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중국어권 "어부의 이야기" 교안 설계

국민 교사로서 수업 계획을 준비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수업 계획을 작성하는 것은 수업 자료의 내용을 이해하고 과학적이고 적절한 교수 방법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업 계획의 핵심 사항을 강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편찬한 4학년 중국어 『어부 이야기』 2권의 수업안 디자인입니다. 누구나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4학년 중국어 2권 "어부 이야기" 1부의 수업 계획 디자인

1. 교육 목표

1. 민담 배우기: 완전한 줄거리, 독특한 인물, 그리고 명확한 계층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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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 기사의 교훈을 이해하십시오: 악한 사람들을 대할 때 소심해서는 안 되며, 용감하게 싸워야 하며 싸움을 잘해야 합니다.

2. 교수법

이 수업은 주로 학생들의 자율 학습, 토론 및 수행에 중점을 둡니다.

3. 수업 시간

수업 1시간.

4. 가르칠 때 중요하고 어려운 점

요점 : 어부와 악마의 성격 특성. 어부는 정직하고 친절하며 수완이 풍부하고 용기 있는 일꾼의 이미지로 일하는 인민의 각성과정을 표현하고 일하는 인민의 지혜와 강인함을 칭송한다. 악마는 악의 세력의 화신으로서 적들의 잔인함과 어리석음을 폭로합니다.

난이도 : 어부와 악마의 갈등 전개와 변신 과정을 파악한다.

5. 교육 과정

1. 텍스트를 소개하고 흥미를 자극합니다.

1. 사진으로 시작:

(텍스트 일러스트레이션 재생 ) 무엇을 보셨나요? 이때 어부의 기분은 어떻습니까? 무슨 일이 일어날 것 같아요?

2. 소개:

이 사진은 "어부의 이야기"라고 불리는 유명한 고대 아랍 민화 모음집 "천일야화"의 이야기를 반영합니다. 학생들이 보아왔듯이, 고향은 어부와 악마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어부는 어떻게 악마를 만났나요? 어부는 자신보다 몇 배 더 강한 악마 앞에서 무엇을 했나요? 반 친구들에게 이 이야기를 읽어보라고 권하세요. 분명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2. 이야기를 스스로 읽고 다음 자율 학습 요구 사항을 완료하세요.

1. 텍스트를 정확하고 유창하게 읽으세요.

2. 본문을 조용히 읽으면서 생각해보세요:

어부는 악마를 구했는데, 악마는 왜 어부를 죽였나요? 어부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3. 간략하게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3. 교류와 토론

1. 이름별로 본문을 읽고 새로운 단어를 알아보세요.

2. 의사소통하고 질문에 대해 생각하기:

⑴왜 악마가 어부를 죽이고 싶어하는지 전달하기:

학생의 의사소통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생각하도록 안내합니다. 소개: 악마가 한 말 사실인가요? 악마는 사악하고 교활하며, 악마의 살인적인 본성은 변하지 않으며, 악마는 친절에 갚을 줄을 모른다는 점을 학생들에게 이해시킨다. 학생들이 일곱 번째부터 열두 번째 자연 문단을 이해하도록 지도합니다.

⑵어부에 대한 견해 교환:

학생 교환을 바탕으로 상황에 따라 학생들에게 지침을 제공합니다. 어부는 악마를 물리치기 위해 무엇에 의존합니까? 어디서 봤나요? 마귀는 이렇게 교활한데 어떻게 속을 수 있겠습니까? 학생들이 15~23번째 자연 문단을 이해하고 어부의 지혜를 읽을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요약:

낚시꾼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인간의 지혜는 악령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지혜도 악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어부들로부터 지혜의 위대한 힘에 감사드립니다!

4. 상황 만들기 및 구두 의사소통

1. 상황(집 문앞에서 어부와 그의 아내 사이의 대화를 재생하는 멀티미디어):

마귀를 물리친 어부는, 그물을 끌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아내는 그가 빈손으로 돌아오는 것을 보고 “무슨 일이냐? 왜 물고기를 잡지 않았느냐”고 물었다. 어부는 “내 말을 천천히 들어보시오.

어부의 아내는 "말씀은 짧게 해주세요. 그물을 짜야 해요!"라고 말했습니다. “어부가 아내에게 어떻게 간략하게 말할지 생각해 보세요?

2. 상황(어부를 둘러싼 사람들의 멀티미디어 재생) :

저녁에 어부가 모두 모였습니다. 낚시하는 사람들이 모이면 어부들이 악마에 대해 뭐라고 말할까요?

먼저 그룹별로 이야기를 한 다음, 독특한 특성을 가진 그룹에게 전체 학급에 이야기하도록 요청하세요. /p>

5. 숙제를 내주세요

1. 수업에 필요한 단어를 읽어주세요

2. 가족에게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3. "천일야화" 이야기 과외 독서

첨부된 칠판 디자인:

어부의 이야기

악마의 살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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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부가 친절을 병으로 갚는다(악)

(친절) 어부가 병을 던지고 친절하게 보복한다(옳고 그름을 구별)

어부가 승리한다( 미소와 재치로 악마와 맞서 싸운다)

지혜) 4학년 중국어 제2권 『어부의 이야기』 수업안 디자인 2부

교과서 분석

'어부의 이야기'는 고대 아라비아 설화의 유명한 모음집 '천과 영'에서 따온 작품으로, 우연히 구한 어부의 이야기를 담은 '어부의 이야기'다. 악마이지만 악마는 어부를 죽이고 싶어 했다. 결국 어부는 지혜로 악마를 물리쳤다. 특히 악마와 그 어부의 모습이 생생하다.

교육 목표

1. 8개의 새로운 단어를 인식합니다

2. 본문의 내용을 이해하고 어부가 어떻게 악마를 물리쳤는지 이해합니다. 지혜.

3. 본문의 내용을 명확히 하고 본문의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십시오.

1. 본문의 내용을 이해하고 문맥을 명확히 하십시오. p>

2. 관련 단어와 문구를 통해 악마의 잔인함과 교활함, 어부의 지혜를 경험해 보세요

디자인 아이디어

1. 이 그룹은 " 이야기의 복도'를 주제로 이번 강의 '어부의 이야기'는 대중적인 내용과 흥미진진한 줄거리를 지닌 민담으로 인간 지혜의 위대한 힘을 보여줍니다. 길이가 길기 때문에 내용이 복잡하지 않고,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이야기이므로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학생들이 스스로 읽고 이해하게 하고, 이를 바탕으로 악마의 교활함과 사악함, 어부의 지혜를 어디에서 볼 수 있는지를 중심으로 학생 교류를 조직하십시오. .

2. 등장인물의 등장과 대사를 통해 이야기가 전개되므로, 학생들이 역할, 공연 낭독 등을 통해 다양한 특징을 읽을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3. 이야기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요약하고, 동화를 많이 읽도록 지도하여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합니다. .

교육 준비

어휘 카드, 텍스트 그림 슬라이드 및 자막 슬라이드.

수업시간표

1.

교육 과정

1. 대화 소개

학생 여러분, 과외 시간에 '천일야화'를 읽어보신 적이 있나요? 고대 아라비아 민화의 유명한 모음집입니다. 오늘 우리가 배울 어부의 이야기도 바로 그 이야기 중 하나입니다. (칠판 쓰기 주제)

2. 학생들이 완전히 자율 학습하고, 정확하게 읽고, 본문을 통해 읽고, 전반적인 인식을 갖습니다.

1. 자율 학습 본문

2. 자율 학습 효과 확인:

⑴ 새로운 단어 카드를 사용하여 새로운 단어를 다양한 방법으로 읽어보세요.

⑵ 전문을 읽어보세요.

⑶ 본문이 말하는 내용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3. 그룹 협력 학습 및 맥락 명확화

1. 그룹 커뮤니케이션:

이야기는 길지만 과정은 매우 명확하며,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뉜다:

본의 아니게 악마를 구하는 것, 악마가 어부를 죽이고 싶어하는 것, 어부가 악마를 물리치는 것

2. 전체 텍스트를 빠르게 탐색하고 해당 문단을 찾는다. .

4. 프로젝션 프롬프트 읽기 개요, 그룹 협동 학습

1. 텍스트를 조용히 읽고, 악마와 어부가 각각 당신에게 남긴 인상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그리고 그것들에 밑줄을 긋습니다.

2. 그룹 커뮤니케이션:

악마: 사악함, 교활함, 멍청함

어부: 침착함, 침착함, 똑똑함

3. 연습 밑줄 친 문장을 읽어보세요.

5. 학급 전체 소통

1. 어부가 악마를 구했는데, 악마는 왜 그를 죽이려고 했을까요?

학생들이 11에 잡힐 수도 있나요? 악마의 말에 속은 자연스러운 문단.

교사는 다음과 같이 질문할 수 있습니다. 악마가 말하는 것을 믿습니까? 문맥에 접속하여 관련 내용을 찾으십시오.

2. 악마의 말을 읽고 감정 악마의 흉포한 본성을 이해하세요. (투사자막)

3. 어부는 어떻게 악마를 물리쳤나요?

어부의 이름을 밝히고 그가 무엇을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했는지 말해주세요. 다시 읽어보고 어부들에 대한 무료 지원이 재치 있고 영리하다는 것을 깨달으십시오. (자막 투사)

6. 읽기

월차트 프로젝션을 보여주면 학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읽기 연습을 하며 언어 감각을 키울 수 있습니다.

1. 역할별로 읽습니다.

2. 퍼포먼스 리딩.

7. 이야기 들려주기

학생들에게 악마가 어부를 죽이려고 한 이유와 어부가 악마를 물리친 부분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를 하도록 지시합니다. 상상하고 창조할 수 있습니다.

8. 전문 요약

이 이야기를 읽은 후 어떤 영감을 받았나요?

9. 과외 활동

방과 후 " 천일야화의 다른 이야기들을 읽어보세요.

칠판 글씨 디자인

어부의 이야기

의도하지 않은 악마

악마는 어부를 죽이고 싶어한다 어부: 재치 있고 용감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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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부가 악마를 물리치다: 잔인하고 어리석은 4학년 중국어 2권 "어부의 이야기" 수업 계획 설계 3부

교육 목표

1. 민화집 "One Thousand Zero One Night".

2. 줄거리를 이해하고 악마의 본질을 탐구하세요.

3. 인간의 지혜는 악마를 반드시 이길 수 있고, 정의는 악을 반드시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세요.

4. 설화의 우여곡절과 풍부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줄거리 전개에 맞는 다양한 스토리 엔딩을 과감하게 디자인하고 혁신의 정신을 기른다.

5. 탐구와 협력의 정신을 기르고 협동 학습의 즐거움을 경험하세요.

가르칠 때 중요하고 어려운 점

마귀의 본성을 이해하고 인간의 지혜를 활용하여 마귀를 물리치고 악을 물리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교육 시간:

수업 1시간

교육 아이디어

각 그룹에게 백서를 주고 학생들에게 다음 내용에 따라 그림을 그리게 합니다. 간단한 설명이 포함된 악마의 이미지입니다. 한편으로는 학생들의 학습 즐거움을 높여주고, 다른 한편으로는 악마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이해해 줍니다. 그리고 악마의 출현을 묘사한 본문의 녹음을 통해 본문을 소개하면서 학생들에게 악마를 겉모습만으로 이해하는 것은 불완전함을 알려주고, 악마의 식인성을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본문을 연구하고 본문과 다른 이야기 결말을 디자인함으로써 학생들의 다양한 사고를 배양하고 인간의 지혜는 반드시 악마를 이길 수 있고 정의는 반드시 악을 이길 수 있다는 것을 깊이 이해합니다.

교육 과정

1. 상식 학습

1. 주제에 대한 설명.

2. '천일야화' 소개.

'아라비안나이트'로도 알려진 '천일야화'는 우화, 동화, 모험담, 유명인 일화 등 아랍 민화를 주로 반영한 모음집이다. 중세 시대의 일부 아랍 및 아시아 국가의 사회 시스템 및 관습.

2. 텍스트 연구

1. 악마 이미지에 대한 사전 탐색: 각 그룹에 백서 한 장을 주고 모두가 그림 마스터에게 이에 대해 토론합니다. 학생들의 마음속에 있는 악마의 이미지를 그룹별로 그려보세요(3분 안에 완료). 팀장은 결과를 보여주고 악마가 어떤 것인지 간략하게 이야기합니다.

오늘 공부할 본문 '어부의 이야기'에도 끔찍한 악마가 등장합니다. 텍스트는 외국 설화인 고대 아랍 설화집 『천일야화』에서 선정되었습니다. 민담은 대체로 줄거리가 우여곡절이 많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근로자들의 염원을 반영하고 있다.

이제 먼저 이 끔찍한 악마에 대해 알아볼까요? 책 172페이지의 두 번째 자연 문단을 열고 악마의 출현을 설명하는 오디오 녹음을 들어보세요.

2. 악마의 본질 탐구: 본문에 나오는 악마는 학생들의 마음 속에 있는 악마와 동일하며 무섭고 사악합니다. 그러나 악마를 겉모습만으로 이해하는 것은 포괄적이지 않습니다. 이 본문을 통해 악마의 진정한 모습을 더 깊이 이해해 봅시다.

주석을 결합하고 원과 개요 방법을 사용하여 본문의 1-15절을 연구하고 악마에 대한 새로운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고 본문, 특히 어부와 어부 사이의 대화에서 증거를 찾으십시오. 악마. 악마가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먼저 그룹 내에서 토론하고 소통한 다음 그룹 리더가 이를 작성하고 정리한 후 수업 시간에 소통합니다.

3. 다시 악마를 물리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악마는 매우 잔인하고 교활한데, 어부와 악마의 싸움의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본문의 16~25절을 이름별로 소리내어 읽어 보세요. 다른 학생들은 본문을 읽은 후 어부가 어떻게 악마를 물리쳤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텍스트의 결말은 매우 흥미롭지만 학생들은 매우 똑똑하고 강력한 혁신 능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텍스트와 똑같이 흥미롭지만 다른 스토리 엔딩을 만드는 것은 전적으로 가능합니다. 각 그룹의 학생들에게 15절부터 시작하여 설화의 우여곡절과 풍부한 상상력, 대담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이야기의 합리적인 결말을 구성하고, 이 디자인의 이유를 설명하도록 하십시오.

팀장은 팀의 디자인 결과를 발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학생 여러분, 지금 여러 학생의 디자인을 비교해 어느 것이 더 나은 엔딩인지, 어느 것이 스토리 전개에 더 부합하는지 의견을 보내주세요.

3. 읽기 연습 및 탐색

1. 만약 마귀가 처음 3세기 안에 구출되었다면 그는 자신의 약속을 지킬 수 있었겠습니까?

2. 어부와 악마는 서로에게 간략한 대화를 요청했습니다. 이는 그들의 심리에 대해 무엇을 보여줍니까?

3. 수업 후 연습 3: 원래 엔딩을 유지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삭제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IV. 맛 축적(수업 후)

첨부 파일:

"어부의 이야기" 수업 계획 설계 지침

이 수업에서는 , 저는 세 가지 주요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1. 교육의 출발점을 찾으세요.

가르치는 출발점을 찾는 것이 수업 성공의 열쇠입니다. 가르치는 출발점이 너무 낮거나 높으면 가르치는 것이 실패로 이어질 것입니다. 『어부의 이야기』는 이야기의 줄거리와 언어가 어렵지 않은데, 이야기 속 두 인물 중 어부의 이미지가 가장 이해하기 쉽다. 포괄적이지 않고 의심스럽거나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본 수업에서는 악마의 형상에 대한 연구를 학생들의 학습과 탐구의 주요 내용으로 활용한다.

마귀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은 피상적이고 일방적인 경우가 많다. 따라서 먼저 학생들에게 자신의 이해와 상상을 바탕으로 악마의 초상을 그려보게 한 후, 텍스트의 연구를 통해 악마의 모습부터 본질까지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 이야기가 끝나자 나는 악마도 사람에 의해 패배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런 방식으로 교육의 출발점이 파악되고, 교재의 처리와 교수 아이디어가 명확해집니다.

2. 탐구 기반 교육 모델 통합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는 "독립적, 협동적, 탐구 기반 학습 방법을 적극적으로 촉진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 수업의 교수법은 탐구 교육의 개념을 통합하고, 민담과 같은 주제별 텍스트 교육에 탐구 교육 모델을 적용하려고 시도합니다.

본 수업은 학생들에게 악마의 이미지를 탐구한다는 주제를 설정하고, 학생들이 악마의 진정한 모습을 외모, 본질, 패배능력의 3단계로 이해하고 탐구하도록 지도합니다.

악마의 출현은 학생들에게 악마의 본성을 탐구하려는 욕구를 촉발하고, 악마의 잔인함과 교활함은 학생들이 자신의 지혜로 악마를 물리치려는 노력을 촉발하며, 이는 끊임없이 문제 상황을 만들어내고 학생들의 지속적인 탐구에 대한 열정을 자극합니다. 학생들은 본문을 공부하고, 문제에 대한 설명을 구성하고, 그룹에서 자신의 의견과 의견을 충분히 표현한 후 수업 시간에 자신의 의견과 의견을 발표합니다. 따라서 이 수업은 악마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바탕으로 구성됩니다.

교실은 탐구 기반 학습 방법을 도입하기 때문에 각 학생에게 손과 두뇌를 사용할 수 있는 공간과 개인적인 의견을 표현하고 개인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므로 모든 학생이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학습 및 학생 혁신에 참여 다양한 사고가 활성화되고 학습이 편안해지고 즐거워집니다.

3. 4인 그룹의 협동 학습

이 수업은 주로 4인 그룹의 협동 학습에 중점을 둡니다. 4. 조직 형태. 학생들은 4명씩 그룹을 지어 악마를 그리는 방법, 악마의 본질은 무엇인지, 이야기의 결말을 어떻게 디자인할 것인지에 대해 토론하고, 작업을 분담하여 협력하며 협동학습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모든 학생은 의견을 표현하고, 재능을 발휘하고, 다른 사람을 평가할 기회를 얻습니다. 따라서 교실은 진정으로 학생들을 위한 독립적인 학습 과정이 되었습니다.