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호' 황학루' 의 글쓰기 배경은 무엇입니까?

최호 황학루

주제: 시 전체가 계단을 오를 때 본 연상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옛날부터 신선까지 산천 풍경이 변하지 않아 대천세계의 창망함과 인사에 대한 짧은 감탄을 표현했습니다.

첫째, 본문의 요점:

글쓰기 배경: 당대 시인 최호유 후베이 무창 황학루.

풍경: 황학루에서 장강 양안을 내려다보는 경치를 묘사한다.

가사: 작가는 선인 기학을 탄식하고, 사람이 빌딩에 가서 천년을 허비하기 때문에, 오늘에 관심을 갖고, 지난날을 돌아보며, 세상일의 변천을 감회하고, 석양으로 고향을 생각한다.

Q: 1. 처음 네 문장은 무엇을 말하고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A: 불멸의 크레인의 전설을 쓰고 인간의 무한한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2. 마지막 네 문장은 무엇을 표현했습니까?

대답: 석양이 당신의 향수를 표현합니다.

B, 이 단락의 효과:

제 1 연필 전설, 감탄물은 인비이다.

전욱은 세월이 더 이상 없고, 인생은 짧고, 세상은 망망한 흰 구름이라고 계속 썼다.

목련은 황학루 앞 실경을 썼다. 강산은 여전하다.

미련은 경치를 빌려 서정을 느끼며 점점 멀어져 나그네가 고향을 그리는 정을 토로하고 있다.

당대에는 황학루, 악양루, 왕텐정이 창장 남안의 3 대 명소로 불린다. 황학루는 오2 년 (223), 정자는 당정관 13 년 (639), 악양루는 개원 4 년 (7 16) 에 세워졌다. 육유' 입촉서' 권 5 에 따르면, "황학루, 전승이 여기에 올랐고, 이후 황학을 타고 돌아오니, 그래서 명루와 번호가 천하의 가장 좋은 광경이라고 한다" 고 한다. 왕 tengting 당나라 황제 의 아들 리 yuanying 이 만든, 그는 당시 홍주 주지사 였다. 악양루는 중앙서기처 서기 장석 () 이 바릉 () 을 지키던 옛 열병대 () 를 기초로 건설되었다. 기원으로 볼 때 황학루는 가장 오래된 것이다.

황학루에 바치는 작품은 많지만, 세계가 인정하는 최호의' 황학루' 는 절창이다. 대시인 이백조차도' 최호가 위에 이 시를 썼다' 는 이유로 붓을 멈췄다. 그럼 최호의 시' 황학루' 가 어디죠? 이것은 황학루의 본질적 특징에 대한 파악을 포함한다. 황학루가 장한을 내려다보고 있기 때문에 왕텐정 앞의 간강, 악양루 아래의 동정호와는 우열을 가리기 어렵다. 건축 형식으로도 다르고 평등하다. 잉크가 이 몇 가지 방면에서 떨어지면 아무리 좋은 펜이 있어도 기껏해야 그것처럼 보일 수밖에 없다. 최호' 황학루' 라는 시의 고명한 점은 황학루의 위치, 모양 등 외적 특징을 완전히 버리고 이름을 크게 트집을 잡았다는 점이다. 명명이론의 경우 황학루와 신기한 전설의 관계는 그 매력이 있는 것으로 악양루와 왕텐정은 비교할 수 없다. 시의 처음 두 연합은 황학루 아래에 쓰여져 하늘을 우러러보며 느끼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인이 황학루를 처음 만났을 때, 무한한 상념 중 가장 두드러진 인상은 고대인들이 여기서 궐기한 이야기이다. "노인" 은 원래 평범한 사람이었지만 선인으로부터 경전을 얻어 선경에서 태어났다. 나중에 그는 황학을 타고 고향을 다시 여행했는데, 황학루는 그의 선풍도골을 기억해야 한다. 황학은 자연히 각오의 학이다. 그 앞에서 하늘을 날고도 여전히 이 세상에 속한다. 백운에 직면하여 시인은 시간의 영원과 우주의 생명의 짧음을 깨달았다. 논문' 식의 일련의 감정은 나타나지 않았지만 독자들은' 황학',' 백운' 등의 이미지를 통해 시인의 심경의 기복을 느끼고 시인의 우주에 대한 사고와 삶의 참뜻을 깨달았다. 처음 네 편의 시는 좋다. 황학루로 인해 다른 곳으로 옮길 수 없기 때문이다. 당연히 입에서 나온 것 같아요. 도끼 깎은 흔적은 하나도 없어요. 그것은 시각화되고, 이야기의 전부는 아니지만, 무한한 사고를 하게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렇게 황학루의 외형을 구체적으로 묘사하지는 않았지만, 그 정신적인 면모를 성공적으로 보여줬다.

시의 마지막 네 문장은 각도를 바꾸어 황학루에 올라 강한을 내려다보았을 때 본 소감을 적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인은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이는 것이다. 마치 하늘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것처럼, 그는 자신이 외부 세계와 초연하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인명언) 이 느낌도 공간과 시간의 두 각도에서 이뤄진다. 광대한 우주 공간에 비해 세계의 거리감은 보잘것없어야 한다. 맑은 날, 광활한 강한평원의 경치가 눈에 선하다. 앵무조개 섬의 풀은 이전보다 빨리 자랐지만, 나의 고향은 멀어서 나는 볼 수 없었다. 사람의 일생의 활동 범위는 너무 제한적이다. 신선에 비하면 정말 참새가 쑥 사이를 날고, 붕새가 만리날개를 펴는 것처럼 다르다. 시간상으로 볼 때, 사람의 수명은 연간으로 측정되며, 눈 깜짝할 사이에 100 년이면 사람의 일생은 끝난다. "500 년을 봄으로, 500 년을 가을로" 하는 귀신에 비하면 이미 가련할 정도로 짧다. 하늘 7 일, 인간 천년' 보다 더 비길 데 없다. 나는 이 공간과 이 인생의 좌표계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가? 이 날이 황혼이 될 무렵, 강에서 밥 짓는 연기가 시작되었고, 황학루 위의' 나' 는 정말 똑똑히 말할 수 없었다. 시인의' 근심' 이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지막 네 문장, 경물 묘사는 비교적 두드러지지만, 모두 수월한 전망으로, 작가는 일부러 묘사하지 않는다. 특히 이 풍경어들이 시인의 애틋한 감정에 녹아들면 풍경으로서의 특징이 희미해지는 경향이 있다. 이백이' 눈앞에 경황이 있으면 안 된다' 는 견해를 추론하는 것은 대부분 이것에서 유래한 것이다.

전임자들은 이 시를 추천했고, 어떤 사람들은 "날듯이 날고, 감탄하고, 뜻이 높고, 멀리 있다" (왕부의 말) 라고 말했고, 또 어떤 사람들은 "뜻이 먼저인 것 같지만, 또 신어를 초월하여 천고의 기경을 잘 한다" (심덕잠어) 는 모두 이 시의 경지가 넓고 필법에 집중되어 있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