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은 어느 조대의 사람입니까?

당대의 유명한 시인 맹호연이어야 한다.

소개:

맹호연 (689 또는 69 1-740) 은 당대의 유명한 시인으로 호연이라고도 하며 루몽 은사라고도 불린다. 그는 향주 양양 (오늘 호북 양양) 사람이다. 맹호연의 시는 왕웨이와 함께' 왕몽' 이라고 불렀다.

맹호연은 전반생에 주로 집에 머물면서 친척들과 공부하며 시를 각색했다. 사슴문산에 은거한 적이 있다. 40 세가 되면 경성으로 여행을 가서 양양으로 돌아가야 한다. 장안에 있을 때 나는 장구령 왕웨이와 친구를 사귀었다. 시 한 수가 있다. 오월 유람 후 궁핍하여 벼슬길의 실의를 해소하다. 그는 폭식으로 죽었다. 맹호연의 시는 대부분 다섯 마디 단편으로 제재가 넓지 않다. 그는 산수, 전원, 은거, 여행 등을 많이 쓴다. 세상 물정을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시인의 자기표현이 더 많다. 그와 왕비도 그의 시가 왕만큼 넓지는 않지만 독특한 예술적 조예가 있어 도연명, 사령운, 사조에 이어 당대의 산수전원시파의 창시자라고 말했다.

맹근의 시는 소박하고, 친절하고 진실하며,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며, 미묘하고 자만하는 정취가 가득하다. 예를 들면' 추콰 장오',' 노인마을을 지나다',' 춘효', 담백하고 아늑하며 혼연일체, 고아한 예술. 맹의 시는 무단결근을 기조로 하지만,' 동정호 신문 장',' 운몽연운',' 악양졸성' 등과 같은 강건하고 소탈한 정신이 있다. 모두 강건하고 소탈하며 모든 것을 내려다보고 있다. 그러나 이런 시는 맹자의 시에서 흔하지 않다. 전반적으로 맹자의 시 내용은 얇아서 편폭 때문에 난처할 수밖에 없다. 맹호연 통속집' 에는 시 263 편이 수록됐지만 다른 사람의 작품도 있다. 당나라의 새 헌책들이 모두 전해 내려온 적이 있다. 왕웨이와 함께' 왕몽' 이라고 부른다. 이백이 말했다. "주인님, 저는 제 마음에서 당신에게 환호합니다. 당신의 명성이 하늘로 올라가고, 붉게 물든 청년이 모자와 병거의 중요성을 포기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하셨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이제 화이트 헤드. 술에 취한 달, 꿈의 성인, 꽃이 현혹되고, 당신은 귀머거리 황제, 높은 산, 내가 어떻게 당신에게 도달하기를 갈망하는가, 그들은 모두' 방청' 에 불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활:

맹호연은 서기 689 년 (무후영창 원년) 에서 태어났다. 양양시의 얇고 꾸준한 서향문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했다. 젊었을 때 맹호연 (4 장) 은 사슴문산에서 생활하며 공부했다. 25 세에서 35 세 사이에 입사하기 위해 가족을 떠나 먼 거리를 여행하고 장강 유역을 유람하며 친구를 사귀고 공직자와 유명인에게 제사를 지냈다. 개원 12 년 (724 년), 현종이 낙양에 있기 때문에 낙양에 가서 관직을 구했다. 그는 낙양에서 3 년을 머물렀는데,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40 세에 장안을 여행하는 것은 진사 발탁이어야 한다. 그는 국자감청에서 시를 썼는데, 이름은 공청으로, 그것을 위해 글을 쓰지 않았다. 그는 왕웨이와 친밀한 우정을 가지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왕웨이는 한 번은 내사에 들어오라고 한 적이 있는데, 마침 현종이 와서 호연하게 침대 밑으로 도망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왕위는 감히 숨기지 않았다. 사실대로 현종은 명령을 받들어 그것을 보았다. 그의 시를' 내가 잘못을 저질렀기 때문에 현명한 통치자에게 추방당했다' 는 문장으로 호연하게 낭송하자 현종은 매우 불쾌했다. 그가 말하길, "너는 벼슬을 하고 싶지 않아, 내가 또 너를 버리지 않았으니, 왜 나를 비난하느냐!" 양양에 돌려놓다. 오월 로밍을 한 후, 몹시 가난해졌다. 개원 22 년 (734), 남북종은 양양주 도사로서 맹호연을 함께 장안으로 초청하여 경의를 표했다. 하지만 그는 유명해지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 비둘기를 놓아주지 않고,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개원 25 년, 장구령은 경주장사로 막부로 이어졌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여전히 그의 옛집으로 돌아갔다. 서기 740 년 (개원 28 년), 왕장령은 양양을 방문하여 맹호연과 만나 서로 매우 기뻐했다. 맹호연 등에 종기가 생기면 그는 좋아질 것이다. 그는 잔치에 빠져 신선한 음식을 먹기 때문에 죽었다. [3]

맹호연은 성당에서 태어났고, 초창기에는 천하에 유용했지만, 정치는 실의에 빠져 평생 은거했다. 그는 성실하고 깨끗한 사람이라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의 불순한 성격과 천진하고 고상한 정서는 현대인과 후손들에게 탄복했다. 이백은 그를 칭찬했다. "홍안은 박명하고, 중관차는 중시하지 않고, 중송운은 중송운이다. 그리고 지금, 백발이 성성하고, 높은 산이, 내가 얼마나 너에게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맹호연에게 주는 메시지'). 왕시원은' 맹호연 집서' 에서 "외모가 준란하고 정신이 준란하다" 고 말했다. 환자를 구하고, 분쟁을 해결하고, 의표를 세우다. 왕위는 운주의 정자에서' 호연정' 이라는 제목의 초상화를 그렸는데, 후세 사람들은 그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르려 하지 않고' 맹정' 으로 바꿔 현지 풍경이 되었다. 그가 고대 시인들 중에서 유명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왕위 이백 왕창령은 모두 그의 좋은 친구이고 두보 등도 그와 사이가 좋다. 그 시대에 은거하는 것은 보편적인 경향이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단지 기대일 뿐, 기껏해야 일시적인 조정이나 기한이 지난 보상일 뿐이지만, 맹호연에서는 완전한 사실이다. 이 사실을 구성하는 복잡한 요소 중에서 고향의 역사적 지리적 배경은 매우 중요한 점일 수 있다.

맹호연의 일생은 구관과 은퇴의 갈등을 헤매다가 못에 부딪혀서야 구관의 욕망을 끝냈다. 그는 산림에 은거했지만 당시 장구령 등 달관 귀인들과 왕래하며 시인 왕위 이백 왕창령 등과 함께 노래를 불렀다.

맹호연의 시는 초당대응체제에서 벗어나 사물을 찬양하는 편협한 경지에서 벗어나 더 많은 개인의 품격을 표현하며 개원시단에 신선한 기운을 불어넣어 당시 사람들의 추앙을 받았다. 이백은 그를 "높은 산, 내가 너에게 도착하기를 얼마나 갈망하는가, 너는 순수한 시인에 지나지 않는다" 고 칭찬하며 두보는 "청인의 시사가곡은 남보다 못하지 않다" 고 칭찬했다. 그가 당시 명성이 적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가 죽은 지 10 년도 채 안 되어, 그의 시는 두 번 편집되어' 밀실' 로 보내 보존되었다. 현존하는 맹호연집.

맹호연은 서기 689 년 (무후영창 원년) 에서 태어났다. 40 세에 장안을 여행하는 것은 진사 발탁이어야 한다. 그는 국자감청에서 시를 썼는데, 이름은 공청으로, 그것을 위해 글을 쓰지 않았다. 그는 왕웨이와 친밀한 우정을 가지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왕웨이는 한 번은 내사에 들어오라고 한 적이 있는데, 마침 현종이 와서 호연하게 침대 밑으로 도망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왕위는 감히 숨기지 않았다. 사실대로 현종은 명령을 받들어 그것을 보았다. 그의 시를 현명한 통치자에게 호연하게 낭송하여' 나의 과실로 추방당했다' 고 했지만 현종은 기분이 좋지 않았다. 그가 말하길, "너는 벼슬을 하고 싶지 않아, 나는 또 너를 버리지 않았는데, 너는 왜 나를 무고하니!" 양양에 돌려놓다. 오월 로밍을 한 후, 몹시 가난해졌다. 개원 22 년 (734), 남북종은 양양주 도사로서 맹호연을 함께 장안으로 초청하여 경의를 표했다. 하지만 그는 유명해지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 비둘기를 놓아주지 않고,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개원 25 년, 장구령은 경주장사로 막부로 이어졌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여전히 그의 옛집으로 돌아갔다. 서기 740 년 (개원 28 년), 왕장령은 양양을 방문하여 맹호연과 만나 서로 매우 기뻐했다. 사호연의 등에 종기가 나면 그는 완쾌될 것이다. 그는 잔치에 빠져 신선한 음식을 먹기 때문에 죽었다. 맹호연은 성당에서 태어났고, 초창기에는 천하에 유용했지만, 정치는 실의에 빠져 평생 은거했다. 그는 성실하고 깨끗한 사람이라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의 불순한 성격과 천진하고 고상한 정서는 현대인과 후손들에게 탄복했다. 이백은 그를 "적자의 마음, 관을 버리는 차의 무게" 라고 칭찬했다. 너는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다. 와이트하이는 "높은 산, 내가 너에게 도착하기를 얼마나 갈망하는가, 이것은 순수한 방법일 뿐이다" (맹호연에게 전하는 메시지) 라고 그를 칭찬했다. 왕시원은' 맹호연 집서' 에서 "외모가 준란하고 정신이 준란하다" 고 말했다. 환자를 구하고, 분쟁을 해결하고, 의표를 세우다. 왕위는 운주의 정자에서' 호연정' 이라는 제목의 초상화를 그렸는데, 후세 사람들은 그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르려 하지 않고' 맹정' 으로 바꿔 현지 풍경이 되었다. 그가 고대 시인들 중에서 유명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왕위 이백 왕창령은 모두 그의 좋은 친구이고 두보 등도 그와 사이가 좋다. 그 시대에 은거하는 것은 보편적인 경향이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단지 기대일 뿐, 기껏해야 일시적인 조정이나 기한이 지난 보상일 뿐이지만, 맹호연에서는 완전한 사실이다. 이 사실을 구성하는 복잡한 요소 중에서 고향의 역사적 지리적 배경은 매우 중요한 점일 수 있다.

난세, 예를 들면 폼덕공 (동한 유명 인물) 시대에 특수한 인격을 가진 사람이 산에 들어가 약을 채취하는 것이 한 번도 돌아오지 않는 유일한 출구였다. 하지만 개원성대에서 태어난 맹호연이 필요한가? 그런데 왜 내 친구는 그가 인용한 손을 몇 번이고 내밀었지만 거절당했을까? 마지막까지 이런 상태의 면접은 남북종이 함께 상경하기로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한공 등 사람을 짜증나게 하고 단숨에 혼자 갔나요? 당시 은둔자 성향을 가진 많은 문인들처럼 맹호연의 첫 은둔은 일종의 낭만적인 이상, 고대인과의 신성한 묵계를 위한 것이었다. 이번에는 암묵적인 이해의 대상이 폼덕공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맹호연은 당연히 남북종을 위해 방공을 배신해서는 안 된다. 여산은 그를 허락하지 않는다. 그 자신의 집은 사슴문산, 방공이 은거한 곳에 있어서, 그가 그렇게 하는 것을 절대 허락하지 않는다.

사슴문의 달빛이 산나무를 나타나게 하자, 나는 갑자기 유배의 은둔처에 왔다. 적막한 산길 고요한 숲길, 은둔자만이 우아하게 왔다갔다한다.

이 낯선 사람은 도대체 누구입니까? 방공정신 아니면 시인 본인? 아마도 당시 그 자신도 분간할 수 없었을 것이다. 심리적으로 그는 이미 성현에게 동화되었기 때문이다. 역사상의 폼덕공은 그에게 영감을 주었고, 지리상의 사슴문산은 그에게 편리함을 주었다. 이 두 가지 중요한 조건이 있으면 은둔의 사실은 훨씬 쉽게 완성할 수 있다. 사실, 사슴문산의 집은 이미 은거를 기정사실로 만들었다. 네가 생각을 바꾸고 자신이 방공의 후계자라는 것을 인정하기만 하면, 너는' 고사전' 의 인물이 된다. 요컨대 양양의 역사 지리 환경으로 맹호연을 평생 늙게 했다.

시의 특징:

맹호연은 당대 최초의 산수시 쓰기에 힘쓰는 시인이다. 그는 주로 산수시를 쓰는데, 산수시 전원파의 대표 인물 중의 하나이다. 전기에는 주로 정치시와 변두리 레인저시를 썼고, 후기에는 산수시를 주로 썼다. 현재 200 여 곡이 있는데, 대부분 그가 로밍할 때 쓴 시와 고향 만산, 선산, 사슴문산을 유람할 때 쓴 작품들이 대부분이다. 농촌 생활을 묘사한 시가 몇 수 더 있다. 이 시는 취재한 지리적 범위가 상당히 넓다.

산수는 남조시의 가장 중요한 제재로 장기적인 발전을 거쳐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맹호연에 이르러 산수시는 새로운 높이로 올라갔는데, 주로 시의 정서와 풍경이 서로 돋보이는 관계일 뿐만 아니라 물과 젖의 밀접한 결합이기도 했다. 시의 의경은 모든 불필요하고 조화롭지 못한 성분을 제거하여 더욱 순수하고 명료하다. 시의 구조도 더욱 완벽하다. 맹호연은 여행 도중에 수상 표류를 더 좋아했다. 그가 직접 말했듯이, "많은 산천강에 대해 그는 자주 배를 타러 간다." " ("징담") 그의 시는 종종 강남수향의 아름다운 풍경과 로밍으로 인한 정취를 묘사한다.

경치가 맑고 밝고 빛이 사방에 비치다. 사랑물 속의 것을 해명해라, 만약 네가 솥에 있다면, 너는 무엇을 할 수 있니? 백두어부, 신화장사. 지인처럼 상대를 바라보지만 말을 할 수 없다. ("서야에서 노를 젓다")

낚시는 바위에 앉아 있고, 물은 마음이 한가하다. 물고기는 나무 그늘 밑에서 헤엄쳐 다니고, 원숭이는 나뭇가지에 걸려 장난을 친다. 여신 옥페의 이야기, 전설이 이 산에서 일어났다. 나는 이렇게 모험을 할 기회가 없기 때문에 달빛 아래에서 돌아와서 노를 부를 것이다. ("만산담좌")

시는 다큐멘터리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싱그러운 감정과 천진한 상념도 융합했다. 그의 눈에는 석양의 잔광에 목욕하는 그림자든, 수중해안에서 장난치는 물고기든, 그가 본 모든 것이 회심적이고 선량한 미소가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적인 장면들은 확실히 맑고 투명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맹호연 산수시의 의경은 대부분 생기와 평온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그도 웅장한 문필로 자신의 위대함을 표현할 수 있다. "이붕호가 여산을 보다": "월우주 멀미, 배는 바람을 안다. 돗자리는 아침 머리를 기다리고, 호수에 있다. 중류는 강부이고, 기세는 구강곰을 압박한다. 짙은 먹빛이 짙게 응결되어 삼하늘이 텅 비었다. 향로 첫날, 폭포가 진홍을 뿌렸는데. "당대의 시인 판덕유는 이 시와 초창기 민들레 낚시를 예로 들어 맹지시' 웅건, 만물' ('양시화') 이라고 부르며 왕성한 중요한 특징을 드러냈다.

성당 시대의 유명한 시평론가 윤곤은' 별에' 라는 단어로 시를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맹호연의 시 두 수를 논평하면서 "어떤 이미지든 진실이다" 고 말했다 ("호기령" 참조). 이른바' 별향성' 이란 시인의 감정과 정신이 이미지를 통제하고 시인의 마음의 진동과 하나가 되어 생명, 인격, 활력을 얻는 것을 말한다. 별을 향해' 를 강조하는 것은 사실 맹호연시의 공통된 특징이다. 이 점은 몇 편의 다른 작품을 비교함으로써 더 명확하게 볼 수 있다.

가을물이 올라 해안과 거의 하나가 되어 물날의 혼동과 하늘을 하나로 융합한다. 운토 땅의 소택물기가 증발하여 파도가 악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다. 나는 물을 건너 배와 노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는 성스러운 시대는 정말 부끄럽다. 한가하게 앉아서 다른 사람이 고생하는 강 낚시를 보면 물고기에서 잡은 물고기만 부러워할 수밖에 없다. (동팅 레이크 메시지 장 총리)

산은 산을 보면 어두워지고, 산의 어두움은 동쪽으로 흐르고, 주야로 쉬지 않는다. 양안의 바람이 불어 가지와 잎이 우수수 소리를 내고, 달빛이 강변, 강 한 척의 작은 배에 비쳤다. 건덕 풍경은 좋지만 고토가 아니라 양주의 오랜 친구, 오랜 친구가 그립다. 내가 억제할 수 없는 그 두 줄의 눈물을 회상하며 서안의 서쪽을 바라보며 슬픔을 양주로 보냈다. "동려의 한 정박지에서 양주의 한 친구까지"

배를 안개가 자욱한 작은 주에 주차하자, 새로운 근심이 객심으로 솟아올랐다. 광야의 무한대는 나무보다 더 깊고 달은 달과 매우 가깝다. "건덕강의 야박"

이 세 편의 시는 모두 강호를 쓴 것이지만 개성은 다르다. 첫 번째 곡은 맹자가 장구령 막부에 지원했을 때 쓴 것이다. 그는 그의 야망을 시험해 볼 기회가 있어서 매우 흥분했다. "감사주관, 핑안 빈궁함" ("서와이 경이 하오 통") 과 "고인이 지금 재임하고 있으니 늦지 않다" ("정대풍진사를 장구령까지 보내라") 라고 쓴 적이 있다. 바로 이런 우렁찬 감정이 그로 하여금' 운몽안개 유양' 이라는 장려한 명구를 쓰게 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곡은 초라한 뒤 남방 오월 여행을 가는 날 쓴 것이다. 전자는 바람과 강의 용솟음치는 경치로 자신의 가슴 아픈 내면의 소동을 썼고, 후자는 들녘의 고요한 경치로 고독한 나그네의 심정을 썼다. 그들의 정신은 매우 다르다. "흥" 을 본질로, "코끼리" 를 본질로, 주체의 감정감각을 부각시키고, 양자를 통일하여 완전한 의경을 구축하는 것은 맹호연이 산수시를 쓰는 데 중요한 공헌이다.

맹호연시의 언어는' 경어지만 담백하지 않다' ('심덕잠당시별집') 로, 기치와 이색을 가리지 않고 속세를 피한다. 그의 시 중 일부는 종종 간단한 묘사에서 정제되지만, 빽빽한 경위는 또 무심코 나타나 높은 예술적 공력을 보여 주는 것 같다. 예를 들어 그의 대표작' 옛 마을을 지나다': 닭밥, 오랜 친구, 네가 너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해 줘.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종관한 서술은 다반사처럼 보이는데, 도연명의' 음주' 와 같은 시와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지만, 타오는 고풍을 썼는데, 이 시는 그것과 가깝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련은 "우리는 푸른 나무가 너의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먼 산은 연한 파란색이다" 며 청산나무가 둘러싸고 있는 마을의 전형적인 환경을 점묘하게 그려냈다. 여성과 어린이가 외울 수 있는 오행시' 춘효' 도 자연어 중 석춘의 미묘한 느낌이다.

또한, 맹호연은 시체 운용에서도 종종 고유 공식의 제한을 돌파하여 그에게 색다른 정취를 안겨 주었다. 예를 들어, 시의' 중망주' 는 평평한 성조가 모두 다섯 가지 형식이지만, 중국의 대련은 여문 쌍을 하지 않아 고운으로 가득 차 있다. 후응린' 시를 위해 시를 짓다' 는 이런 시가' 육조 자연이 짧고 옛것이, 운을 맞추면 초탈을 느낄 수 있다' 고 생각한다. 또 다른 예는 밤에 사슴문산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산묘의 종소리가 밤의 도래를 울리고, 어성의 사람들이 나룻배에서 비틀거리는 소리를 들었다. 사람들이 해안을 따라 강촌촌을 향해 걸어갔고, 나도 작은 배를 타고 사슴문으로 돌아왔다. 사슴문의 달빛이 산나무를 나타나게 하자, 나는 갑자기 유배의 은둔처에 왔다. 초가문, 소나무 오솔길, 외로움, 조용함, 낯선 사람만 왔다갔다한다.

이것은 시풍이 충만한 시이지만, 밤새워 돌아오는 여정만 적고 겉치레는 하지 않았다. 그 작문 체계의 규모는 현대시와 비슷해 현대시 언어의 간결한 특징을 흡수하면서 연창식 문장 구조를 부각시켜 읽기에 상당히 흥미진진하다.

이러한 고대 신체에 드나드는 것은 소탈한 느낌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이것도 맹창작의 표현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