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를 먼저 배우고 국화를 배울 필요가 있습니까?

요즘' 사조각 영웅전' 이라는 책을 보고 있어요. ᄏ 이것을 예로 들 수 있다. 홍칠공은 외공 훈련의 고수이며, 용을 낮추는 것은 외공의 극치이며, 위력은 사람을 놀라게 한다. 곽정을 가르치니 곧 기술이 향상되었다. 무슨 황하네 귀신이 이길 수 없었는데, 그 후 1 초가 지났어, 하하. 곽정은 좀 어리석어서 열여덟 손바닥으로 용을 치는 법을 배울 수 있는데,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그가 전진교마옥이 전수한 내공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좋아, 허허, 그냥 예를 들어 보자. 서예는 마치 내공이 중국화에 쓰이는 것과 같다. 물론 이것은 중국화에 필요한 내공의 일부일 뿐이다. 회화 이외의 다른 회화 기술, 예를 들면 문학적 소양, 깨달음 능력 등도 중요하다. 이것은 모두 내공이다. 하지만 우리는 당신의 이 질문에 대한 답이 불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처음에는 곽정이 내공을 전혀 하지 않고 강남 칠괴의 쿵푸를 배울 수 있고, 다른 사람을 이길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중국화는 결국 그림이고, 조형예술이며, 서예의 모든 획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개되고 계속된다. 그것은 일종의 시간성 예술로, 음악과 약간 비슷하다. 그래서 필요 없습니다.

그런데 왜 모두들 서예가 중국화에 미치는 중요성을 강조하는가? 직관적으로 말하자면, 우리 국화의 표현은 시, 책, 인사위일체이며, 시는 일반적으로 모두 글을 쓰고 도장을 찍는 것이다. 글씨를 잘 쓰지 못하면 회화 수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이것은 고칠 수 있다. 만약 네가 글씨를 잘 쓰지 못한다면, 이름을 말해라, ᄏᄏ 명백히 이것은 근본 원인이 아니다. 근본 원인은 국화의 조형이 필묵으로 완성되었고, 필묵의 높낮이가 너의 국화의 수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필묵의 가장 좋은 표현은 서예, 특히 필상이다. 만약 서예의 붓에 손이 닿는다면, 곽정이 전진일류의 내공을 배운 것처럼, 곧 나라를 잘 그릴 수 있을 것이다. 또 중요한 점은 서예와 그림이 일맥상통하고 중국 서화에 대한 감상이 상당히 일치한다는 점이다. 이것은 손을 댈 수 없다. 그것은 대학 교수의 일이다. 허허. 결론적으로 서예와 국화는 모두 의와 운 등을 중시한다. 외형의 빛입니다. 그렇게 서예를 아는 사람은 곧 중국화의 심미 영토에 들어갈 것이다. 이것도 내공과 같다.

그러므로 국화를 어느 정도 배우면 반드시 서예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은 필연적인 일이다.

야스쿠니 형을 예로 들자. 우리는 그가 처음에는 외공으로 무공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내공을 잘 배워서 1 더하기 1 을 배우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외공을 배우는 것은 결코 크게 향상되지 않는다. 곧 전문가가 그에게 내공을 가르친다. 내공을 조금 배웠으니, 향상시키기가 매우 어렵다. 홍칠공 같은 또 다른 전문가가 외공을 가르치는 것도 비슷하다. 또 다른 성게가 내공을 가르친다. 보셨어요?

국화를 배우는 것도 마찬가지다. 대사의 작품을 접하면서 자신의 조형 능력을 향상시키고 서예를 배우고 작은 창작을 할 수 있다. 몇 년 후, 당신은 원래의 조금 포괄적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고, 그러면 당신은 문으로 들어갈 것입니다. 앞으로 만리로가 만권서를 읽는 과정이다. 그리고 선생님의 본성만이 승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래야 네가 배울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또 다른 경지가 있는데, 지금은 비교적 유행하고 있다: 광기. 네가 그림에 이런 느낌이 들 때, 너는 아마 견지할 것이다. 문제를 이해하고 광기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것을 배우도록 강요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허허, 그중에 서예가 있을 거야. 그러니 걱정하지 말고 대담하게 그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