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대의 유명한 완약파 시인과 그의 작품 소개.
송사의 형식으로 볼 때, 완곡하고 호방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 지금의 어학 연구계는 호방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완곡하게 약속해야 한다. 호방파는 기본적으로 애국, 보가, 보민족, 보풍을 위주로 하고, 내용은 건강하고, 완약파는 방탕, 풍류를 묘사 대상으로 사상과 내용을 소홀히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송대에서 단어가 유행했을 때, 완곡한 조예가 주류였다. 만당 5 대 화간사 유행 초부터 완곡한 요파는 송대 수시의 호방파를 대표해 왔다. 또한 완곡한 단어는 수량적으로도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가작이 꽤 많은데, 호방파의 대표 인물인 소동포 () 와 신작헌 () 도 완곡한 언사가 적지 않다. 이제 수시의 완곡한 대표 작품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랫동안 사람들은 수시가 호방파의 대표 작가라고 여겼다. 그러나 수시의 완곡한 어작도 매우 드물다. 대사인 오세창 씨에 따르면, 수시는 확실히 호방파의 작품은 십여 곡에 불과하고 나머지는' 매혹적인 향기' 에서 벗어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소식 () 의 완곡한 언약 () 은 처음으로 물룡이 은둔 () 한 것을 밀었다.
꽃과 매우 흡사하다. 꽃이 아닌 것 같다. 아무도 불쌍하게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 길가에 던지니 마음이 없는 것 같지만 사실은 애틋한 정이 가득하다. 다친 것은 그녀였다. 완곡하게 흐리멍덩했지만 입을 열려고 했지만 또 꼭 닫았다. 바람을 타고 가야 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가야 하고, 황달의 무정한 부름을 받아야 한다. 이런 꽃이 다 떨어지는 것을 미워하지 않고, 그 서원을 원망할 뿐, 시들어 떨어진 꽃으로 가득 찼다. 비가 오면 흔적이 어디에 있습니까? 한 지평초가 부러졌다. 봄의 경치를 세 부분으로 나누면 그 중 두 부분이 먼지로 변하고 일부는 물에 빠지면 사라진다. 자세히 말하자면, 작은 꽃이 아니라 눈물인 것 같다.
이 단어는 화양의 모양과 매력을 묘사하는데, 이것은 가시지 않는 씁쓸함이다. 영물에 속하지만 정말 서정적이다. "자세히 말하자면, 그것은 화양의 눈물이 아니다." 이것은 정확히 이 점을 보여준다. \ "꿈은 바람을 따라 만리, 장소를 찾고, 오리올스에 의해 다시 호출됩니다. 클릭합니다 당대의 김창서' 춘규' 시는 "황달을 쫓아내고 울지 마라. 그녀가 요서캠프에 가서 그를 만나는 꿈을 꾸었을 때, 그들은 그녀를 깨웠다. " , 내실의 감정을 묘사하는 이미지.
"생각은 무정하고 심사숙고한다." 두공부의 그 문구는 "유사도 다정하고, 바람은 해가 비치고 있다" 고 말했다. " 한문공의' 화양옥꼬투리 재간이 없어, 눈이 온 하늘을 날리는 것만 안다' 는 다정다감함에 대해 이야기하자마자, 고려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 말은 동시에 쓸 수 있다. 멋진 문장이며,' 윙크' 라는 말이 있다. 섬세한 유엽을 가리키며 아름다운 눈을 가지고 이상은은' 꽃은 무뢰하고, 나비벌은 정이 있다' 는 문장을 인용했다. 그래서 송사 시인 장언찬 수시의' 수룡은음' 은' 정말 오늘을 압도한다' 로 거짓이 아니다.
수시는 유명한 문학가로, 부형과 함께' 삼수' 라고 불리며 당송팔족 중의 하나이다. 위에서, 나는 이미 수시의 완곡한 약속을 설명했다. 이제 스시의 다른 측면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수시는 글을 써서 호방파를 개척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시도 아주 잘 썼다. 수시의 시는 모두 풍격이 각기 다르며, 4567 곡을 포함해서, 수시의 현대와 고풍이 섞인 시가 모두 잘 쓰여졌다. 수시가 가장 잘 쓴 시, 특히 칠언율시. 그러나, 수시의 성과는 바로 과 () 이다. 다른 방면에서, 그것은 최악이다.
수시의 호방어는 사계의 한 유파이다. 수시의 전 대명사 중 범중엄과 왕안석은 수시보다 나이가 조금 많은 대문학가, 대정치가, 호방한 단어를 쓸 수 있었다. 수시가 사단에 진출한 후 류영의 명양사단과 완곡한 어법이 성행하면서 호방사를 개척하였다. 수시의 호방어가 나오자 당시의 사단에게 상큼한 바람을 가져왔다. 그의 호방한 글은 \ "강성자 \" 에서 성숙되어 밀주에 쓰여졌다. 밀주에서 사냥을 할 때, 그 절정의 작품은 유명한 염노교' 적벽회고' 이다. 수시의 시는 다소 호방하지만, 한 가지 유형은 아니다. 그의 \ "만강홍이 주지준 오주 생진 \", \ "바생간주 몇 자 보내기 \" 등 시는 침울하고 관대하다. 이런 호방한 단어 풍조는 나중에 신 기아에 의해 계승되어 남송호방어의 일맥을 열었다. 스시는 일찍이 그의 손님에게 물었다. 그는 유계의 단어와 비교하면, 그의 손님의 대답은 완곡한 단어와 호방어의 차이가 되었다. 유랑중의 단어는 17 ~ 8 세 소녀가' 버드나무 해안 소풍의 그믐달' 이라는 노래를 치켜들기에 적합하다. 본과 학력은 반드시 관서칸의' 돌아오지 않는 강', 구리 비파, 철소판을 부를 것이다. 수시의 완곡한 단어와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농촌 제재사도 특색이 있다. 수시는 줄곧 문귀자연을 주장해 왔으며, 성품으로 사람을 해치려 하지 않는다. 이것도 호쾌하고 호방한 성격과 관련이 있다. 바로 수시가 단어라는 원래의 음악 액세서리를 독립된 서정적 문체로 바꾼 것이다. 나중에 수멘 사학사 중 한 명인 샤오는 그의 선생님을 이렇게 평가했다. "평신도는 뛰어나다. 자연은 노래에서 묶을 수 없는 것들이다. ""
수시가 당송팔족 중 하나로 등재될 수 있다는 것은 그의 문장 쓰기가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다. 사실, 수시의 산문은 수량이든 품질이든 첫손에 꼽힌다. 개인적으로 수시의 홍벽시는 제갈공명의 홍벽시와 비교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비슷비슷하게도, 수시의 두 편의 산문은 모두 아름답게 쓰여져 있으며, 두 가지 완전히 다른 경지를 썼다. 전편은 적벽추유회를 한 번 썼다. "맑은 바람이 서서래, 물결이 고요하다." 백로가 강을 건너고, 물이 하늘을 만나다', 겨울 적벽여행을 한 번 더 묘사한 문장,' 서리가 내리고 낙엽이 떨어진다',' 강물 흐르는 소리, 천 피트의 제방', 전편은 가을밤의 경치를 묘사하고, 후편은 겨울밤의 특색을 묘사하며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스시는 벼슬길에서 40 년을 보냈고, 지방에서 30 년을 보냈는데,' 만리반나절' 이라고 할 수 있다. 항주, 밀주, 서주, 호주, 황주, 잉주, 양주, 정주, 잉주, 혜주 등지에서 결국 상주로 죽었다. 그의 인생 발자취는 허난, 하북성, 산둥, 장쑤, 광동, 광서, 호남, 후베이, 하이난, 안후이 등에 두루 퍼졌다. 나는 어디를 가든 여행기를 많이 썼다. 다른 사람의 여행은 모두 풍경으로 서정적이지만, 그는 정말 풍경으로 이야기한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그가 고등학교 때 배운' 석종산집' 인데, 이는 이보가 석종산명의 유래에 대한 여행기에 대한 반박이다. 수시는 평생 나라를 위해 충성을 다하려 한다. 게다가 그는 국우민, 정치주장, 당정 왕안석, 이후 사마광과는 달라 정론, 사론, 추모사를 많이 썼다. 예를 들어, 그의 명작' 성시형상충지존론',' 어종제책',' 사상론',' 상신종의 책' 등이 있다. 이 문장 들은 잡문은 아니지만, 수시 문풍을 가장 잘 대표하는 문장, 훈후하고 분방하며 도도하다. 맹자의 바람입니다.
스시는 전재 작가이자 통재이다. 그의 시, 단어, 산문은 모두 거장급이다. 그의 산문과 구양수는 붕소라고 불리며, 그의 시와 황정견은 소황이라고 불리며, 그의 단어와 신기질은 소신이라고 불린다. 그리고 스시는 서화의 선구자이기도 하다. 행서 해서체에 능하고, 소련식 필법을 만들고, 황정견, 미탄, 채향과 서예 송사가를 일컫는다. 그는 문인의 프리 핸드, 쓴 대나무 그리기에 능해 호주화파를 개척했다.
이백은 낭만적인 시인이고, 수시는 호방한 시인이다. 의미에서' 풍류' 와' 호방' 은 결코 동의어가 아니지만, 나는 항상 이백의 시풍과 수시가 비슷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호탕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이백시풍과 수시가 비슷하다고 말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 스시의 시가 두리에 가깝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스시가 두리의 대가이자 두보의 대가라는 것을 의미한다. 수시의 시는 현실주의의 내용을 가지고 있지만 두보의 침울한 예술적 스타일과는 다르다. 수시의 시는 대부분 활발하고 솔직한 것이 특징이다. 스시의 예술적 풍격으로 볼 때, 스시는 확실히 이백에 더 가깝다. 파랑새가 말한 바와 같다.
우선, 수시의 현실주의는 두보와 비슷하다. 수시는 평생 군마를 접촉한 적이 없지만, 수시는 청년시절부터 요와 서하의 침입에 맞서 싸우는 것을 주장했다. 스시의' 강성자' 에서 밀주에 사냥을 갔다. "북서쪽을 바라보며 천늑대를 쏘다." 사실 그의 보국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다. 설령 폄하된다 해도, "내가 언제 활과 칼을 가지고 음산에 가서 칸을 가져갈까?" 라는 것을 잊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그리고 스시, 푸, 국민의 고통을 잊지 않는다. 그의 유명한' 리치담' 에 따르면 통치자는' 궁중 미인이 얼굴을 깨뜨렸다' 는 필법이 소도의' 붉은 먼지 속에서 공주를 타고 웃는 것' 에 못지않게 훌륭하다. 리치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 때문에, 수시는 평생 비하를 당하여 개인의 감정을 대량으로 표현한 시를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시들은 매우 소극적이며, 이 작품들도 수시의 무능한 정신적 억압을 반영한다.
또한 스시의 예술적 스타일은 이백과 가깝다. 수시의 호방파 대표명사는 말할 필요도 없이,' 8 월 15 관조' 시에서' 안복차 코뿔소, 삼천강석 사격이 낮다' 고 말한 적이 있다. " 또한 수시의' 그윽한 경산' 에서' 다봉은 천목산에서 왔고, 기세는 준마처럼 평천을 달리고 있다' 는 시구가 있다. 상상력이 매우 풍부하고 웅장하다. 전종서 선생이' 송시주' 에서' 이백 후, 고대 아무도 수시의 기백에 미치지 못했다' 고 쓴 것을 기억한다.
스시 "딩 펭 보" 에서 "숲 속의 잎 치는 소리를 듣지 않는데, 왜 천천히 걷지 않는가?" " 대나무 장대 짚신이 말보다 가볍다. 누가 두려워하겠는가, 한 차례의 연우가 평생 지속될 것이다. "빗속을 거닐는 것은 낭만적이지만, 매우 호쾌하다."
나중에 우대시안에서 수시가 비하되고, 시가에는 세상일을 꿰뚫어 보는 느낌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만사에 정해진 수가 있고, 누가 약하고 누가 강한가' 는 것을 깨닫고, 여전히 자신의 광기를 바꾸려 하지 않고,' 강남이 좋고, 천분주, 한 곡' 만정방' 을 선호한다.
스시는 어떻게 강등 되었습니까? 황주로 강등되어도' 한가지를 줍고 생계를 거부한다' 는 오만함을 바꿀 수 없다. 영남 () 을 폄하하여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된 후 나는 영남 () 사람이 되었다. 네가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너는 어떻게 이렇게 할 수 있니?
소식 () 은 비하되었지만, 그의 시는 여전히 호매하고 우대 () 시안 () 으로, 수시 () 는 비하되었다. 그의 글은 점점 세상 일을 꿰뚫어 보는 느낌을 갖게 되었고,' 모든 일 전에 정해진 사람, 누가 약하고 누가 강한가' 를 체득했지만, 나는 수시의 시가 점점 더 도연명 () 처럼 되고,' 염노교 추석 ()' 과 같은 시가 모두 그가 쓴 것이라고 생각한다.
순위라면 일정한 기준이 있어야 한다. 기준이 다르면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가장 조작하기 쉬운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양적 순위다. 예를 들어, 단어의 전세 수에 따르면, 이 법에 따르면, 신기병은 맏이가 될 것이고, 범중연, 악비 등과 같은 유명한 단어들은 백위 뒤에 있을 것이다. 그러나 문학은 결국 수학이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건륭은 사상 최초의 시인이다. 선택어 버전의 빈도, 명가가 언급한 횟수, 하모니 작품의 수 등 절충적인 방법도 있다. 내가 아는 한, 이렇게 얻어진 순위는 유행의 관점과는 거리가 멀다. 세 번째 방법, 즉 화음의 작품 수를 측정함으로써 현대인을 놀라게 할 수 있다. 주방언은 결국 잘 알려진 인물이 아니기 때문이다. 비록 그가 풍운을 휘둘렀음에도 불구하고,
그러나 이러한 디지털 방법은 결국 정통하지 못하므로, 진정한 순위는 비교적 체계적인 이론적 지지를 받아야 한다. 장염의' 빈' 론, 진정엽의' 고민' 론, 왕국위의' 경지' 론은 모두 각자의 큰 산하에 서로 다른 엘리트들을 모았다. 내가 그들의 영향을 받았는지 모르겠다. 어떤 것들은 매우 미묘해서, 나는 하나하나 근원을 추적할 수 없다. 내가 아는 것은 내가 아는 시인을 내 소감에 따라 정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이 순위는 지루할 수도 있지만, 나는 나의 성의를 부인할 수 없다.
나는 문학의 본질이 주제도 방법도 아니고 삶에 대한 체험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마다 다른 경험을 가지고 있지만, 서로 다른 노선을 통해 같은 목표를 달성하고, 인생의 경험에서 같은 깊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모든 사람이 조설근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닐지도 모른다. 모든 사람이 이어처럼 가산을 탕진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노신과 두라스는 그들도 일류 문학가가 되었다. 나는 이런 경험을' 질감' 이라고 부른다. 이것이 내 순위의 유일한 기준이지만, 나는 설명하고 싶지 않다. 왜냐하면 나는 잘 말하지 못할 수도 있고, 중국인들은' 문자는 표현만 할 수 있다' 고 믿기 때문이다.
우아한 학교
류영 (? -약 1053), 북송 시인, 본명 삼면, 자경장, 개명 영영, 자이정, 7 위. 그는 숭안 (이 복건) 에서 태어났다. 경요 원년 (1034), 진사, 관직, 외교관. 그는 세계에서 유계와 유둔전이라고 불린다. 그는 특히 투옥과 노예가 된 느낌을 표현하는 데 뛰어나다. 그는 많은 느린 단어를 썼고, 묘사가 섬세하고, 정경이 융합되고, 언어가 통속적이고,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며, 당시 널리 전해져 송사의 발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링, 바생건주, 왕 등은 모두 유명하지만, 그의 작품에도 부패한 사상과 저급한 재미가 적지 않다. 시 몇 편만 남았고, 끓어오르는 해곡만 남았다.
이청조 (1084-약 1 15 1) 남송 여성 시인. 호이안거사, 저우치 장구 (지금은 산에 속함) 사람
동) 사람. 아버지 이씨는 당시 유명한 학자였고 남편 조명성은 고증학자였다. 조기 생활이 다채롭다.
서화석 수집 정리에 진심으로 힘쓰고 있습니다. 김병중원은 남방으로 흐르고, 명성졸로, 처지가 막막하다.
씁쓸하다. 그의 가사에는 자신의 한가한 생활을 많이 썼고, 후기에는 자신의 인생 경험을 한탄하고, 정서가 많고 감상적이었으며, 어떤 것은 그의 옳고 그름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중원에 대한 그리움. 형식상 선묘를 잘 이용하여 스스로 일파를 이루며 언어가 아름답다. 조화와 고전에 대한 단어의 강조
우아하고 다정하며,' 가족이 아니다' 라는 두 글자의 이론을 제시하고, 시를 쓰는 방법을 반대한다. 그는 시를 쓸 줄 알지만, 이미 많지 않다.
어떤 장은 시대감이 있고, 역사를 찬양하며, 단어로 관대하며, 그들의 어풍과는 다르다. 이안거사문집',' 이안사' 가 있습니다.
",이미 졌어요. 후세 사람들은 우서사집을 가지고 있다. 오늘 \ "이청조 학교 노트 세트 \" 가 있습니다.
주방연 (1056 ~1121) 전당 (현재 저장항주) 사람, 글자미성, 무슬림인 원풍 6 년 (1083 년), 종신헌은' 변도푸' 를, 7 년은 관수재 ('치통감 장편' 권 서사사) 로 바쳤다. 그는 여주의 교수이다. 8 년 (1093), 철종원우는 물현 ('정경건강지' 권 27) 을 알게 되었다. 국자감 주부이기도 하다. 푸원년 (1098), 정자 제외 ('장편 자치통감' 권 49). 혜종은 즉위 후 교서랑을 맡아 원외랑 위위 등의 직위를 옮기고 예부의 검토국을 겸의했다. 정화원년 (1111년 2 년 동안, 나는 룬드부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명주로 이주하여 대신감옥에 들어가 건설될 이혜관에 들어가 성달부를 키웠다. 며칠 후, 나는 순창부를 알고 주로 이사했다. 남경홍청궁에 제공하다. 선화 3 년 사망, 육십육세. 주방언은 송대의 유명한 시인으로,' 청진집' 24 권이 있다. 이 밖에' 무슬림 잡저' ('지재서 해청문제' 권 17 권) 세 권이 더 있어 실전됐다. 자세한 내용은' 무슬림 선생의 유산-왕관당 선생 전집' 을 참조하십시오. 동두요' (볼륨 1 16)' 헌춘린안지' (볼륨 66)' 송사' (볼륨 444) 가 전해지고 있다.
강원 (약1155-1221), 자장요, 자석빗자루, 일명 백석도사. 포양 (오늘 포양현) 사람. 남송의 유명한 시인, 음악가. 그의 문학과 예술 방면의 재능과 성과는 다방면이다. 그는 문학에 조예가 높을 뿐만 아니라 당시 위대한 작사가와 시인이 되었다. 그는 멜로디에 정통하고 플루트와 피아노를 잘 연주하며 음악 방면의 작품을 썼다. 그는 단어에 맞춰 자신의 악보를 창작하여 남송에서 유일하게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걸출한 음악가가 되었다. 그의 서예도 당시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는데, 서예에 관한' 속서보' 라는 책이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푸저우 임천인, 송대의 유명한 완약파 시인. 그는 경덕진에서 장학금을 받았다. 이청에서 이 관원은 지현 대학당에 갔는데, 이 관원은 같은 책에서 비밀 특사였다. 제원. 그 단어는 시를 잘 쓰고, 시주 인생과 한가한 정취를 서술하며, 언어가 아름답고, 남당 엄풍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안사의 조어는 교묘하고 풍부하며 음운이 조화롭고, 우의가 낭만적이며 온화하고 깨끗하다. 본집은 이미 실전되어 청대에 편찬된' 주황사' 와' 안유' 만 남아 있다.
(보통시를 참조) 자유롭고 강력한 스타일
수시 (1037-1101) 북송 작가, 화가. 단어 zizhan, 이름 동포 거사, 메이저 메이 산 (오늘 쓰촨) 사람. 소경. 가우 진사 종신 재위 당시 그는 조부의 외교관이었다. 왕안석 신법 반대, 양직 추구, 항주 임법관, 밀주, 서주, 호주를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나중에 시' 중상조정' 을 써서 황주로 강등되었다. 당시 철종은 한림학사로 항주, 잉주 등을 알고 있었다. , 전 의식 책. 나중에 혜주, 단주로 강등되었다. 북으로 돌아온 지 이듬해 상주에서 죽었다. 남송은 문충을 쫓았다. 부형과 동종하여 함께' 삼수' 라고 부른다. 정치적으로는 구당에 속하지만 개혁의 폐단을 요구하는 요구도 있다. 수시는 송대의 가장 걸출한 문학가로 시, 단어, 문, 책, 그림, 문론 등에서 모두 독특한 성과를 거두었다. 왕양은' 당송팔인' 중의 하나로, 그의 문장 호방함과 문필이 유창하다. 그의 시는 신선하고 강건하여 과장된 비유를 잘 운용하여 예술적 표현이 독특하다. 시 몇 수도 민간의 질고를 반영하고 통치자의 사치스러운 교만을 고소할 수 있다. 그의 단어는 풍격과 체계에 있어서 혁신적이었는데, 호방한 작품은 특히 눈과 귀가 신선하고, 문체가 호방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동포악부가 있다.
신 기아 (1 140- 1207) 남송사. 유안이라는 단어는 없습니다. 지아 법사, Licheng (현재 산둥 제남) 에서 태어났다. 태어날 때, 산둥 유목 민족에 의해 점령되었다. 스물한 살에 항김의군에 가입하여 곧 남송으로 돌아왔다. 그는 호북 강서 호남 푸젠 절강 동부를 출사한 적이 있다. 재임 기간 동안 그는 망명자를 모집하고, 군대를 훈련시키고, 농경을 장려하고, 부패를 단속하고, 민생 안정을 중시하는 적극적인 조치를 취했다. 그는 평생 항금을 고수했다. 미금 10 평' 과' 구평' 의 주석에서 당시 정치군사상황을 상세히 분석해 유목민족의 실력을 과장하고 타협 항복을 주장하는 오류를 강력하게 반박했다. 작전 준비를 강화하고 사기를 북돋워 중원을 회복할 것을 요구하다. 그의 반금 건의는 채택되지 않아 주와 파의 타격을 받았다. 일찍이 장기간 직장을 떠나 강서상라오, 납산에 거주한 적이 있다. 만년에 써 본 적이 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병으로 죽었다. 그의 말은 국가 통일의 애국 열정을 회복하고, 큰 뜻을 토로하기 어려운 비분을 토로하고, 남송 상층 통치그룹의 굴욕적인 항복을 폭로하고 비판하려고 애썼다. 조국의 강산을 찬양하는 작품도 많다. 예술 풍격이 다양하고 대담함을 위주로 한다. 열정은 관대하고 비장하며 필법이 강건하여 수시와 함께' 수신' 이라고 부른다. 파진 () 으로 유명하며, 장사 () 진동복의 지난 일을 증정하여 영유악 (), 경구 (), 구 북정 (), 수룡음 (), 덩건강 (), 마음정 (), 보살 () 그러나 어떤 작품들은 포부가 실현되지 못해 생긴 부정적인 감정도 드러낸다. 그리고' 자와 의 단문' 도 있다. 오늘 수록된 장효상 (1132-1169), 본명 호거사, 건주 (오늘 쓰촨) 사람 사오싱 24 년 (1 154), 중진사, 과거 1 위. 그는 진회 교수를 위반하여 감금되었다. Xiaozong, 어떤 책 sheren, 직선 학사 병원. 융흥 원년은 건강 (오늘 남경) 을 지키며 장준북벌을 후원해 해직되었다. 징 난호 북쪽 도로 사신 후, 물 관리 활성. 선묵각에 들어가 관직을 맡다. 초기에, 그의 시는 청려하고 완곡하며 강남을 지나 아낌없이 슬퍼하며 애국사상을 표현하고, 열정이 분방하며, 스타일은 수시에 가깝다. 하지만 어떤 단어들은 신선하지 않고, 삶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중 대표작품은 서강월 (1)',' 염노교',' 라쿤계사 (1), (2)',' 수조 노래' (XI) 등이다. 그들의 작품은 장의 애국 서정시와 함께 이후 신파 시인의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작품에는' 어호기' 가 있고, 단어집에는' 어호어' 가 있다.
신작헌의 시와 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