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강의 내력!
강가의 조상은 위국의 강숙이다. 사기 위강숙가' 에 따르면 강숙본명 지봉은 주무왕의 이복형제다. 무왕은 천하를 얻은 후 콘디 (오늘 하남 우주) 에 봉인되어 강슈라고 불렀다. 주무왕이 죽은 후 반란이 일어나 반란을 평정하여 상고도와 은민 7 족 일대를 강슈로 봉하여 국방을 세우고 송을 정도했다. 희풍이 위국에 봉쇄된 후 위강숙으로 봉쇄되었다. 그는 나라를 지키러 간 후 은왕조의 흥망의 경험과 교훈을 얻어 민력을 아끼고 나라를 잘 다스렸기 때문에 민심을 깊이 얻었다. 나중에 그는 주성왕에 의해 주조의 목자로 임명되어 생살권을 쥐고 있다. 그 이후로, 웨이 강 슈 의 후손 은 그의 원래 사후 번호, 즉 강 을 사용합니다. 당인, 원, 성씨 편찬에는 "강, 숙위강의 손자, 역사를 씨로 삼는다" 고 기록되어 있다.
한족 후예 강서 외에 서역 출신이 하나 더 있다. 한서',' 구당서' 등의 책에 따르면 고대 서역에는 편안한 나라가 있어 지금의 바르카시호와 함해 사이에 있다. 당시 위인의 목소리가 멀리 방송되었기 때문에, 한성제 때 강거왕은 태자를 한 () 에 보내어 그때부터 정착하였다. 고대에도 구오 강 (Guo Kang) 이 있었는데, 그의 고향은 구소련 우즈베키스탄 (우즈베키스탄) 으로 당나라 (Tang) 의 관할하에 있었다. 이 두 나라의 사자가 중국에 와서 중국에 와서 정착했다. 모두 국명을 씨로 하고, 강이라고도 한다. 송사' 에 따르면 송대 원씨는 금기를 피하기 위해 성을 바꿨지만, 주로 강서 후예와 서역인이다.
강서 후예 초기 주요 발전은 예북 지역에서 발전했다. 웨이 세 번 수도 이전, 웨이 wengong 수도 추 추 추 (이 허난 슬라이드 카운티 동쪽) 를 이동할 때; 웨이 는 웨이 에 의해 파괴 된 후 디추 (이 허난 푸양 남서쪽) 로 성공적으로 이주했다. 나중에 국가를 부흥시켜 왕업으로 이주하다. 여러 차례 수도를 이전하여 강의 후손들이 더 넓은 범위에서 번식하게 하다. 한대, 강 일부는 북하북 등 성으로, 일부는 강절성으로 옮겼다. 덩의' 고금의 성씨 구별' 기록에 따르면 한대 강거인강은 처음에 하서 복도에 정착했다. 진나라는 전란으로 인해 남전 (현재 산시 남전) 으로 옮긴 후 점차 동남으로 이주했다. 강, 본적 북부, 당초가 강을 건너 남하를 건너 강소성과 절강에 정착하여 회지 (현재 절강사오싱) 에서 흥성하여 현지 군수가 되었다. 따라서, 남쪽에 있는 강 가족의 대부분은 hueiji 에서 왔습니다. 당나라 때 경조 (오늘 산시안) 도 강의 현 중 하나였다. 강 씨 가족도 오늘날의 산서, 산둥 등에 분포한다. 송나라 때 어떤 사람들은 쓰촨 푸젠으로 이주했다. 명대에 이르러 강씨 가문의 분포가 더욱 넓어져서 강서태화, 호남 소양, 광둥 순덕 등지로 이주한 사람들이 있다. 청대 이래 푸젠 광동 등지의 강 씨 가문이 잇달아 대만성으로 이주한 후 일부 이민이 해외로 이주했다.
강의 명편은 삼국 시대의 강태가 중국의 초기 해외 여행가 중 하나이며, 경험과 칭송을 받은 나라는 100 여 개이다. 삼국 시대의 고승 강삼휘는 강소강 사람이다. 그는 천문학을 알고 점술을 할 줄 안다. 특히 현이는 강남불교의 창시자이다. 당 장군 강; 강쿤룬, 당대의 비파 연주가, 서역인. 남송 시대에는 영웅 강재명 강보 강연택 문인 강이 나타났다. 원대에 이르러 서예가 강 () 이 있었다. 강, 희곡 작가. 명대에 한 문학가 강해가 있다. 근대 유신파 지도자 강유웨이는 세인들에게' 남해선생' 이라고 불린다. 1898 년 유신 운동을 벌여 진압 후 외국으로 도피하다. "신학 위경시험", "공자제도 개혁시험" 등 여러 편의 저작을 저술하여 현대학술계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중국이 인구별로 순위를 매긴 수백 개의 성 중 강 성이 75 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