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안시와 정시의 내용과 스타일은 어떤가요?

차이점은 건안문학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이 더 크다는 점이다. 당시 시부가 후세 오언시의 구도를 결정하고 7 언시를 창작하려 했기 때문이다. 건안 문학시대와 정시문학시대 작가의 사상도 크게 다르다. 건안 시대의 문인은 정시 문인보다 더 안정감이 있었다. 카오 카오 (Cao Cao) 는 문학을 매우 지지하여 도처에서 문인을 사귀었고, 시마 (Sima) 정권은 이기심을 배제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당시의 도덕사상을 공허하게 만들었다. 그래서 건안 시대에 남겨진 허무사상에서 벗어난 정신을 유지하기 위해 문인들은 더 깊은 품격 의식을 갖게 되었다. 건안 시기는 결국 사회 회복 시기였다. 고난은 있었지만 여전히 희망으로 가득 찼고, 시작 시기는 매우 뜨겁고 불안정한 상태였다.

고평릉 사건을 경계로 한 정석 시대와 후정석 시대는 완전히 다른 두 역사적 단계다. 이에 따라 두 가지 사회적 배경에서 나온 정석문학과 후정석문학은 사상적 내용이든 예술적으로든 확연히 다른 스타일을 보이고 있다. 건안시단은 중국시를 위해' 건안 스타일' 의 심미 전형을 세웠고, 정석의 목소리는 난삽하고 우여곡절이 특징이다. 건안 시대에는' 삼조' 와' 칠자' 로 대표되는 시인들이 한악부를 연구하며 사회적 격동과 민생의 고통을 묘사했다. 한편으로는 그의 정치사상과 포부를 불러 슬프고 관대하며 씩씩한 스타일을 형성하여' 건안체' 또는' 건안체' 라고 불렀다. 정시문학: 정시문학은 위말의 문학을 가리킨다. 이 시기의 대표 작가는 지강과 응우옌 국적이다. 그들은 작품에서 사마씨의 잔혹한 통치에 항의하고 윤리도덕의 위선을 폭로하며 건안체와 일맥상통하였다. 화해를 대표하는 정시문학은 삼조와 칠자를 대표하는 건안문학과는 비교가 되지 않지만, 응우엔, 지강을 대표하는 후정시문학과는 비교가 되지 않지만 문학사에 자신의 흔적을 남기고 김대문단에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