리가 어디에 있는지 아십니까? 발전기를 보세요. 너는 감히 이 머리가 없는 동물들이 그들의 어리석은 힘으로 창조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니? 최초의 발견자가 남긴 지식이 없다면, 너는 어떤 것에도 의지하지 않고 밀 한 알을 심고 시도해 볼 수 있다. 인간의 뇌는 지구상의 모든 제품과 모든 부의 근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너는 돈이 강자가 약자를 대가로 번 것이라고 말했다. 무슨 힘을 말하는 거야? 그것은 총과 근육의 힘이 아니다. 부는 사람이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창조된다. 그렇다면 엔진의 발명자가 돈을 벌고 그것을 발명하지 않은 사람의 이익을 희생한 것이 아닐까요? 그것은 지혜로운 사람이 어리석은 자를 대가로 만든 것입니까? 유능한 사람이 무능한 사람을 희생한 것입니까? 게으름을 희생하는 데 야망이 있습니까? 돈이 약탈되고 구걸되기 전에, 그는 최선을 다하는 모든 성실한 사람이 창조한 것이다. 성실한 사람은 자기가 얼마나 해야 쓸 수 있는지 안다.
돈을 수단으로 거래하는 것은 성실한 사람의 신조이다. 돈 의존의 원칙은 모든 사람이 자신의 두뇌와 노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돈은 어떤 힘도 당신에게 가격을 부과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오직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자신의 노동으로 당신과 교환할 수 있도록 허락한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돈은 당신이 그것을 사는 사람들에게 당신의 과일과 노동을 주고, 당신이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얻을 수 있게 한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화폐는 거래 쌍방이 자신의 이익을 결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어떤 다른 거래도 허용하지 않는다. 돈은 사람이 자신의 이익을 위해 일해야 한다는 것을 인정하도록 요구한다. 자신을 해치기 위해서가 아니라, 잃기 위해서가 아니라-사람은 무거운 동물이 아니라, 태어날 때부터 너의 무거운 불행을 감당하기 위해 태어났다. 너는 그들에게 상처를 주는 것이 아니라, 상처를 주는 것이 아니라-사람과 사람 사이의 공통된 응집력은 고난의 교환이 아니라 물품의 교환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금전은 사람들의 무지함 때문에 자신의 결점을 드러내지 말고, 그들의 이성 속에서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라고 요구한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그것은 그들이 준 최악의 물건을 사지 말고, 당신의 돈으로 당신이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물건을 사라고 요구한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사람들이 자유무역을 원칙으로 하고 이성과 비폭력을 최종 판단으로 할 때, 위너 는 최고의 제품, 최고의 성능, 가장 똑똑하고 능력 있는 사람이다. 한 사람의 창의력의 크기에 따라 그가 보답하는 크기가 결정된다. 이것은 돈을 잣대와 기호로 한 생존 비밀번호이다. 이것이 당신이 생각하는 악입니까?
하지만 돈은 단지 도구일 뿐, 당신이 가고 싶은 곳으로 갈 수는 있지만, 운전자의 자리를 대신하지는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그것은 너에게 욕망을 만족시키는 수단을 가져다 주지만, 너에게 욕망을 제공하지는 않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인과를 뒤바꾸고, 두뇌가 창조한 제품을 파악하고, 그것들을 머리 대신 사용하려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돈은 그들에게 재앙이다.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은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없다. 만약 그가 무엇을 아껴야 할지 모른다면, 돈은 그에게 가치를 가져다주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만약 그가 무엇을 추구해야 할지 모른다면, 돈도 그에게 목표를 지적하지 않을 것이다. 바보는 돈으로 지혜를 살 수 없다. 겁쟁이는 돈으로 감탄을 살 수 없다. 무능한 사람은 돈으로 존경을 살 수 없다. 돈으로 판단해 주고, 훌륭한 머리를 사서 자기가 쓰는 사람을 매수하려고 하면, 결국 그 자신의 무능한 희생양이 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현자는 그것을 버렸지만, 사기와 기만과 한패가 되었다. 그 이유는 그가 발견하지 못한 법칙이 있기 때문이다: 가치가 얼마인지, 이것이 당신들이 악이라고 부르는 이유인가?
부를 필요로 하지 않는 사람만이 물려받을 것이다. 어디서부터 시작하든 그는 자신의 부를 축적할 것이다. 만약 상속인이 그가 물려받은 돈을 감당할 수 있다면, 이 돈은 그에게 쓸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그를 망칠 것이다. 하지만 너는 돈을 외치며 그를 망치는 것을 보고 있다. 그렇습니까? 아니면 그가 그의 돈을 망쳤을까? 무능한 후손들을 질투하지 마라. 그들의 재산은 너에게 속하지 않는다. 소유한다고 해서 반드시 너를 더 좋게 만드는 것은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너희들이 모두 숟가락을 나눠야 한다고 생각하지 마라. 기생충을 세계의 50 개로 바꾸는 것도 잃어버린 미덕을 부활시킬 수 없다. 돈은 일종의 생명력 있는 힘이다. 뿌리가 없으면 죽는다. 돈은 그것을 가질 자격이 없는 머리에 복종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그게 네가 악이라고 부르는 이유야?
돈은 너의 생존 수단이다. 네가 주장하는 생계원도 너의 생활의 원천이다. 이 소스가 파괴되면, 당신은 당신의 존재를 저주합니다. 당신은 부정행위로 돈을 벌고 있습니까? 타인의 죄악이나 어리석음을 이용하는가? 너는 어리석은 사람을 기쁘게 함으로써 너의 능력 범위를 벗어나는 것을 얻기를 바라니? 당신의 기준을 낮춰서 당신이 경멸하는 것을 사서? 만약 그렇다면, 너의 돈은 너에게 어떤 행복도 가져다 주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당신이 사는 모든 것은 당신에게 보상이 아니라 수치입니다. 이것은 성취가 아니라, 끊임없이 너에게 치욕을 일깨워 주는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돈이 악하다고 외칠 것이다. 악은 당신의 자존심을 대신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사악함은 그녀가 너의 타락을 즐길 수 없기 때문이야? 이것이 돈에 대한 너의 증오의 근원이냐?
돈은 항상 결과이지, 너를 대신하는 이유가 아니다. 돈은 미덕의 산물이지만, 그것은 너에게 미덕을 주거나 너의 악행을 보상하지 않을 것이다. 물질적으로든 정신적으로든, 돈은 너를 일하지 않고 얻게 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돈에 대한 너의 증오의 근원이냐?
어쩌면 돈을 사랑하는 것이 모든 악의 근원이라는 뜻일까요? 한 가지를 사랑하는 것은 그 본질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것이다. 돈을 사랑하는 것은 한 가지 사실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것이다. 즉, 돈은 당신이 가능한 한 많이 창조한 것이고, 다른 사람의 가장 큰 노력으로 당신의 노력을 바꾸는 것이 관건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돈을 가장 미워하는 사람은 한푼도 위해 자신의 마음을 배신한다. 그는 그것을 싫어할 충분한 이유가 있다. 돈을 사랑하는 사람은 돈을 얻기 위해 일하기를 원한다. 그들은 이것이 그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이라는 것을 안다.
인간성을 꿰뚫어 보는 작은 비밀을 말해줄게: 돈을 저주하는 사람, 부정직한 수단으로 돈을 얻는다. 돈을 존중하는 사람은 스스로 번다.
만약 누군가가 너에게 돈이 악하다고 말한다면, 그를 떠나 도망가라. (존 F. 케네디, 돈명언) 이 말은 나병 환자가 강도가 접근했을 때 한 경고다. 인류가 함께 지구에 살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하다. 돈을 포기하면 유일한 대안은 총이다.
하지만 돈을 벌고 돈을 지키려고 한다면, 그는 당신에게 고상한 품격을 보여 달라고 요구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용기, 자신감, 자존감이 없는 사람들은 그들이 가진 금전적 권리에 대해 도덕감이 없고, 생명을 지킬 때 돈을 보호하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석두 아래서 수백 년을 보낸 토비들에게 이 사람들은 바로 자연의 돌귀이다. 그들이 부 때문에 죄책감을 느끼고 용서를 구하는 사람의 냄새를 물으면, 그들은 기어 나와 곧 그들의 죄책감과 그의 생명을 풀어줄 것이다. 이것이 그가 요구한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그 때, 당신은 이중 기준을 가진 사람들이 고개를 들기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무력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지만, 무역에 의지하여 생계를 꾸려 나가는 사람들은 그들이 약탈하는 돈을 위해 가치를 창출합니다. 이 사람들은 미덕의 이름으로. 도덕 사회에서, 이 사람들은 범죄자이며, 법률은 너를 그들의 상해로부터 보호한다. 그러나 사회가 범죄가 정당화되고 약탈이 합법적일 때, 사람들은 무력으로 무장해제된 피해자의 재산을 횡령하고, 돈은 그의 창조자에게 보복하기 시작한다. 이 약탈자들은 일단 사람들이 법에 의해 무장 해제되면 반항할 수 없는 사람들을 편안하게 강탈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들의 약탈은 다른 약탈자를 끌어들이는 자석이 되고, 그들도 같은 약탈을 당하기 때문에 경쟁은 계속된다. 승자는 가장 유능한 프로듀서가 아니라 가장 무정한 사람이다. 무력이 정상적인 상태가 되면 살인범은 좀도둑보다 더 심하게 만지면 사회는 폐허와 살육에서 멸망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살인명언)
이 날이 올지 알고 싶으세요? 돈에 주의하라. 돈은 사회적 자질의 청우계이다. 거래가 자발적인 동의가 아니라 강요당하는 것을 볼 때, 생산을 하기 위해서는 아무것도 생산하지 않는 사람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상품이 아닌 이익으로 거래하는 사람들에게 돈이 흘러가는 것을 볼 때, 직업보다는 부패와 관계에 의존하는 사람이 부유해지는 것을 볼 때, 당신의 법은 당신을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을 보호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부패가 보상을 받고 청렴함이 희생되는 것을 보면, 이 사회는 멸망할 운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돈이라는 매체는 너무 고귀하여 총기와 맞설 수 없다. 잔인함과 거래하지 않을 것이다. 반은 권세에 의지하고 반은 약탈하는 나라는 계속 존재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파괴자가 군중 속에 나타날 때, 그들은 먼저 돈을 파괴할 것이다. 돈은 인간의 부적이며 도덕적 존재의 기초이기 때문이다. 파괴자는 금을 가져가서 주인에게 휴지 한 무더기를 남겼다. 이것은 모든 객관적인 기준을 억누르고, 사람을 임의로 조작된 가치관에 의해 형성된 임의 통치 아래 두었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금은 객관적인 가치로 창조된 부의 가치와 일치한다. 지폐는 존재하지 않는 부의 담보물이다. 총은 그의 뒤에서 부를 창출하려는 사람들을 가리켰다. 종이는 합법적인 강도가 결코 그들의 계좌에 속하지 않는 수표로 피해자의 미덕을 흡수한다. 조심해, 언젠가는 그가 돌아올 거야. 위에' 계좌 대월' 이라고 적혀 있어.
네가 악을 생존 수단으로 삼을 때, 사람들이 계속 선량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라. 그들이 도덕을 유지할 것을 기대하지 마라. 그들의 생명으로 그 비도덕적인 사람들을 먹여 살리다. 창조가 처벌되고 약탈이 보상받을 때, 그들이 창조할 것을 기대하지 마라. (존 F. 케네디, 창조명언) 누가 세상을 파괴했는지 묻지 마라, 너야.
당신은 가장 위대한 창조 문명이 창조한 가장 눈부신 업적 속에 처해 있으며, 그의 생명을 유지하는 피, 즉 돈을 저주하며, 눈을 빤히 뜨고 그것이 당신 곁에서 우울하게 무너지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야인처럼 앞에 있는 돈을 보고, 원시적인 정글의 법칙이 어떻게 네가 사는 도시의 변두리로 번지는지 궁금하다. 인류 역사상, 돈은 줄곧 각종 강도들에 의해 점령되었다. 그들의 이름은 바뀌었지만, 수단은 모두 같다. 무력으로 부를 빼앗고, 묶고, 착취하고, 창조자를 비방하고, 그들의 명예를 박탈하는 것이다. 당신의 입에서 정의로워 보이지만 무책임한 돈은 죄악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부를 노력하여 창조한 시대에서 나온 것입니다. 누군가가 생산 방식을 발견한 후, 노예들은 이미 수백 년 동안 그것을 위해 일했다. 제품이 무력으로 통제되고 부가 전리품처럼 얻을 수 있다면 무력으로 정복할 수 없는 것은 없다. 하지만 수천 년간의 질식과 굶주림 속에서 강도는 칼을 든 귀족, 자연 귀족, 정부 귀족으로 치켜세우고 창조자를 노예, 상인, 가게 주인, 기업가로 경멸했다.
인류의 번영을 위해 역사상 유일무이한 금전국이 나타났다. 미국에 대한 나의 존경과 사랑은 정말 표현하기 어렵다. 이성, 정의, 자유, 창의력, 성취로 가득 찬 나라를 대표하기 때문이다. 역사상 처음으로 인간의 정신과 돈은 자유를 얻었다. 정복의 부는 없고 노동이 얻은 부만 있다. 전사와 노예가 아니라 진정한 부의 창조자, 가장 위대한 노동자, 가장 높은 단계의 사람, 자아실현의 인간, 미국의 기업가이다.
만약 내가 미국인의 가장 자랑스러운 자질을 말하게 한다면, 나는 그것이 다른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다는 사실을 선택할 것이다. 그들은' 통화 만들기' 라는 문구를 발명했다. 이전에 어떤 언어나 국가도 이 표현을 사용한 적이 없다. 사람들은 항상 부를 일종의 특권으로 점유, 구걸, 상속, 공유, 약탈 또는 얻는 정적 양으로 생각해 왔다. 미국인들은 부가 창조되어야 한다는 것을 가장 먼저 알고 있다.' 통화 창조' 라는 말은 인간 도덕의 본질을 사로잡았다.
그러나 이 말은 미국인들로 하여금 강도가 횡행하는 대륙의 진부한 문화로부터 비난을 받게 했다. 지금 강도의 신조는 당신이 가장 자랑스러운 업적을 치욕의 상징으로 여기고, 당신의 번영을 범죄로 여기고, 당신의 가장 위대한 기업가를 불량배로 여기고, 당신의 장관을 근로자의 손으로만 만든 제품과 재산으로 여깁니다. 채찍으로 내쫓은 노예가 만든 이집트 피라미드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나는 히피 웃는 얼굴로 돈과 채찍의 위력이 어떻게 다른지 볼 수 없는 불량배가 스스로 채찍의 맛을 맛보아야만 그가 이곳의 차이를 느낄 수 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돈이 모든 아름다운 것들의 근원이라는 것을 깨닫기 전에, 당신은 자신을 파괴하고 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돈이 더 이상 사람들이 교류하는 도구가 아닐 때, 사람은 다른 사람의 도구가 된다. 피, 채찍, 총-돈, 선택-다른 건 없어요-시간이 많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