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저우에는 수천 개의 건물이 있어 지구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이 행복합니다. 이 시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수만 채의 넓은 저택이 있고,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이 기뻐할 것입니다. 이것은 위대한 시인 두보의 "가을 바람에 무너진 초가집의 노래"에서 나온 것입니다. 당나라.
원문: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저자: 두보
울부짖는 가을바람 8월에는 마오쩌둥이 우리 집을 세 번이나 감아올렸습니다. 마오는 강을 건너 강 외곽으로 퍼져 나갑니다. 키가 큰 것은 나무 꼭대기에 매달려 있고, 낮은 것은 가라앉는 연못 주위에 떠 있습니다.
난촌의 한 무리의 아이들은 내가 늙고 약하고 도둑을 참을 수 없다는 이유로 나를 속여서 공개적으로 나를 대나무 속으로 데려갔습니다. 입술이 데고 입이 마르고 숨을 쉴 수가 없었습니다. 집에 돌아와서는 지팡이에 기대어 한숨을 쉬었습니다.
한동안 바람이 불어 구름이 검게 변했고, 가을에는 사막이 어두워졌다. 이불은 오랜 세월 동안 쇠처럼 차가웠고, 그 위에 연약한 아이가 누워 있다가 속이 금이 갔다. 침대 머리맡에는 물이 새는 곳을 말릴 곳이 없고 비가 대마처럼 발에 그치지 않고 있습니다. 생리가 불규칙하고 잠도 많이 못 자는데 어떻게 밤새도록 젖을 수가 있나요?
안데에는 전 세계 가난한 사람들을 보호하고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저택이 수천만 채 있다.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산처럼 안전하다! 아아! 갑자기 이 집이 눈앞에 보이면 우리 집만 무너져 얼어 죽을 것이다!
번역:
8월의 깊은 가을, 강한 바람이 울부짖었고, 그 강한 바람에 지붕에 있던 초가 여러 겹이 휩쓸려갔습니다. 초가는 환화강을 건너 강 건너편에 흩어진다. 높이 날아간 초가는 높은 나무 꼭대기에 얽혀 있고, 낮게 날아간 풀은 펄럭이다가 연못과 움푹 들어간 곳으로 가라앉는다.
난촌의 아이들은 내가 늙고 약하다는 이유로 나를 괴롭히며 내 앞에서 물건을 훔치려는 마음을 가지고 초가지붕을 들고 대나무숲으로 달려갔다. 어떤 양심의 가책도 없습니다. 입술이 바짝 말라서 술을 멈출 수가 없어서 돌아와보니 지팡이에 기대어 혼자 한숨을 쉬고 있었습니다.
잠시 바람이 그치고 하늘의 검은 구름은 먹물처럼 검게 물들었고, 늦가을의 우울한 하늘은 점차 어두워졌다. 오랜 세월을 덮어온 천은 철판처럼 차갑고 단단하다. 아이의 잠자세가 좋지 않고 이불이 찢어졌습니다. 비가 오면 지붕이 새고 집 안에 마른 곳이 없습니다. 지붕의 빗물이 끈처럼 새어 나옵니다. 안시 반란 이후로 나는 잠을 잘 시간이 거의 없었고, 집은 물이 새고, 침대는 젖어 있었습니다. 어떻게 새벽까지 깨어 있을 수 있겠습니까?
수천만 채의 넓고 높은 집이 전 세계 가난한 학자들을 보편적으로 보호하고 미소 짓게 만들 수 있습니까? 그 집은 비바람에도 흔들리지 않고 산처럼 안정적일 것입니다. 잘! 언제 이렇게 높은 집이 내 앞에 나타날 것인가, 내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무너져도 나는 기꺼이 얼어 죽을 것이다!
감상:
이 시는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파손되어 온 가족이 비를 맞았을 때 겪은 고통스러운 경험을 묘사하고 있으며, 작가의 내면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구현하고 있습니다. 국가와 민족에 대한 시인의 관심은 두의 시에서 모범적인 작품이다. 전체 글은 네 문단으로 나눌 수 있는데, 첫 번째 문단에서는 집이 무너지는 강풍에 대한 불안감을, 두 번째 문단에서는 풀을 껴안고 있는 아이들의 무력함을, 세 번째 문단에서는 그로 인한 고통을 묘사하고 있다. 밤비; 네 번째 문단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묘사한다.
처음 세 문단은 현실적 서술로, 가족의 고통을 절제되고 억눌린 감정으로 이야기하고, 마지막 문단은 이상을 승화시켜 국민에 대한 관심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며, 흥미진진하고 의기양양하다. 감정. 첫 세 문단의 서술 층위는 다음 문단의 서정성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한다. 이러한 감정 변화의 기복은 두 시의 '우울과 좌절' 스타일을 완벽하게 반영한다.
두보(Du Fu, AD 712-AD 770), 호칭은 쯔메이(Zimei)이며, 자신을 소령예라오(Shaoling Ye Lao)라고도 불렀습니다. 한족 출신으로 허난성 공현(현 허난성 공이) 출신인 향양(鄭陽) 출신이다. 당나라의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인 이백과 함께 '이도'로 알려졌습니다. "Little Li Du"로 알려진 다른 두 시인 Li Shangyin 및 Du Mu와 구별하기 위해 Du Fu와 Li Bai는 총칭하여 "Big Li Du"로 알려져 있으며 Du Fu는 종종 "Old Du"라고 불립니다. .
저자 소개:
두보(Du Fu)는 중국 고전시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후세에는 '시의 현자'로 불렸고, 그의 시는 '역사'로 불렸다. 시의." 후세들은 그를 두시이(来師夷), 두공부(杜功寶)라고 불렀고, 또 그를 두소령(来少陵), 두조당(杨蛇塘)이라고 불렀다. Du Fu는 "Spring Look", "Northern Expedition", "Three Officials", "Three Farewells"와 같은 걸작을 만들었습니다. 759년, 두보는 관직을 버리고 사천으로 갔으나 전쟁을 피해 비교적 안정된 삶을 살았지만 여전히 서민과 국사에 관심을 가졌다.
두보(Du Fu)는 사실주의 시인이면서도 야성적이고 자유분방한 면모도 갖고 있다. 그의 대표작 '팔선가(八仁歌)'에서 두보의 영웅적인 정신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두보의 사상의 핵심은 유교적 인정(仁治)사상이다. 그는 '요순제를 즉위시키고 풍속을 순결케 한다'는 원대한 야망을 갖고 있다. 두보(Du Fu)는 생전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나중에 유명해지며 중국과 일본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두보의 시가 1,500여 편 정도 보존되어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이 '두공부문집'에 소장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